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롯데마트·동서식품·bhc치킨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3.03.24 11:29:52
[프라임경제] 3월24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이벤트 소식. 

롯데마트는 오는 29일까지 농축산물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롯데마트는 채소 물가가 상승함에 따라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고자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가락시장 도매법인인 '대아청과'와 협업해 '상생대파(1kg)'를 시중 대비 약 20%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판매한다. 

롯데마트가 오는 29일까지 농축산물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 롯데마트


이렇게 저렴한 가격의 대파를 준비할 수 있었던 이유는 서울농수산식품공사와 '대아청과'로부터 대파 공급시 발생하는 물류비와 포장에 들어가는 재료비를 지원받아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줄여 원가를 절감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가성비를 살린 '상생대파'는 서울시내 롯데마트 서울역점을 포함한 14개점과 롯데슈퍼 잠원점을 포함한 58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롯데마트는 지난 3월16일 출시한 'CA저장양파(2kg/망)'를 오는 29일까지 농할(농축산물 할인쿠폰) 행사를 연장해 2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본격적인 꽃놀이 시즌을 맞아 캠핑과 홈파티에 잘 어울리는 신선한 한우 등심과 소고기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최대 4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미국농무부(USDA)에서 최상급 소고기 품질로 인정받은 '미국산 프라임 소고기'도 엘포인트 회원 대상 전품목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추가로 캠핑 바비큐 파티에 적격인 돼지고기 상품도 준비했다. 

투썸플레이스가 서해안 고속도로에 위치한 행담도휴게소(하)점을 리뉴얼 오픈한다.

이번에 리뉴얼한 투썸플레이스 행담도휴게소(하)점은 서울과 전남 무안을 연결하는 서해안고속도로에서 가장 큰 휴게소이자 국내에서 유일하게 섬에 위치한 행담도휴게소 내에 자리 잡고 있다. 리뉴얼된 투썸플레이스 행담도휴게소(하)점은 서해 바다를 끼고 있어 지역 명소로도 알려진 행담도휴게소의 지리적 특징과 주 방문 고객층을 고려해 보다 편안하고 아늑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이와 함께 투썸플레이스 행담도휴게소(하)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화 메뉴 4종도 함께 선보인다. 먼저, 장시간 운전에 지친 운전자를 위한 △a-Wake 레몬 에이드는 비타민 가득한 레몬과 블루멜로우 시럽이 조화를 이루는 아이스 음료로 상큼한 맛과 핑크빛의 눈길을 사로잡는 화려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일품인 △얼음 동동 미숫가루는 다양한 곡물이 풍부하게 함유돼 오랜 운전으로 출출해진 운전자에게 제격이며, 따뜻한 음료로도 즐길 수 있다.

인절미 파르페는 인절미 무스와 아이스크림, 쫀득한 인절미 떡의 환상적인 궁합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음료다. 마지막으로 깊고 진한 콜드브루에 연유의 달콤함이 더해진 올-타임 콜드브루는 깊고 진한 콜드브루에 연유를 더한 음료로 시원하고 달콤하게 카페인을 충전할 수 있다.

동서식품은 3월25일부터 5월21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카누(KANU) 브랜드 팝업스토어 '카누 하우스'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매번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인 국내 대표 커피 브랜드 '카누'의 가치와 비전을 전달하고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각 층마다 홈, 오피스, 시티, 가든 등 다양한 콘셉트로 꾸며진 공간과 포토존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신제품 프리미엄 캡슐커피 '카누 바리스타'도 체험할 수 있다.
 

© 동서식품

카누 하우스는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과 루프탑까지 총 6개층으로 구성돼 있다. 지하 1층 '카누리움'은 카누의 발자취를 담은 전시공간으로 카누의 브랜드 철학과 스토리를 소개한다. 

1층 '카누 바리스타 라운지'는 카누 바리스타 머신과 캡슐커피를 선보이는 공간으로 방문객이 원하는 캡슐을 고를 수 있으며 제품 구매도 가능하다.
 
지상 2층부터 4층은 오피스, 홈, 시티 등 카누와 함께하는 일상 속 모든 순간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층별로 카누 바리스타 전용캡슐로 내린 커피와 호환캡슐을 활용한 에스프레소 메뉴를 무료로 시음할 수 있고 오피스 입사 지원 체험 및 키링 만들기, 컵 꾸미기 등 다채로운 체험 콘텐츠를 마련했다. 맨 위층 루프탑에는 따뜻한 햇살이 내리쬐는 가든 콘셉트의 공간을 마련해 방문객들이 봄날의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이벤트를 통해 카누 그립톡, 카누 파우치, DIY 펜 키트, 카누 풍선 등 굿즈를 증정하며, 캡슐커피의 감각적인 디자인을 담은 키링과 볼마커, 앞치마 등 카누 하우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제품도 판매할 예정이다.

KFC가 국내에서 진행되는 올해 첫 축구 평가전 일정에 맞춰 치킨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치킨 할인 프로모션은 KFC의 스포츠 이벤트의 일환으로, 국가대표 축구경기가 있는 날마다 진행되고 있다.
 
24일 단 하루만 진행되는 치킨 할인 프로모션 역시 축구팬과 많은 고객들이 치킨을 먹으면서 응원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순살 치킨 '블랙라벨치킨(8조각)'을 약 25% 할인가에 판매한다.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선 KFC 공식 앱에서 발급되는 할인 쿠폰을 다운 받아 사용하면 된다. 주문은 매장 방문 또는 앱을 통한 딜리버리, 징거벨오더를 통해 가능하다.
 
특히 오늘 진행되는 축구 평가전의 경우 금요일 저녁 8시에 진행되기 때문에 특정 시간에 주문이 많을 것으로 보여 제 시간에 맞춰 치킨을 즐기기 위해선 예약 기능인 징거벨오더를 활용하면 더욱 편하게 받아 볼 수 있다.

bhc치킨이 치킨업계 1위 등극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bhc치킨은 자사 인스타그램에서 '치킨브랜드 1위 bhc! 함께 축하해요!'라는 타이틀로 업계 1위에 등극한 bhc치킨에 축하 메시지를 전하는 내용의 이벤트를 오는 4월2일까지 약 2주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에서 축하 이미지를 다운로드하고 공란으로 남겨진 플래카드에 15자 이내의 축하 메시지를 입력한 후 필수 해시태그로 #bhc_1등축하 #bhc치킨과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유하면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4월14일 발표되며 인스타그램 개별 DM으로도 별도 안내된다. 1등 당첨자 1인에게는 시그니엘 호텔 숙박권과 레드킹폭립 기프티콘을, 2등에게는 bhc치킨 기프티콘 30만원(2명)을 증정하며 3등에게는 bhc치킨 레드킹폭립 기프티콘(20명)을 제공한다.

21년 연속 미쉐린 3스타를 받아온 프렌치의 대가 '크리스티앙 르 스케(Christian Le Squer)' 셰프가 서울신라호텔에 온다.

서울신라호텔은 지난 2013년, 2017년에 이어 세 번째로 '크리스티앙 르 스케' 셰프를 초청해 미식 프로모션 '크리스티앙 르 스케, 21년의 명성'을 선보인다.

© 신라호텔

'크리스티앙 르 스케' 셰프는 현재 프랑스 파리의 '르 생크(Le Cinq)레스토랑(포시즌스 호텔)'의 이그제큐티브 셰프(Executive Chef)로, 정통 프렌치를 기반으로 모던 프렌치를 세련되게 표현해내는 방식으로 유명하다.

서울신라호텔 측은 전세계 최정상급 셰프 초청 식음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은 고객분들께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세계적인 셰프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호텔 식음 서비스를 세계 최고급 레스토랑의 맛과 서비스 수준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서울신라호텔에서 초청한 '크리스티앙 르 스케' 셰프는 '미쉐린 3스타를 만들어내는 셰프'라고도 불린다.

식자재 자체를 강조하며 깨끗하고 심플한 요리 스타일로 정평이 난 '크리스티앙 르 스케' 셰프는 올해 21년 연속 미쉐린 3스타를 획득했다. 2002년 '파비용 르두아얭(Pavillon Ledoyen)'에서 부임한 지 2년 만에 첫 미쉐린 3스타를 획득한 그는 2014년 현재의 '르 생크'로 옮겨 12개월만에 '르 생크'를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으로 만들어냈다. 셰프의 손길이 닿았던 '파비용 르두아얭'과 '르 생크'는 현재까지 미쉐린 3스타를 유지하고 있다.

서울신라호텔 프렌치 레스토랑 '콘티넨탈'에서 준비한 '크리스티앙 르 스케' 셰프의 '21년의 명성(21 Years of excellence)'은 오는 4월11일부터 단 4일만 진행된다.  

콘티넨탈에서 선보이는 파리지앵 다이닝 스타일의 감각적 요리와 섬세한 와인 페어링이 더해져 점심 6코스, 저녁 8코스로 준비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셰프의 대표적인 요리인 '바삭한 갈레트와 따뜻한 마요네즈를 곁들인 랑구스틴(langoustine, 가시발새우)'와 '블랙 트러플과 포르치니 버섯을 채운 스파게티 탱발' '라임을 곁들인 바삭한 자몽 콩피' 등을 맛볼 수 있다.

더본코리아의 파스타 전문 브랜드 롤링파스타가 봄 시즌 신메뉴로 부드러운 크림의 풍미를 강조한 '크림 리조또 2종(게살로제크림리조또, 베이컨크림리조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롤링파스타 방문 고객들로부터 밥을 베이스로 한 색다른 메뉴 개발을 요청받아 선보이게 됐다. 포근한 봄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고소한 크림을 활용해 부드러우면서 입안 가득 퍼지는 진한 크림소스의 풍미가 일품이다.

먼저 '게살로제크림리조또'는 로제크림소스 베이스에 게살과 양파, 훈제 파프리카가루를 더해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로제크림소스에 바다향을 그윽이 품은 게살까지 풍성하게 더해 중독성 있는 감칠맛을 선사한다.

'베이컨크림리조또'는 부드러운 크림소스 베이스에 짭조름한 베이컨과 양파를 넣어 뛰어난 맛의 밸런스를 자랑한다. 가니시로 바삭하게 구운 베이컨을 한 번 더 올려내 고소한 풍미를 배가 시켜준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