•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캐리해볼까] 엔씨소프트·썸에이지·스마일게이트 외

 

김소미 기자 | som22@newsprime.co.kr | 2023.03.22 16:24:43
[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엔씨소프트 '리니지2M' 정규 OST 앨범 발매

엔씨소프트(036570)가 MMORPG '리니지2M'의 정규 OST 앨범 '깨어나는 푸른 분노'를 22일 발매했다.

엔씨가 발매한 '깨어나는 푸른 분노'는 리니지2M의 일곱 번째 OST 앨범이다. 리니지 세계관을 대표하는 4대용 중 하나인 수룡 파푸리온의 테마 음악으로 수록됐다.

엔씨 관계자는 "타이틀곡 '파푸리온의 분노'는 분노한 수룡과 이를 사냥하려는 사람들의 고군분투를 오케스트라 연주로 담아냈다"고 전했다.

엔씨소프트가 MMORPG '리니지2M'의 정규 OST 앨범 '깨어나는 푸른 분노'를 22일 발매했다. ⓒ 엔씨소프트


이외에도 그동안 정식 발매되지 않았던 게임 속 다양한 테마 음악이 수록됐다. 게임의 △주요 클래스 △보스 몬스터 △전투 △지역을 상징하는 음악 총 22곡을 감상할 수 있다.

작곡 및 편곡에는 △엔씨사운드 △게임 및 트레일러 음악 제작으로 유명한 유니크 혼 스튜디오 △글로벌 작곡가 아마데우스 인뎃츠키(Amadeus Indetzki) △윌 베드포드(Will Bedford) 등 전세계 다양한 뮤지션이 참여했다.

이번 앨범은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과 국내외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펜스 워 : 타워 디펜스 게임' 신규 캐릭터 '도계화' 추가

썸에이지(208640)는 22일 데스티니 차일드 IP를 활용한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워 : 타워 디펜스 게임'에 신규 캐릭터 '도계화'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캐릭터 무당 소녀 '도계화'는 마왕후보생으로 전설 등급이며, 아레나 10을 해금하면 누구나 얻을 수 있다.

썸에이지에 따르면 도계화는 최초 소환 차일드에게 강력한 강림 버프(일시적인 강화 효과)를 부여하며, 버프가 전이될 때마다 더욱 강력해지지만 버프가 사라진 캐릭터는 탈진 디버프(악영향)가 적용된다.

썸에이지는 데스티니 차일드 IP를 활용한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워 : 타워 디펜스 게임'에 신규 캐릭터 '도계화'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 썸에이지


이와 함께 스킬로 지정된 차일드를 소멸시키고 별의 절반을 다른 차일드에게 나눠줄 수 있어 공세적 활용이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도계화 지정 모드 도전 일정이 열린다. 승리할 때마다 △골드 △큰 가죽 가방 △경험치 등을 보상한다. 또한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3000 마나 제한 도전을 완료하면 승리 수에 따라 △랜덤 일반카드 △랜덤 희귀카드 △블러드젬 등을 지급한다.

◆스마일게이트 '전국제패M' 스토브 입점…사전예약 실시

스마일게이트는 페퍼콘에서 개발한 모바일 신작 '전국제패M'을 글로벌 소셜 플랫폼 '스토브'에 입점하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전국제패M은 '격투'라는 3D 횡스크롤 액션 RPG로 느와르 장르의 분위기가 풍기는 작품이다. 이 게임은 과거 레트로 게임에서 느낄 수 있는 '때리고·잡고·엎어' 치는 공격 모션이 3D로 구현됐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전국제패M은 캐릭터 성장의 한계가 없는 '레벨 초월' 시스템으로 무한 성장의 재미와 각 구역을 뺏고 빼앗기는 '구역 장악' 시스템, 구역 장악 전투로 책정되는 '랭킹' 및 '등급' 시스템 및 이용자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연합' 시스템이 특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페퍼콘에서 개발한 모바일 신작 '전국제패M'을 글로벌 소셜 플랫폼 '스토브'에 입점하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이번 사전예약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토브 공식 사전예약 페이지 또는 구글 플레이 앱에서 전국제패M 사전예약 시, 누적 예약자 수에 따라 게임 론칭 시 최대 30만원 상당 가치의 특별 아이템을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전국제패M 사전예약은 스토브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진행할 수 있다. 게임과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국제패M 공식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컴투스홀딩스 '이터널소드: 군단전쟁' 봄맞이 글로벌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063080)가 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이하 이터널소드)'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던전 '절망의 탑'을 공개했다. 절망의 탑은 각 층의 강력한 몬스터를 처치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이다. 

절망의 탑에서는 종족 및 병종 간의 상성이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른 전략적 플레이가 중요하다. '신발' 아이템을 활용해 입장할 수 있으며, 층별 클리어 기록은 매월 1일에 초기화되어 다양한 전략을 시험해 볼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가 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이하 이터널소드)'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 컴투스홀딩스


이와 함께 오크 종족에는 새로운 병사가 추가됐다. 새롭게 등장한 '오크 나이트 라이더'는 박쥐를 타고 날아다니며 원거리 공격을 구사하는 비병이다. 적을 날카롭게 관통하는 창을 던져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는 '파괴창' 스킬을 장착했다. 특히 전용 소울 웨폰 '다크 스피어' 장착 시 전투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봄맞이 '벚꽃 이벤트'가 내달 11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접속과 월드맵 스테이지를 통해 이벤트 아이템 '벚꽃'을 얻을 수 있다. 벚꽃은 상점에서 주요 재화 '황금 킹코인'과 교환해 '영웅 소울 웨폰 소환서'와 '전설 무기 소환서' 등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