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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청년떡집·웅진식품·버거킹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6.19 18:24:01
[프라임경제] 6월19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퓨전 디저트 브랜드 청년떡집이 카카오톡 인기 이모티콘 캐릭터 '오둥이 입니다만'과의 협업을 통해 첫 홀케이크류 제품인 '찐한 우유케이크'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단독 출시한다.

퓨전 디저트 브랜드 청년떡집이 카카오톡 인기 이모티콘 캐릭터 '오둥이 입니다만'과의 협업을 통해 첫 홀케이크류 제품인 '찐한 우유케이크'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단독 출시한다. ⓒ 청년떡집


최근 유통∙식품업계에 인기 캐릭터와 콜라보한 상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청년떡집은 고객에게 맛과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기 위해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특히 '오둥이' 캐릭터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2022년도 카카오톡 전체 이모티콘 중 인기 순위 TOP 8 내에 선정될 만큼 높은 호응을 얻고 있어 MZ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찐한 우유케이크'는 찐우유떡, 딸기크림떡 등 퓨전 떡으로 주목받고 있는 청년떡집이 처음 선보이는 홀케이크 제품이다. 촉촉한 시트 위에 겹겹이 쌓아 올린 깊고 진한 우유크림이 함께 어우러져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입 안 가득 퍼지는 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특히 우유크림은 국내산 원유만을 사용해 만들어 한층 더 진한 우유 특유의 고소한 풍미를 자아낸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단독 출시된 이번 제품은 귀여운 '오둥이' 캐릭터가 새겨진 패키지가 눈길을 끈다. 하늘색의 산뜻한 컬러가 돋보이는 패키지에 크게 자리잡은 '오둥이' 캐릭터가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보는 재미를 더한 만큼 생일을 비롯해 각종 기념일을 맞은 소중한 사람을 위한 선물로도 제격이다.

패키지뿐 아니라 케이크 장식에도 '오둥이' 캐릭터를 담았다. '오둥이'와 '삐둥이' 캐릭터의 다양한 모습을 11가지의 케이크 토퍼로 특별 제작했다. 제품과 함께 동봉된 토퍼를 활용해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꽂아 직접 케이크를 꾸밀 수 있다. 특히 오둥이와 삐둥이의 모습이 담긴 토퍼는 이번 패키지에서만 특별히 만나볼 수 있다.

웅진식품 탄산수 브랜드 '빅토리아'가 여름 시즌 한정 신제품 '썸머스노우 스파클링'을 출시했다.

빅토리아 썸머스노우 스파클링은 무더운 여름에 잘 어울리는 소다맛 탄산음료로 상큼한 레몬향으로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빅토리아 특유의 강력한 탄산을 담았으며 △설탕 △감미료 △나트륨 없이 제로 칼로리 제품으로 물처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16일 G마켓 G라이브를 시작으로 각종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오는 7월 캐시워크와 함께 진행하는 네이버 라이브 판매 행사에서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한편, 빅토리아는 2015년 출시된 웅진식품의 탄산수 브랜드로, 톡 쏘는 탄산이 강렬한 스파클링 음료다. 탄산수 마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 난 대표 탄산수 브랜드로 현재까지 20개의 국내 최다 플레이버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제로와 협업해 '제로슈가 에이드' 2종을 출시한다.

버거킹이 선보인 이번 신제품은 일상 속 건강 관리를 통해 즐거움을 느끼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했으며, 다양한 제로 음료들이 줄지어 출시되는 이른바 '춘추 제로 시대'의 종지부를 찍겠다는 뜻도 담았다.

'제로슈가 에이드'는 당류의 부담을 줄인 제로 음료로, 햄버거와의 조화를 더해줄 상큼함을 한 층 더 높였다. 제로 스프라이트의 톡 쏘는 탄산에 향긋하고 새콤달콤한 과일향을 더한 '레드애플맛', 상큼하고 청량한 '레몬라임맛'의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버거킹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며 30일까지 '제로슈가 에이드' 2종을 1500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추가로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SNS, APP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칠성음료가 고농축 주스 '야채듬뿍 더'진한' 레드, 퍼플 2종을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가 고농축 주스 '야채듬뿍 더'진한' 레드, 퍼플 2종을 출시한다. ⓒ 롯데칠성음료


야채듬뿍 더'진한은 야채 섭취가 부족한 현대인이 다양한 야채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더 진해진 과즙 함량으로 과일, 채소의 영양분을 가득 담은 것이 특징이다.

야채듬뿍 더'진한 레드는 토마토 1.5개, 당근 2개와 라이코펜 5,900㎍을 함유했으며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이 풍부하다. 야채듬뿍 더'진한 퍼플은 블루베리 10개, 자색 고구마 1개, 보라당근 1개와 안토시아닌 36,400㎍을 함유했으며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나이아신(비타민 B3)이 풍부하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한국인의 하루 과일, 채소 섭취 권장량은 500g이다. 반면 국민건강통계에 따르면 한국인은 하루 평균 약 397g만을 섭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야채듬뿍 더'진한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125mL 한 팩으로 하루 과일, 채소 섭취 부족분을 100% 충족할 수 있다.

패키지는 필요 영양분과 기호에 따라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원물 사진을 담은 레드, 퍼플 2가지 색상으로 제작됐으며 종이 빨대를 사용했다.

파리바게뜨가 여름 캠핑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캠핑 하드 쿨러 브랜드 '밤켈(Bamkel)'과 협업해 '스탠워터저그'를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스탠워터저그'는 은은한 크림 색상에 △내구성 △내식성 △내열성 등이 우수한 304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해 보냉·보온 효과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제품 상단에는 손잡이를 부착해 간편성까지 더했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워터저그를 시작으로 밤켈과 협업한 다양한 캠핑 굿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파리바게뜨는 6월20일부터 23일까지 '2만2000원 제품 교환 + 스탠워터저그 1만9900원'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특히, 해당 제품은 소비자가 4만7000원으로 출시될 예정으로 이번 특별한 혜택을 놓치지 않는 것이 좋다.

파리바게뜨 전용 어플리케이션인 '파바앱'이나 SPC브랜드 통합 어플리케이션인 '해피오더앱'에서 예약 가능하며, 27일 이후 고객이 선택한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이외에도 파바앱에서 사전 예약 구매한 고객들을 추첨해 총 5명에게 16만원 상당의 밤켈 정품 하드쿨러(15QT)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여름 장마 시즌을 앞두고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의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우산 2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우산은 '쿠로미 우산', '산리오캐릭터즈 우산' 2종으로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쿠로미', '마이멜로디', '헬로키티', '시나모롤'을 활용했다.

'쿠로미 우산'은 보라색 두건에 분홍색 해골이 포인트인 '쿠로미' 캐릭터를, '산리오캐릭터즈 우산'은 '마이멜로디', '헬로키티', '시나모롤' 캐릭터를 활용한 투명 우산으로, 우산 손잡이는 각각의 캐릭터와 맞춘 보라색과 분홍색을 적용해 귀여움을 더했다. 

'쿠로미 우산'과 '산리오캐릭터즈 우산'은 내일(20일)부터 전국 던킨 매장에서 1만2000원 이상 구매 시 45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결제 영수증 1건당 행사 참여 1회 가능하며 점포 현장 구매만 가능하다. 수량 소진 시 행사 자동 종료되며 소진 시점은 점포별, 제품별 상이하다. (일부 점포 제외되어 점포 사전 문의 필요)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대한민국 1등 간장에 77년 맛내기 노하우를 더해 신선한 채소에 붓기만 하면 쉽고 간편하게 장아찌를 만들 수 있는 '장아찌 간장'을 출시했다.

새콤달콤한 장아찌는 입맛을 돋우는 대표적인 절임 반찬이다. 게다가 오이나 무, 양파, 깻잎 등 제철 채소가 풍성할 때 간장에 넉넉히 담그면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 있어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 밑반찬으로 더할 나위 없다. 

최근에는 고기 요리를 더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기 위해 직접 레시피를 찾아 다양한 장아찌 만들기에 도전하는 이들도 많다. 

이에 샘표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채소만 준비하면 누구나 손쉽게 맛있는 장아찌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을 선보였다.

신제품 '샘표 장아찌 간장'은 100% 자연숙성 발효한 샘표 양조간장에 다시마 육수를 더해 보다 깊고 진한 맛을 자랑한다.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은 식초와 레몬, 생강을 황금 비율로 섞어 완성했다. 샘표 장아찌 간장만 있으면 별도의 맛내기 재료도, 간장을 끓이고 식히는 번거로운 과정도 필요 없다. 

채소가 잠길만큼 간장을 붓고 1~2일 숙성하면 맛있는 장아찌를 만들 수 있다.

'샘표 장아찌 간장'은 네이버스토어 새미네마켓을 비롯해 각종 온라인몰과 대형 할인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 파파존스가 배달앱 '땡겨요'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고함량 단백질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요리소재 제품인 '프로틴 시리즈' 5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기존 단백질원 제품인 두부, 계란, 어묵/수산, 육가공 등 카테고리에서 고단백까지 라인업을 확장해, 보다 다양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고함량 단백질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요리소재 제품인 '프로틴 시리즈' 5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 CJ제일제당


이번 신제품은 단백질 함량을 높인 프로틴 두부, 프로틴 에그스프레드, 프로틴 생면 등 프로틴 시리즈와 열량을 낮춘 치트키(cheat key) 소스 2종이다.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이달 말까지 테스트 론칭 이벤트를 통해 제품 콘셉트 및 맛 품질 관련 설문 등을 진행하고, 소비자 니즈를 보다 면밀하게 파악해 연내 공식 출시할 계획이다. 20일부터는 컬리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프로틴 시리즈는 다양한 단백질원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일상 요리소재로 많이 활용되는 두부, 계란, 면 등을 고함량 단백질 제품으로 내놓았다. 실제 프로틴 두부, 프로틴 에그스프레드, 프로틴 생면은 동물성, 식물성 단백질원을 골고루 사용했고, 제품당 단백질 함량을 일일 권장섭취량(50~60g)의 3분의 1 이상으로 높인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에도 프로틴 함량을 숫자로 크게 표기해 빠르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틴 두부는 두부에 닭가슴살을 넣은 담백한 제품으로 1개당 단백질 함량이 24g이다. 프로틴 에그 스프레드는 삶은 계란 등 높은 단백질 함량(1인분 150g당 22g)에, 마요네즈 대신 우유 단백질이 들어간 특제소스를 추가해 열량 부담도 낮췄다. 프로틴 생면은 콩, 우유, 밀 단백질을 이용해 단백질 함량을 제품 1개당 26g으로 올린 제품으로, 생면의 제면 공정을 그대로 사용해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치트키 소스 2종은 칼로리에 신경 쓰는 MZ세대를 주 타깃으로, 시중 판매순 3위 내 소스제품 대비 열량을 25% 낮췄다. 일명 속세의 맛으로 불리는 스리라차 소스에 떡볶이 맛을 가미하면서 당 함량을 낮춘 떡볶이맛 스리라차 소스와 입맛을 돋우면서도 필수 아미노산 8종을 함유한 상큼단짠 아미노 소스다. 요리에 가미해 그대로 먹거나 조리시 활용하는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파파존스 피자는 금일부터 내달 2일까지 땡겨요 주문 고객 대상으로 전 메뉴 8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땡겨요 앱 첫 주문과 두 번째 주문 고객에게 5000원의 추가 할인을 제공해 중복 적용 시 최대 1만3000원의 할인을 누릴 수 있어 할인의 폭이 넓다.

혜택을 원하는 고객은 땡겨요 앱에 접속해 해당 이벤트 페이지 혹은 인근 파파존스 피자 매장 페이지 상단 배너를 통해 쿠폰을 다운로드하고 결제 시 적용하면 된다. 할인 쿠폰은 19일부터 2주간 발급이 가능하며, 매일 ID 당 1인 1매 사용이 가능하다. 본 프로모션은 서울, 경기, 부산 등 땡겨요 서비스 지역에 위치한 파파존스 전 매장(150여개)에서 누릴 수 있다.

한편 파파존스 피자는 올해 '트리플 갈릭 피자' 와 '파파스 알프레도 리조또'를 새롭게 선보였다. 트리플 갈릭 피자는 갈릭 랜치 소스를 베이스에 토핑으로 얹은 갈릭 후레이크, 드리즐링 한 갈릭 디핑소스와의 조합이 돋보이는 피자로 마늘을 즐기는 한국인의 취향에 부합하며 인기 피자로 자리 잡았다. '파파스 알프레도 리조또'는 알프레도 소스 베이스로 라이스에 △양송이버섯 △베이컨 △모짜렐라 치즈 등을 넣어 부드러우면서도 담백한 맛이 특징인 메뉴다.

오비맥주 카스가 다시 열린 여름을 맞아 MZ세대들을 위해 압도적인 스케일의 여름 캠페인을 벌인다.

오비맥주 카스는 엔데믹 전환 이후 첫여름을 맞아 6월 중순부터 약 두 달에 걸쳐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로 채워진 '카스쿨(CassCool)' 캠페인을 선보인다.

카스의 이번 '카스쿨' 캠페인은 '젊음의 거리' 홍대 일대에서 먼저 시작된다. 카스는 홍대 메인 상권인 상상마당 인근에 다양한 테마의 팝업 매장을 운영하며 소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카스 플래그십 팝업 매장에서는 '나만의 카스캔 만들기', '초대형 카스캔 포토존' 등의 체험형 이벤트도 열린다. 이 밖에도 인근 오락실, 노래방 등도 카스쿨 콘셉트로 탈바꿈해 소비자들은 현장에서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뮤직 △패션 △아트 분야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일일 강사로 나서 노하우를 전수하는 '카스쿨 클래스'도 열린다. 사전 신청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총 6회 운영되는 '카스쿨 클래스'에는 가수 조현아와 지올팍, 모델 송해나와 홍태준, 일러스트레이터 이슬로 등 인기 아티스트들이 참여한다. 상세한 클래스 내용 및 수강 신청은 카스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카스의 초대형 야외 뮤직 콘서트도 다시 열린다. 오비맥주는 8월 19일 서울랜드 피크닉 광장에서 뮤직 콘서트 '카스쿨 페스티벌(CassCool Festival)'을 개최해 여름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예정이다.

더본코리아의 수제 볼카츠 전문점 연돈볼카츠가 6월25일까지 일주일간 배달앱 '배달의민족'에서 주문 시 4000원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연돈볼카츠는 브랜드를 애용하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 이른 더위에 배달을 통해 집에서 식사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배달의민족과 제휴를 맺고 이번 할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배달의민족 앱 내 브랜드관 페이지에서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해 주문 시 사용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 쿠폰은 매일 1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연돈볼카츠의 시그니처 메뉴인 '연돈볼카츠' 시리즈를 비롯해 '볼카츠버거', '수제돈카츠', '수제돈카츠정식' 등을 집에서 간편하고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연돈볼카츠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휴게소 및 쇼핑몰 등 일부 특수 매장은 제외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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