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일동후디스·교촌치킨·KFC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5.17 18:11:23
[프라임경제] 5월17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일동후디스가 '아이얌'의 신제품 아기밀 이유식 5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아기밀 이유식 5종은 후디스의 50여년간 누적된 노하우로 설계한 아이 맞춤 영양 밸런스 이유식으로 진밥 3종과 퓨레 2종으로 구성됐다. 

일동후디스가 '아이얌'의 신제품 아기밀 이유식 5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 일동후디스


우리나라 대표 곡창지대인 김제에서 나고 자란 100% 유기농 쌀만을 엄선했으며, 국산 채소로 직접 우려낸 영양 가득한 채수로 건강한 감칠맛을 더했다. 

또한 간편함과 위생을 동시에 갖춘 멸균 스파우트 파우치 포장으로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하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진밥 3종 △아기밀 한우·표고·야채 진밥 △아기밀 한우·브로콜리 진밥 △아기밀 닭·감자·고구마 진밥은 한우, 국산 닭고기, 국산 채소 등 오직 국산 원재료만을 사용해 우리 아이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퓨레 2종 중 '아기밀 고구마 퓨레'는 100% 김제 고구마와 김제 쌀, 소화에 좋은 프락토올리고당을 배합해 든든한 한끼로 제격이며 '아기밀 바나나·사과·배 퓨레'는 물 타지 않은 100% 과일 퓨레로 달달한 바나나와 영양 가득 사과, 시원한 배를 한번에 섭취할 수 있다. 

교촌치킨이 서울 뚝섬유원지 아리랑하우스 1층에 '교촌치킨 투고(To go, 특수형 관광지 매장)'를 오픈했다.

교촌이 한강 상권에 매장을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뚝섬유원지는 각종 운동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춰 피크닉 장소로 인기가 높아 가족부터 친구, 커플까지 다양한 방문객이 모이는 곳이다. 

교촌은 한강을 방문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방문객이 교촌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입점을 결정했다.

뚝섬은 한강 피크닉은 물론, 수영장 및 다양한 수상 레저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매장 근처에 편의점이 함께 있어 교촌치킨과 수제맥주 그리고 한강 라면까지 3종을 모두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많은 발걸음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교촌은 한강 유원지라는 지리적 특성을 고려해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도록 허니 시리즈와 레드 시리즈, 살살치킨 등 순살 메뉴를 비롯해 △웨지감자 △치즈볼 △꽈배기 △어묵탕 등의 사이드 메뉴까지 다양한 구성을 판매한다.
 
특히 수제맥주 2종도 함께 판매해 '치맥(치킨+맥주)'으로 나들이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국내 대표 여름 페스티벌 '2023 워터밤 서울 by 스프라이트'에 참여할 수 있는 티켓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FC는 여름 시즌을 맞아 고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스프라이트와 함께 기획하게 됐다.
 
2023 워터밤 서울 by 스프라이트 티켓 프로모션은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동안 KFC 공식 앱을 통해 버거 세트 및 버거 박스 메뉴를 가장 많이 구입한 고객 20명을 선발해 1인 2매 티켓을 증정할 방침이다. 특히 행사 기간 매일 구입 횟수 상위 20명을 KFC 앱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KFC는 최근 단백질이 가득한 에그징거더블다운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프라이트 제로를 출시, 이번 프로모션 메뉴에 포함하는 등 행사 기간 고객들이 신메뉴를 포함한 다양한 버거 세트 및 버거 박스 메뉴를 즐길 수 있게 했다.
 

삼양식품은 멕시칸 풍미를 담은 불닭브랜드 신제품 2종 '할라피뇨치즈불닭볶음면'과 '불닭치폴레마요'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 삼양식품


삼양식품은 멕시칸 풍미를 담은 불닭브랜드 신제품 2종 '할라피뇨치즈불닭볶음면'과 '불닭치폴레마요'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할라피뇨치즈불닭볶음면'은 할라피뇨와 치즈를 활용해 멕시칸 스타일의 매운맛을 완성했다. 불닭의 매운맛에 할라피뇨의 알싸한 매콤함과 훈연향을 가미하고, 별첨 치즈분말스프로 고소한 치즈의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튀긴 고추 후레이크를 듬뿍 넣어 식감과 감칠맛을 살렸다. 맵기는 BFL(Buldak Fire Level) 5단계로, 핵불닭볶음면과 비슷한 수준이다.

'불닭치폴레마요'는 할라피뇨를 훈연건조해 만든 '치폴레'를 불닭마요에 접목한 소스 제품이다. 할라피뇨 원료와 스모크향으로 치폴레의 맛을 구현하고 토마토 페이스트로 새콤한 맛을 더했으며, 오레가노와 바질잎 등을 추가해 이국적인 풍미를 강조했다. 

타코나 튀김 등 요리뿐만 아니라 나초와 같은 스낵에도 곁들이기 좋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신제품 2종은 △편의점 △마트 △온라인몰 등 전국 유통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대상 청정원의 글로벌 브랜드 오푸드(O'food)가 최근 전 세계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떡볶이를 뇨끼로 재해석한 '뇨끼 떡볶이' 2종을 출시한다.

대상은 K-드라마, 영화 등에 자연스레 노출되면서 치킨에 이어 떡볶이가 한식의 차기 대표 주자로 급부상하자 글로벌 고객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차별화된 떡볶이를 기획, 선보이게 됐다. 

이번 신제품은 미국, 캐나다 등 미주권과 호주, 뉴질랜드 등 오세아니아를 타겟으로 개발됐다.

뇨끼 떡볶이는 △달걀 △감자 △치즈 등을 섞어 작게 빚은 이탈리아식 수제비인 뇨끼에서 영감을 받아 한식으로 재탄생시킨 제품이다. 

한국 길거리 분식의 맛을 그대로 담은 매콤한 '스윗&스파이시'와 부드럽고 진한 치즈의 풍미가 가미된 '크리미&스파이시' 2종으로 구성했다.

특히 대상은 떡 특유의 식감이 생소한 서양의 식문화를 고려해 재료 현지화에 힘을 줬다. 쌀떡과 삶은 감자를 혼합한 '뇨끼떡'으로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했고, 이를 유지할 수 있도록 급속 동결건조 방식을 적용했다. 

여기에 브로콜리, 양파 등의 재료로 씹는 맛까지 살렸다. 뇨끼떡의 쫄깃함과 감자의 고소함, 소스의 부드러움이 조화를 이룬다는 점에서 현지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원스피리츠 주식회사는 야외 활동이 활발한 계절을 맞아 △캠핑 △피크닉 △페스티벌 등 다양한 야외 활동에서 편하고 가볍게 음용할 수 있는 휴대용 파우치 형태의 '원소주 투고(WONSOJU TO GO)'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원스피리츠는 증류식 소주를 더 부드럽고 깔끔하게 즐기기 위한 최적의 제조법과 도수를 찾다가 17도의 '원소주 투고'를 출시하게 됐다. 

이 제품은 어떠한 첨가물도 넣지 않은 제로첨가물, 제로감미료로, 원재료100% 국내산 쌀에서 오는 쌀 향과 은은하게 느껴지는 쌀의 감칠맛을 만날 수 있다. 

'원소주 투고'의 특징은 가벼워진 원소주라는 점이다. 이에 용량도 100 ML로 작아서 휴대하기 좋은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디자인도 가벼움을 강조하기 위해 밝은 푸른색 패키지를 적용했다.

도수도 낮아졌다. 17도로 야외 활동 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파우치 형 제품이라 얼려 먹는 재미도 더했다. 도수와 용량, 가격면에서 한층 더 가벼워졌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이름 또한 가지고 다닌다는 영문 표현인 '투고'로 명명해 직관성을 더했다. 

'투고'라는 제품 이름에 걸맞게 해외여행 시 가져가기 좋으며, 한국에 여행 온 관광객들이 구매하기에도 적격이다.

농심이 스낵 신제품 '민초바나나킥'을 출시한다. 최근 젊은 세대 사이에서 관심이 높은 민트초코 맛을 바나나킥에 더한 제품이다. ⓒ 농심


농심이 스낵 신제품 '민초바나나킥'을 출시한다. 최근 젊은 세대 사이에서 관심이 높은 민트초코 맛을 바나나킥에 더한 제품이다.

농심 민초바나나킥은 바나나킥의 달콤한 맛과 페퍼민트의 시원하고 상쾌한 맛의 조화가 특징이다. 바나나킥 특유의 부드러운 조직감에 바삭한 민트초코 쿠키칩을 더해 보는 재미는 물론 씹는 재미도 살렸다. 

바나나킥과 민트초코가 만들어내는 신선한 조합이 민트초코를 좋아하는 소위 '민초단'의 입맛을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젊은 세대의 호기심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