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CJ제일제당·삼양·아티제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5.26 19:39:27
[프라임경제] 5월25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CJ제일제당이 대한불교조계종 사업지주회사 도반HC와 공동 개발한 '사찰식 왕교자'를 출시한다.  

CJ제일제당이 대한불교조계종 사업지주회사 도반HC와 공동 개발한 '사찰식 왕교자'를 출시한다. ⓒ CJ제일제당


이번에 CJ제일제당이 선보인 '사찰식 왕교자'는 불교에서 금지하는 고기와 오신채(달래·마늘·부추·파·흥거)를 넣지 않은 만두다. △양배추 △숙주나물 △무 △청양고추 등의 채소들을 큼직하게 썰어 넣어 씹는 식감을 살리고, 채즙과 소금, 후추, 참기름만을 사용했다.  

CJ제일제당은 불교 전통의 맛을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2년여간 스님 및 신도들이 먹는 음식을 연구했고, 사찰음식 전문가 스님들의 조언을 받았다. 이를 통해 사찰음식 원형에 충실한 조리법과 맛을 인정받아 출시 전 진행된 시식회에서 불교계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힘입어 CJ제일제당은 오는 27일 부처님오신날을 기념해 서울 조계사 인근에 있는 '도반 승소'에서 '사찰식 왕교자' 시식 행사를 진행하며, 사찰을 찾은 신도와 방문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사찰식 간편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현장 판매도 진행한다. '사찰식 왕교자'는 불교 신도 뿐 아니라 구매를 원하는 누구나 온라인 쇼핑몰인 '승소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삼양식품은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불닭볶음탕면'을 재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2016년에 처음 출시된 불닭볶음탕면은 불닭의 맛에 마늘의 풍미를 더한 걸쭉한 국물로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인기를 끌었다. 그 맛을 그리워하는 소비자들이 해외에서 수출용 불닭볶음탕면을 직접 구입하는 등 국내 소비자들의 수요는 계속 이어졌다.

불닭볶음탕면은 삼양식품 공식 홈페이지에 재출시 관련 문의가 가장 많은 제품으로, 접수된 문의글이 1000건을 넘어가는 등 소비자들의 요청이 지속되자 삼양식품은 재판매를 결정했다.

재출시되는 불닭볶음탕면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게 불닭의 매운맛을 담은 액상스프에 진하고 깊은 국물로 만들어주는 분말스프, 그리고 걸쭉한 국물과 잘 어울리는 쫄깃하고 굵직한 면발로 구성해 처음 출시했던 제품의 맛 그대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불닭볶음탕면은 봉지, 용기면으로 모두 출시되며, 6월부터 전국의 대형마트와 편의점, 온라인몰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감성과 휴식을 선사하는 라이프 스타일 카페 브랜드 아티제가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제철 멜론으로 만든 시즌 한정 케이크 2종 ‘멜론 쇼트 케이크’와 '멜론 프로마쥬 타르트'를 출시했다.

아티제가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제철 멜론으로 만든 시즌 한정 케이크 2종 ‘멜론 쇼트 케이크’와 '멜론 프로마쥬 타르트'를 출시했다. ⓒ 아티제


이번 시즌 케이크는 100% 국내산 고당도 프리미엄 등급의 나주 멜론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전남 나주시는 연평균 기온이 15도로 높고 일조량이 풍부해 고품질의 멜론을 생산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11~12브릭 이상의 고당도 멜론을 선별하여 달콤한 맛과 풍부한 향을 자랑한다.

멜론 쇼트 케이크(Melon Shortcake)는 부드러운 화이트 시트 사이에 멜론 생크림을 샌드하고 달콤한 제철 멜론이 듬뿍 더해진 케이크다. 

멜론 생크림에 스며든 향긋한 과일향과 멜론 과육의 부드러운 식감을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다. 조각 케이크 외에도 선물용 혹은 함께 먹기 좋은 홀 사이즈로도 구매 가능하다.

멜론 프로마쥬 타르트(Melon Fromage Tart)는 이즈니 프로마쥬 블랑 생치즈에 생크림을 더하고 달콤한 제철 멜론을 듬뿍 올린 과일 타르트다. 

프랑스 노르망디 지역의 고품질 우유로 만든 이즈니 프로마쥬 블랑 생치즈는 지방 함량이 낮고 약간의 산미를 갖춰 특히 과일과 잘 어우러진다. 

△타르트 시트의 바삭한 식감 △생치즈와 생크림의 부드러움 △멜론의 향긋함까지 모두 맛볼 수 있다.

파리바게뜨가 황금연휴를 비롯해 본격적인 나들이 시즌을 맞아 '파바 피크닉 박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파바 피크닉 박스'는 야외 활동에 안성맞춤인 파리바게뜨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인기 메뉴 샌드위치를 비롯해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2종, 음료 2잔까지 포함돼 있어 사랑하는 가족 또는 친구, 지인들과 함께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알찬 구성을 자랑한다.

세부 구성 품목으로는 △쫄깃한 토종 효모빵에 신선한 야채를 더한 후 햄 치즈, 계란을 각각 올려 두 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는 '건강한 토종효모빵 햄&에그 샌드위치' △부드러운 빵 속에 바닐라빈이 콕콕 박힌 우유 생크림을 가득 채워 생크림 본연의 진한 고소함과 사르르 녹는 식감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는 인기 디저트 '인생크림빵' 

△쫀득한 꼬끄에 부드러운 필링을 채운 달콤한 한 입 간식 '마카롱' △파리바게뜨의 시그니처 원두 '아다지오'를 사용해 묵직한 바디감과 고소한 풍미가 돋보이는 음료 '아메리카노'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파바 피크닉 박스는 야외에서도 편리하게 들고 다닐 수 있도록 손잡이가 달린 딜리버리 박스에 제공해 휴대성까지 더했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브랜드를 상징하는 숫자를 담아 '31온스(917ml)' 대용량 블라스트 2종과 커피 1종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신제품 '917 음료'의 기준 용량인 '31온스'는 한 달 내내 매일 새로운 맛을 선물한다는 의미를 담은 브랜드 대표 숫자 '31'을 모티브로 기획했다. 

기존 배스킨라빈스 레귤러 사이즈 음료 2잔을 합친 분량의 갓성비('갓(God)'과 '가성비'를 조합한 신조어) 라인업으로, 917밀리리터(ml) 용량의 테이크아웃 전용 제품이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를 날려줄 '917 워터 블라스트'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자몽 △유자 2종으로, 상큼한 과일 맛과 살얼음이 주는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917밀리리터(ml)의 넉넉한 크기로 선보여 가볍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커피 제품으로는 '917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출시한다. 합리적 소비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커피 애호가들이 뛰어난 맛의 '카페 브리즈'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대용량으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6월5일부터 9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매일 오전 9시 17분 선착순 917명을 대상으로 917 아메리카노 무료 증정 쿠폰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전개할 예정이다.

대상 청정원이 황금비율 레시피로 고깃집 소스맛을 그대로 구현한 소스 2종을 출시한다.

아티제가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제철 멜론으로 만든 시즌 한정 케이크 2종 ‘멜론 쇼트 케이크’와 '멜론 프로마쥬 타르트'를 출시했다.ⓒ 대상


이번 신제품은 '고깃집 파절이 소스', '고깃집 매콤청양 소스' 2종이다. 번거로운 재료 준비나 계량하는 불편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가정은 물론 야외 캠핑장에서 간편하게 활용하기에 좋다. 

앞서 출시한 '고깃집 양파절임 소스’에 신제품 2종이 더해져 육류와 함께 곁들일 소스를 취향껏 고를 수 있게 됐다.

먼저, '고깃집 파절이 소스'는 파채에 버무리기만 하면 매콤달콤한 파절이 무침을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파절이 무침은 파채를 썰고, 고춧가루와 설탕, 간장, 식초 등 준비해야 할 재료와 양념이 많아 번거롭고 계량에 따라 맛도 달라지는데 이러한 불편을 해소했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이 기대되고 있다.

특히 파채에서 수분이 나오는 것을 고려해 개발된 제품으로, 시간이 지나도 파절이 무침의 아삭한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청정원 순창 고추장의 매콤한 맛과 매실액의 은은한 단맛이 잘 어우러지며 삼겹살이나 항정살과 같은 기름진 고기와 궁합이 좋다.

간장과 청양고추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한 '고깃집 매콤청양 소스'는 청양고추의 매콤하고 알싸한 맛과 깔끔한 간장 맛이 돋보인다. 

구운 고기의 기름지고 느끼한 맛을 중화시켜 주기 때문에 차돌박이나 우삼겹과 같은 부위와 궁합이 좋다. 다진 청양고추가 들어가 있어 여기에 마요네즈를 섞으면 가맥집에서 먹는 마른 안주의 디핑소스로도 활용 가능하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