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캐리해볼까] 크래프톤·클로버게임즈·컴투스·스마일게이트

 

김소미 기자 | som22@newsprime.co.kr | 2023.03.27 15:17:41
[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조나단 퀵보이스' 출시

크래프톤(259960)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방송인 조나단의 퀵보이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퀵보이스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내에서 △배우 △가수 △성우 △셀럽 등 유명인의 목소리로 채팅할 수 있는 음성 채팅 서비스다. 크래프톤은 이번 조나단 퀵보이스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조나단이 직접 녹음한 목소리 제공한다. 

조나단 퀵보이스는 기본 대사로 이루어진 '일반 보이스' 패키지 1종과 특별 대사가 포함된 '고급 보이스' 패키지 1종으로 구성됐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게임 상점에서 '조나단 상자'를 구매해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방송인 조나단의 퀵보이스를 출시했다. ⓒ 크래프톤


'조나단 상자'에서는 퀵보이스 외에도 신규 복장인 '플라워 래빗 세트'를 포함해 14종의 핑크 등급 스킨 아이템들도 만나볼 수 있다.

여러 인게임 미션을 통해 이벤트용 재화인 '골드 헬멧'을 모아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는 '삼뚝이닭!' 이벤트와 각각의 게임 모드를 1회씩 체험할 때마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한 판 샘플'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조나단 퀵보이스 출시와 관련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드 오브 히어로즈' 3주년 라이브 방송 및 네 번째 OST 공개

클로버게임즈는 모바일게임 '로드 오브 히어로즈' 서비스 3주년을 맞아 방청객과 함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네 번째 OST '리멤버 더 데이즈(Remember the Days)'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3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이용자 70여명을 현장에 초청, 서비스 시작 이후 최초로 방청객과 함께 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클로버게임즈는 모바일게임 '로드 오브 히어로즈' 서비스 3주년을 맞아 방청객과 함께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 클로버게임즈


또한 사전 온라인 설문을 통한 이용자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Q&A 코너와 2023년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로드맵 발표를 통해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클로버게임즈는 3주년을 맞아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먼저 최근 오픈한 오프라인 콜라보레이션 카페 '사거리제과점'을 사진으로 공개했다.

이와 함께 네 번째 OST와 3주년 공식 굿즈를 선보였다. 공식 굿즈는 탁상시계로, 첫 공식 굿즈의 제작을 맡았던 케이엘피코리아(KLP)에서 제작한다. 3주년 공식 굿즈는 펀딩 진행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컴프야2023 신규 시즌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078340)의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3(이하 컴프야2023)'이 본격적인 야구 시즌을 맞아 2023 KBO리그 일정과 선수를 최신화하고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새 시즌에 돌입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KBO 명경기 영상을 담은 '다이나믹스킨'이 새롭게 등장했다. 자세히는 △플래티넘 △시그니처 △스페셜 등 총 5가지 등급으로 나뉘며 △역전 홈런 △끝내기 안타 △삼진 세리머니 등 선수들의 명장면을 영상으로 구현했다. 아울러 게임 내 존재하는 모든 '다이나믹스킨'은 컬렉션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의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3'이 본격적인 야구 시즌을 맞아 2023 KBO리그 일정과 선수를 최신화하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 컴투스


이와 함께 '연대 시그니처 카드'도 추가했다. 기존의 시그니처 카드 각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연대 시그니처 카드'는 동일 연대인 경우 연도 세트덱과 관계없이 사용 가능하다. 

컴프야2023는 유저가 자신의 성장도를 파악할 수 있도록 '전력분석실' 시스템을 도입했다. '전력분석실'은 AI 라인업과 시뮬레이션 경기를 진행하고 결과를 바탕으로 자신의 성장 정도를 측정할 수 있는 콘텐츠다.

컴투스는 시즌 업데이트를 기념해 '2023 깡총 꾸러미' 선물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총 3단계로 구성된 '2023 깡총 꾸러미'를 통해 이정후 및 김광현 선수의 '2023 Live 플래티넘 카드'와 각 선수에 해당하는 '한정판 다이나믹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전국제패M' 홍보영상 공개…사전예약 10만명 달성

스마일게이트가 27일 모바일 신작 '전국제패M' 공식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전국제패M 공식 홍보 영상은 게임의 특장점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영상은 서울, 부산 등 실제 지역명으로 이뤄진 각 구역 장악을 통해 대한민국을 제패하는 과정 등을 직관적으로 그려냈다. 이와 함께 화려한 스킬을 선보이는 레트로 PVE 전투장면을 선보였다.

전국제패M은 '격투'라는 원초적인 본능을 자극하는 3D 횡스크롤 액션 RPG로 느와르 장르의 작품이다. △때리고 △잡고 △엎어 치는 공격 모션이 언리얼 엔진으로 구현돼 보다 차진 '손맛'을 경험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가 27일 모바일 신작 '전국제패M' 공식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커뮤니티 이벤트를 통해 대한민국 각지를 자랑하는 홍보 이벤트와 지역별 동료 찾기 이벤트를 동시에 실시하며 많은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22일부터 시작한 사전예약에서 예약자 수 10만명을 달성했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10만명 달성을 기념한 특별 보상도 지급할 계획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