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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맘스터치·롯데웰푸드·SPC 비알코리아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6.08 18:32:18
[프라임경제]  6월8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맘스터치가 6월에도 고물가 시대의 가족 외식비 부담을 낮추기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6월30일까지 펩시와 손잡고 맘스터치의 베스트 메뉴를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는 '펩시패밀리세트'를 한정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 맘스터치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6월30일까지 펩시와 손잡고 맘스터치의 베스트 메뉴를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는 '펩시패밀리세트'를 한정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펩시패밀리세트' 3인 세트는 △두툼한 통닭다리살에 신선한 양상추와 양파, 소스의 절묘한 조화가 특징인 '싸이버거' 3개 △매콤바삭하면서도 촉촉한 100% 닭다리살의 '후라이드싸이순살' 1박스 △케이준양념감자 3개 △콜라 3개 등 브랜드 대표 메뉴로 구성됐다. 4인 세트는 3인 구성에 싸이버거와 케이준양념감자, 콜라가 1개씩 추가된다. 가격은 정상가 대비 최대 16% 할인이 적용된다.

'펩시패밀리세트'는 전국 맘스터치 매장(일부 특수 매장 제외)에서 판매된다. 내점 및 포장, 맘스터치 자사앱과 주요 배달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펩시패밀리세트 출시와 더불어 합리적인 가격과 푸짐한 구성으로 가족 고객 수요가 높은 기존 '맘스세트' 라인업도 확대된다. 맘스터치는 8일부터 비프버거를 판매하는 전국 460여개 매장에서 '비프스테이크 맘스세트' 8종을 상시 판매한다. 

△싸이순살 △후라이드통다리 △케이준떡강정 등 인기 치킨 메뉴와 함께 비프스테이크버거를 즐길 수 있는 세트로 최대 14%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신규 세트 메뉴 출시를 기념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달 30일까지 '펩시패밀리세트' 또는 '비프스테이크 맘스세트'를 구매 후 개인 SNS에 인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오는 8월 열리는 '펩시 썸머 페스타 2023(pepsi SUMMER FESTA 2023)' 콘서트 티켓을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맘스터치 공식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롯데웰푸드는 상온 스파게티 가정간편식(HMR) 'Chefood(쉐푸드) 2분 컵스파게티 생크림로제'를 출시했다.

Chefood 2분 컵스파게티 생크림로제는 사각 컵 형태의 올인원(all-in-one) 패키지가 특징인 상온 간편식 제품이다. 스파게티 면과 소스, 조리 및 취식할 수 있는 용기, 포크까지 패키지에 모두 들어있어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어디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생크림로제소스는 MZ세대가 선호하는 진하고 꾸덕한 크림소스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신경썼다. 크림치즈와 유크림 그리고 원유 100%의 우유를 사용해 진한 고소함과 부드러움이 살아있다. 

꾸덕한 크림에 적절한 비율로 조합한 토마토 소스로 상큼함도 곁들였다. 식감을 결정하는 면은 이탈리아산 듀럼밀 면을 알단테 식감으로 삶아 조리 후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조리가 가능해 매우 간단하고 쉽게 먹을 수 있다. 물을 끓일 필요 없이 포장에서 꺼낸 면 그대로 소스를 붓고 뚜껑을 닫은 후 2분간 전자레인지(700W 기준)에 조리하면 된다. 상온 보관이 가능하고 유통기한도 6개월로 간편히 보관해 두었다가 언제든 손쉽게 먹을 수 있다.

Chefood 컵 스파게티 시리즈는 2009년 말 처음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2021년보다 약 10%가량 판매량이 성장하기도 했다. 

이번 생크림로제 스파게티를 포함해 △뽀모도로 스파게티 △볼로네이즈 스파게티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등 총 네 종류의 메뉴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상온 면 간편식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맛의 컵 스파게티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쿨피스 자두 쿨라타', '애플 파인 쿨라타' 등 쿨라타 2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쿨피스 자두 쿨라타', '애플 파인 쿨라타' 등 쿨라타 2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 SPC 비알코리아


6월 이달의 음료로 선보이는 '쿨피스 자두 쿨라타'는 국민 음료로 불리는 동원F&B의 '쿨피스'와 협업한 제품이다. 1980년 첫 출시되어 오랜기간 전 국민의 사랑을 받으며 대표 유산균 음료로 자리매김한 '쿨피스'의 인기 플레이버인 자두 맛을 던킨의 대표 여름 음료인 쿨라타로 재해석해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함께 선보이는 '애플 파인 쿨라타'는 여름 날씨와 어울리는 과일인 '사과'와 '파인애플'을 갈아 넣은 제품으로, 상큼한 맛과 청량함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애플 파인 쿨라타'는 던킨이 지난 4월 도입한 새로운 결제 서비스인 Apple Pay를 기념한 음료로, 기존에 선보인 '애플파이' 도넛 2종에 이어 한글 초성 'ㅇㅍㅍㅇ'를 활용해 재미를 더했다.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이탈리아 정통의 맛을 살린 '어메이징(Amazing) 젤라또' 5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신제품 5종은 △고소하고 진한 피스타치오 맛이 매력적인 '피스타치오 젤라또' △쫀득함을 극대화한 진한 카카오 맛의 '카카오 골드 젤라또' △부드러운 밀크 초콜릿과 코코넛의 씹는 식감이 조화로운 '초코 코코넛 젤라또' △달콤한 바나나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바나나 젤라또' △진한 망고를 듬뿍 담은 '망고 젤라또' 등 이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8일과 9일 양일간 젤라또 전 제품 구매 시 1500원 혜택을 적용하는 '파쿠데이' 쿠폰을 해피앱에서 지급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 15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하는 '바코드 데이' 행사 기간 동안 해피앱 바코드를 스캔 후 결제하면 젤라또 전 제품에 1500원의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유통전문기업 hy가 자사몰 '프레딧(Fredit)' 차별화에 주력해 채널 경쟁력을 강화한다.

hy는 '뭴러스(Mollers)'를 독점 판매한다. 뭴러스는 노르웨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수입 판매하는 제품은 액상형 오메가3다. EPA 및 DHA의 합이 900mg이다. 비타민 A와 D도 한 번에 챙길 수 있다. 

천연 레몬향을 첨가해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액상형으로 샐러드와 스무디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hy는 자사몰 경쟁력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 단독 해외 수입제품 소싱 및 자체 PB 상품 론칭 등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2020년 프레딧 론칭 초기, SKU 400여개에서 현재 1200여개로 3배 이상 확대했다. 이는 고객 유입을 늘리고, 락인 효과를 공고히 하기 위함이다.

UI/UX도 차별화했다.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앱 사용 시 터치 횟수를 최소화해 사용성을 높였다. 개편 후 메인배너 클릭 구매 전환율은 약 31%다. 기존 통합페이지의 구매전환율 13%와 비교해 18%P 증가했다. 특히 2030세대의 재구매율은 전년대비 63% 늘었다. 숏폼 등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의 콘텐츠 중심 소비성향이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가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디저트 경험을 선사하고자 GS25의 플래그십 스토어 '도어투성수'에 팝업스토어를 단독 오픈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하겐다즈가 마카롱 아이스크림 출시 이후 최초로 선보이는 오프라인 공간으로, 지난해 오픈 이후 차별화된 운영 방식으로 MZ세대를 사로잡은 GS25 도어투성수에서 단독 진행한다. 

특히, 현재 하겐다즈가 주우재와 함께 공식 SNS 채널에서 진행 중인 '쥬뗌므 마카롱 챌린지'를 오프라인에서 체험할 수 있는 유일한 공간이며, 이외에도 다양한 브랜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긍정적인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겐다즈는 마카롱 아이스크림의 주요 재료인 '마카롱'을 활용해 프랑스 파리의 낭만적인 디저트 가게를 연상시키는 공간을 구현해냈다. 마카롱 꼬끄를 닮은 분홍 도트 무늬가 GS25 도어투성수만의 세련된 인테리어와 어우러져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팝업스토어 곳곳에는 아이스크림 트롤리, 파인트 모양의 풍선, 대형 제품 모형 등 다양한 소품이 배치돼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 팝업스토어 내부에는 각종 포토존 및 체험 공간을 마련해 소비자들이 사진을 찍으며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브랜드를 보다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하겐다즈는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방문객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하겐다즈 미니컵 선착순 증정 이벤트, 나만의 하겐다즈 미니컵 라벨을 만들 수 있는 '#마이라벨' 이벤트를 비롯, 방문객이 '쥬뗌므 마카롱 챌린지'에 직접 참여해 볼 수 있는 프라이빗 챌린지 부스 등이 운영된다. 

특히, '#마이라벨' 이벤트나 '쥬뗌므 마카롱 챌린지'에 참여한 후 개인 SNS 계정에 인증하면, GS25 모바일 상품권, 하겐다즈 공식 스토어 할인권 등을 받을 수 있는 럭키드로우 참여 기회도 제공된다.

성수동에 위치한 하겐다즈XGS25 도어투성수 팝업스토어는 오는 28일까지 운영되며, 운영 기간과 이벤트에 자세한 내용은 하겐다즈와 GS25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 가능하다.

피자의 끝부분인 '엣지'를 차별화해 냉동피자 시장 혁신을 주도한 풀무원이 신제품을 출시해 냉동피자 시장에서의 한층 더 탄탄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간다.

피자의 끝부분인 '엣지'를 차별화해 냉동피자 시장 혁신을 주도한 풀무원이 신제품을 출시해 냉동피자 시장에서의 한층 더 탄탄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간다. ⓒ 풀무원


풀무원식품은 마지막 한 입까지 바삭한 비스킷 도우 위에 고기 풍미 가득한 볼로네제 소스와 치즈가 듬뿍 들어가 입안을 빈틈없이 가득 채우는 프리미엄 냉동피자 '치즈폭포 시카고피자 볼로네제'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치즈폭포 시카고피자'의 새로운 시리즈 제품이다.

'치즈폭포 시카고피자'는 얇은 도우에 진하고 풍부한 치즈의 풍미를 만끽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일반적인 밀가루 도우 대신 버터와 계란을 넣은 반죽을 13㎜ 최적의 두께로 구현한 풀무원 자체 개발 '비스킷 엣지'를 적용해 마지막 한입까지 풍성한 풍미와 함께 바삭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치즈폭포 시카고피자 볼로네제'는 신선한 토마토 소스에 다진 고기와 허브, 마늘 등을 넣어 풍미 가득한 볼로네제 소스가 듬뿍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시카고 피자 스타일로 구현해 치즈가 흘러내리는 듯한 풍성함까지 즐길 수 있다. 치즈는 모짜렐라 치즈와 프로볼로네 치즈를 듬뿍 사용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한층 높였다.

조리법 역시 간편하다. 에어프라이어로 165℃에서 15분 조리하면 집에서도 맛있는 시카고 피자를 즐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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