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더본코리아·풀무원식품·대상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6.07 10:10:58
[프라임경제] 6월7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액션 RPG '디아블로 IV(Diablo IV)'와 협업해 '디아블로 에너지드링크' 음료를 시즌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액션 RPG '디아블로 IV(Diablo IV)'와 협업해 '디아블로 에너지드링크' 음료를 시즌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 더본코리아


빽다방은 '디아블로 IV'의 전 세계 출시를 기념해 게임 팬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이번 신메뉴를 기획했다. 이번 디아블로 IV는 11년 만에 등장하는 넘버링 신작인 만큼, 이번 콜라보레이션 메뉴에 대한 국내 팬들의 관심이 더욱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특별히 이번 협업은 디아블로의 오랜 팬으로 알려진 백종원 대표와 블라자드 간 서로의 팬심이 화제가 되어 성사됐다는 후문이다.

이번 신메뉴는 디아블로 게임 속 캐릭터의 체력을 보충해 주는 '치유 물약'을 모티브로 개발됐다. 카페인이 함유된 레드 컬러의 레몬맛 스포츠 음료로, 게임 내 '치유 물약'이 떠오르는 비주얼이 특징이다. 체내 흡수가 빠르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에너지드링크를 베이스로 제조해 무더운 여름철 갈증해소와 에너지 충전에 제격이다.

빽다방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디아블로 IV'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신메뉴 '디아블로 에너지드링크'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디아블로 IV 스크래치 쿠폰'을 음료당 1매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스크래치 쿠폰을 통해 '디아블로 IV' 눈송이 이벤트 응모 및 한정판 굿즈 획득 보너스 기회 등이 제공된다.

또한 6월7일부터 30일까지 빽다방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이번 신메뉴를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 550명을 선정해 '디아블로 IV 굿즈' 및 '빽다방 1만 원 금액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증정 굿즈는 △디아블로 IV 리미티드 소장판 박스 △디아블로 IV 릴리트 고블릿 △디아블로 IV 로고 후드티 △디아블로 IV 이나리우스 핀 △디아블로 IV 마우스패드 등이며, 동일 가격대 굿즈로 변경될 수 있다.

이번 신메뉴는 6월7일부터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빽다방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식품은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에 단백질 함유로 영양까지 챙긴 식사대용 떡 '우리쌀 단백절미&단백설기'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은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전통 간식이 인기를 얻고 있는 트렌드에 주목해 식사 대용으로 활용도가 높은 전통 떡 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다양한 식사 대용 및 간식용 떡 제품을 출시하고,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신제품 '우리쌀 단백절미&단백설기'는 전통 떡에 100% 식물성 단백질을 더해 건강함을 높인 식사대용 떡 제품이다. 떡을 치대는 과정에서 분리대두단백을 추가해 단백질을 함께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낱개 중량 45g인 '단백절미'의 단백질 함량은 3g이고, 60g인 '단백설기'의 단백질 함량은 6g으로 단백질 함량에도 신경 썼다.

'우리쌀 단백절미(45gX8개입)'는 100% 국내산 찹쌀을 사용해 전통방식으로 만든 인절미다. 풀무원의 '전통 치대기 공법'으로 만들어 입안 가득 차는 쫀득하고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부드럽고 촉촉한 카스텔라 고물을 묻혀 은은한 단맛과 부드러운 식감까지 경험할 수 있다.

'우리쌀 단백설기(60gX6개입)'는 100% 국내산 멥쌀을 곱게 가루로 내 포슬포슬한 식감이 일품인 제품이다. 설기 사이에 흑설탕 필링으로 달콤함은 물론 목 넘김을 부드럽게 구현했다. 전자레인지로 개당 1분 조리하면 방앗간에서 갓 쪄낸 듯 백설기 본연의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제품은 낱개로 포장돼 위생적 보관이 가능하며, 아이들의 간식은 물론 바쁜 직장인들의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제격이다. HACCP 인증을 받은 공장에서 생산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대상그룹이 대상홀딩스 자회사 혜성프로비젼을 통해 신선한 냉장 스테이크를 가정에서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의 공식 쇼핑몰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번 미트프로젝트 쇼핑몰 론칭은 육류 소비량 증가에 따라 육류 전문 쇼핑몰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아진 수요를 반영해 단행됐다. 실제로 한국농촌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1인당 육류 소비량은 2000년 31.9kg에서 2020년 58.4kg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온라인 시장이 급성장하고, 식품 카테고리가 세분화되면서 축산 D2C(Direct to Customer·소비자 직접 판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

이에 힘입어 론칭한 대상그룹 육류 브랜드 '미트프로젝트'는 △최고급 원육 선별 △일정 온도 유지 △신선 가공 △엄격한 중량 정선 △원스톱 서비스를 통한 합리적 가격 △고객 맞춤 배송 등 6가지 원칙을 준수한다. 특히 원육의 소싱부터 △도매 △가공 △소매 등의 유통 과정을 통합 관리하는 '원스톱 서비스(One-Stop Service)'를 제공해 육류에서 가장 중요한 신선도를 유지하고, 유통 단계를 최소화해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육류를 선보일 방침이다.

이를 위해 믿을 수 있는 원산지에서 엄격한 기준으로 원육을 선별하고, 항공 직송을 통한 제품 공수로 신선도를 보장한다. 또한 직접 운영하는 가공 공장에서 원육의 이동 과정을 줄여 신선한 스테이크용 고기를 빠르고 간편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주문 직후 손질과 가공을 시작해 신선도를 최대한 유지하고, 중량을 정확하게 지키는 것은 물론, 새벽배송과 원하는 날짜에 받을 수 있는 지정일 배송 등 맞춤형 서비스로 소비자의 니즈까지 세심하게 챙겼다.

새롭게 오픈한 미트프로젝트 쇼핑몰은 국내 유일의 스테이크 전문몰로 토마호크, 티본, 엘본 등 외식 메뉴로 인기가 높은 스테이크 부위를 비롯해 구이용, 국거리용, 불고기용 등 다양한 소∙돼지 육류 부위를 판매한다. 고객이 필요한 제품을 쉽게 찾고 쇼핑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화면을 구성했다.

쇼핑몰 오픈 기념 파격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15일까지 최대 20만원 한도 내에서 금액과 횟수 제한 없이 결제 금액의 50%를 적립해주고, 매일 선착순 50명을 대상으로 부채살 스테이크 200g를 무료 증정한다.

파리바게뜨가 여름을 맞아 할매니얼 열풍을 이어갈 전통음료 쉐이크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가 여름을 맞아 할매니얼 열풍을 이어갈 전통음료 쉐이크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 SPC


파리바게뜨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세대)' 트렌드가 꾸준히 주목받는 가운데,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여름 디저트로 이번 전통 쉐이크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인절미, 흑임자 등 전통 원료를 얼음과 함께 블렌딩해, 고소한 맛과 시원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달콤하고 고소한 인절미맛 쉐이크에 바삭한 라이스토핑을 듬뿍 얹은 '인절미 쉐이크' △고소하고 달달한 흑임자 쉐이크 위에 바삭한 식감의 라이스토핑을 얹어 마무리한 '흑임자 쉐이크' 등 2종이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최근 전통 간식 약과를 타르트로 재해석한 '약과 타르트'와 막걸리 브랜드 서울장수와 협업해 비알콜 음료 '장수 막걸리향 아이스캔디'를 선보이는 등 MZ세대를 겨냥해 할매니얼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동원F&B가 제로 칼로리에 청량감은 더한 유산균 음료 신제품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Take A’live) 제로 톡'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는 동원F&B가 지난 2015년 출시한 국내 최초의 컵타입 형태의 유산균 음료로, 총 12종(컵(250ml), 멸균팩(120ml), 페트(500ml) 각 4종씩)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에 나온 신제품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제로 톡'은 유산균과 비타민 등이 함유된 기존 제품의 건강함은 그대로 유지하고, 칼로리를 낮추면서 탄산을 더해 체중 증가에 대한 부담 없이 청량감까지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제로 톡'은 과즙이 풍부한 프리미엄 과일인 스위티 자몽맛 1종으로 구성됐으며, 성인 기준 일일 섭취 권장량(100mg)을 크게 웃도는 500mg의 '비타민C'가 함유돼 있다. 또한, 우유에서 유래한 '유청분말'이 들어 있어 칼슘과 마그네슘 등 각종 미네랄 성분도 함유되어 있다.

특히,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와 식물성 유산균 분말을 함유하고 있어 장 환경 밸런스 유지 등 전반적인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동원F&B는 지난 2021년과 2022년 각각 제로 칼로리 음료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와 제로 칼로리 이온음료 '투명이온'을 출시했고, 지난 2월 '쿨피스톡 제로'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제로 톡'까지 잇달아 시장에 내놓으며 지난해 3000억 원 규모(유로모니터 기준)로 추정되는 국내 제로 칼로리 음료 시장에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다.

커피 전문기업 동서식품은 프리미엄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카누 원두커피' 6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카누(KANU) 브랜드의 첫 원두커피로 커피 애호가와 홈카페족은 물론 언제 어디서나 풍부한 맛의 프리미엄 원두커피를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이 기대하는 맛과 속성을 반영한 제품이다.

카누 원두커피 6종은 'FIRST BOLD, LAST CLEAN(풍부한 첫 느낌, 깔끔한 여운)'이라는 콘셉트로 입안 가득 퍼지는 풍부하고 진한 풍미와 목 넘김 후에 느껴지는 깔끔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중남미와 아프리카 지역의 프리미엄 원두를 사용하고 각 원두마다 최적의 로스팅 프로파일을 적용해 고유의 풍미와 개성을 극대화했다.

신제품은 △카누 실키 베이지 △카누 크리미 버건디 △카누 벨베티 블랙 등 3가지 플레이버를 각각 분쇄 원두(Ground Coffee)와 홀빈(Whole Bean: 분쇄하지 않은 원두) 2가지 타입으로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카누 실키 베이지'는 원두를 라이트 로스팅해 과일류에서 느껴지는 매력적인 산미가 특징이다. '카누 크리미 버건디'는 미디엄 로스트 원두로 견과류의 진하고 고소한 풍미와 적당한 산미를 느낄 수 있고, '카누 벨베티 블랙'은 다크 로스트 원두의 묵직한 무게감 속에 스모키한 향과 달콤쌉싸름한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 제품 타입에 따라 에스프레소 방식이나 핸드드립, 콜드브루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카페 브랜드 '카멜커피'와 함께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카페 브랜드 '카멜커피'와 함께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 CJ푸드빌


뚜레쥬르는 다가오는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카멜커피는 뚜캉스 중'이라는 콘셉트로 카멜커피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카멜커피는 특유의 빈티지 감성과 개성 있는 메뉴들로 MZ세대들에게 핫 플레이스로 자리 잡으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카페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뚜레쥬르 베이커리 노하우와 카멜커피의 전문성을 담아낸 커피 5종과 디저트 4종을 선보인다.

먼저 '카멜 마블 쉐이크'는 카멜커피 7호점의 시그니처 메뉴인 '마블커피'를 쉐이크 형태로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달콤한 커스타드 쉐이크에 부드러운 콜드브루 풍미를 더했다. '뚜레쥬르 카멜 콜드브루'는 카멜커피와 공동 개발한 원액 제품으로, 차별화된 추출 공법으로 콜드브루 특유의 부드러움과 풍미는 살리면서도 더욱 진한 맛을 자랑한다. 휴대성을 높인 원액 보틀 타입으로 출시돼, 홈카페 등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커피와 페어링해 즐길 수 있도록 카멜커피의 맛과 향을 녹여낸 베이커리 메뉴들도 선보인다. '카멜 커피번'은 겉바속촉 커피번 속에 달콤한 마스카포네 생크림과 콜드브루 시럽을 더하고, 로투스 크럼블로 바삭함을 살렸다. '카멜 크림롤'은 바삭하게 카라멜 코팅된 패스트리에 마스카포네 생크림, 콜드브루 시럽을 샌드하여 은은한 커피향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대형 스마일이 그려진 바삭하고 달콤한 '카멜 쇼콜라 타르트', 그리고 부드럽고 꾸덕한 미니 케이크 '카멜 갸또'까지 선물하기에도 좋은 제품도 준비했다.

뚜레쥬르X카멜커피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통신사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SKT T 멤버십 만13~34세 고객을 대상으로 6월10일, 20일, 30일에 '카멜 쇼콜라 타르트'를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0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가 새콤달콤한 제주감귤의 맛을 그대로 담은 과즙 100% 냉장주스 '델몬트 콜드 제주감귤' 1L를 선보였다.

델몬트 콜드 제주감귤은 제주감귤 과즙 100%에 부드럽고 촉촉한 오렌지펄프를 넣어 제주감귤을 집에서 직접 짜서 마시는 듯한 식감까지 살린 주스다. 롯데칠성음료는 냉장주스 대표 브랜드인 '델몬트 콜드'의 기존 제품인 오렌지, 포도, 복숭아에 이어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고 제주 지역 농가와의 상생 취지를 담아 제주감귤을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델몬트 콜드 제주감귤은 온 가족이 넉넉하게 즐길 수 있도록 1L 용량으로 출시되었으며, 패키지 디자인은 탐스럽게 익은 제주감귤과 제주를 상징하는 돌하르방 이미지를 전면에 배치해 제주감귤주스의 정통성을 살렸다.

롯데칠성음료는 델몬트 콜드 제주감귤을 대형마트 선발매 후 다양한 채널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신제품 출시에 맞춰 기존 델몬트 콜드 오렌지, 포도, 복숭아의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도 오는 7월부터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해태제과는 이탈리아 감성을 제대로 살린 여름 한정판 '에이스 에스프레소 콘파냐'를 출시한다.

커피의 단짝 과자로 사랑받는 '에이스'에 고급스럽고 진한 에스프레소 커피를 듬뿍 담은 이탈리아 에디션이다. 크래커와 에스프레소의 만남도 처음이지만 생크림까지 담은 것은 에이스가 처음으로 시도한 색다른 조합.

진한 에스프레소와 부드러운 휘핑크림의 꿀조합으로 젊은 층에게 사랑받는 에스프레소 바 인기 메뉴 '에스프레소 콘파냐'를 에이스가 품은 것. 지난 한 해에만 100곳이 새로 문을 열 정도로 '에스프레소 바'는 젊은 세대에게 핫하다.

진한 에스프레소를 머금은 덕분에 에이스의 얼굴은 새까맣다. 콜롬비아산 최고 등급 아라비카 원두 분말을 반죽에 직접 넣었기 때문. 덕분에 고급스러운 에스프레소를 먹는 느낌이 제대로 살아난다. 여기에 기존 커피 크래커 보다 원두가 3배 더 많아 그만큼 커피 맛과 향이 진하고, 디카페인 원두라 카페인 걱정 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것도 강점.

에스프레소 콘파냐에 빠지면 안 되는 휘핑크림도 담았다. 에스프레소 커피의 원조 이탈리아산 생크림 분말을 반죽에 가득 넣어 풍부한 크림의 맛과 향을 구현했다. 에이스의 담백하고 부드러운 식감에 크림까지 더해져 한층 더 부드럽다. 크래커 겉면의 소금을 절반가량 줄여 에스프레소 콘파냐의 쌉싸름함이 한층 진해졌다.

농심켈로그가 진한 다크초콜릿으로 맛은 더하고 삶은 계란 4개분량의 프로틴까지 챙긴 '다크 초코 프로틴 딜라이트'를 출시한다. 해당 신제품은 전국 대형마트 및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농심켈로그가 진한 다크초콜릿으로 맛은 더하고 삶은 계란 4개분량의 프로틴까지 챙긴 '다크 초코 프로틴 딜라이트'를 출시한다. ⓒ 농심켈로그


'다크 초코 프로틴 딜라이트'는 기존 켈로그 프로틴 그래놀라 대비, 맛과 영양을 모두 업그레이드해 먹는 즐거움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딜라이트'는 '딜리셔스(Delicious)'와 '라이트(Light)'의 합성어로 건강한 달콤함과 낮은 당 함량으로 맛있고 가볍게 프로틴을 즐길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신제품은 깊고 진한 프리미엄 다크초콜릿을 입힌 프로틴 그래놀라에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풍미를 더해줄 캐슈너트와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과 단백질이 풍부한 호박씨가 더해져 완벽한 맛의 조화를 이룬다. 견과류와 다크초콜릿의 '맛없없' 조합은 고소함과 달콤함을 극대화하며 누구나 맛있고 건강하게 단백질을 채울 수 있도록 했다.

무엇보다 해당 제품은 다크초콜릿으로 풍미를 더하면서 단백질 함량은 제품 100g 당 삶은 계란 4개 분량인 20.5g로 더욱 업그레이드됐다. 특히, 대두에서 탄수화물을 제거하고 단백질을 농축한 농축대두단백을 그래놀라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농축대두단백은 영양 가치가 높은 단백질 신소재로, 분리가 아닌 농축 기술이 적용돼 단백질 외 △식이섬유 △식물성지방 △철분 △비타민D 등의 성분까지 풍부하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미디어 그룹 레페리(Leferi)의 리빙&라이프스타일 레이블 '래지던스'가 '알렉스디자인(ALX.)'과 함께 '2023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월드(Dolce Gusto World)' 팝업 스토어를 시공 및 운영한다. 알렉스디자인은 레페리가 인수한 인테리어 디자인 시공사다.

6월5일부터 11일까지 서울 강남 킨포크 도산에서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끝없는 커피의 즐거움 속에서 '나만의 취향'을 만나는 여정을 담은 돌체구스토 놀이동산으로 구현됐다. 알렉스디자인은 놀이동산의 다채로운 즐거움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티켓부스부터 △캡슐 메이즈 △아이스커피 캡슐 풀 △룰렛게임 △회전목마 포토존 등을 비롯한 모든 공간에서 돌체구스토 캡슐 커피를 탐구하고 맛볼 수 있도록 공간 설계를 했으며, 친근하면서도 팝한 돌체구스토 캡슐 커피의 감성을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공간 및 체험 구현 영역에서 완벽을 기했다.

 그런가 하면 행사의 기획에서부터 사전 크리에이터 모객, 행사 기간 중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담당한 래지던스는 알렉스디자인과 협력해 행사 전반의 운영과 마케팅을 책임졌다. 현장에 대한 모든 콘텐츠 구축은 물론, 인플루언서와 크리에이터 미디어 퍼포먼스까지 한번에 확인 가능한 원스텝 솔루션을 제시했다. 특히 행사 첫날인 5일에는 배우 기은세와 레페리의 소속 크리에이터인 뷰티 유튜버 레오제이 등 유명 셀럽, 인플루언서들이 방문해 화제가 됐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세련된 터치패드를 통한 물 양 및 온도 조절, 아로마 부스트 기능 등이 탑재된 돌체구스토의 대표 커피 머신 지니오 S와 스타벅스의 대표 메뉴들을 포함해 아메리카노부터 라테, 핫 초콜릿까지 30여 종 이상의 다양한 캡슐을 가진 브랜드다. 래지던스는 이번 팝업에서 이 중 10종 이상의 주요 캡슐 커피를 최대한 많은 방문객과 인플루언서, 온라인 고객들에게 선보이고자 노력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