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풀무원·파리바게뜨·하림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3.03.23 16:41:25
[프라임경제] 3월23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풀무원은 생애·생활주기 맞춤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의 직장인 영양 균형 도시락 '정성한상'이 론칭 1주년을 맞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영양과 맛을 정성스럽게 담은 한식 스타일의 영양 균형 도시락 '정성한상'은 지난해 2월 론칭 이후 간편함과 성인의 필수 영양 균형까지 고려한 정기구독 식단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1주년을 맞이하게 됐다.

© 풀무원

이에 풀무원은 디자인밀 공식 홈페이지에서 '론칭 1주년 기념, 둘 이상 모이면 혜택이 2배!' 프로모션을 내달 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정성한상'으로 직장에서 동료들과 즐겁게 식사할 수 있도록 동료들과 함께 주문하는 직장인들에게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정성한상을 11만원 이상 결제할 시에 10% 할인(최대 2만원) 혜택을 제공하며, 하루에 2개 이상을 배송 받는 고객에게는 디저트 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하루에 가장 많은 제품을 배송 받는 '모임왕' 1인을 선정해 30만원 상당의 외식상품권도 증정할 계획이다.

정성한상은 디자인밀의 칼로리·영양균형식의 신규 제품으로 지난해 2월 론칭한 이래 월평균 약 20%씩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론칭 초기와 비교해 현재 약 300%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다.

정성한상은 주요 타깃인 직장인의 영양 균형을 맞추는 한 끼로 구성해 많은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도시락 하나로는 금세 허기짐을 느끼고 영양 균형 잡힌 식사가 어렵다는 직장인들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채소와 단백질 원료의 구성비를 높여 건강한 포만감을 줄 수 있도록 설계했다.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한국 전통 간식 약과를 타르트로 재해석한 '약과 타르트'를 출시한다.

파리바게뜨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식을 줄 모르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세대) 트렌드를 반영해 약과를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콘서트 티켓팅 만큼 약과를 구하기 어려워졌다는 의미의 '약겟팅'(약과+티켓팅)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인기가 있어 파리바게뜨의 '약과 타르트'도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약과 타르트'는 바삭한 타르트 속에 쫀득한 조청으로 만든 시나몬 카라멜 필링이 달콤한 맛과 꾸덕한 식감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타르트 위에는 앙증맞은 미니약과를 더해 함께 먹으면 약과 특유의 달큰한 풍미를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다. 약과를 활용해 어린 아이들을 비롯해 중장년층까지 세대 구분 없이 즐길 수 있는 이색 디저트다.

롯데백화점은 24일 본점에서 '김선자 고당도 방울 토마토'를 선보인다.

'김선자 고당도 방울 토마토'는 당도가 10brix 이상으로 일반 방울 토마토의 평균 당도보다 30% 이상 높고 희귀해, 방울 토마토계의 '명품'으로 불린다.

특히, 높은 당도와 함께 껍질이 얇아 입에 넣는 순간 달콤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기후가 따듯한 부여에서 재배해 일반 방울 토마토보다 출하 시기가 빨라 봄에도 우수한 품질의 방울 토마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림은 The미식(더미식) '비빔면'을 대형마트, 백화점, 대형 온라인 몰 등에서 판매를 개시했다.

매년 여름 시즌 호황을 맞던 비빔면 시장은 미식의 다양화와 소비자의 니즈가 늘면서 급성장을 이뤘고 최근 사계절 음식으로 자리잡으며 비빔면 춘추전국시대를 불러일으켰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식품업계도 각각의 차별화를 내세운 신제품을 선보이거나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하림은 The미식 '비빔면'을 대형마트, 백화점, 대형 온라인 몰 등에서 판매를 개시했다. © 하림


특히 하림의 '더미식 비빔면'은 높아진 소비자의 취향과 입맛에 맞춰 10가지 과일과 채소를 블렌딩한 비법 양념장과 육수로 반죽한 쫄깃하고 탱탱한 면발로 맛의 경쟁력을 앞세웠다. 더미식 비빔면은 제품 담당자들이 전국의 비빔국수, 쫄면, 밀면 등 전국 맛집을 직접 순회하며 현장에서 시식하고 비빔장의 맵기(스코빌 지수)와 염도, 당도, 맛, 면의 탄력과 점성 등을 분석하고 연구한 노력의 결과다.

현재 하림의 더미식 비빔면은 대형마트와 편의점, 백화점 등 유명 오프라인 유통 업계와 오픈마켓, 종합몰 등 다양한 온라인 유통 업계에서 만나볼 수 있다. 비빔면 출시를 기념해 온오프라인 채널과 협의해 다양한 판촉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더현대 서울 지하 1층 푸드트럭 피아자에서 건강식 전문 팝업 스토어 '샐러드 다이브(Salad Dive by Greating)'를 선보인다.
 
건강을 테마로 그리팅 샐러드 4종, 스프 2종 등을 선보이며, 대표 메뉴로는 '쉬림프 다이브·비프 웨이브' ' 썬 로스트 치킨·플랜트 베지 함박' '단호박 수프·갈릭 포테이토 수프'이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로비 라운지 카페 '갤러리'가 설레는 봄, 화려하게 피어날 벚꽃을 담은 디저트와 티,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다즐링 체리 블로썸 애프터눈 티' 프로모션을 3월 27일부터 5월14일까지 선보인다.

거대한 유리창으로 성큼 다가온 봄을 온전히 느끼게 해주는 '갤러리'의 봄기운 가득한 애프터눈 티 세트에는 새콤달콤하고 신선한 제철 과일, 입안에서 폭신하게 녹아내리는 달콤한 슈와 케이크, 각종 샤퀴테리 및 따뜻한 세이보리가 준비되었다.

애프터눈 티를 한층 더 우아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 옵션으로는 벚꽃잎을 블렌딩 해 향긋함이 가득한 벚꽃차와 바라보기만 해도 설렘을 주는 핑크빛 칵테일을 제공한다. 세 종류의 칵테일에는 달콤한 체리 향의 '핑크 프로즌 마가리타', 로제 샴페인과 레몬주스로 상큼함을 더한 '로즈 블라썸 칵테일', 히비스커스의 싱그러운 향과 깔끔한 목 넘김을 가진 '레드 진 소다'가 있다.

11번가가 뉴욕에서 온 파인 캐주얼 다이닝 '쉐이크쉑'의 신 메뉴 '스파이시 쉑(Spicy Shack)'의 출시에 맞춰 오직 11번가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구성으로 이뤄진 5종의 모바일 교환권을 23일부터 29일까지 일주일간 판매한다.

'스파이시 쉑'은 미국 현지에서 시즌 한정 제품으로 판매됐던 메뉴를 국내 소비자 입맛에 맞게 현지화한 메뉴다. 국내 매장에서 오는 5월 말까지 한정 판매된다.

11번가가 뉴욕에서 온 파인 캐주얼 다이닝 '쉐이크쉑'의 신 메뉴 '스파이시 쉑'의 출시에 맞춰 5종의 모바일 교환권을 23일부터 29일까지 일주일간 판매한다. © 11번가


11번가는 단독 구성으로 △NEW 스파이시 쉑초이스(Shack Choice) △NEW 스파이시 치킨 쉑 구성 △NEW 스파이시 베이컨 쉑 구성 △쉐이크쉑 베스트 구성 △쉑팬(Shack Fan) 구성  등 5종의 상품을 준비했다.

'NEW 스파이시 쉑초이스' 상품은 11번가와 쉐이크쉑이 가장 자신있게 추천하는 신제품 구성이다. 스파이시 신메뉴의 베이컨 쉑, 치킨 쉑, 치킨 바이트 3종에 프라이, 바닐라 쉐이크, 소다(S 사이즈)를 추가해 매콤함(스파이시), 달달함(바닐라 쉐이크), 짭짤함(프라이)의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 

11번가는 23일 오후 8시, 라이브11(LIVE11)을 통해 '쉐이크쉑'의 신 메뉴 '스파이시 쉑' 첫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 중에만 적용되는 추가 혜택이 제공되고, 방송 중 추첨과 댓글 이벤트를 통해 '쉐이크쉑 모바일 금액권 1만원'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