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풀무원식품·동원홈푸드·CJ푸드빌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6.23 17:42:44
[프라임경제] 6월23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다양한 '로우스펙(Low Spec)' 식음료가 트렌드로 떠오른 가운데, 풀무원이 제로 칼로리의 탄산음료 제품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탄산음료 시장으로 새롭게 진입한다.

풀무원식품이 제로 스파클링 음료 '제로 스파클링 피치블랙티'를 출시했다. ⓒ 풀무원식품


풀무원식품은 무더운 여름 가볍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제로 스파클링 음료 '제로 스파클링 피치블랙티'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그동안 생과일주스 브랜드 '아임리얼'로 국내 음료 시장을 선도해온 풀무원은 신제품 ‘제로 스파클링 피치블랙티’ 출시를 통해 탄산음료 시장에 새롭게 진입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차(茶)를 활용한 탄산음료 라인업을 구축해 소비자의 제품 선택지를 늘리며 시장 내 존재감을 점차 높여나갈 계획이다.

신제품 '제로스파클링 피치블랙티'는 홍차의 은은함에 복숭아의 향긋한 맛과 톡 쏘는 탄산의 청량감을 제로 칼로리와 제로 슈거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세계적인 홍차 생산지인 스리랑카의 찻잎을 최적의 온도와 시간으로 직접 우려내 홍차의 은은한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달콤한 복숭아를 블렌딩해 입안 가득 산뜻하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설탕 대신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두 가지의 대체 당 스테비아와 알룰로스를 사용해 자연스럽고 건강한 달콤함을 추구했다.

용량은 한 손에 들고 마시기 좋은 350㎖로 선보이며, 페트 포장으로 마지막 한 입까지 청량함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제품은 냉장고에 보관한 뒤 얼음을 넣어 시원하게 즐기기에 좋으며, 위스키를 더한 '하이볼', '칵테일' 등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가 상암MBC점 오픈 1주년을 기념해 샌드위치 4종과 샌드위치 콤보 4종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신메뉴는 통밀빵 사이에 각각 닭가슴살, 소고기, 참치 등 양질의 단백질은 물론 수경재배 채소 청미채가 풍성하게 들어 있어 탄단지(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균형이 뛰어나다. 

△닭가슴살과 계란, 베이컨이 담겨 포만감을 더한 '치킨&에그베이컨' △참치와 올리브, 매콤한 소스가 조화롭게 어루러진 '스파이시튜나' △레몬 리코타치즈, 바질 소스로 맛을 낸 '바질치킨리코타' △미국식 필리 스테이크가 듬뿍 담긴 '비프' 등 4종으로 구성됐다.

'크리스피 프레시'는 샌드위치와 신선한 샐러드를 하나의 메뉴로 구성한 샌드위치 콤보 4종도 함께 선보인다. 절반 크기의 샌드위치와 함께 귀리, 퀴노아 등 다양한 슈퍼푸드와 풍성한 채소가 담겨 건강한 한 끼 식사로 활용하기 좋다.

동원홈푸드는 23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샌드위치 콤보 4종을 주문하는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한 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서울 성수동에서 뚜레쥬르X카멜커피 신제품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뚜레쥬르는 줄 서서 마시는 카페로 유명한 카멜커피와 '카멜커피는 뚜캉스 중' 콘셉트의 컬래버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고객들을 직접 만나 신제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오프라인 샘플링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벤트는 성수동의 복합문화공간 '성수연방'에서 오는 25일까지 3일간 오후 12시부터 진행된다. 뚜레쥬르 앱 다운로드 및 신규 가입 시 카멜 컬래버 신제품 '카멜 콜드브루'와 '카멜 쇼콜라 타르트', 그리고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시원한 부채를 함께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포토존에서 인증샷 촬영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카멜 비치타월, 카멜 콜드브루(원액), 앱 전용 할인쿠폰 등 100% 경품을 증정하는 뽑기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뚜레쥬르는 내달 24일까지 카멜 비치타월을 증정하는 '음료 프리퀀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프리퀀시는 매장에서 카멜 컬래버 음료 구입 후 CJ ONE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뚜레쥬르 앱을 통해 구매할 경우 자동으로 적립된다.

카멜 비치타월은 프리퀀시 7개를 완성 후 7월 31일까지 행사 매장에 교환권을 제시하면 수령할 수 있다. 이는 출시할 때마다 품절을 불러일으키는 카멜커피의 굿즈 경쟁력을 바탕으로 뚜레쥬르와 협업해 제작된 아이템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어지는 무더위에 뚜레쥬르X카멜커피가 준비한 도심 속 뚜캉스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브랜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오비맥주 한맥이 유명 베이커리 카페 '테디뵈르하우스(Teddy Beurre House)'와 협업해 한맥의 부드러움을 살린 이색 디저트 2종을 출시한다.

오비맥주 한맥이 유명 베이커리 카페 '테디뵈르하우스'와 협업해 한맥의 부드러움을 살린 이색 디저트 2종을 출시한다. ⓒ 오비맥주 한맥


이번 협업은 극강의 부드러움을 자랑하는 한맥의 강점을 살려, 맥주와 베이커리의 만남이라는 색다른 조합으로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테디뵈르하우스'는 서울 삼각지에 위치한 정통 프렌치 스타일의 카페로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디저트 맛집으로 각광받고 있다.

한맥과 테디뵈르하우스가 공동 개발한 한정 메뉴는 '한맥 쌀 크로핀'과 '한맥 소르베 배 진저 에이드' 2종이다.

'한맥 쌀 크로핀'은 100% 고품질 국산 쌀을 함유한 한맥에서 착안한 메뉴다. 빵 속은 쌀가루로 만든 크림과 한맥으로 만든 맥주 젤리로 가득 채워져 부드러운 식감은 물론 씹는 재미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크로핀 상단부에는 한맥의 부드러움을 상징하는 머랭과 고소한 쌀 크로칸트를 듬뿍 올렸다.

'한맥 소르베 배 진저 에이드'는 청량하고 시원한 배 진저 에이드에 한맥으로 만든 소르베를 올려 목 넘김이 부드러운 한맥을 표현했다. 특별 제작한 한맥 전용잔에 생맥주와 같은 비주얼로 제공되어 맛은 물론 시각적인 즐거움을 높였다.

한맥만의 부드러운 매력을 담은 이색 디저트 2종은 오는 23일부터 7월6일까지 삼각지 '테디뵈르하우스'에서 2주간 만나볼 수 있다. 단, 출시한 디저트는 성인인증을 한 소비자에게만 판매된다.

최근 식음료업계에 소비자들의 제로 선호 트렌드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니즈를 공략하기 위해 칼로리 부담감을 줄인 ‘핫식스 제로’를 출시했다.

'핫식스 제로'는 기존의 '핫식스'와 맛 차이는 최소화하고 칼로리는 낮췄으며 카페인 함량은60mg에서 70mg으로 10mg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핫식스의 제조 노하우를 담아 과라나추출분말, 타우린, 홍삼 및 가시오갈피 농축액 등을 함유했으며 용량은 250ml로 부담없이 음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제품 디자인은 지난 4월 리뉴얼한 '핫식스'와 같은 불사조 로고를 사용하여 브랜드 통일성을 높였으며, 블랙 컬러를 적용해 제로 칼로리 제품인 점을 시각적으로 나타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 "'핫식스'는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 온 제품"이라며 "기존 '핫식스' 맛에 익숙한 소비자들에게 칼로리 부담감을 낮춘 제품으로 선택의 폭을 넓혀드리고자 '핫식스 제로'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한편, ‘핫식스’ 특유의 풍미와 탄산감으로 2010년 출시 당시부터 현재까지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

SPC삼립과 GS25가 협업해 선보인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브레디크'가 여름을 맞이해 '수박 생크림빵'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브레디크'가 여름을 맞이해 '수박 생크림빵'을 선보인다. ⓒ SPC삼립


여름 한정판으로 선보인 '수박 생크림빵'은 논산에서 수확한 당도 높은 수박을 사용한 생크림을 넣어 시원하고 달콤하며, 수박 모양의 쿠키와 수박씨를 연상케 하는 초코칩을 생크림 안에 넣어 수박 모양을 그래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사용된 수박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하여 지역농가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했으며 내달부터 논산 수박에 이어 고창 수박을 새롭게 적용할 계획이다.

지난 2021년 처음 선보인 브레디크 생크림빵은 현재 브레디크 브랜드 전체 매출의 약 50% 비중을 차지하며 브레디크 대표 메가 히트 상품으로 등극했다. 우유, 초코 맛과 더불어 △샤인머스캣 △얼그레이 △말차 △납작복숭아 등 다양한 맛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SPC삼립 브랜딩 담당자는 "무더운 여름철을 맞이해 여름 한정 기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수박 생크림빵을 선보이게 됐다"며 "특히 수박 이미지를 살린 생크림빵으로 반갈샷(반을 갈라 상품 속 내용물을 인증하는 사진)의 재미까지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