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프레시지·이마트24·풀무원식품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6.21 22:30:15
[프라임경제] 6월21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간편식 퍼블리싱 기업 프레시지가 MZ세대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벨리곰' 캐릭터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2 in 1 쁘띠버거'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 프레시지


이번 신제품은 145만 이상의 SNS 팬덤을 보유하며 MZ세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벨리곰' 캐릭터와의 IP협업을 통해 출시됐다. '벨리곰'은 자신을 보고 행복해 하는 사람들을 위해 웃음과 행복을 전하고자 하는 곰 인형 모양의 캐릭터로, 2022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대통령상까지 수상한 바 있다.

이번 '벨리곰 협업 '2 in 1 쁘띠버거'는 제품명 그대로 불고기와 에그마요 두 가지 맛의 버거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달달한 불고기 소스를 얹은 패티에 토마토, 로메인으로 맛의 밸러스를 살린 △불고기 버거와 푸짐하게 넣은 고소한 에그 샐러드와 매콤한 스리라차 마요의 조화가 매력적인 △에그마요 버거를 2종을 담아 다양한 맛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또한 모닝롤을 햄버거 번으로 사용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며, 한 손에 들고 먹을 수 있는 작은 사이즈의 버거 지만 속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 마치 수제버거를 먹는 듯한 만족감을 선사한다.

특히 이번 제품에는 '벨리곰'과의 협업 제품답게 벨리곰의 아이덴티티를 담아낸 리무버블 스티커를 1개월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리무버블 스티커는 벨리곰의 사랑스러운 표정과 문구를 담은 총 4종의 스티커로 구매 시 랜덤으로 스티커 1종이 제공된다. 제품은 6월21일부터 GS25에서 단독으로 판매된다.

이마트24 빅사이즈 삼각김밥을 찾는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전주비빔, 통햄참치마요, 매콤제육 삼각김밥 등 총 13종의 더빅 상품을 운영 중인 이마트24는 더빅 2종를 결합한 더빅더블삼각김밥 판매 실험에 나선다.

기존에 일반 삼각김밥 2종을 결합한 더블삼각김밥은 있었지만 더빅 상품을 더블로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더빅더블삼각김밥 삼김의탑'은 더빅 상품 중 매출 1, 2위를 다투는 '전주비빔'과 '햄참치마요'를 결합했다. 3000원도 안 되는 가격으로 두 가지 푸짐한 삼각김밥을 한번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것.

또한 기존 8알에서 14알로 용량을 늘린 롱롱김밥에 대한 고객 호응이 높아짐에 따라 다양한 롱롱김밥 상품도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마트24가 이처럼 가성비를 앞세워 용량을 늘린 상품을 지속 확대하는 것은 고물가에 대응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고객들의 소비를 촉진시켜 가맹점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되겠다는 전략이다.

'K-간식'을 중심으로 국내 및 글로벌 사업 확대를 선언한 풀무원이 건강까지 고려한 디저트 제품으로 제품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한다.

풀무원식품은 100% 국내산 쌀로 만들어 더욱 건강하고, 담백한 맛과 쫀득한 식감을 살린 '순쌀도나스' 2종(군고구마, 흑임자)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풀무원은 올해를 'K-간식' 사업의 원년으로 삼고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냉동 스낵류 사업 볼륨을 키워가고 있다. 냉동 스낵류 중에서도 냉동 디저트·베이커리의 성장 잠재력에 주목해 대표 K-간식을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쫄깃바삭 호떡'과 '트위스트꽈배기'를 올해 초 선보이기도 했다.

이번에는 트렌디함에 건강까지 고려한 신제품으로 냉동 간식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으로의 수출을 점진적으로 늘릴 계획이다.

신제품 '순쌀도나스'는 100% 국내산 쌀가루만으로 건강하게 만든 디저트 제품이다. 쌀가루 반죽은 여러 번 치대어 쫀득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할매니얼(노년층 패션, 먹거리 등을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 문화) 트렌드'에 맞춰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달콤하고 부드러운 필링으로 속을 가득 채웠다.

'순쌀도나스 군고구마'는 부드러운 크림치즈에 달콤한 고구마 더한 필링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을 완성했다. '순쌀도나스 흑임자'는 부드러운 크림치즈에 고소한 흑임자를 더해 입안 가득 퍼지는 고소한 풍미를 오롯이 느낄 수 있다.

취식 방법에도 차별화를 두어 편의성을 높였다.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하면 갓 튀겨낸 듯한 '겉바속쫀(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도나스(도넛)가 되며, 실온에서 30분간 해동하면 쫄깃하고 시원한 디저트로 즐길 수 있다.

더본코리아의 파스타 전문 브랜드 롤링파스타가 미슐랭 스타 셰프 파브리치오 페라리(이하 '파브리')와 손잡고 이탈리아 정통 치즈의 풍미를 강조한 '고르곤졸라 크림파스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 더본코리아


이번 '고르곤졸라 크림파스타'는 지난해 12월 파브리 셰프와 선보인 첫 번째 협업 메뉴(라구파스타)의 큰 인기에 힘입어 두 번째로 기획된 메뉴이다. 첫 협업 메뉴는 파프리 셰프 할머니의 비법 레시피를 활용했다면, 이번 신메뉴는 파브리 셰프가 개인적으로 애정하는 특제 레시피를 메뉴로 구현해 내 더욱 눈길을 끈다.

이번 '고르곤졸라 크림파스타'는 고소한 크림소스 베이스에 고르곤졸라 치즈, 아스파라거스, 호두, 양파, 새송이버섯 등 다양한 재료를 조화롭게 넣어 한층 풍부하고 고급스러운 크림파스타의 맛을 자랑한다.

특별히 장시간 숙성할수록 맛과 향이 강해지는 '고르곤졸라 피칸테(piccante)' 치즈로 짭짤하면서도 진한 치즈 맛을 강조해 부드러우면서도 구수한 풍미를 만끽할 수 있다.

이번 신메뉴는 전국 롤링파스타 매장 및 배달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집밥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올해 상반기 간편식 히트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2023 상반기 결산 고객 감사전'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반찬, 국·탕·찌개, 일품요리, 정육, 수산물, 샐러드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 인기 간편식 500여종으로 구성됐다. 50% 할인 특가 상품을 매일 선정해 오전 10시부터 한정 수량 판매하며,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만5000원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제품명 퀴즈 이벤트에 참여해 정답을 맞춘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더반찬& 포인트 1만원을 지급한다.

합성 첨가물을 넣지 않고 자연 재료만으로 건강하게 만든 '클린라벨(Clean Label)' 제품들도 최대 33% 할인가로 판매한다. 또한 소시지야채볶음(200g), 꽃맛살샐러드(250g) 등 반찬 8종을 각각 3900원에, 국·탕·찌개 4종을 각각 4,900원에 선보이는 균일가 행사를 진행한다. 수삼, 황기 등 보양 재료를 넣은 '찹쌀 삼계탕'(1115g)을 비롯한 다양한 제철 음식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더반찬&은 식재료 관리부터 손질, 제조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하고 있으며, 식품안전관리 인증(HACCP)을 받은 DSCK센터(Dongwon Standard Central Kitchen)에서 20여명의 셰프와 80여명의 조리원이 정성껏 손으로 조리해 집밥과 같은 맛을 구현해낸다.

롯데칠성음료가 천연 라임향을 더한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칠성사이다제로 블루라임(BLUE LIME)'을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신제품 출시에 앞서 소비자 선호도 조사를 바탕으로 가장 선호도가 높은 기존 칠성사이다제로에 천연라임향을 추가해 시원하고 청량한 속성이 한층 더 강화된 제품으로 선보인다.

또한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칠성사이다 제로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함께 국내 제로 사이다 시장 선점을 굳건히 하기 위해 선보이게 됐다.

이번 제품은 휴대성이 높은 250ml, 355ml 캔 제품과 500ml 페트병으로 출시되며 패키지는 중앙라벨에 블루 컬러와 블루라임(BLUE LIME)이라는 제품 네이밍을 통해 라임향과 시원하고 청량한 제품 속성을 소비자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표현한 점이 특징이다.

칠성사이다제로 블루라임은 롯데칠성음료 온라인 직영몰인 '칠성몰'을 비롯한 온라인 쇼핑몰과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수분을 보충하고 갈증 해소에 탁월한 제철 과일을 활용한 음료가 인기를 끌고 있다.

ⓒ 아티제


감성과 휴식을 선사하는 라이프 스타일 카페 브랜드 아티제는 무더운 여름철 갈증을 해소하고 시원함을 더해 줄 시즌 한정 수박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아티제 수박 음료 3종은 높은 수분 함유량과 신선함을 자랑하는 100% 국내산 수박을 엄선하여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청량한 패션 후르츠 티와 깊은 맛을 극대화하는 영국 프리미엄 말돈 소금이 사용되어 특별한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

워터멜론주스는 국내산 제철 수박을 통째로 듬뿍 갈아 넣어 시원하고 달콤한 수박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100% 수박 과일 주스다.

워터멜론 트로피컬 펀치는 향긋한 피치와 패션 후르츠 티에 신선한 제철 수박과 달달한 망고를 더한 트로피컬 펀치 음료다. 청량한 열대 과일의 맛과 달콤 시원한 수박이 조화를 이루며 입안 가득 다채로운 과일의 풍미를 선사해 준다.

워터멜론 아인슈페너는 진한 수박 주스에 부드러우면서도 달콤 고소한 아인슈페너 크림이 올라간 과일 아인슈페너 음료다. 특히 뛰어난 맛과 품질로 영국 왕실이 사랑하는 프리미엄 말돈 소금과 음료의 조화로 한층 더 풍부한 맛과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신세계푸드는 '올바르고 반듯한' 고단백 찰핫도그와 고칼슘 찰핫도그 등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건강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이 간편식으로 확산되는 데에 주목했다.

실제 지난 3월 신세계푸드가 출시한 프리미엄 핫도그 '올바르고 반듯한' 3종은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3만봉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식품 첨가물로 쓰는 감미료(아스피탐·아세설팜칼륨)와 보존료(프로피온산)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소시지와 국내산 찹쌀가루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외식물가 부담으로 가정간편식을 자주 접하게 되면서 소비자들이 맛과 편의성 뿐 아니라 건강과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건강 먹거리에 대한 선호도는 어린이 간식용 간편식에서 더욱 높아지는 것으로 판단하고 고단백·고칼슘 핫도그를 출시하기로 했다.

'올바르고 반듯한 고단백 찰핫도그'는 개당 10g의 단백질을 함유해 하루 권장량의 단백질 18%가량을 섭취할 수 있다. '올바르고 반듯한 고칼슘 핫도그'는 칼슘 206㎎의 영양 성분을 포함해 하루 권장량의 29%를 챙길 수 있다.
 
한국에서 가장 맛있는 맥주를 추구하는 삿포로 프리미엄 맥주의 팝업 스토어가 오는 24일 한국에 처음 오픈한다.

삿포로맥주의 팝업스토어 '삿포로 프리미엄 비어 더 퍼스트 바(이하 표기: 삿포로 더 퍼스트 바 SAPPORO THE FIRST BAR)'가 핫 플레이스인 홍대에 2층 규모의 매장으로 오픈을 예고했다.

1층은 삿포로 더 퍼스트바의 메인 공간으로써, 따르는 방식에 따라 맛의 차이를 느낄 수 있는 2가지 버전의 삿포로 프리미엄 맥주와 안주로 구성된 세트메뉴를 1인 1세트 한정으로 제공한다. 즉각적인 경험을 위해 스탠딩 바(Bar)와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고, 특히 바(Bar)에서는 맥주를 따라주는 것과 동시에 전문 서버의 설명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그 차이를 더욱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이 2가지 맛의 섬세한 차이를 전수하기 위해 일본의 비어 마스터가 한국에 방문하여 4일간 직접 팝업스토어의 직원교육을 진행했다. 따르는 방식에 따라 2가지의 다른 맛을 만들어낸다는 것이 맥주를 즐기는 매니아의 오감을 자극하는 매력으로 다가올 것이라 예상된다.

맥주 맛의 차이를 보다 정확하게 느끼기 위해서, 일본에서 특수한 기술력으로 제작한 1.1mm의 얇은 두께의 유리잔을 최초로 도입하는 등 매우 작은 것까지 세심하게 준비했다.

2층 공간은 야키토리 전문 브랜드 잔잔(ZANZAN)과의 콜라보 라운지로, 삿포로 프리미엄 맥주와의 페어링 안주를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객의 다양한 경험을 위해 인증샷 이벤트, 삿포로 실버컵 네이밍 각인 서비스 등 브랜드 체험공간도 마련했다.

삿포로맥주는 1876년 일본인이 만든 일본 최초의 맥주 브랜드로서 타협하지 않는 장인 정신으로 맥주의 본질을 구현한 147년 전통의 일본 프리미엄 맥주이다. 부드러운 거품과 균형 잡힌 맛, 깔끔한 피니시가 특징이다.

또한, 혹시 장마로 인해 방문이 고민되는 고객들을 위해, "비 오는 날을 위한 특별한 '우중 프로모션'도 준비돼 있다"고 덧붙였다.

한달간 운영 예정인 삿포로 프리미엄 비어 더 퍼스트 비어 바는 만 19세 이상 성인 누구나 입장 및 참여가 가능하며, 삿포로 맥주의 두 가지 맛 체험이 가능한 1층은 사전 예약을 통해서도 방문이 가능하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