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캐리해볼까] 넷마블·위메이드플레이·DXR

 

김소미 기자 | som22@newsprime.co.kr | 2023.06.05 16:32:06
[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넷마블 야구게임 2종, CU와 만나다

넷마블(251270)은 자사의 대표 야구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3'과 '마구마구2023 모바일'이 편의점 CU와 제휴를 맺고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CU의 인기 도시락 △고깃집맛소금구이정식 △마늘제육정식 △고기듬뿍김치제육 △시그니처소불고기 △간장불고기정식 △시그니처가라아게를 구매하면 '넷마블 프로야구 2023'과 '마구마구2023 모바일'에서 활용 가능한 ‘2,000 보석’ 쿠폰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도시락은 전국 CU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포켓CU 앱을 통한 예약구매도 가능하다. 해당 이벤트는 재고 소진시까지 진행한다.

넷마블은 자사의 대표 야구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3'과 '마구마구2023 모바일'이 편의점 CU와 제휴를 맺고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 넷마블


이와 함께 넷마블은 포켓CU 앱을 통해 넷마블 프로야구 2023과 마구마구2023 모바일 100% 당첨 룰렛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일 선착순 2000명에게 넷마블 프로야구 2023 △300만 골드 △고급 베테랑 선수 카드팩 △베테랑 선수 카드팩 △3000 보석과 마구마구2023 모바일의 △라이브 선수팩 △5000만 거니 △고급 강화 복구권 △3000 보석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IP 기반 첫 퍼블리싱 사업 시동

위메이드플레이(123420)가 게임사 스탠드에그에 지분 투자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위메이드플레이가 스탠드에그 발행 주식의 20%에 해당하는 3만여 주를 인수하고 3대 주주로 협업 관계를 구축하며 2종의 게임 개발에 애니팡 IP 활용을 지원한다는 게 주요 골자다.

위메이드플레이가 게임사 스탠드에그에 지분 투자를 진행했다. ⓒ 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플레이는 지난 2021년 설립해 지난해 모바일게임 '고양이 정원' 출시로 유망 벤처 대열에 합류한 스탠드에그와의 협업으로 첫 번째 외부 개발형 '애니팡' IP 게임을 준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플랫폼, 지역을 망라한 애니팡 IP 확장을 추진해온 위메이드플레이는 스탠드에그에 대한 투자를 시작으로 유망 개발사들과 IP기반 퍼블리싱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와 스탠드에그는 내년 1분기 중 머지(합성) 장르의 모바일 및 PC 기반 멀티 플랫폼 캐주얼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DRX, 멤버십 플랫폼 오픈…팬덤 비즈니스 강화

글로벌 이스포츠 전문기업 디알엑스(DRX)가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기업 비마이프렌즈(bemyfriends)의 '비스테이지(b.stage)'로 팀의 단독 플랫폼을 구축하고 팬 소통을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

DRX는 지난 2012년 창단 이후 '리그 오브 레전드(LoL)'를 비롯해 △발로란트 △워크래프트3 △철권7 등 4개 팀을 운영하며 국내 대회는 물론 세계대회에서도 위상을 높이고 있다. 

DRX는 글로벌 팬덤 대상 멤버십 전용 비스테이지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독점 서비스 및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글로벌 이스포츠 전문기업 디알엑스(DRX)가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기업 비마이프렌즈(bemyfriends)의 '비스테이지(b.stage)'로 팀의 단독 플랫폼을 구축하고 팬 소통을 강화한다. ⓒ DXR


아울러 선수단의 대기실 모습과 비하인드 영상을 담은 'D-STAGE'가 공개된다. DRX 선수들의 경기 시작 전 루틴, 경기 준비 과정, 프로필 촬영 비하인드 영상 등이 담길 예정이다. 

이와 함께 DRX 멤버십 회원만을 위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특별한 팬덤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DRX 사옥에서 함께 경기를 관람하는 오프라인 이벤트인 D’IVE가 멤버십 회원 전용 콘텐츠로 전환된다. 

두 번째는 DRX 구내식당 콘텐츠인 '데일리 디밥'이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팬들은 DRX 사옥에 직접 방문해 점심 식사를 할 수 있다. 또한 롤파크 현장에서 추가로 멤버십 회원만을 위한 부스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