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원할머니 보쌈족발·아워홈·오뚜기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6.20 17:49:25
[프라임경제] 6월20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급등하는 외식물가에 뛰어난 가성비의 도시락 수요가 커지는 가운데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중저가형 도시락 메뉴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 원할머니 보쌈족발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새롭게 선보이는 도시락은 맛과 양은 채우고 가격 부담은 덜어낸 '알찬 도시락'이다. '알찬제육도시락'과 '알찬광릉식불고기도시락' 2종으로 선보인다. 

매콤한 양념이 어우러진 제육볶음이나 숯불 향 가득한 광릉식불고기의 메인 메뉴을 중심으로 계란말이, 볶음김치, 장조림과 무피클 등 인기반찬 4종이 밥과 함께 제공된다. 

직장인들의 점심 식사는 물론 단체 모임 행사나 회의, 야외 활동 시에도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알찬 도시락은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신메뉴다. 알찬 도시락도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기존 도시락 메뉴와 마찬가지로 단체 주문도 가능하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알찬 도시락은 전국 30개 매장에서 시범적으로 판매하며 해당 매장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푸드케어&서비스 아워홈은 프리미엄 중식 레스토랑 ‘싱카이’의 인기 메뉴를 간편식(RMR, Restaurant Meal Replacement)으로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워홈은 가정간편식 시장이 고급화, 세분화되며 가성비와 품질을 모두 잡은 프리미엄 간편식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RMR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2월 사보텐과 협업해 온더고 가츠동, 규동을 내놓은 데 이어, 이번에는 프리미엄 중식 레스토랑 '싱카이'의 인기 메뉴인 △간짜장 △짬뽕 △삼선볶음밥을 간편식으로 선보였다.

아워홈 싱카이 RMR 신제품 3종은 중식 명장의 노하우가 담긴 레시피에 따라 고온에서 직화로 조리해 진한 불맛을 구현했다. '아워홈 싱카이 간짜장'은 쫄깃하게 삶은 면에 풍부하게 담은 간짜장 건더기 양념을 넣고 비벼 먹는 메뉴다. 큼직하게 준비한 국내산 돼지고기, 국내산 양파와 양배추를 함께 넣고 춘장 베이스의 특제 소스를 곁들여 직화로 볶아낸 양념장으로 고소한 풍미와 아삭한 식감을 함께 즐기기 좋다.

'아워홈 싱카이 짬뽕'은 얼큰하고 칼칼한 국물과 진한 불맛이 나는 건더기를 풍부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짬뽕 국물은 시원한 해물육수에 국내산 돼지고기와 오징어, 꽈리고추 등 각종 채소를 푸짐하게 넣고 직화로 볶아낸 건더기를 넣고 끓여 만들었다. 양념이 깊숙하게 베어 든 건더기와 풍미 가득한 짬뽕 소스의 조합이 일품이다.

'아워홈 싱카이 삼선볶음밥'은 고슬고슬한 밥에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한 새우, 오징어, 관자 등 해산물에 옥수수, 당근, 피망 등 각종 채소를 넣고 명장의 특제 소스와 함께 볶아 만들었다. 오색의 볶은 채소로 식감을 극대화했을 뿐만 아니라 보는 즐거움도 더했다. 고소한 풍미와 담백한 식감으로 남녀노소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다.

조리 방법은 간짜장과 짬뽕은 끓는 물에 소스를 봉지째 넣고 끓여 준비하고, 면은 냉동 상태 그대로 끓는 물에 넣고 약 1분 30초간 조리한 후 면에 소스를 부으면 완성된다. 볶음밥은 별도의 해동 없이 프라이팬에서 중불로 4~5분 또는 전자레인지에서 4분 동안 조리하면 된다. 유통기한은 9개월이다.

아워홈 싱카이 RMR 제품 3종은 아워홈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2일까지 2주 간 아워홈몰에서 제품 3종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제품 구매 후 사진과 함께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오뚜기가 기본에 충실한 피자 맛을 구현한 'BASIC 치즈피자' 2종을 출시하며 냉동피자 시장 1위 입지 굳히기에 나섰다. 

최근 고물가로 인해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국내 냉동피자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는 추세다. 2016년 냉동피자 시장에 뛰어든 오뚜기는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 가격 경쟁력, 간편한 조리법 등을 무기로 냉동피자 1위 자리를 유지하며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특히 매출 최상위권의 'BASIC 피자'는 불고기, 콤비네이션 등 대중적인 메뉴로 구성, 시장 전체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품목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에 오뚜기는 전 연령대에 걸쳐 사랑받는 스테디셀러 라인업을 확대해 냉동피자 시장 리더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신제품은 '마르게리타 피자'와 '콘치즈 피자' 2종으로, 토마토, 옥수수 등 단순한 재료를 사용해 기본에 충실한 피자 맛을 구현하면서도 오뚜기만의 특제 소스로 풍미를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마르게리타 피자'는 새콤한 토마토소스와 치즈가 어우러져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자랑하며, '콘치즈피자'는 옥수수와 콘소스를 사용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2종 모두 돌판 오븐에서 구워낸 '스톤베이크드(Stone Baked) 피자로, 저온숙성 도우를 사용해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신제품 2종은 오뚜기의 자사몰인 '오뚜기몰'과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쥬이시 버거 '슈퍼두퍼'가 오직 한국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즌 한정 메뉴 '꼬르동 레드 버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 bhc그룹


슈퍼두퍼가 새롭게 출시한 꼬르동 레드 버거(CORDON RED BURGER)는 바삭하게 튀긴 육즙 가득한 프리미엄 비프 패티 안에 모짜렐라 치즈를 가득 채워 입안에 퍼지는 치즈의 진한 풍미와 매콤한 소스의 이국적인 조합이 돋보이는 버거이다.

꼬르동 레드 버거는 앞서 출시한 시즌 한정 메뉴들과 같이 한국에서 자체 개발한 메뉴로, 오직 한국에서만 맛볼 수 있다. 지난 4월 출시한 신메뉴에 대한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과 치킨이 아닌 비프 패티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더해져 탄생한 메뉴다.

지난 4월 출시된 메뉴는 꼬르동 블루 버거로, 이번에 출시한 꼬르동 레드 버거의 치킨 패티 버전이다. 크리스피한 치킨 패티에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넣어 겉바속촉을 제대로 구현한 맛으로 큰 인기를 끈 바 있으며, 이 인기에 힘입어 시즌 한정이 아닌 정규 메뉴로 자리잡았다. 버거를 자르는 순간 단면을 따라 흘러내리는 치즈의 부드러움이 꼬르동 블루 버거의 인기 요인인 만큼 비프 패티를 사용한 꼬르동 레드 버거의 반응도 기대해볼 수 있다.

슈퍼두퍼는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가성비를 갖춘 다양한 세트 메뉴의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꼬르동 레드 버거를 포함해 슈퍼두퍼 버거 중 취향에 맞는 메뉴를 단품으로 선택하고 1000원만 추가하면 음료가 제공되는 '콤보 세트', 5천 900원을 추가해 음료와 슈퍼 프라이즈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샌프란시스코 세트', 그리고 음료, 슈퍼프라이즈에 애플 코울슬로까지 곁들일 수 있는 '슈퍼두퍼 세트'는 1만900원을 더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가 첨가물 없이 유기농 석류를 통째로 착즙한 '무가당 유기농 석류주스'를 출시하며 무가당 제품군 확대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즐겁게 건강관리를 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와 건강하게 삶의 질을 높이는 '웰니스(Wellness)'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첨가 성분이 식품 선택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 잡고 있다. 먹거리 구매 시 성분까지 신경을 쓰는 소비자가 늘면서 첨가물을 넣지 않은 무가당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올가는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석류만을 통째로 착즙해 진하게 담아낸 '무가당 유기농 석류주스'를 출시했다. '무가당 유기농 석류주스'는 과육뿐 아니라 씨앗, 껍질까지 그대로 착즙해 알갱이에서 느껴지는 석류 본연의 새콤달콤한 맛은 물론 쌉싸름한 끝맛까지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생과 석류 그대로를 담아내기 때문에 청정 자연에서 유기농법으로 키운 튀르키예산 히자즈(Hicaz) 품종만을 사용했다. 유기농 석류 중에서도 프리미엄으로 유명한 프리미엄 히자즈 석류 6개(약 265g 기준)를 통째로 착즙해 본연의 영양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14Brix 이상의 달콤한 석류로 선별해 설탕을 전혀 넣지 않고도 석류의 새콤하면서도 은은한 단맛을 즐길 수 있어 첨가물에 민감한 소비자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무가당 유기농 석류주스'는 유리병에 담긴 '무가당 유기농 석류주스'와 파우치 형태의 '무가당 유기농 석류 한 잔' 2가지 타입으로 구성돼 원하는 형태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석류 한 잔은 빨대가 담긴 파우치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제품은 올가 전국 직영 매장과 SIS(Shop In Shop)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올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최고급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에스프레소 캡슐 커피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홈카페 트렌드 확산으로 캡슐 커피머신을 이용해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간편하게 커피를 즐기는 고객 수요를 반영해 선보이게 됐다. 

커피 품질 관리사인 큐그레이더(Q-Grader)가 엄선한 최고급 원두로 블렌딩 했으며, 국내에 가장 많이 보급된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머신과 호환이 가능하다.

신제품은 '에스프레소 캡슐 다크 블렌드'와 '에스프레소 캡슐 스위트 블렌드'등 2종이다.

먼저, '다크 블렌드'는 브라질과 콜롬비아, 과테말라, 인도네시아 등지에서 생산한 원두를 활용해 다크 초콜릿의 쌉싸름한 단맛, 과하지 않은 고소함과 스모키한 향으로 진한 바디감이 오래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브라질과 콜롬비아산 원두를 사용한 '스위트 블렌드'는 갈색 설탕, 카라멜과 같은 단맛에 견과류의 고소함이 더해져 은은한 산미가 좋은 밸런스를 이룬다.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진한 치즈 풍미와 풍성한 식감이 특징인 신메뉴 '골든맥앤치즈버거' 2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 맘스터치


'골든맥앤치즈버거' 2종은 부드럽고 탱글탱글한 마카로니의 식감과 체다치즈의 고소하고 진한 풍미로 인기있는 식재료인 '맥앤치즈'를 활용해 치즈 마니아들의 취향을 저격한 메뉴다. 

다양한 고객 기호를 고려해 치킨버거와 비프버거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어 메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골든맥앤치즈치킨버거'는 두툼하고 촉촉한 육즙이 살아있는 통닭다리살 '싸이패티'에 진하고 고소한 골든맥앤치즈와 매콤 상큼한 치폴레마요소스, 양상추, 토마토가 어우러져 풍성한 맛과 양을 자랑한다. 

'골든맥앤치즈비프버거'는 촉촉하고 육즙이 풍부한 순 쇠고기 패티에 골든맥앤치즈, 치폴레마요소스, 체다 치즈를 얹어 더욱 진한 치즈 맛을 즐길 수 있다.

신메뉴 '골든맥앤치즈치킨버거'와 '골든맥앤치즈비프버거'는 각각 전국 1400여개 맘스터치 매장과 비프버거 조리 설비를 갖춘 460여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하는 프로모션도 실시된다. 6월23일 단 하루 동안 '골든맥앤치즈치킨버거' 또는 '골든맥앤치즈비프버거' 단품을 구매하는 내점 및 포장 고객에게 무료 세트업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그린푸드가 농협과 손잡고 한우 암소 판매 활성화에 나선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우수 산지 한우 암소 판매전'을 연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대그린푸드와 현대백화점,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다.
 
현대그린푸드는 울산을 시작으로 제주 서귀포(7월), 충청남도 홍성(8월) 등 매월 한곳의 한우 우수 산지를 선정, 해당 지역에서 자란 한우 암소의 다양한 축산물을 현대백화점 식품관 등에서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이달에는 오는 21일까지 현대백화점 10개 점포 식품관(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천호점, 신촌점, 미아점, 목동점, 킨텍스점, 디큐브시티, 판교점, 더현대 서울)에서 울산지역 한우 암소 축산물 판매전을 연다.
 
행사 기간 중 5만원 구매 고객에게는 '울산축협한우 사골곰탕'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매달 20일 단 하루,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다채롭고 특별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6월 '더벤티데이'를 진행한다.

6월 더벤티데이의 쿠폰팩은 더벤티 앱을 통해 픽업 주문 시, 전메뉴를 500원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과 일정 금액 이상 픽업/배달 주문 시 각 1000원, 1500원, 3000원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쿠폰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어 최대 6000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멤버십 할인은 당일 신규 가입자를 포함한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쿠폰팩은 더벤티 브랜드 APP 메인 화면의 '오늘의 쿠폰'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발급되는 쿠폰은 20일 당일에만 사용 가능하며 더벤티 APP 픽업과 배달 서비스 이용 시에만 적용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더벤티 브랜드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코카콜라와 함께 슈퍼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슈퍼팝 프로모션은 KFC에서 슈퍼팝 팩 메뉴를 출시해 판매하고 이를 구매 시 코카콜라가 후원하는 뮤직 페스티벌 '슈퍼팝' 티켓과 코카콜라 굿즈를 증정하는 행사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7월3일까지 진행되며, 참여방법은 이벤트 기간 동안 KFC 공식 앱에서 슈퍼팝 팩 메뉴를 한 번 이상 구매하면 자동 응모가 된다. 특히 슈퍼팝 팩 메뉴 포함 누적 주문 금액이 7만원 이상인 고객들에게는 특별히 슈퍼팝 페스티벌 티켓을 상품으로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팩 메뉴는 신메뉴인 에그타워버거와 매콤한 스콜쳐버거베이직, 닭껍질튀김, 비스켓(2개), 콜라M(2잔)으로 구성된 '슈퍼팝버거팩'과 오리지널치킨(3조각)과 순살치킨스낵 텐더(4조각), 치킨 날개의 닭봉을 매콤하게 양념한 핫봉스틱(4조각), 콜라M(2잔)으로 구성한 '슈퍼팝치킨팩' 등 2종으로 준비했다.
 
KFC는 슈퍼팝 팩 메뉴를 주문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9월에 진행되는 슈퍼팝 페스티벌 티켓 2매와 코카콜라 굿즈 상품인 슬리퍼, 에코백을 증정한다. 여기에 KFC의 선불카드 5000원권도 경품리스트에 포함했다. 당첨자는 7월10일 개별 문자를 통해 발표된다.

파리바게뜨가 스테디셀러 제품 '실키롤케익'의 기네스월드레코드 등재 3주년을 기념해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실키롤케익은 지난 2020년에 기네스월드레코드에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롤케이크'로 등재됐다. 이번 3주년 기념행사는 올해 실키롤케익의 기네스 등재 3주년을 축하하고, 그간 실키롤케익을 사랑해 준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준비됐다.

파리바게뜨는 6월20일부터 22일까지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파리바게뜨의 실키롤케익을 증정하고 모바일 상품권 이벤트 응모 기회를 제공한다. 모바일 상품권 이벤트의 경우, 증정용 실키롤케익 패키지에 기재된 QR코드 스캔을 통해 즉석에서 경품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총 333명에 한해 최대 10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KGC인삼공사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SUMMER ON' 건강관리 프로모션을 6월21일부터 7월6일까지 진행한다.

여름철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홍삼정 에브리타임'과 '활기력' 등의 제품은 물론 경품 이벤트까지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여행 필수템으로 자리잡은 '에브리타임'을 2개이상 구매하거나 '에브리타임 밸런스'를 3개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미니캐리어'와 'DIY스티커'을 증정한다. 여행용품 보관이 용이한 '미니캐리어'는 가볍고 고급스러운 소재로 박은빈 모델과 여행 캐릭터 등의 스티커로 개성을 연출 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톡 선물하기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활기력'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가격 혜택이 주어진다.

여기에 '에브리타임'과 '활기력'을 동시에 구입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000만원 상당의 유럽 풀패키지 여행상품권(1명), 리모와 여행캐리어(3명), 롯데 시그니엘 호텔숙박권(5명),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100명)을 제공한다.

정관장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돌려볼룰렛' 이벤트가 마련됐다. '돌려볼룰렛'은 '에브리타임', '활기력', '가격 쿠폰', '치킨 쿠폰', '스타벅스 쿠폰'의 그림이 그려진 원판 돌리기 이벤트로 100% 당첨이 가능하다.  

정관장멤버스 신규가입 회원에게는 즉시 사용이 가능한 5000 포인트를 제공하고 기존 고객에게는 멤버스 등급에 따라 다양한 정관장 쿠폰 혜택이 주어질 계획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오는 26일까지 서울우유 공식 온라인몰 '나100샵'에서 여름맞이 인기 제품 특가전 '썸머파티(Summer Party)'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나100샵 '썸머파티'에서는 서울우유 골든저지밀크 우유, 속편한우유 플러스 저지방, 귀리우유, 흑임자 검은약콩 두유를 비롯해 아침에주스 블랙라벨 ABC주스, 짜요짜요 4종, 서울우유 RTD 스타벅스 라떼, 치즈육포 등 총 20종의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 제품을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프리미엄 미식문화를 추구하는 종합식품기업 LF푸드가 여름밤이 즐거워지는 페어링 푸드 기획전을 전개한다.

이번 기획전은 여름이 시작되는 6월을 맞아 주류 소비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각 주종별 어울리는 페어링 푸드를 함께 곁들임으로써 맛과 분위기를 살려주는 일상 속 미식 문화 형성을 돕기 위해 기획했다. 

공식 스마트 스토어 엘푸마켓을 통해 총 4가지 컨셉의 다채로운 페어링 푸드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스토어팜 알림 받기 설정 시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먼저, 시원한 맥주에는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튀김 안주를 매치했다. 모노키친의 돼지갈비맛 후라이드, 맛이차이나의 찹쌀 탕수육 등 고소하고 짭짤한 맛이 매력적인 튀김 안주는 맥주 안주는 물론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여름 피크닉을 준비 중이라면 든든한 피크닉 도시락과 가볍고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스파클링 음료를 함께 즐기면 좋다. 

모노키친 통통 고구마치즈돈까스와 통통 치즈돈까스 등 LF푸드의 인기 베스트셀러 롱롱 돈까스 시리즈로 만든 피크닉 도시락과 청량하고 상큼한 스파클링 음료는 더위에 잃기 쉬운 입맛을 돋워준다. 

롱롱 돈까스 시리즈는 단일 메뉴는 물론, 김밥 및 샌드위치로도 활용하기도 좋아 남녀노소 누구나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더운 날씨에 야외보다는 실내에서 즐기는 홈파티를 계획 중이라면 와인과 핑거푸드로 분위기를 살려보자. 모노키친의 땅속의 보물 연근튀김과 냉동멘보샤는 한 입에 먹기 좋은 사이즈로 부담감이 없으며 다채로운 감칠맛으로 와인의 풍미를 극대화한다.

홈포차족을 위한 국물요리 안주도 마련했다. 특히 모노키친의 사각어묵꼬치와 을지로포차 골뱅이탕 키트를 조합하여 시원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깔끔한 비주얼의 간사이풍 소고기 스키야키 전골은 손님 접대로도 손색이 없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