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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하이네켄·스타벅스코리아·남양유업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6.13 14:32:58
[프라임경제] 6월13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이 테팔과 협업한 프리미엄 홈 생맥주 머신 '테팔 더서브 컴팩트'와 전용 제품 '토프(2L 미니 케그)' 4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이 테팔과 협업한 프리미엄 홈 생맥주 머신 '테팔 더서브 컴팩트'와 전용 제품 '토프(2L 미니 케그)' 4종을 출시한다. ⓒ 하이네켄


프리미엄 홈 생맥주 머신 '테팔 더서브 컴팩트'는 45도 전문가 각도로 부드럽고 풍성한 크림을 만드는 맥주 추출 구조를 갖고 있어 집에서도 생맥주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 케그의 온도를 2도로 유지해주는 자체 칠링 시스템으로 케그 당 최대 15일간 맥주의 탄산감과 신선도가 지속돼 맥주 본연의 시원 청량하고 풍부한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테팔 더서브 컴팩트' 전용 '토프(2L 미니 케그)'도 함께 출시한다. △하이네켄 △타이거 △에델바이스 △스트롱보우 총 4종으로 라거부터 밀맥주, 사이다까지 입맛과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골라 즐길 수 있다. 또 250ml 글라스로 최대 8잔 정도 추출이 가능해 집에서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즐기기에 최적이다. 

'테팔 더서브 컴팩트'는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10시간 이상 냉장 보관된 '토프(2L 미니 케그)'를 '테팔 더서브 컴팩트'에 장착한 후 맥주잔을 45도 각도로 유지한 채 손잡이를 당기기만 하면 된다. 

이처럼 쉬운 사용법 뿐만 아니라 컴팩트한 사이즈, 고급스러운 블랙 컬러 등 디자인이 주는 프리미엄한 분위기로 홈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손색이 없어 결혼이나 집들이 선물로도 적합하다.

'테팔 더서브 컴팩트'와 '토프(2L 미니 케그)'는 전국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15일부터 판매되며 출시를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이마트 50개 매장에서 시음행사도 가질 예정이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13일부터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음료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되는 음료는 상시 판매 음료로 출시된다.

'피스타치오 아보카도 초콜릿 프라푸치노'는 피스타치오에 아보카도와 초콜릿이 들어가 달콤하면서도 우유 대신 오트를 사용해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피치 요거트 블렌디드'는 복숭아로 만든 분홍빛 블렌디드 위에 구름 같은 요거트가 올라간 비주얼이 눈길을 끄는 음료이다. 복숭아와 딸기에 탄산이 만난 '피치 딸기 피지오'는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 청량하게 즐기기 좋은 음료이다. 특히 복숭아와 딸기의 은은한 핑크빛에 더해진 탄산은 스파클링 와인의 비주얼을 연상시킨다.

남양유업은 귀리를 사용한 식물성 음료 '오테이스티'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원물부터 포장까지 단 한 번의 공정으로 만든 오트 음료다. 면역기능 활성화에 좋은 베타글루칸 4000mg(1L 기준)과 풍부한 수용성 섬유질과 칼슘, 비타민 D와 B를 담았다.

오테이스티는 시리얼이나 스무디에 활용해 더욱 건강한 간편식을 만들 수 있고 에스프레소와 혼합하면 오트 특유의 향과 맛은 줄이고 커피의 깊은 풍미를 살릴 수 있는 '오트 라떼'로 즐길 수 있다.

최소한의 토양과 물로 재배 가능한 귀리는 다른 곡물보다 친환경적이라는 평가와 함께 우유나 두유를 대체해 다양한 레시피에 적용할 수 있다.

국내 오트 음료 시장은 올해 300억원 규모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글로벌 마켓 인사이트 기준)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여기에 보틀벙커 제타플렉스점은 지난 1월부터 테이스팅탭에서 '잭 다니엘스 테네시 허니·애플', '탈리스커' 등 위스키를 잔술로 맛 볼 수 있는 섹션을 운영하고 여기에 2000원 추가 시 하이볼을 만들어주는 서비스를 제공해 MZ소비자를 중심으로 SNS 상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새로운 타워버거 메뉴로 '에그타워버거'를 출시했다.

KFC가 새로운 타워버거 메뉴로 '에그타워버거'를 출시했다. ⓒ KFC

타워버거는 닭가슴살 필렛과 해시브라운 등 다양한 재료로 속을 채워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KFC의 시그니처 메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에그타워버거는 코어 메뉴 확대로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기존 타워버거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맛을 선보이기 위해 개발됐다.
 
이에 기존 타워버거에 들어가는 닭가슴살 필렛과 해시브라운, 슬라이스치즈에 에그후라이를 추가해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골고루 들어간 균형 잡힌 버거를 구성했다.
 
KFC는 에그타워버거 출시로 타워버거 라인업을 강화하면서 고객 선택 폭을 넓혀 보다 다양한 버거를 즐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색다른 맛의 유혹 티아시아(T·Asia)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함께 '티아시아 치킨 마크니 커리 도시락' '티아시아 마크니 커리 삼각김밥' '티아시아 치킨 마크니 커리 버거' 등 3종을 출시한다.

GS25에서 선보이는 '치킨 마크니 커리 시리즈'는 이국적인 맛이나 색다른 음식을 시도하기 좋아하는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다. 

'편의점' 하면 빠질 수 없는 대표 간편식에 인도 왕실 요리 전문 셰프의 레시피로 완성한 '티아시아 치킨 마크니 커리'를 더해 맛의 차별화를 꾀했다. 

토마토의 상큼함과 크림의 고소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티아시아 치킨 마크니 커리'는 티아시아 커리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자랑한다.

'티아시아 치킨 마크니 커리 도시락'은 맛이 진하면서 부드러운 치킨 마크니 커리에 매콤한 고추양념으로 밑간해 튀긴 치킨 가라아게와 할라피뇨가 반찬으로 들어갔다. 

커리와 치킨 위에 고소하고 달콤한 코코넛 크림소스를 더해 고급스러운 풍미를 살렸다. '티아시아 마크니커리 삼각김밥'은 티아시아 치킨 마크니 커리로 비벼낸 밥에 마크니 커리 소스를 섞은 닭가슴살 샐러드를 넣었다. 이국적인 커리를 삼각김밥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티아시아 치킨 마크니 커리 도시락', '티아시아 마크니 커리 삼각김밥'은 13일부터 전국 GS25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티아시아 치킨 마크니 커리 버거'도 6월 중 곧 출시 예정이다.

'치킨 마크니 커리' 시리즈 3종 출시를 기념해 스탬프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GS리테일 전용앱인 '우리동네GS'에서 치킨 마크니 커리 시리즈를 구매하면 스탬프가 생성되며, 해당 스탬프를 3개 모은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외식 상품권, 티아시아 커리 풀코스세트 등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티아시아 커리 풀코스세트는 다양한 맛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레토르트 커리 7종, 분말 커리 5종, 티아시아 골든 버터 난 1개, 티아시아 요거트 라씨 파우더 1개로 구성되어 있다.

티아시아는 '순한맛'과 '매운맛'으로 획일화되어 있던 국내 카레 시장에 △마크니 △푸팟퐁 △키마 등 세계 유명 커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선보여 큰 화제를 모았다. 

이후 색다른 맛과 편리성으로 호평을 얻으며 출시 8개월 만에 1천만개를 돌파하며 대세 커리로 자리잡았다.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닭다리살을 한입 크기로 손질해 양념한 신제품 'IFF 한입쏙 닭다리살'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100% 국내산 닭다리살을 영하 35℃ 이하에서 40분간 개별급속동결하는 IFF(Individual Fresh Frozen) 기법을 적용해 육질이 신선하다.

오리지널맛은 가벼운 밑간으로 오븐에 구운 담백한 치킨 맛을 낸다. 핑크솔트맛은 히말라야 핑크솔트로 양념해 고급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별도 손질과 양념할 필요가 없고 18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약 13~15분 조리하거나,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12~15분 익혀주면 된다. 가격은 1만500원이다. 마켓컬리에서 구매할 수 있다.

글로벌푸드케어&서비스 아워홈은 8월 열리는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이하 새만금 잼버리)' 참가자들에게 제공할 메뉴 115종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워홈은 8월 열리는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참가자들에게 제공할 메뉴 115종을 공개했다. ⓒ 아워홈


아워홈은 오는 8월1일부터 12일까지 전라북도 부안군 새만금에서 개최 예정인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의 식음서비스 부문 공식 후원사다. 

전세계 150여 개국 스카우트 대원과 운영요원 4만3000명에게 식음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중 스카우트 대원 3만4000명에게는 야영 시 직접 조리를 위한 식재료를 밀박스(Meal Box) 형태로 제공하며, 운영요원 9000명을 대상으로 2주간 단체급식을 운영한다.

아워홈은 2만여개에 달하는 표준화 레시피를 바탕으로 새만금 잼버리 메뉴 개발에 총력을 기울였다. 지난 4월부터 새만금 잼버리 주요 관계자를 대상으로 잼버리 기간 제공할 메뉴에 대한 품평∙시식회를 진행했으며, 의견 수렴 및 보완을 거쳐 스카우트 대원용 밀박스 75종과 단체급식 메뉴 40종을 엄선했다. 

세계적인 축제인 만큼 각국 참가자를 고려해 K푸드부터 △서양식 △중식 △비건 △할랄 등 메뉴 다양화에 힘썼다.

먼저 K푸드는 해외에서 인기있는 메뉴인 떡볶이와 삼계탕, 햄김치볶음밥, 소고기 미역국 등을 다수 편성했다. 약과, 꿀호떡, 곡물 선식 등으로 구성된 'K-할아버지 세트'와 △식혜 △훈제 달걀 △갈릭소보로빵 등으로 이뤄진 'K-사우나 세트' 등 다양한 콘셉트 메뉴도 마련해 K푸드 홍보에 적극 나선다.

비건과 할랄 메뉴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비건 메뉴는 대체육을 활용한 '떡갈비 반미 샌드위치', '아보카도 떡갈비 라이스'와 함께 '비건 짜장면', '포두부 비빔밥', '비건 떡볶이&두부 꿔바로우' 등을 마련했다. 

할랄 메뉴는 '치킨 티카 마살라' 등 정통 인도 요리부터 '샥슈카 펜네파스타', '코코넛소시지커리&난', '피타브레드 후무스 플레이트' 등을 준비했다. 또한 할랄 인증을 받은 K푸드 식재료를 활용한 '할랄 떡국', '할랄 비빔밥, '할랄 떡볶이' 등도 추가로 제공해 우리나라 식문화를 알릴 예정이다. 

이번 새만금 잼버리 전 메뉴는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아워홈은 이번 대회를 위해 '잼버리 전용 식자재 주문 홈페이지'를 개발해 오픈했다. 홈페이지에는 메뉴에 대한 세부 소개와 주문 방법 등이 게시됐다. 아워홈은 6월30일까지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자들로부터 메뉴 주문을 받을 예정이다. 또 특이 체질, 알레르기 유무 등에 관한 설문 조사도 실시한다.

이를 바탕으로 △메뉴별 식재료 물량 확보 및 안전공급망 구축 △개인 선호, 체질별 맞춤 메뉴 제공 △알레르기 보유자 대체식품 준비 등을 추진하여 잼버리 대회 기간 동안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식음서비스 제공을 도모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아워홈은 이번 행사가 8월 무더운 여름, 야외에서 열리는 점을 고려해 식품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민관 협업체계를 구축해 안전관리 종합대책을 수립했다. 

△식품 피킹 △운반 △조리 등 전 단계에 걸친 시뮬레이션을 통해 안전성을 검증하고 물류센터와 식당, 캠프 등 식음료 시설에 대한 위생점검을 상시 실시한다.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CJ프레시웨이가 전국 주요 골프장과 휴게소, 워터파크 식음시설에서 여름 신메뉴를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시설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 메뉴를 선보이며 여름철 피서객의 마음과 입맛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골프장 레스토랑에서는 이용객의 원기 회복을 돕는 여름철 보양식을 선보인다. △보양 장어 무침 △명품 갈비 금계탕 △돌문어 해초 비빔면 등 귀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보양식 메뉴 3종을 출시했다. 

보양 장어 무침은 쫄깃한 식감의 반건조 장어와 아삭한 채소를 매콤새콤한 특제 소스로 버무려 감칠맛을 더했다. 명품 갈비 금계탕은 소 갈비와 닭 장각을 넣고 우려낸 진한 육수에 고소한 누룽지를 함께 곁들였다. 이 외에도 에스프레소 샷에 에너지 드링크와 탄산의 청량감을 더한 '파워 샷' 등 이용객의 더위 해소를 위한 시원한 음료도 준비됐다.

휴게소, 공항 등에 위치한 푸드코트에서는 '시원한 여름의 맛'을 주제로 면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푸드코트에는 쫄깃한 면발에 살얼음을 동동 띄운 감칠맛의 육수와 특제 소스로 입맛을 돋우는 '얼음골 칡 물·비빔냉면', '얼음골 물·비빔막국수'를 비롯해 냉·비빔 닭 메밀면, 모둠쟁반 냉모밀 등 여름 별미로 가득하다. 면 요리와 세트 메뉴로 '양념간장 돼지불고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시원함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면 요리로 여름휴가를 떠나는 여행객의 더위를 식혀줄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신메뉴는 행담도휴게소, 김포공항 등의 푸드코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단, 매장별로 운영 메뉴는 상이하다.

국내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 '오션월드'에서도 여름 성수기를 맞아 차별화된 이색 먹거리를 선보인다. CJ프레시웨이는 오션월드의 식음시설 곳곳에서 물놀이객의 오감을 자극하는 신메뉴 5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번 신메뉴는 오션월드를 상징하는 '이집트 사막의 오아시스' 콘셉트와 인기 어트랙션에서 착안해 개발됐다. △돈까스 △함박스테이크 △감자고로케를 층층이 쌓아 올린 '피라미드 카츠', 가라아게 위에 시리얼 토핑을 수북이 올린 '모래언덕 치킨' 등 이집트 사막을 형상화한 메뉴를 개발했다. 

파도 풀을 나타내는 블루 레몬에이드에 튜브를 나타내는 노란색 젤리를 띄워 오션월드의 인기 어트랙션을 떠오르게 하는 '익스트림 리버 에이드' 음료도 마련됐다.

롯데칠성음료가 6월17일까지 한국프레스센터 광장에서 '콘트라베이스 인 더 시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직장인 대상으로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브랜드와 신제품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블랙&샷, 스위트 아몬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으며 오피스존, 이벤트존, 휴식존 총 3가지 공간으로 구성됐다.

오피스존은 칸타타 시음 부스, 칸타타 브랜드를 표현한 다양한 오브제로 이루어진 포토존 등으로 구성됐다. 방문객은 입구에서 포토 입장권을 출력해 퀴즈에 참여하거나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팝업스토어 콘텐츠를 업로드하면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블랙&샷, 스위트아몬드 신제품 2종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존에서는 현장 참여형 게임을 통해 즉석 상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테니스 공과 플링코 기계 등을 이용한 초집중 행운 드롭, 스로우 행사 등을 통해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블랙&샷, 스위트아몬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휴식존은 방문객이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빈백과 파라솔을 배치해 방문객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다. 콘트라베이스와 관련된 오탈자 찾기 게임, 다른 그림 찾기 게임 등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는 퀴즈가 마련돼 있다.

CJ제일제당이 공식몰 CJ더마켓에서 '비비고 생산직송 김치'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이 공식몰 CJ더마켓에서 '비비고 생산직송 김치' 기획전을 진행한다. ⓒ CJ제일제당


'비비고는 365일 김장철'을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CJ더마켓에서 언제든 비비고 김치를 생산지에서 직접 배송받을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함이다.

비비고 포기배추김치 5kg와 10kg, 비비고 총각김치 2kg, 열무김치 900g 등을 묶음이나 단품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할인가로 판매한다.   

'생산직송 김치'는 긴 유통과정 없이 최소 2일에서 최장 5일 이내에 제조된 신선한 김치를 생산지에서 바로 배송하는 상품이다. 

지난 3월 시범 운영 후 소비자 반응이 좋아 연간 상시 운영으로 전환했다. 실제 CJ더마켓에서 시범 운영을 시작한지 2개월만에 1만5000세트가 판매됐다.

GS25는 '쌈싸먹는 치킨샐러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첫 안주형 샐러드 상품이다.

이번 제품은 갈비 양념으로 맛을 낸 닭다리살·잘게 자른 모차렐라 눈꽃 치즈·신선한 채소·저열량 스리라차 마요 소스 등이 들어있다. 쌈으로 활용 가능한 만두피 7장도 포함됐다.

만두피 7장으로 7개 쌈을 만들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한 잔당 한 쌈을 즐길 수 있도록 한 MD 기획 의도가 담겨 있다.

이번 제품은 늘고 있는 샐러드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기획됐다. GS25에 따르면 최근 두 달간 심야 시간대 샐러드 매출이 29.4% 크게 늘었다. 샐러드 매출 피크 시간대로 꼽히는 아침·점심 시간대의 샐러드 매출 신장률(19%) 대비 10%포인트 이상 높은 수치다.

GS25는 최근 주류와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안주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가 샐러드 수요로 연결된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일반 안주류 대비 저칼로리로 즐길 수 있는 점과 안주로 대용 가능한 치킨·과일 등의 샐러드 구성 특징 등을 주요 요인으로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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