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건설·부동산 1장] 현대건설 · 코오롱글로벌 외

 

선우영 기자 | swy@newsprime.co.kr | 2023.05.19 17:15:21
[프라임경제] 이제 건설·부동산은 대한민국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용어가 됐다. 모임에서 늘 빠지지 않는 단골 주제임은 물론, 언론에서도 건설·부동산 소식들을 1면 기사로 심심치 않게 내걸 만큼 관심이 뜨겁다. 이쯤 되면 '부동산 나라'라는 말이 전혀 어색하지 않다. 이에 본지 '건설·부동산 1장'에서는 쏟아지는 관련 업계 소식들을 들려주고자 한다.



현대건설(000720)이 충남 천안 서북구 일원에 짓는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을 분양하고 있다. 전용 59~114㎡ 999세대로 조성된다.

천안역(수도권 지하철 1호선·경부선)이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봉평로와 봉정로 등 도로 이용시 천안 전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천안고속터미널과 천안종합터미널도 가깝다.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캠퍼스, 백석농공단지 등 대형 산업단지도 인접했다. 

아울러 와촌초·계광중·천안고 등 학군도 확보했다. 나아가 이마트를 비롯해 △신세계 백화점 △홈플러스 △천안역 상권 △천안병원 △천안시청 등 생활 인프라도 우수한 편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천안천 스마트 친수공원이 자리했다. 

남측향 위주 배치(일부세대 제외)로 채광이 우수하며, 통풍이 잘되는 판상형 구조(일부세대 제외)를 적용했다. 드레스룸과 알파룸(평면선택제 유상옵션)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하며,  높은 천장고(2.5m)로 개방감도 확보했다. 

아울러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강점이다. 피트니스와 골프연습장, GX룸 등 스포츠 시설과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도서관, 돌봄센터 등이 들어선다. 이외에도 입주민만 이용 가능한 스카이라운지와 게스트룸, 파티룸 등 시설도 계획됐다. 



코오롱글로벌(003070)이 캠핑 냉장고 전문 글로벌 브랜드 '알피쿨(Alpicool)'과 공식 파트너십을 맺으면서, 신규 제품 3종에 대한 국내 독점 수입유통사로 거듭났다.  

코오롱글로벌에 따르면, 이번 선보일 제품은 국내 최초 론칭되는 알피쿨 S모델과 X모델 냉장고다. 최근 캠핑 등 레저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이동 및 사용에 최적화된 포터블 냉장고다. 세부 용량은 S모델 30·40·50ℓ, X모델 35·55ℓ로 구성된다. 

알피쿨 S모델과 X모델은 영하 20도~영상 20도까지 냉동 및 냉장 가능하다. 캐리어형 손잡이와 바퀴가 달려있어 이동이 용이하며, 외부 USB 포트를 활용해 야외에서 보조배터리로도 사용 가능하다.

차량용 외부 전원공급 단자(시가잭)를 이용할 경우 차량용 냉장고로도 활용할 수 있다. 상부 도어에는 컵 홀더 디자인을 추가해 테이블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내부에는 센서 방식 LED가 장착돼 문 개방시 내부를 자동으로 비춰준다.

코오롱글로벌은 알피쿨 신규 제품 'S모델·X모델'에 대해 오는 24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추가 1종 모델은 6월 초 판매 계획이다. 구매 고객 대상 사은품 증정 및 할인행사, 후기 이벤트도 준비된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알피쿨 국내 정식 수입을 통해 기존 해외직구나 구매대행으로 인한 제품 파손 위험, 늦은 배송 등 불편함이 해소될 것"이라며 "공식 AS센터를 통해 무상보증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현대건설이 미국 '그린 굿 디자인어워드 2023'에서 수상 쾌거를 이뤄냈다. 부천 일루미스테이트에 배치된 조형 앉음벽 '에이치 웨이브 벤치'와 3D 프린팅 어린이 놀이시설 '달 놀이터'로 2관왕을 수상한 것이다.   
   
그린 굿 디자인어워드는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친환경 지속가능 디자인어워드다. 전 세계에서 모인 각 분야 응모작의 지속 가능한 디자인에 중점을 두고, 심사를 거쳐 우수한 친환경 건축·제품·소재 등을 선정한다.

현대건설이 수상한 작품인 웨이브 벤치는 현대차(005380) 연구개발 과정에서 수거된 재활용 플라스틱을 '3D 프린팅 기술'로 출력한 거푸집을 활용해 제작한 조형 앉음벽이다.

건축 분야에 재활용 플라스틱(500ml 페트병 5400개 분량)을 도입해 비정형 선형을 완벽하게 구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품 디자인에는 김기현 한국예술종합학교 디자인과 교수팀이 참여해 심미적 완성도를 높였다. 

'달 놀이터'의 경우 세계 최초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해 출력한 어린이 놀이시설물이다. 정확한 입체 좌표 기반을 통해 제품을 직접 출력하는 3D 프린팅 기술 특성상 기존 공법 대비 30% 이상의 재료와 공기 투입 절감 효과를 확인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세계 최고 친환경 디자인 공모전 수상으로 디자인 우수성과 ESG 경영 성과를 재차 입증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하고 우수한 디자인 상품을 개발해 품격 있는 주거공간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SK디앤디(210980) 주거 브랜드 '에피소드'가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와 함께 오는 20~21일 에피소드 수유 838에서 플리마켓을 진행한다.

SK디앤디에 따르면 에피소드·이케아는 지난해 4월 수유에서 진행한 팝업 전시에 이어, 지속 가능한 주거 환경에 대해 함께 공감·실천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플리마켓에는 지역 소상공인(약 25팀)을 비롯해 에피소드 입주민과 젊은 창작자들이 판매자로 참여한다. 테이블웨어와 △패션 △액세서리 △생활잡화 등 다양한 품목 판매와 함께 중고 거래 마켓도 진행된다.

지속 가능성을 테마로 한 프로그램도 주목할 만하다 

이케아 부스에서는 자원 순환을 위해 고객이 사용하던 이케아 제품을 매입, 제품 수명을 연장하는 '도심으로 찾아가는 바이백 서비스'를 운영한다. 또 3층 실내 라운지에서 진행되는 '지속가능성 워크숍'에는 이케아 인테리어 디자인 리더 안톤 호크비스트가 이케아 디자인 철학 '데모크래틱 디자인'을 소개한다. 이케아 스툴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김도현 SK디앤디 대표는 "에피소드는 보다 나은 도시생활을 위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은 물론 입주민들이 실천을 통해 자원 순환을 경험하고, 함께 지속 가능한 도시를 만들어가는 데 에피소드가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호반건설이 19일 충남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 피해 이재민을 돕기 위해 성금 1억원을 충남도에 전달했다.

성금 전달식에는 전형식 충남도청 정무부지사와 김세준 호반그룹 전무 등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성금은 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한 구호 물품 구입 등에 활용된다. 

전형식 정무부지사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 주민 복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기부 활동에 동참해 준 호반건설에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2023 GPS컵 투어 챔피언십 1라운드 대회'가 오는 27~28일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에서 개최된다. GPS컵 대회는 국내 MTB 동호인 축제로 자리매김하면서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회 종목은 △크로스컨트리올림픽(XCO) 12개부 △크로스컨트리릴레이(XCR) △다운힐(DH) 8개부 △엔듀로(EDR) 6개부 총 4가지 종목이다. 2.6~5.2km까지 슬로프에 조성된 다이내믹한 종목별 코스를 질주하면서 경기를 치른다. 

1라운드 대회에 앞서 오는 20~21일에는 본 경기 참가 선수들을 위해 종목별로 시간을 나눠 경기 코스 숙지와 적응을 위한 답사를 진행한다.

대회 후원사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는 대회 기간 선수와 갤러리들을 위해 쾌적하고 편안한 가족호텔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 대회 이후에도 대회 코스 마니아들을 위한 MTB 파크로 조성, 주말마다 운영(8월까지)할 예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