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이BIO] 동아제약·GC녹십자·옵티팜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3.05.31 15:57:40
[프라임경제] 5월31일 제약·병원 및 바이오업계 소식. 

동아제약이 '스킨가드 플러스 클리어패치' 패키지를 리뉴얼 출시한다.

스킨가드 플러스 클리어패치는 상처 등으로 인한 피부 고민 국소 부위에 붙이는 패치형 제품이다. 제품 안에는 피부 고민 부위 크기별로 사용할 수 있도록 2가지 사이즈의 원형 패치가 총 48매 들어있다.

이번 리뉴얼은 브랜드 대표 색상인 진보라색으로 패키지 컬러를 변경하고, 브랜드 로고를 소비자들이 기존보다 인지하기 쉽도록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또한 기존 제품 대비 두께가 19% 더 얇게 만들어져, 메이크업 후에도 티 안 나게 상처를 보호하는 것이 장점이다.

동아제약이 '스킨가드 플러스 클리어패치' 패키지를 리뉴얼 출시한다. © 동아제약


스킨가드 플러스 클리어패치는 하이드로 콜로이드 패드로 습윤 환경을 생성해 딱지, 흉터 없이 상처 치유가 가능하며 세균 감염 위험을 덜어준다. 또한, 특수 베벨링 공법을 적용해 가장 자리를 얇게 공정해 메이크업 후 부착해도 밀리거나 들뜸 없이 뾰루지를 가려준다.

특히, 방수 기능이 탑재된 코팅 소재로 땀이나 물에도 쉽게 떨어지지 않고, 세안 시에도 사용 가능하다.

이 제품은 의약외품으로 가까운 약국이나 쿠팡, 동아제약 공식몰 '디몰(:Dmall)'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한양행과 오상헬스케어는 31일 유한양행 본사에서 전략적 제휴 및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서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성장 산업동력의 발굴과 육성' 및 '기존 사업의 시너지 창출'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협약서의 주요 내용은 △AI, 디지털헬스케어로 대표되는 신사업 분야 협력△상호 국내외 네트워크 활용을 통한 판매 확대 △체외 진단 제품의 개발/공급/마케팅/인허가 분야 협력 △양사 시너지 사업에 대한 공동 투자 등이다.

양사는 향후 실질적인 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상호 시너지가 나는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을 M&A할 때에 공동 투자하는 계획도 가지고 있다.

오상헬스케어는 2022년부터 유한양행과 협력해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를 약국에 공급하고 있으며, 해당 사업의 협력 경험이 이번 협약 체결로 이어졌다. 

삼진제약은 폐동맥고혈압 치료제 '마시텐 정(성분명:마시텐탄)'이 6월1일 출시된다고 밝혔다. 퍼스트제네릭으로서 오리지널 대비 경제적인 약가를 기반해 출시되는 '마시텐 정'은 추후 임상으로 지속적인 제품의 안전성 및 유효성 확보에 나설 것이며, 이를 통해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삼진제약 '마시텐 정'은 지난 4월 식약처로부터 우선판매품목허가권을 획득하였고, 출시 후인 6월 1일부터 9개월간 독점적 영업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다.

폐동맥고혈압은 심장에서 폐로 혈액을 공급하는 폐동맥의 혈압 상승으로 발생되며 우심부전, 심장 돌연사 등을 일으킬 수 있는 난치성 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폐동맥 고혈압은 질환에 대한 낮은 인지율과 치료율로 인해 통계적 수치 외 환자까지 포함하면 국내에서만 약 6000여명이 앓고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최근에는 진단 검사 발전으로 질환에 대한 인지율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관련 치료제 시장도 점차 확대되는 전망을 보이고 있다.

현재, 폐동맥고혈압 치료제 중 엔도텔린 수용체 길항제로 구분되는 '마시텐탄' 성분 치료제는 단독 및 병용요법으로 널리 쓰여지고 있으며, 이로 인한 유효성 입증도 검증 받았다. 의약품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에 따르면 국내 폐동맥고혈압 치료제 시장의 '마시텐탄' 제제 매출은 작년 기준 약 170억원이다.

GC녹십자는 최근 자사의 고함량 비타민B 브랜드 '비맥스'의 신제품인 '비맥스 제트'를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체내 코엔자임 형태로 빠른 효과를 보이는 활성형 비타민인 '메코발라민(Vitamin B12)'의 표준제조기준 1일 최대 함량을 함유해 신경통 완화 효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두뇌 피로와 육체 피로를 동시에 개선한다고 알려진 '벤포티아민(B1)' '비스멘티아민(B1)' 등 5종의 활성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다.

GC녹십자는 최근 자사의 고함량 비타민B 브랜드 '비맥스'의 신제품인 '비맥스 제트'를 선보였다. © GC녹십자


이와 함께, 비타민C, E 등의 항산화 성분과 뼈와 눈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마그네슘 및 비타민D, 피로 회복에 좋은 '타우린'도 한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해 시너지를 낼 수 있다.

GC녹십자의 '비맥스' 시리즈는 비타민 B군과 더불어 비타민 10여종, 각종 미네랄을 균형 있게 함유해 육체피로와 체력저하를 개선하는 것이 특징이다. 작년 12월에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제 24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최고 포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옵티팜이 국내 이종 장기 이식의 새 지평을 열었다. 돼지의 신장을 이식한 원숭이가 182일째 생존하며 국내 최고 기록을 재차 경신해 가고 있다.

국제이종장기학회(IXA, International Xenotransplantation Association)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180일은 이종 장기 이식에서 기준점으로 꼽힌다. 각막과 췌도 같은 이종 세포 및 조직 이식의 경우 인체 임상에 들어갈 수 있는 생존 일수이기 때문이다. 아직 신장이나 간 등 고형 장기의 임상 가이드라인이 명확히 정해지지 않았지만, 이 기준을 준용한다면 임상이 가능해질 수 있다.

다만 인체 임상에 진입하려면 해당 프로토콜로 반복 실험을 통해 유사한 결과를 보이는지 추가로 확인해야 한다. 회사 측은 "앞으로 해당 프로토콜로 더 많은 개체에 적용해 관련 데이터를 확보하는 한편 개선된 프로토콜을 도입해 생존의 양과 질을 늘리는 두 가지 방향으로 이종 신장 연구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신장과 간 등 고형 장기 분야는 췌도나 각막 등 이종 세포나 조직 대비 난이도가 높은 분야로 꼽힌다. 국내의 경우 그동안 세포나 조직 분야에서는 일정한 성과를 거두었지만 고형 장기 분야에서는 선두 그룹과 상당한 격차를 보였던 것이 사실이다.

이번 연구에 사용한 돼지는 돼지 유전자 3개를 제거하고 사람 유전자 2개를 삽입한 타입이다. 옵티팜은 4개의 돼지 유전자를 제거하는 동시에 사람 유전자 4개를 넣은 글로벌 수준의 형질전환 돼지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이를 활용할 경우 추가적인 생존일 향상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연구는 건국대학교 윤익진 교수가 집도했고, 안전성평가연구소(KIT) 전북분소 (동물모델연구그룹 황정호 그룹장)와 공동으로 수행하고 있다. 이종 신장 이식 분야의 세계 최고 기록은 2019년 미국 연구팀이 달성한 499일이다.

최근 옵티팜은 대형 국책과제를 잇달아 따내며 이종 장기 연구개발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188억원이 지원되는 이종 적혈구 제제(인공혈액) 개발 과제를 수주한 데 이어 이 달에는 380억 원이 투입되는 보건산업진흥원 주관 <2023년 이종 장기 연구개발 사업> 관련 두 개 과제 모두에 이름을 올렸다. 

JW그룹의 건강생활용품 전문회사 JW생활건강은 코스메틱 브랜드 '링셀'의 '수분 단백질 클렌징 밀크'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534%의 펀딩 달성률을 기록했다.
 
JW생활건강은 지난 2월 21일부터 2주간 와디즈에서 '수분 단백질 클렌징 밀크' 펀딩을 진행했다. 와디즈는 소비자들이 아직 시장에 출시되지 않은 제품에 펀딩하면 목표금액 도달 시 해당 제품을 제공하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다. JW생활건강은 소비자들에게 '수분 단백질 클렌징 밀크'의 우수한 제품력을 강조하기 위해 와디즈에서 먼저 선보였다.
 

JW그룹의 건강생활용품 전문회사 JW생활건강은 코스메틱 브랜드 '링셀'의 '수분 단백질 클렌징 밀크'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534%의 펀딩 달성률을 기록했다. © JW생활건강


와디즈를 통해 신규 론칭한 '수분 단백질 클렌징 밀크'는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위해 개발된 밀크타입의 저자극 보습 클렌저다. 링셀의 노하우로 배합한 독자 콤플렉스 아미노블럭™과 실크세리신 단백질이 함유돼 있다.
 
특히 피부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세안 후에도 오랫동안 수분감을 유지할 수 있으며, 부드러운 사용감은 물론 미세먼지, 피부 노폐물, 메이크업 등 말끔한 세안이 가능하다.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이 지난 4일 몽골 현지를 찾아 진료 사무소를 열고 '몽골사무소 클리닉데이' 행사를 통해 몽골 환자 40여 명을 진료했다.

이번 행사는 이화의료원 국제의료사업단장 겸 이대서울병원 비뇨의학과장 윤하나 교수와 이대서울병원 외과 강경호 교수가 몽골 현지 의료진 및 외국인 환자 유치 기업 하이메디와 함께 진행했다.

또한 이화의료원은 몽골 협력병원인 UB 송도병원, 국립모자병원을 방문해 외국인 환자 진료 진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