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신세계그룹·현대백화점·티몬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3.03.23 16:14:38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내달 1일 신세계그룹이 고객에게 대규모 쇼핑 혜택을 드리는 통합 프로모션 '2023 랜더스데이'를 선보인다.

'랜더스데이'는 신세계그룹이 프로야구 개막식에 맞춰서 진행하는 상반기 최대 규모 행사로, 올해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SSG닷컴, 스타벅스, G마켓 등 총 19개의 계열사가 참여한다.

'2023 랜더스데이'의 슬로건은 ‘또 한 번의 축제'다. 신세계그룹은 SSG랜더스의 첫 와이어 투 와이어 통합우승을 기념한 '2022년 쓱세일'에 이어 '2023 랜더스데이'를 통해 그 열기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2021년 SSG랜더스 창단 후 세 번째를 맞는 랜더스데이는 2년간 큰 폭으로 성장하며, 상반기 최대 규모 행사로 자리잡았다.

내달 1일 신세계그룹이 고객에게 대규모 쇼핑 혜택을 드리는 통합 프로모션 '2023 랜더스데이'를 선보인다. © 신세계그룹


실제, 21년 랜더스데이는 이마트, SSG닷컴, 이마트24 등 3개의 계열사가 참여해 약 17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후 22년 랜더스데이에는 신세계그룹 18개의 계열사가 참여, 총 매출 4000억원을 넘기며 대규모 쇼핑 축제로 발돋움했다.

이에 신세계그룹은 올해 역시 랜더스데이를 그룹 차원의 행사로 진행, 고물가 시대에 장바구니 물가 부담이 커진 고객들에게 큰 혜택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이마트는 4/1일부터 2일까지 2일간 행사를 진행하며,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3/31일에는 'Pre 랜더스데이'를 선보인다.

3/31일 'Pre 랜더스데이'에는 화장지, 쌀, 대게 등 부피가 큰 상품 위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는 보다 더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이 돌아 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4/1일-2일에는 한우, 계란, 오렌지 등 인기 신선식품을 초특가에 판매하며, 총 100가지가 넘는 가공/생활용품을 반값에 판매한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이마트앱 경품, 할인 쿠폰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정기세일 브랜드별 행사 및 신선/가공 식품 특가 기획을 진행한다. 또한, 3/31일-4/9일 동안 신세계백화점 모바일앱에서 SSG랜더스를 응원하는 댓글을 작성한 고객 5명에게 추첨을 통해 인천문학경기장의 백화점전용 스카이박스 관람권과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호텔 숙박권 등을 증정한다.

SSG닷컴은 시즌 개막을 기념하는 야구단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SSG랜더스를 응원하는 사진과 댓글을 이벤트 페이지에 올린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카이박스, 응원지정석 티켓을 증정한다. 1차 응모는 3/26일까지, 2차 응모는 4/2일까지 가능하다.

홈 개막전이 열리는 4/1일 오후 12시에는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에서 '랜더스 스페셜 라이브'를 진행한다. 심수창 해설위원, 정용검 캐스터, 신예원 스포츠 아나운서가 출연하는 이번 방송에서는 야구단 우승 비하인드 스토리와 선수 단독 인터뷰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야구단 유니폼 및 '그랜드조선 제주'와 '그래피티 판교' 숙박 상품도 혜택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G마켓은 4/3일-7일 동안 스포츠 브랜드 할인 정보와 신상 소식을 제공하는 대표 기획전 '스포츠매거진'과 연계, 스포츠 상품 할인전을 진행한다. 또한, 온라인 장보기 전용관 '스마일프레시'를 통해 각종 응원 먹거리를 판매한다.

이외에, 랜더스데이 특화 음료를 출시하는 스타벅스, 숙박권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한 조선호텔앤리조트, 랜더스데이 기념 베이커리 신메뉴를 출시하는 신세계푸드 등 계열사들의 다양한 이벤트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2023 랜더스데이'를 맞아 신세계그룹 공동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3/27일-31일 동안 각 계열사 SNS에 랜더스데이 응원 및 기대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 10만원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롯데마트와 슈퍼가 창립 25주년을 맞아 통합 소싱의 시너지를 정점까지 끌어올려 '그로서리 1번지'에 걸맞는 역대급 행사를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창립 25주년을 기념해 마트와 슈퍼, 롯데온에서 운영하는 롯데마트몰을 포함한 온오프라인 전 채널에서 오는 30일부터 12일까지 역대급 할인 행사 '온리원세일'을 개최한다. '온리원세일'은 롯데마트와 슈퍼가 소싱 업무, 할인행사를 함께 한다는 '통합'의 의미와, 그 시너지를 통해 일년에 단 한번 고객에게 최고의 혜택을 제공하는 '첫번째 행사'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상품 소싱 업무 통합 이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창립기념일인 만큼 이전과 다른 파격적인 행사를 선보이기 위해 마트와 슈퍼의 모든 역량을 총 동원해 준비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B2C 채널의 최전선인 대형 할인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 분야에서 각 20여년 이상 쌓아온 전문성과 노하우를 교류, 상품 기획과 소싱 전 과정의 점검과 개선을 진행하고 통합 소싱 업무를 새로 정립했다.

이번 '온리원세일'은 그동안 롯데마트와 슈퍼가 진행해 온 통합의 시너지를 정점까지 발휘한 결과물이다. 각 사업부의 MD(상품기획자)는 올해 1월부터 협업하며 철저하게 사전 물량을 기획하고 통합 소싱을 진행했다. 그 결과 행사를 각각 진행한 전년보다 전체 행사 물량을 50% 이상 확대하며 규모의 경제를 실현할 수 있었다. 

또한 각 사업부의 파트너사와 함께 최적의 매입 규모를 설정하고, MD의 노하우 공유를 통해 원물을 시세 저점에 정확히 구매함으로써 원가 경쟁력을 더욱 높였다. 더불어 해외 직소싱 역량도 최대한 활용해 더욱 다양한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온리원세일'에는 롯데마트와 슈퍼가 어떻게 하면 소비자가 체감하는 물가 부담을 완화시키면서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담겨있다. 이를 위해 각 사업부는 시장 트렌드와 지난 3년간 마트와 슈퍼의 판매 실적을 심층 분석하며, 생활 필수품, 시즌 상품, 최신 트렌드 상품 등 실제 장바구니 물가를 낮출 수 있는 품목을 중점으로 행사를 기획했다. 프로모션 내용도 개선된 원가 경쟁력을 바탕으로 1+1 증정, 50% 할인, 연중 최저가 등 파격적으로 준비했다.

먼저 신선, 가공, 생활잡화 카테고리에서 25대 특가 상품을 선정, 연중 최대 혜택으로 선보인다. 미국산 소고기, 호주산 청정 와규, 제주 갈치, 활대게, 큰 치킨 등 대표 먹거리 상품을 50% 할인 판매하며, 토마토 전품목, 미국산 오렌지, 두부와 콩나물 등도 '많이 살수록 더 싸게' '엘포인트(L.POINT) 할인' 등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준비했다. 

또한 롯데마트와 슈퍼에서만 판매하는 단독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며, 롤 화장지와 미용티슈 상품은 단위당 최저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1+1, 50% 할인을 통해 신선가공식품부터 생활 잡화까지 총 100여 가지가 넘는 반값 할인 상품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HBAF 시즈닝 아몬드/믹스넛 10종' '동원 양반 식탁김 2종' 등 먹거리부터 '하기스 기저귀 18종' '쏘피 무표백 생리대 3종' '다우니 섬유유연제 8종' '글라스락 밀폐용기' 등 생활 필수 용품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그리고 롯데마트가 2월부터 매달 선보이고 있는 '한달내내 동일가격' 행사 4월 상품으로 '국내산 돼지갈비'와 '찹쌀' '국내산 통족발' 등 9개 품목을 초특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내달 6일까지 '이상봉x클림트'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국내 1세대 디자이너로 잘 알려진 이상봉 디자이너가 '2023 서울패션위크'에서 선보인 컬렉션과 상품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이상봉 디자이너의 이번 컬렉션은 오스트리아 출신 상징주의 화가 '구스타프 클림트'의 작품과 패션을 접목했다. 오스트리아의 빈에 위치한 벨베데레 미술관이 소장한 클림트의 작품 중 대중에게 잘 알려진 '키스'를 전 세계 최초로 패션 디자이너와 협업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선 '교황의 와인'이라고 불리는 '샤토뇌프 뒤 파프(Chateauneuf du Pape)'도 선보인다. 14세기 프랑스 남부도시 아비뇽(Avignon)에 교황청이 설치된 '아비뇽 유수' 사건을 기점으로 와인 산업이 발달했다.

아비뇽 지역에서 생산되는 와인은 교황청의 문장이 들어가며, 특히  프랑스어로 '교황의 와인'을 뜻하는 '샤토뇌프 뒤 파프'는 국내 와인 수입업체 '스텔라'에서 독점 수입 판매하는 와인으로 애호가들 사이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내달 6일까지 '이상봉x클림트'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 갤러리아백화점


와인과 함께 '이상봉x클림트 컬렉션'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의 티셔츠, 스카프, 보자기 형태의 와인 패키지 등 다양한 패브릭 상품을 선보인다.

팝업 스토어의 판매 수익금 중 일부는 '국경없는의사회'를 통해 튀르키예 지진 피해 지원에 사용된다.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이상봉 디자이너의 친필 사인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 식품관 지하 1층에 연남동 태국 음식 맛집으로 유명한 '쌉(SAAP)'을 오픈했다.
 
매장에서는 '쌉 치킨덮밥' '방콕 야시장 꼬치덮밥' 등 다양한 태국 음식을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이 복순도가의 약주 '로제' 신제품 팝업을 선보인다.

이달 23일부터 29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만나볼 수 있는 복순도가의 약주 로제는 100% 천연 재료와 전통 곡자 방식을 사용해 맛이 맑고 깔끔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수도권에서 구하기 어려운 복순도가 탁주, 슈퍼 드라이 등 한정 상품도 함께 준비했다.

신라면세점이 다가오는 웨딩 시즌을 맞아 인터넷면세점에 웨딩 전문관을 선보이며 예비 부부 잡기에 나선다.

신라면세점은 인터넷면세점에 웨딩 전문관 '웨딩데이'를 오픈하고 예비 신혼 부부를 위한 맞춤 상품 추천부터 전용 혜택과 제휴 혜택 제공까지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한다.

'웨딩 데이'는 2023년 이후 결혼한 날짜 인증이 가능한 부부를 대상으로 하며, 인증 즉시 부부에게 각각 30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인터넷점 S리워즈 4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전용 혜택으로는 서울신라호텔 일반객실 정상가의 40%, 스위트 객실 (수페리어 스위트, 코너 스위트) 정상가의 30% 할인이 제공된다.

웨딩 전문관 오픈 기념으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응모 후 4월30일까지 부부가 모두 구매 및 인도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제주신라호텔 숙박권, 서울신라호텔 더 파크뷰 식사권, 신라스테이 해운대 숙박권을 증정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지난 1월 골프 전문관 'GOLF LOUNGE'를 오픈하며 개별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개인화 마케팅을 추진한데 이어, 웨딩 전문관을 추가로 오픈하며 고객 니즈 만족에 주력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롯데면세점 부산점에 발달 장애인 카페를 오픈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22일 오전 롯데면세점 부산점 8층에 35.37㎡(약 10평) 규모의 장애인 바리스타 카페를 오픈했다. 김영욱 부산진구청장, 한정민 부산진구장애인복지관장, 이종민 롯데면세점 부산점장이 오픈식에 참석해 발달 장애인 자립을 응원했다. 롯데면세점은 장애인들의 사회 안착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일터 제공 목적으로 매장 내 카페를 무상으로 임대했다.

또한, 롯데면세점은 이번 카페 오픈을 기념해 부산진구장애인복지관에 청년 발달 장애인 바리스타 교육 훈련을 위한 후원금 2000만원을 기부했다. 부산진구장애인복지관은 복지관 소속 장애인 가족과 직원들이 함께 사회적기업 ㈜왔다상사를 설립하고 2017년부터 장애인 자립을 위한 커피, 제과제빵 전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22년 1호점을 개점했으며, 이번에 롯데면세점 부산점과 손잡고 2호점을 열었다.

라엘이 컬리에서 30일까지 일주일간 라엘 브랜드위크를 진행하고,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라엘은 봄을 맞아 23일 오전 11시부터 30일 오전 11시까지 컬리에서 '스프링특가 라엘 블라썸 브랜드위크'를 진행한다. 전 세계에서 1초에 8개씩 판매되고 있는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를 포함해 라엘 페미닌 케어 제품 28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미국 아마존 1위 생리대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 속옷처럼 편안한 팬티형 생리대 '유기농 순면 커버 입는 오버나이트' '유기농 순면 커버 요실금 패드', 리얼라엘 '젤 투 폼 여성 청결제' 등을 최대 40% 할인가에 선보인다.

시몬스 침대가 매트리스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N32 '모션 커브드 베이스(Motion Curved Base)'를 출시했다.

'토퍼계의 에르메스'로 불리는 'N32 토퍼 매트리스'와 폼 매트리스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킨 'N32 폼 매트리스'에 이어 모션베드의 혁신 '모션 커브드 베이스'까지 갖추며 N32 트라이앵글을 완성했다.

시몬스는 침대가 수면의 공간을 넘어서 휴식의 공간으로 활용되는 점을 반영해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모션 커브드 베이스를 개발했다.

이번 신제품은 세트로 구성된 프레임만 사용할 수 있다는 기존 모션베드의 편견을 깨고 시몬스가 선보이는 감각적인 디자인의 프레임인 루엔2, 솔레이, 라비에, 카누스, 테아노 등 11종과 호환 가능하도록 제작했다. 이를 통해 침실 전체를 시몬스 제품으로 스타일링하는 '시몬스 룩'을 완성할 수 있다.

N32 모션 커브드 베이스는 5개 플레이트로 분절돼 사용자의 자세 및 수면 환경에 따라 세밀한 각도 조절이 용이하다. 평상형 플랫 모드 외에도 다리와 목이 심장보다 높이 위치해 무중력 상태로 혈액순환과 긴장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로 그래비티 모드', 독서나 TV 시청에 제격인 '헤드 틸팅 모드', 상체를 부드럽게 지지해 올려주는 '베이스 상단 모드', 하중을 가장 많이 받는 하체를 지지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베이스 하단 모드' 등 총 5가지 자세 모드를 완벽 구현했다.

시몬스 침대가 매트리스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N32 '모션 커브드 베이스'를 출시했다. © 시몬스


특히 모션 커브드 베이스는 분절되는 모든 면에 안전 센서가 부착돼 끼임 발생 시 안전 모드가 자동 실행되고 모션 스판 안전 가림천이 설치돼 아이나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또한 모터가 3개 이상 탑재돼 모션 작동 시 발생할 수 있는 소음을 최소화함과 동시에 사용자의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SSG닷컴이 오는 29일까지를 '장보기 특가 행사 주간'으로 정하고, 관련 행사를 동시에 진행한다. 매입 역량과 혜택을 집중해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추는 데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시작을 알리는 것은 23일 단 하루 진행되는 'e장날'이다. 식품은 물론, 일상용품과 리빙 상품까지 특가에 준비했다. 오전 9시, 오후 2시 등 두 차례에 걸쳐 선착순 발급하는 10% 장바구니 쿠폰을 활용하면 혜택은 더욱 커진다.

이날 쓱닷컴은 한라봉 등 제철 과일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한우, 수입육 등 정육 상품도 특가에 준비했다. 치약, 헤어, 바디케어 등 일상용품도 1+1 구성으로 선보이며, '3M' 등의 청소용품과 '테팔' 등 주방 잡화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오는 29일까지 SSG닷컴이 엄선한 장보기 상품을 균일가에 선보이는 '99상회'도 진행한다. 신선, 가공, HMR 등 약 170개 장보기 품목을 준비했다.

온라인 자동화 물류센터 '네오' 권역인 수도권에서는 대표적으로 '냉장 한우 국거리(300g)' '스테비아 대추방울토마토(1kg)' '신동진쌀(4kg)' 등을 제안한다. 전국에서 택배로 받아볼 수 있는 '블랙라벨 오렌지' '감자(3kg)' 등 과일과 채소, 국산 김치류와 간편식도 준비했다.

같은 기간, 올 1분기 인기 장보기 상품을 한데 모은 '러브 페스타' 행사도 연다. 고객 리뷰 수와 평점을 토대로 400여 개 상품을 추렸다.

롯데온이 23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봄을 맞아 벚꽃을 테마로 '나의 봄 어디까지 왔을까'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실시간으로 벚꽃의 개화 상태를 보여주는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며, 벚꽃 관련 SNS 이벤트를 진행해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벚꽃 명소에 어울리는 패션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롯데온은 봄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벚꽃'을 통해 고객과 소통에 나선다. 롯데온 본사가 잠실에 위치해 있어 서울 벚꽃 명소인 석촌호수의 벚꽃 개화 시기를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를 활용해 고객이 벚꽃 만개 시기에 맞춰 나들이를 계획할 수 있도록 석촌호수 벚꽃 개화 상태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콘텐츠를 기획했다. 매일 오전 10시 석촌호수의 벚꽃을 영상으로 촬영해 콘텐츠로 제작하며, 해당 영상은 오후 2시부터 롯데온 이벤트 페이지와 롯데온의 공식 유튜브 채널 '롯데온(LOTTE ON)'에서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다음 달 5일까지는 고객과 벚꽃의 추억을 공유하기 위한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롯데온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벚꽃과 함께 찍은 사진을 2개의 해시태그를 활용해 업로드하면 된다. 우수한 사진과 글을 업로드한 고객 4명을 선정해 '에어팟 맥스'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롯데온은 벚꽃 나들이에 어울리는 패션 상품도 제안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봄날의 벚꽃과 잘 어울리는 '써스데이아일랜드 레이스 포인트 쉬폰 원피스'를 판매하며, 나들이에 멋스럽고 편하게 신기 좋은 '슈콤마보니 니트 패턴 스니커즈' '뉴발란스 327 씨솔트 스니커즈'도 판매한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25일 뉴욕 패션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디자이너 '데렉 램'의 컨템포러리 브랜드 '데렉 램 10 크로스비(Derek Lam 10 Crosby)'를 단독 론칭한다.

'데렉 램 10 크로스비'는 이번 시즌 롯데홈쇼핑이 가장 심혈을 기울인 브랜드로, 론칭 준비에 1년 이상 소요됐다. 세계적인 디자인 명문 파슨스디자인스쿨 출신인 '데렉 램'은 패션계의 오스카상으로 꼽히는 'CFDA(미국패션디자이너협회) 어워즈' 수상자로, 뉴욕 패션을 재정립한 디자이너로 각광 받고 있다. 

2011년 론칭한 '데렉 램 10 크로스비'는 뉴욕 소호의 패션 메카 '크로스비 스트리트'를 거니는 여성을 모티브로 탄생한 브랜드다. 세련되면서도 편안한 '스타일리시 캐주얼'이 특징이다. 롯데홈쇼핑은 '데렉 램 10 크로스비' 전속 모델로 미국 뉴저지 출신 배우 '수현'을 발탁했다. 헐리우드 진출로 다진 글로벌 배우로서의 입지와 뉴욕 감성의 이미지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S/S 시즌 '데렉 램 10 크로스비'는 뉴욕 패션 특유의 세련됨과 편안한 착용감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텐셀, 린넨, 아사 등 시원한 자연유래 소재를 활용했다. 워크웨어로 활용하기 좋은 여름 수트부터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강조한 블라우스, 원피스 등 12종의 신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인다. 

25일 오후 10시30분 대표 패션 프로그램 '엘쇼'를 통해 90분 동안 블라우스, 데님 팬츠, 셋업 수트 등 시즌 필수 아이템 4종을 론칭한다. 프릴 장식을 활용해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강조한 '텐셀 100 블라우스', 다양한 코디가 가능한 '데님 팬츠' 등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을 소개한다. '스프링 프린트 원피스'는 '데렉 램' 특유의 플라워 패턴 디자인과 어깨와 허리 부분에 잔주름 장식을 더해 포인트를 줬다. 이외에도 출근, 바캉스, 나들이 등 야외 활동에 활용하기 좋은 '썸머 셋업 수트'도 함께 선보인다.

G마켓이 여행 전용 라이브방송 프로그램 '놀러가G'를 론칭, 자사 라방 채널 G라이브를 통해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마다 엄선된 여행상품을 선보인다.

올해부터 해외여행이 본격화될 전망에 따라, 여행 라방을 고정 편성해 패키지, 에어텔 등 다양한 해외여행 상품을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고 단독 특전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23일 첫 진행되는 방송에서는 동남아 대표 여행지 '다낭' 상품을 공개한다. 모두투어와 손잡고 '다낭 럭셔리 5성 크라운 프라자 패키지 VS 위치갑&인피니티풀 겸비한 벨메종 에어텔'을 최대 혜택가로 판매한다.

크라운 프라자 패키지는 다낭 핫플레이스 '바나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고대도시 '호이안', 전통공연 '차밍쇼' 관광뿐 아니라, 전신 마사지, 자유시간까지 포함해 호텔 부대시설 휴양도 즐길 수 있다. 벨메종 에어텔은 세계 6대 해변으로 선정된 '미케비치' 앞에 호텔이 위치해 바다를 만끽할 수 있으며, 루프탑 호텔디너와 픽업서비스, 레이트 체크아웃도 제공한다.

G마켓이 여행 전용 라이브방송 프로그램 '놀러가G'를 론칭, 자사 라방 채널 G라이브를 통해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마다 엄선된 여행상품을 선보인다. © G마켓


단독 특전도 있다. 방송 중 구매 고객 전원에게 간식꾸러미 '모두바스켓'과 베트남 전통 모자 '농'을 증정한다.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는 여행 일정에 포함된 '60분 전신 마사지'를 '120분 스톤 마사지'로 업그레이드해주고, 채팅창에서 상품 구매를 인증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오션뷰 전망으로 객실을 업그레이드해준다.

30일 라방은 대표 자유여행지 '대만'을 선정해 '대만 자유여행 VS 세미패키지'를 선보인다. 4월에도 순차적으로 △6일 홍콩 △13일 괌 △20일 크루즈 △27일 일본 여행편을 진행할 예정이다.

티몬이 청년협동조합 '투도그'와 손잡고 반려동물 NPB '티멍: 간식을 부탁해'의 신제품, 수제 간식 5종을 단독 론칭한다. 또 이번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유기견 구조활동에 기부하며 착한 소비 확산에도 힘쓴다.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티멍: 간식을 부탁해' 5종은 △오리 도가니, △한우 소간, △닭근위 등 100% 국내산 원재료를 그대로 건조시켜 만든 무첨가 수제 간식이다. 시중 유사 상품들보다 많게는 73%까지 저렴한 가격에 무료배송 균일가로 높은 가격경쟁력이 강점이다.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동시에 잡을 수 있었던 비결은 청년협동조합 '투도그'와의 협업이다. 인천부평남부지역자활센터 내 취약계층 청년의 일자리 제공 및 창업 지원을 위해 설립된 협동조합으로, 애견 간식 제조, 유통 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