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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메가MGC커피·롯데칠성음료·샘표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6.15 19:14:21
[프라임경제] 6월15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메가MGC커피가 동남아 여행 콘셉트로 출시한 여름 신메뉴 '트래블 더 서머(TRAVEL THE SUMMER)'가 누적 판매 200만개를 넘어섰다.

메가MGC커피가 동남아 여행 콘셉트로 출시한 여름 신메뉴 '트래블 더 서머(TRAVEL THE SUMMER)'가 누적 판매 200만개를 넘어섰다. ⓒ 메가MGC커피


메가MGC커피는 최근 여름 신메뉴로 수박화채 스무디, 수박주스, 코코넛 커피 스무디, 트로피컬용과 티플레저와 첨벙첨벙 간식 꾸러미를 선보였다.

여름 신메뉴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샷을 올리고 정보를 공유하는 인스타그래머블에 최적화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수박화채 스무디는 수박화채에 다양한 과일과 수박씨를 표현한 펄 조합으로 누적 판매 50만 개를 기록, MZ세대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여름철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한 수박 주스와 2년 만에 재출시한 코코넛 커피 스무디는 시원하고 달콤한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옛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몽환적 색감이 돋보이는 트로피컬용과 티플레저 역시 '찍심(사진을 찍고 싶어지는 마음)' 밈을 형성하며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첨벙첨벙 간식 꾸러미는 핫도그 보물섬을 찾아 생크림 오믈렛 파도를 헤엄치는 커스터드 맛 상어라는 콘셉트로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세 가지 맛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미니멀리즘 트렌드에 적합하다.

롯데칠성음료가 '칸타타 블랙플러스' 출시와 함께 배우 '송중기'를 모델로 한 광고를 공개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바탕으로 신뢰감을 주는 배우 송중기의 다채로운 이미지가 다양한 소비자 기호를 반영한 칸타타 브랜드 특성과 부합해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

광고는 '가볍게 즐기는 색다른 커피'라는 콘셉트로 흑백 영상이 녹색으로 전환되는 명암 대비를 통해 블랙커피에 '그린커피빈주정추출물'이 함유된 칸타타 블랙플러스의 특성을 세련되게 표현했다. 

배우 송중기는 지금까지 칸타타는 향, 맛, 습관으로 마셨지만 이번 광고를 통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칸타타 블랙플러스를 새롭게 소개했다.

신규 광고는 롯데칠성음료 공식 유튜브 채널, TV 광고, 인스타그램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광고 온에어를 시작으로 행사, 온라인 체험단 운영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달 출시된 '칸타타 블랙플러스'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그린커피빈주정추출물'이 함유된 기능성 표시 식품이다. 기존 블랙커피의 깊고 깔끔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며 기능성 원료를 더해 차별화했다. (본 제품은 건강기능식품이 아닙니다.)

샘표가 소비자 요청에 힘입어 새미네부엌 진간장 1.7L 대용량을 새롭게 선보인다.

샘표는 앞서 요리가 서툰 사람들도 부담 없이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새미네부엌 진간장 450ml와 830ml를 출시한 바 있다. 새미네부엌 진간장은 100% 자연 숙성한 샘표 양조간장에 사과, 배 등 국산 과일을 함께 넣고 달여 간장 고유의 감칠맛은 물론 자연스러운 단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짠맛이 강하지 않고 깔끔한 단맛도 있어 조림이나 찜, 볶음 요리를 할 때 간 맞추기가 훨씬 쉽다. 패키지 디자인과 용량도 기존 간장과 차별화해 젊은 소비자와 요리 초보자들의 사랑을 받는 데 성공했다.

그런데 최근 고물가 영향으로 내식 수요가 늘어난 데다 새미네부엌 진간장의 염도가 10% 이상 낮으면서도(자사 진간장 금F3 대비) 맛이 깊다고 입소문이 나면서 대용량 제품에 대한 니즈가 높아졌다. 이에 새미네부엌 진간장 450ml와 830ml에 이어 1.7L 대용량 제품을 추가로 출시했다.

샘표 마케팅팀 관계자는 "새미네부엌 진간장은 70여년간 축적해온 발효 기술로 염도는 낮추고 간장의 풍부한 맛과 향은 그대로 살린 제품이라 다른 조미료 없이도 맛내기가 쉽다는 점에서 요리 초보뿐만 아니라 요리 고수에게도 인기가 많다"며 "고객의 요청으로 탄생한 대용량 제품 출시 기념으로 이마트, 롯데마트 매장에서 1+1 프로모션도 진행되니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새미네부엌은 샘표가 2021년 창립 75주년을 맞아 그동안 진행해온 우리맛 연구 결과를 토대로 소비자들이 요리할 때 느끼는 불편함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만든 브랜드다. 

채소를 절일 필요 없이 10분 만에 맛있는 김치를 만들 수 있는 김치양념, 전자레인지나 팬 하나로 3분 만에 만드는 멸치볶음, 잡채, 장조림 등 다양한 밑반찬을 만들 수 있는 반찬소스 등을 출시하며 '즐거운 요리 혁명'을 이끌고 있다. 요리가 놀이처럼 즐거워지는 혁신 제품들을 계속 출시해 나갈 계획이다.

SPC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teatra)'가 '스탠다드 파우치 3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SPC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teatra)'가 '스탠다드 파우치 3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 SPC


'스탠다드 파우치'는 파우치 형태의 패키지에 20개입의 티백이 들어있는 가성비 제품으로, 기존 패키지 제품 대비 용량을 늘려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건조 과일과 꽃의 향긋함을 그대로 담아내 홈카페족, 캠핑족 등 개인 소비자들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티하우스 수준의 맛과 향을 경험할 수 있다.

'스탠다드 파우치' 3종은 △황금빛 오렌지색을 자랑하는 누와라엘리야 홍차에 상큼한 오렌지가 블렌딩된 '오렌지 힐즈' △진한 초콜릿 향을 입힌 실론 홍차에 달달함을 더해줄 카카오가 블렌딩된 '쇼콜라티 실론' △단맛을 내는 사과, 포도 등의 과일, 오렌지껍질, 레몬필에서 느껴지는 산미와 다양한 향신료가 블렌딩된 '윈터 프룻 번치'로 구성됐다.

패키지는 구찌, 리버티 런던 등과 작업한 이력이 있는 영국 펜드로잉 일러스트 작가 '피 그리닝(Fee Greening)'과 협업해 티트라 제품의 특징을 표현한 일러스트를 그려 넣은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현재 SPC가 운영하는 파스쿠찌와 잠바주스, 피그인더가든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향후 순차적으로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웰푸드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가 과거 단종된 '치즈&라즈베리'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치즈&라즈베리는 나뚜루가 진행한 베스트 플레이버 어워드에서 1위로 뽑힌 제품이다.

이번 펀딩은 이달 17일부터 7월 3일까지 진행된다. 와디즈 펀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치즈&라즈베리는 총 2만 5000개로 한정 수량만 생산됐다. 패키지에는 1번부터 2만 5000번까지 고유 시리얼 넘버가 새겨져 있다.

세븐일레븐은 15일 트롯 여신 송가인이 자신의 이름을 따서 만든 막걸리인 '송가인의 생막걸리어라'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송가인은 '스타랭킹'에서 95주 연속으로 스타트롯 여자 랭킹 1위를 차지할 만큼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트롯가수로 중장년층 뿐 아니라 20~30대 팬들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송가인은 많은 지역 행사 등에 참여하면서 우리 농산물에 깊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우리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찾던 중 막걸리에 주목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송가인은 자신의 시원시원한 목소리처럼 술술 넘어가는 막걸리를 만들기 위해 상품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직접 전 제작 단계에 참여했으며, 직접 수십번의 테스팅에도 참여했다. 실제 이런 송가인의 노력으로 '송가인의 생막걸리어라'는 부드럽고 깔끔한 목넘김을 자랑하며, 톡쏘는 탄산감으로 무더운 날씨에 시원하게 마시기 좋은 상품으로 탄생했다.

무엇보다 우리 농가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송가인의 뜻을 담아 100% 국내산 쌀만을 사용했다. 세븐일레븐 역시 트롯 가수 송가인의 대중적 인지도 뿐만 아니라 국내산 쌀 100% 사용으로 우리 농가의 쌀 소비 촉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하여 판매를 결정했다.

한편, 막걸리는 '힙걸리' 등으로 불리며 젊은 MZ세대에게 그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편의점에서도 젊은 고객의 구매가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세븐일레븐이 지난 5월 한달간 막걸리 구매 고객의 연령 분석을 실시한 결과 2년 전인 2021대비 20대 비중이 2배 가까이 증가하며 젊은 고객과 중장년 고객의 차이가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젊은 고객들의 인기에 힘입어 막걸리 전체 매출도 계속 증가하고 있다. 지난 5월 세븐일레븐의 막걸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은 송가인이 20대부터 중장년층까지 폭넓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어 '송가인의 생막걸리어라'도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며 우리 쌀 소비 촉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CU가 초저가 PB상품 라인인 득템시리즈로 '닭가슴살득템 블랙페퍼'를 선보인다.

CU가 초저가 PB상품 라인인 득템시리즈로 '닭가슴살득템 블랙페퍼'를 선보인다. ⓒ CU


닭가슴살득템 블랙페퍼는 현재 CU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매출 1위 유사 상품 대비 절반 이하의 파격적인 가격으로 100g당 단백질 함량은 23g인 고단백 상품이다.

CU는 이러한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올해 초 가공식품 제조사를 수소문하고 나섰고, 국내산 육계 가공 전문 업체와 상품 출시에 뜻을 모았다. 

해당 업체는 도계부터 발골, 가공까지 직접 처리할 수 있어 CU가 원하는 수준으로 완제품의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높일 수 있었다.

CU는 상품 개발 과정에서 시중에 판매되는 상품들과 비교하는 블라인드 테스트를 수차례 진행하며 별도의 소스나 드레싱 없이도 먹기 좋은 대중적인 맛을 찾았다.

또한 수비드 공법(고온의 스팀으로 가열해 조리하는 방법)을 적용해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한 풍미를 한층 강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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