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더본코리아·아워홈·초록마을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5.31 18:53:34
[프라임경제] 5월31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더본코리아의 실내포차 브랜드 한신포차가 옛 포장마차의 향수를 담은 정통포장마차 안주 2탄(우동, 숯불간장제육)을 새롭게 출시하며 메뉴 라인업을 확장한다고 밝혔다.

더본코리아의 실내포차 브랜드 한신포차가 옛 포장마차의 향수를 담은 정통포장마차 안주 2탄(우동, 숯불간장제육)을 새롭게 출시하며 메뉴 라인업을 확장한다. ⓒ 더본코리아


이번 신메뉴는 옛 길거리 포장마차 거리의 인기 안주류를 한신포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메뉴로, 지난 3월 매운맛을 강조한 신(辛)메뉴 1탄의 큰 인기에 힘입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정통포장마차 메뉴 라인업이다. 옛날 포장마차에 대한 추억을 느낄 수 있는 감성에 한신포차의 노하우를 더한 점이 특징이다.

먼저 '한신포차 우동'은 가쓰오부시로 국물을 내 우동전문점 수준의 깔끔하고 진한 맛이 특징이며, 면발은 쫄깃하고 부드러워 안주뿐만 아니라 해장용 메뉴로도 제격이다. '숯불간장제육'은 이름 그대로 입안에서 은은하게 퍼지는 고기 특유의 육향과 숯불 향이 매력적인 메뉴이다. 더본코리아의 노하우를 담은 감칠맛 가득한 특제 간장소스를 활용한 간장맛 제육볶음으로, 다양한 주류와 뛰어난 맛의 조화를 선사한다.

한신포차는 최근 MZ세대 트렌드에 발맞춰 주류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새로운 맛의 하이볼 2종(히비스커스 하이볼, 그린애플 하이볼)도 함께 출시한다. 

△히비스커스의 붉은 색감과 시원하고 새콤한 맛이 특징인 '히비스커스 하이볼' △상큼한 사과향과 목 넘김 후 찾아오는 특유의 달콤함을 자랑하는 '그린애플 하이볼' 2종이다. 한신포차는 이번 하이볼 신메뉴 외에도 '허니하이볼', '얼그레이하이볼', '미상감귤하이볼' 등을 꾸준히 선보여 왔으며, 젊은 MZ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신메뉴는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한신포차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글로벌푸드케어&서비스 아워홈은 여름철 별미 열무국수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열무 김치말이국수’와 ‘열무 비빔국수' 총 2종이다. 동치미물냉면, 함흥비빔냉면에 이어 이번 열무국수 제품을 추가하며 여름면 HMR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두 제품 모두 국내산 열무로 만들어 아삭한 맛이 일품인 열무김치가 그대로 들어있어 고명으로 활용할 수 있다. 면은 볶은 귀리를 넣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며, 저온에서 두 번 숙성시켜 쫄깃함이 살아있다.

열무 김치말이국수는 국내산 배추로 만든 김치발효육수에 동치미 국물을 황금 비율로 배합해 시원하고 새콤한 김치말이육수 맛을 느낄 수 있다. 잘 익은 열무김치와 면 사리를 입 안 가득 함께 넣고 시원한 김치말이육수를 한 입 떠 먹으면 여름철 더위로 지친 입맛을 살리기 제격이다. 

초절임무, 오이채를 곁들이면 아삭한 식감을 더할 수 있고 삶은 계란을 함께 올려 먹으면 외식전문점 못지 않은 열무국수 한 그릇이 완성된다.

매콤달콤한 맛을 즐기고 싶다면 열무 비빔국수를 추천한다. 매콤한 고추장 양념 베이스에 달콤한 사과를 갈아 넣어 맛을 낸 비법 양념 소스 맛이 일품이다. 양념 소스와 면발을 고루 잘 버무려주고 함께 동봉된 열무 고명과 참깨, 김가루, 참기름을 더하면 감칠맛 있는 비빔국수를 즐기기 좋다.

이와 함께 아워홈은 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6일까지 일주일간 아워홈몰에서 열무국수 2종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제품 구매 후 사진과 함께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열무국수 2종은 아워홈몰과 아워홈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이벤트 관련 세부 내용은 아워홈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친환경·유기농 전문 초록마을이 영유아식 제품 라인업을 대폭 강화하고, 구색을 다양화한 베이비 전용 식품 브랜드(PB) '초록베베'를 내달 2일 프리 론칭한다고 밝혔다.

브랜드명 초록베베는 이유식부터 유아동식까지 아이에게 필요한 모든 식생활을 초록마을이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유식(초·중·후·완료기), 유아식, 일반식 전환기 등 발달 주기 단계별 라인업을 구축, 아이의 평생 식습관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초록베베 브랜드 세계관안에서 모두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구상이다.

초록베베는 최근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기준이 매우 엄격한 소비 성향이 증가하고, 자녀 먹거리 구매 시 그 성향이 더욱 두드러지는 것에서 고안된 프리미엄 브랜드다. 건강한 식재료를 24년간 전문으로 취급해온 초록마을이 이유식재료 시장에서 구축해온 헤리티지와 브랜드 정신을 그대로 계승하면서 품질과 편의성은 더욱 높이고 제품 구색은 다양하게 넓힐 계획이다. 

내달 2일 가장 먼저 론칭하는 제품은 △이유식용 곡물가루 △다짐 수산물 △소분채소·과일 등 신선식품 27종으로, 이후 △퓨레 △음료 △스낵 △양념 등 가공식품으로 확장한다. 신규 브랜드 콘셉트 아래 90% 이상의 제품을 새롭게 기획·개발했으며, 인기가 많은 일부 제품은 리뉴얼했다.

프리 론칭 기간 동안 영유아 거주 비율이 높은 지역의 오프라인 매장은 운영 안정화 테스트를 위해 초록베베 전용 존을 구성해 집중 판매하고, 온라인몰에서도 별도 카테고리를 운영한다. 신제품은 향후 6주에 걸쳐 매주 월요일마다 출시되며 주차별로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초록베베는 주차별 순차 출시를 거쳐 8월 초 최대 80개 상품을 갖춘 완전체로 정식 론칭할 예정이다.

웅진식품 자연은 더말린이 점심 구독 서비스 '위잇딜라이트'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위잇딜라이트는 식사 구독 플랫폼으로 한 끼 식사를 배송해 주는 서비스다. 현재 11만 명 이상의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뿐만 아니라 포만감을 주는 든든한 식단까지 다채롭게 제공한다.

웅진식품은 오는 6월7일 배송되는 위잇딜라이트의 밸런스 메뉴에 자연은 더말린을 추가로 구성해 선보인다. 밸런스 메뉴는 건강과 다이어트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단백질은 올리고 나트륨, 당 그리고 칼로리는 낮춘 샐러드 건강식으로 제로 칼로리 말린 과일 음료 ‘자연은 더말린’과 조화롭게 즐길 수 있다.

자연은 더말린은 잘 말린 과일을 추출해 저온으로 담아내, 과일 본연의 맛과 상큼 달콤함을 살려낸 리얼 말린 과일 음료다. 특히, 무설탕 제로칼로리로 누구나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한 병에 하루 권장 비타민C 100mg와 특허받은 유산균(특허 제10-1683686호)이 함유됐다.

파리바게뜨가 파바데이 론칭 5주년을 기념해 혜택을 확대한 6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가 파바데이 론칭 5주년을 기념해 혜택을 확대한 6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를 '파바'로 친근하게 줄여 부르는 애칭에서 착안한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총 구매액이 1만5000원 이상일 경우 3000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특별히 이번 파바데이는 5주년을 맞아 더욱 풍성해진 혜택으로 꾸려졌다. 먼저 프로모션 일정을 1일부터 5일까지로 대폭 늘려 진행되며, 해피포인트 앱 내 랜덤 게임을 통해 3000원 또는 6000원의 할인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도록 혜택을 폭을 확대했다.

이달의 프로모션 제품인 인생크림빵과 연계한 혜택도 제공한다. 6월1일부터 5일까지 인생크림빵 포함 1만 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제품은 △부드러운 빵 속을 고소한 바닐라빈 우유 생크림으로 가득 채운 우유 생크림빵 △달콤하고 바삭한 소보루 빵에 부드러운 바닐라빈 우유 생크림을 듬뿍 넣은 소보루 생크림빵 △부드러운 빵 속에 여름 과일의 대명사 애플망고 크림을 가득 채워 새콤달콤 입맛을 돋워주는 애플망고 생크림빵 △달콤한 단팥 속 바닐라빈 우유생크림을 듬뿍 담은 단팥 생크림빵 등 4종이다.

또한, 파리바게뜨는 오는 6월1일부터 5일까지 삼성카드 링크(LINK)와 신한카드 마이샵(MYSHOP) play 터치를 통해 2만 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추가 혜택이 제공되는 제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감자 캐릭터 '미스터 포테이토 헤드(Mr. Potato Head)'와 협업한 6월 이달의 도넛 2종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감자를 활용한 못난이 감자 도넛과 알감자 먼치킨 2종으로, 글로벌 완구 회사 해즈브로에서 1952년 출시한 장난감이자 영화 토이스토리에 등장해 인기를 얻은 감자 캐릭터 미스터 포테이토 헤드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못난이 감자 도넛은 울퉁불퉁하고 투박한 못난이 감자를 연상케 하는 모양으로, 기름에 튀겼을 때 가장 맛있는 감자를 반죽으로 활용해 감자 본연의 고소함과 담백한 맛을 살렸다. 알감자 먼치킨은 휴게소 대표 간식으로 자리잡은 단짠단짠 알감자를 콘셉트로 한 도넛이다. 던킨의 대표 제품인 한 입 크기의 먼치킨으로 출시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롯데네슬레코리아가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테이스터스 초이스 오리지날'에 휴대성과 용량의 다양성을 더한 ‘테이스터스 초이스 오리지날 스틱형’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기존 테이스터스 초이스 오리지날은 파우치형(100g)과 재활용이 가능한 소용량 유리병 타입(50g)으로만 판매돼 집이나 회사에서 보관해두고 마시기 좋았던 반면, 테이스터스 초이스 오리지날 스틱형은 최근 엔데믹의 영향으로 야외활동이 증가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휴대성 및 편의성을 높인 스틱형 제품이다. 

테이스터스 초이스 오리지날 스틱형은 소용량(20입), 중용량(100입), 특대용량(500입) 3종으로 구성돼 다양한 TPO(시간, 장소, 경우)에 맞춰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소용량 20입은 신제품 중 가장 휴대성이 용이한 제품으로 피크닉이나 해외여행 등 야회활동 시 활용도가 높고, 특대용량 500입은 커피 음용량이 많은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구비해 두고 마시기 좋다.

또한, 커피 재배 농가와 상생하며 윤리적이고 책임감 있게 재배된 '책임재배(Responsibly sourced) 원두'를 100% 적용, 미디엄 강도의 커피로 커피 본연의 맛과 풍부한 향의 완벽한 조화를 느낄 수 있다. 테이스터스 초이스 오리지날 스틱형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네스카페 공식 쇼핑몰에서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마포갈매기, 연안식당 등 프랜차이즈 외식기업 디딤이앤에프가 여름맞이 다이어트 간편식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연안식당 해초국수'는 자사 간편식 브랜드인 집쿡마켓으로 출시됐다.

마포갈매기, 연안식당 등 프랜차이즈 외식기업 디딤이앤에프가 여름맞이 다이어트 간편식을 출시했다. ⓒ 디딤이앤에프


연안식당 해초국수는 부담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저칼로리 상품이다. 조리가 편한 간편식으로 가볍게 식사를 대체하는 1인가구와 식이요법이 필요한 다이어터의 니즈를 반영해 여름을 맞아 기획된 상품이다.

모든 구성품은 소포장 되어 1인가구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HACCP 인증을 취득한 위생적인 생산시설에서 제조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연안식당 해초국수는 마켓컬리에서 먼저 판매한 후, 판매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더테이스터블은 63레스토랑의 가장 큰 행사인 63위크를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선보인다.

63레스토랑은 2022년 매출이 전년 대비 58% 증가했다. 특히 고층부에 위치한 중식당 백리향의 경우 고급 코스 요리가 입소문을 타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이에 더테이스터블은 고객 감사 의미로 63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 주인공은 만 60세인 63년생 토끼띠 고객이다. 워킹온더클라우드, 슈치쿠, 백리향은 해당 고객 방문 시 63% 할인을 적용해 준다. 63뷔페 파빌리온은 매일 점심, 저녁 63번째 방문 고객(최대 2인)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기간은 6월12일부터 16일까지며 신분증 지참 필수다.

63레스토랑은 그 외에도 워킹온더클라우드, 슈치쿠, 파빌리온 역시 2가지 코스를 선정, 최대 15% 할인을 해준다. 구매는 6월11일까지 네이버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이용 기간은 6월12일부터 16일까지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