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롯데백화점·풀무원·디딤이앤에프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5.09 18:02:49
[프라임경제] 롯데백화점이 8월4일까지 잠실점 지하 1층에서 '베이커리 블레어'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베이커리 블레어'는 이미 '노티드', '다운타우너'로 연이은 성공을 거둔 'GFFG'가 심혈을 기울인 베이커리 전문점이다.

프랑스 파리에 실제로 있을듯한 프랑스풍 베이커리 컨셉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갓 구운 빵으로 고객을 맞이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베이커리 블레어'의 시그니처 메뉴인 '크림필즈'와 삼각 주먹빵에 토핑이 들어간 '삼각머핀'을 비롯해 총 22종의 베이커리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GFFG에서는 이번 팝업을 위해 6가지의 크림필즈를 추가 개발해 롯데백화점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이 8월4일까지 잠실점 지하 1층에서 '베이커리 블레어'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 롯데백화점


풀무원식품은 전문점 스타일로 쫄깃한 식감의 메밀면에 들기름을 더해 고소한 풍미를 가득 살린 '들기름 메밀 막국수'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들기름 메밀 막국수'는 풀무원이 상온 HMR 시장을 본격적으로 확장하기 위해 출시한 '풀무원 자연건면' 브랜드의 메밀면 소재 신제품이다. 

풀무원 자연건면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람에 천천히 말려 면발의 미세한 기공에 소스가 잘 배어들고 쫄깃한 탄력의 식감을 자랑한다. 

또한 제면 과정에서부터 새로운 공정을 적용해 표면이 거칠고 웨이브가 적은 형태의 면으로 전문점 스타일의 질감을 구현했다.

'들기름 메밀 막국수'는 향긋한 숙성간장을 넣어 감칠맛을 살리고, 100% 통 들깨를 볶아 전통적인 압착 방식으로 짜낸 들기름을 소스와 별도 포장으로 구성해 넣어 조리 시 풍성하게 느껴지는 고소한 풍미를 강조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톡톡 튀는 식감의 '볶은 메밀 건더기'는 물론, 전문점 스타일 막국수에서 볼 수 있는 '고운 김가루'를 포인트로 넣어 메밀면, 소스와 함께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고급스러운 맛으로 차별화했다.

디딤이앤에프가 운영하는 RMR 전문 브랜드 집쿡마켓은 봄 제철 달래를 활용한 신메뉴인 '달래꼬막장'을 마켓컬리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 컨셉은 입맛을 돋우는 먹거리, 향긋한 봄 내음을 가득 담아낸, 취향 저격 밥도둑 달래꼬막장이다.

연안식당 달래꼬막장은 살이 통통하게 오른 국내산 새꼬막을 활용해 탱글탱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손질하기 번거로운 제철 달래를 전처리해 달래 특유의 향긋함을 살려냈으며, 고객들에게 제철 식자재를 활용한 상품으로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온과 해양수산부는 수산물 소비촉진 및 물가 안정을 위해 오는 21일까지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개최한다. 고등어 오징어 전복 등 인기 수산물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행사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20% 중복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행사 상품을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즉시 10%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기온이 올라가며 수요가 감소하는 수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고 최근 고물가로 인한 가계 부담을 줄이기 위해 기획했다. 특히, 최근 어획량 감소와 금어기가 겹치며 가격이 급등한 고등어를 비롯해 인기 수산물을 중심으로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의 대표 상품인 고등어는 내장을 제거한 후 1팩씩 진공 포장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으며, 행사 기간에는 120g부터 160g까지 다양한 고등어를 최대 45% 할인가에 선보인다.

롯데온과 해양수산부는 수산물 소비촉진 및 물가 안정을 위해 오는 21일까지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개최한다. ⓒ 롯데온


또한, 최근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식어가를 돕기 위한 소비 촉진 행사도 연다.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건강에 도움을 주는 보양식 중심으로 행사 상품을 구성했다. 

대표 상품으로 전복 중 가장 인기 있는 특대 상품인 '완도활전복 특대 1kg 7-8미'와 풍천 산지에서 배송하는 '자포니카종 민물장어 1kg', 전통방식으로 말려 촉촉함이 살아있는 '구룡포 피데기 반건조 오징어 10미' 등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징거더블다운맥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에그징거더블다운'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브랜드 및 기존 메뉴에 대한 인식 강화를 위한 코어 메뉴 확대와 단백질 메뉴의 높은 수요에 따라 개발된 메뉴다.
 
에그징거더블다운은 닭가슴살 필렛에 △할라피뇨치즈소스 △베이컨 △에그후라이패티 △슬라이스치즈 △살사소스를 올려 기존 버거에 비해 단백질 함량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에그징거더블다운의 단백질 함량은 62g으로 KFC만의 치킨버거를 즐기면서 단백질도 채울 수 있다.
 
KFC는 이번 신메뉴는 최근에 진행 중인 '헬짱 데뷔전에 도전하라' 프로모션에 참가하는 고객들을 위해 준비한 측면도 있어 참가 고객을 대상으로 해당 메뉴를 활용한 미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일본 최대 외식 전문기업 와타미(和民)와 합작으로 준비한 이자카야풍 정통 일본식 주점 브랜드 '와타미' 1호점을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에 리뉴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BBQ는 일본식 패밀리 레스토랑 형태로 강남과 종로 일대의 직장인들과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기존의 와타미를 다양한 소(小)요리와 주류를 주력으로 판매하는 정통 주점 '이자카야' 형태로 재설계 했다.

와타미 문정동점은 약 57㎡(약 17평)규모로 다찌(바테이블)석을 포함해 총 35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야끼소바와 니꾸도후(소고기두부조림) 등 혼술에 어울리는 7000원대 가성비 소(小)요리 안주 12종과 치킨가라아게, 스끼야끼나베 등 일품요리로 메뉴를 구성했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하이볼 메뉴도 11종으로 다양하게 판매한다.

파리바게뜨가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막걸리 브랜드 서울장수와 협업해 비알콜 음료 '장수 막걸리향 아이스캔디'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파리바게뜨가 지난해 선보인 '장수막걸리 쉐이크'에 이어 대표 막걸리 브랜드 서울장수와 함께한 두 번째 협업 제품으로, 여름 시즌에 맞춰 서울장수 막걸리 고유의 풍미를 아이스캔디로 구현해 냈다. 여기에 파리바게뜨의 제품 기술 노하우를 활용해 장수막걸리 특유의 청량한 맛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특히, '장수 막걸리향 아이스캔디'는 알코올 1% 미만의 성인용 비알코올 제품으로 간편하게 들고 먹을 수 있어 무더위에 더위를 식히며 색다른 재미를 느끼기에 제격이다.

파리바게뜨가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막걸리 브랜드 서울장수와 협업해 비알콜 음료 '장수 막걸리향 아이스캔디'를 선보인다. ⓒ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출시 2달만에 30만 잔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장수막걸리 쉐이크'도 재출시한다. 부드러운 우유 얼음과 막걸리향 베이스를 함께 블렌딩해 구수한 쌀의 풍미와 산뜻한 청량함을 가진 쉐이크에 쌀 토핑을 얹어 오독오독 씹는 재미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정관장의 자연소재 건강식품 브랜드 굿베이스가 세계 유명 주산지에서 자란 고품질 원료를 엄선해 만든 '녹용담은 블랙마카 스틱'과 '홍삼담은 엘더베리 스틱'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녹용담은 블랙마카 스틱'은 페루산 블랙마카와 뉴질랜드산 녹용을 진하게 담아낸 액상형 스틱 제품으로, 1포당 페루산 블랙마카 농축액 2000㎎과 정관장의 까다로운 품질 검사를 거친 뉴질랜드 녹용추출물 100㎎을 담아내 풍부한 활력과 스태미나를 제공한다.

'홍삼담은 엘더베리 스틱'은 유럽의 대표 건강열매인 오스트리아산 엘더베리와 정관장 6년근 홍삼농축액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1포당 생과 약 21g에 해당하는 엘더베리 농축액 3280㎎을 꽉 채웠으며, 색소와 합성향료를 첨가하지 않고 칠레산 백포도 농축액을 더해 달콤한 맛으로 즐길 수 있다.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대중적인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을 활용한 여름 신메뉴로 빙수 3종을 출시한다.
 
이번 여름 신메뉴는 △통팥 아이스크림 빙수 △리얼 망고 빙수 △블루베리 치즈 빙수 등이다. 빙수 베이스 위에 탑처럼 풍성하게 쌓아 올린 아이스크림과 토핑 재료가 인스타그래머블(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한 비주얼로 시각적인 즐거움과 함께 인증 욕구를 자극한다.
 
뉴트로 감성의 통팥 아이스크림 빙수는 고소한 현미와 달콤한 통단팥 베이스에 바닐라 향의 아이스크림을 듬뿍 얹었다. 한 스푼을 먹을 때마다 떡이 씹히도록 인절미를 먹기 좋게 잘라 토핑했다. 

리얼 망고 빙수는 달콤한 망고 과육에 풍성하게 쌓은 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새콤한 맛에 바삭한 코코넛칩 토핑으로 씹는 재미를 더했다. 

블루베리 치즈 빙수는 부드러운 치즈 케이크에 새콤한 블루베리와 크런치한 식감의 그래놀라가 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상큼한 식감과 조화를 이뤘다.

카브루가 업계 최초로 일반 매장에서도 간편하게 하이볼을 즐길 수 있도록 대용량 완제품으로 만든 드래프트 하이볼 '카브루 하이볼' 2종을 선보인다. ⓒ 카브루


카브루가 업계 최초로 일반 매장에서도 간편하게 하이볼을 즐길 수 있도록 대용량 완제품으로 만든 드래프트 하이볼 '카브루 하이볼' 2종을 선보인다.

카브루는 올해 가정 시장을 겨냥한 RTD 캔 하이볼을 출시한 데 이어, 레스토랑이나 펍 등에서도 보다 쉽게 하이볼을 만나볼 수 있도록 생맥주와 같은 형태의 생(生) 하이볼을 개발했다. 

유흥 시장에서 선보이는 '카브루 하이볼'은 술과 시럽을 레시피에 맞게 직접 섞어야 하거나 별도의 전용 기계가 필요한 기존 하이볼과 달리 업소용 대용량 케그(keg)에 완성품을 담은 RTS(Ready To Serve) 하이볼이다.

카브루는 이번 하이볼에도 카브루 브루어리에서 직접 양조한 원주(源酒)를 바탕으로 각 맛에 맞는 최적의 레시피를 적용했으며, 얼그레이 하이볼과 자몽 하이볼을 구현한 2종을 먼저 선보인다. 

'카브루 하이볼 홍차향'은 진하고 달콤한 얼그레이향과 청량한 탄산감이 어우러지는 대표적인 인기 제품이며 '카브루 하이볼 자몽향'은 여성 고객들이 즐기기 좋은 상큼하고 달콤한 과일맛 하이볼이다. 두 제품 모두 알코올 도수는 7도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