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세븐일레븐·해태제과·롯데GRS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5.11 18:22:57
[프라임경제] 5월11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유일한 '당세권(당근당근세권)'으로 거듭난다. 세븐일레븐은 꾸준한 인기를 누려온 '토마토마' 아이스크림의 후속작 '당근당근'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본격적인 아이스크림 성수기로 접어드는 5월을 맞아, 일명 '쭈쭈바'로 불리는 펜슬형 아이스크림 '당근당근'을 새롭게 출시한다. 

세븐일레븐 매출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5월부터 8월까지 펜슬형 아이스크림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60% 증가했으며, 1~4월 매출과 비교하면 5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새롭게 선보이는 당근당근 아이스크림은 국내산 당근농축액과 사과농축액을 넣어 새콤달콤한 맛을 강조했으며, 미세얼음을 넣어 사각거리는 식감을 살렸다. 

세븐일레븐은 아이스크림 소비 주기에 맞춰 세븐일레븐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당근당근 아이스크림을 선보이고 본격적인 아이스크림 성수기 대응에 나섰다. 특히, 식음료 업계에 당근 등 채소를 활용한 메뉴들이 인기를 끌고 있어 신상품을 출시를 통해 해당 트렌드를 리딩한다는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꾸준한 인기를 누려온 '토마토마' 아이스크림의 후속작 '당근당근'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 세븐일레븐


해태제과의 로마 3대 정통 프리미엄 젤라또 '빨라쪼 델 프레도'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피넛버터' 맛을 출시한다.

고소하고 짭짤한 피넛버터를 달콤하고 쫄깃쫄깃한 젤라또에 담아 단짠 맛을 제대로 살린 프리미엄 디저트다. 쫀득한 젤라또 속에 듬뿍 넣은 땅콩이 톡톡 터지는 듯한 식감이라 고소함이 더 진한 것이 특징.

미국 대표 디저트 땅콩버터와 이태리 특유의 쫀득함이 살아있는 젤라또의 만남이라 더 특별하다. 피넛버터가 미국식 아이스크림으로는 나온 적이 있지만, 젤라또로 맛보기는 이번이 처음.

이태리 정통 젤라또의 강점을 살려 기존 피넛버터와 차별화를 시도했다. 이미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디저트를 젤라또로 재해석한 것. 달콤짭짤하고 고소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시원함과 쫀득함까지 더해 색다른 피넛버터를 즐길 수 있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이해 여름철 대표 디저트 '롯데리아빙수'를 출시했다.

롯데리아는 1979년 업계 최초 여름 한정 디저트로 빙수 제품을 선보였으며, 매년 다양한 모습의 제품으로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적인 여름 메뉴 중 하나다.

올 해 출시한 롯데리아 빙수는 지난 22년 선보인 롯리빙수를 바탕으로 고객 설문조사 및 반응을 통해 맛의 밸런스를 보완했다.

이에 더해,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집 △사무실 △야외 등 어디서든 롯데리아빙수를 즐길 수 있도록 보냉팩을 이용한 배달 서비스를 운영한다.

농심이 맛과 영양을 함께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고단백 스낵 '우와한 렌틸칩'을 새롭게 출시한다. 지난해 선보인 '우와한 콩칩·치즈칩'에 이은 세 번째 고단백 스낵이다.

농심 우와한 스낵은 단백질 함량이 기존 스낵의 2~3배에 달하는 제품이다. 출시 이후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 심심할 때 단백질까지 채울 수 있는 스낵'이라는 평을 받으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이에 농심은 세계 5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렌틸콩'을 소재로 선정하고 우와한 렌틸칩을 선보이게 됐다. 렌틸콩은 단백질 함량이 높을 뿐만 아니라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우와한 렌틸칩은 렌틸콩 분말 함량이 39%에 달하며, 단백질 함량 11.8%의 고단백 스낵이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커피 애호가들의 성지'로 불리는 전국 대표 로스터리 카페 6곳의 원두를 한 상자에 모은 '커피 취향 찾기 샘플러'를 선보였다. ⓒ 컬리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커피 애호가들의 성지'로 불리는 전국 대표 로스터리 카페 6곳의 원두를 한 상자에 모은 '커피 취향 찾기 샘플러'를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고객들의 커피 취향 탐구를 위해 기획한 이번 샘플러에는 △나무사이로 △인텔리젠시아 △프릳츠 △모모스커피 △블루보틀 △언더프레셔 등 국내 대표 로스터리 카페들의 시그니처 원두가 담겼다. 광화문 한옥 카페 나무사이로의 '노래하는 새'는 화사한 아로마와 다채로운 향취를 자랑한다. 

인텔리젠시아의 '에티오피아'는 또렷한 산미와 길게 남는 여운이 인상적이다. 붉은 베리 류의 산뜻함과 초콜릿 맛의 균형감이 돋보이는 모모스커피 '므쵸베리'를 비롯해, 프릳츠의 '서울 시네마', 블루보틀의 '벨라 도노반', 언더프레셔의 '골든 에라'도 함께 소개한다.

커피 취향 찾기 샘플러에 담긴 6종의 원두로는 각각 2잔씩의 커피를 내릴 수 있다. 고객이 최고의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원두의 중량·물 온도·추출 시간 등을 담은 카페별 추천 레시피를 제공한다. 

손수 그라인딩을 하고 커피를 내리는 과정에서 커피마다의 뚜렷한 개성을 느끼고 즐길 수 있다. 커피 취향 찾기 샘플러는 이날부터 18일까지 1주일간 '컬리 러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 판매된다. 18일 이후부터 6월8일까지는 모든 컬리 고객이 구매할 수 있다.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달콤한 과일잼이 가득 들어있는 '스노우 미니도넛' 2종을 출시한다.

마켓컬리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딸기와 블루베리 2종으로 구성된다. 눈이 쌓인 듯 슈가파우더가 듬뿍 뿌려진 푹신한 도넛 안에 복음자리의 노하우로 만든 필링잼을 가득 넣은 점이 특징이다.

먼저, '생생 딸기 스노우 미니도넛'은 필링잼에 국산 딸기를 가득 채워 누구나 좋아할 만한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향긋한 블루베리 필링을 채운 '생생 블루베리 스노우 미니도넛'은 톡톡 씹히는 블루베리의 식감이 돋보인다.

먹는 방법도 간단하다. 냉동 보관하다가 먹기 전 실온에서 1시간 가량 표면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자연 해동하면 잼이 도넛에 촉촉하게 스며들어 한층 더 맛있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우유나 커피, 에이드 등 음료와 함께 곁들여 먹기 좋고, 부담 없는 미니 사이즈라 출출할 때 허기를 달랠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다. 8개씩 알차게 들어있어 여럿이 나눠 먹기에도 제격이다.

글로벌푸드케어&서비스 아워홈은 10일 열린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현장보고회에서 오는 8월 본 행사에 제공할 메뉴 및 식재료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오전 11시 전북 부안에 위치한 신재생에너지테마파크에서 새만금 잼버리 조직위원회 현장보고회가 진행됐다. △김윤덕 공동조직위원장(국회의원∙전주갑) △이기순 여성가족부 차관 △김관영 전북도지사 등 조직위원회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해 새만금 잼버리 시설 및 안전대책 점검, 잼버리 급식 및 식재 소개 등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한 준비 상황을 확인했다.

이날 아워홈은 오는 8월 열리는 새만금 잼버리에서 170여개국 4만3000여 참가자들에게 제공할 조∙중∙석식 메뉴 및 식재료를 전시했다. 또한 이를 활용해 현장보고회 참석 인사를 대상으로 오찬 및 다과를 제공하고 품평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시 메뉴는 △떡볶이 △불고기 △찜닭 등 외국인이 선호하는 한식 메뉴와 기본 웨스턴 메뉴를 비롯해 피타브레드 후무스 플레이트(할랄식), 비프소시지 커리와 난(할랄식), 당근라페 샌드위치(비건식) 등 참가자들의 다양한 국적과 종교, 인종을 고려한 메뉴들을 선보였다.

프리미엄 캐주얼 일식 브랜드 '하코야(HAKOYA)'가 본격 여름 시즌을 앞두고 '돌아온 레전드, 하코야 소바의 계절' 콜라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 기획전은 음식의 맛은 기본으로 멋과 스타일을 추구하기 위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니코트와 협업을 통해 개성 있는 푸드스타일링을 고객들에게 제안하고 있다. 자사 대표 브랜드인 하코야 소바와 어울리는 스타일리시한 식기를 제안함으로써 취식이 아닌 경험을 제공해, 가정에서 파인다이닝의 맛과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살얼음동동 냉메밀소바 △통들깨 들기름소바 △살얼음동동 가라아게 냉우동 △붓카케 납작우동 등 냉소바 3종과 냉우동 3종, 총 6종의 하코야 여름면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해당 기간 중 LF푸드 스토어팜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후기를 남긴 고객을 추첨해 니코트 에브리데이 면기특대볼을 증정한다. 제품별 베스트 후기 3명에게 니코트 에브리데이 면기 1P를, 베스트 구매자 3명에게는 니코트 에브리데이 와이드면기 특대볼 1P를 제공한다.

체험단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6월10일까지 LF푸드와 니코트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하코야&니코트 체험단 신청 댓글을 달면 응모가 완료된다. 체험단으로 선정된 인원들에게는 하코야 대표 제품들을 비롯해 니코트 에브리데이 면기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코카-콜라사의 '토레타!'가 초대형 디지털 옥외광고를 선보인 삼성동 코엑스 케이팝 스퀘어(K-POP Square)에서 수분보충음료 토레타!의 리뉴얼 패키지 출시 행사를 진행했다. ⓒ 코카콜라


코카콜라사의 '토레타!'가 초대형 디지털 옥외광고를 선보인 삼성동 코엑스 케이팝 스퀘어(K-POP Square)에서 수분보충음료 토레타!의 리뉴얼 패키지 출시 행사를 진행했다.

새롭게 출시된 토레타! 리뉴얼 패키지는 가볍고 더욱 산뜻해진 디자인에 싱그러운 수분을 강조한 것이 특징으로 라벨 크기를 절반으로 축소해 플라스틱 사용량까지 줄였다. 

제품 상∙하단에는 물방울 무늬와 물결 모양을 입체감 있게 넣어 수분보충음료 토레타!의 특징을 시각적으로 전달하며 '토레타!' 브랜드명을 점자로 표기해 시각장애인 소비자들의 제품명 이해를 돕는다.

또한 디지털 디자인 회사 '디스트릭트(d'strict)'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초대형 디지털아트 영상을 코엑스 케이팝 스퀘어에 선보였다. 토레타!가 만드는 물의 풍경을 뜻하는 '토레타! 월드'를 담아내 수분감과 싱그러움을 강조했다
 
한편, '토레타!'는 △자몽 △백포도 △사과 △망고 등 10가지 과채 수분과 이온이 포함돼 일상 속에서 가볍게 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 저칼로리 수분보충음료로 올해 '갈증은 비우고 수분채움' 컨셉의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