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페르노리카코리아·코카-콜라·스텔라 아르투아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6.26 15:07:39
[프라임경제] 6월26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는 프레스티지 위스키 '로얄살루트(Royal Salute)'가 감각적인 보틀 컬러와 유니크한 풍미로 높은 소장가치를 지닌 한정판 폴로 컬렉션의 5번째 제품 '로얄살루트 21년 조드푸르 폴로 에디션(Royal Salute 21YO Jodhpur Polo Edition)'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로얄살루트 21년 조드푸르 폴로 에디션(Royal Salute 21YO Jodhpur Polo Edition)'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 페르노리카코리아


로얄살루트는 그 동안 스포츠의 왕이라 불리는 '폴로'와의 오랜 인연을 기념하기 위해 폴로 경기가 펼쳐지는 아름다운 자연 및 폴로로 유명한 국가 등 특별한 테마에서 영감을 얻은 다양한 폴로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선보여왔다. 

각 에디션은 단순 스포츠에 집중하는 것이 아닌 폴로와 연관된 특정 장소의 상징적인 문화와 풍미를 함께 담아 폴로 팬과 위스키 애호가, 그리고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영감 및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새롭게 선보인 '로얄살루트 21년 조드푸르 폴로 에디션'은 현대 폴로의 발상지인 인도 조드푸르의 블루시티를 모티브로 블루시티의 낭만적인 밤 풍경과 인도 특유의 다양한 향신료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했다. 

인도 서북부 라자스탄 주에 위치한 조드푸르는 매년 폴로 경기가 열리는 상징적인 곳으로, 폴로에 대한 역사적 유산뿐만 아니라 매혹적이고 활기찬 분위기로 이번 에디션에 색다른 영감을 선사한 특별한 곳이다.

로얄살루트의 마스터 블렌더 샌디 히슬롭은 세심하게 선별한 몰트 원액을 블렌딩해 버진 오크 캐스크에서 피니시 숙성을 거쳐 인도를 상징하는 유니크한 풍미의 몰트 블렌디드 위스키를 완성했다. 

달콤한 망고와 석류, 코코넛 등 열대 과일 향에 바닐라 커스터드와 홈메이드 살구 잼이 곁들여져 깊은 여운의 달콤함을 선사하며, 따뜻한 계피와 정향, 생강 등 스파이시한 풍미가 더해져 진한 잔상을 남긴다.

패키지와 보틀에도 조드푸르 블루시티의 라이프스타일과 인도의 풍미를 담았다. 반짝이는 별과 불빛을 감각적인 일러스트로 꾸민 패키지 디자인은 블루시티의 마법 같은 밤을 떠올리게 한다.  

패키지 전면에는 조드푸르의 대표적인 건축물인 우마이드 바완 궁전과 그 앞에서 펼쳐지는 폴로 경기를 그려 넣어 폴로 에디션의 상징성을 더했다. 로얄살루트만의 시그니처 보틀은 블루시티를 비추는 달빛에서 영감을 얻은 생생한 옐로우 컬러로 선보여 블루 컬러 패키지와 대조적인 매력을 선사하며 더욱 트렌디하고 패셔너블한 감성을 자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코카-콜라가 제로 슈거∙제로 카페인, '코카-콜라 제로제로'를 7월,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카-콜라의 짜릿함은 그대로 제로 칼로리로 가볍게는 물론 제로 카페인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제로 칼로리 음료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는 가운데,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택권을 확장하고자 기획됐다. 더 많은 소비자들이 코카-콜라의 짜릿함을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것.

코카-콜라는 전 세계적으로 소비자의 세분화된 취향과 니즈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이번 '코카-콜라 제로제로' 역시 미국, 영국, 호주, 독일 등 다양한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코카-콜라사는 오리지널 '코카-콜라', 제로 슈거 '코카-콜라 제로', 제로 칼로리∙제로 카페인 '코카-콜라 제로제로', '코카-콜라 제로 레몬' 등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과 상황에 맞춘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패키지 또한 '제로 슈거'와 '제로 카페인' 문구가 가독성 높게 표기돼 소비자의 직관적인 선택을 돕는다. 신제품은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마트, 편의점, 온라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제로 칼로리 음료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소비자들이 '코카-콜라 제로'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저녁 활동이 증가하는 여름, '코카-콜라 제로'의 시원함과 짜릿함을 언제든 가볍게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7월1일부터 한국프레스센터 앞 서울마당에서 이색 팝업 레스토랑 '스텔라 원 테이블'을 운영한다.

'스텔라 원 테이블'은 도심 한복판에 마련된 독립된 공간에서 스텔라와 함께 프라이빗 다이닝을 즐기는 레스토랑이다. 가족, 친구, 연인 등 소중한 사람과의 만남을 미뤘던 이들에게 의미 있는 저녁 식사 자리를 권장하는 'Save the Date(세이브 더 데이트)'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최대 6석의 예약제로 운영되는 '스텔라 원 테이블'은 맥주와 푸드 페어링 애호가와 함께하는 '인플루언서와의 식사', 지인들과 즐기는 '소중한 사람들과의 식사' 중 선택이 가능하다. '인플루언서와의 식사'에는 정일우, 오상진, 문세훈, 모니카, 입짧은햇님이 특별 게스트로 각각 참여해 신청자들과 식사 자리를 가진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이번 이벤트를 위해 한우 전문 레스토랑 '한와담'과 공동기획한 스페셜 코스를 선보인다. 쌉쌀한 풍미와 청량한 끝 맛으로 다양한 음식과의 페어링 궁합을 자랑하는 스텔라 생맥주와 함께 구이요리 등을 인원수대로 제공한다.

'스텔라 원 테이블'은 6월26일 낮 12시부터 27일까지 캐치테이블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29일 발표한다. 신청 방법, 메뉴, 가격 등 상세정보는 캐치테이블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국내 푸드테크 기업 아머드 프레시가 미국 현지 푸드 유통 서비스 확대를 위해 견과류 알레르기 걱정이 없는 오트 밀크 기반의 '아메리칸 슬라이스' 비건 치즈를 신규 개발했다.

아머드 프레시가 미국 현지 푸드 유통 서비스 확대를 위해 견과류 알레르기 걱정이 없는 오트 밀크 기반의 '아메리칸 슬라이스' 비건 치즈를 신규 개발했다. ⓒ 아머드 프레시


지난 2021년 아몬드 밀크를 베이스로 자체 개발한 '큐브형 비건 치즈'를 내놓은 아머드 프레시는 이듬해 미국 뉴욕을 거점으로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인 발을 내딛었다. 

오는 7월엔 북미권 소비자를 겨냥한 '아메리칸 슬라이스' 비건 치즈로 미국 최대의 슈퍼마켓 체인인 '크로거(Kroger)' 170여개 매장에 판매를 시작하는 등 활발한 해외 사업을 펼쳐 나가고 있다. 

또 식재료로서 더욱 활용 가치가 높은 치즈 수요에 주목해 미국의 인기 비건 버거 레스토랑 체인인 '슬러티 비건(Slutty Vegan)'에 납품을 시작하면서 B2B 사업에도 본격 진출했다. 

아머드 프레시는 '푸드 서비스(Food Service)' 채널 확대를 위해 오트 밀크 베이스 '아메리칸 슬라이스'를 새롭게 개발했다. 이 제품은 견과류 알레르기로 기존 아몬드 밀크 베이스의 비건 치즈를 섭취하는 데 불편함이 있을 수 있는 소비자를 위해 출시했다. 토스트나 샌드위치 등 간편 식사를 즐기는 북미 지역의 다양한 요리에 자사 비건 치즈가 활용되는 만큼 제품의 원재료 다양화를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1년 간의 연구∙개발 끝에 동물성 치즈와 매우 흡사한 묵직한 바디감을 구현하며 맛과 품질을 더욱 높였다. 기존 아몬드 밀크 '아메리칸 슬라이스'가 가진 '멜팅성' 또한 똑같이 재현했다. 일반 치즈에 전혀 뒤쳐지지 않는 특유의 맛과 풍미로 다양한 요리에 곁들여 먹어도 좋다.

아머드 프레시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B2B 채널 진출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미국 현지 대형 음식점이나 레스토랑 등에서 비건 치즈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는 만큼 맛과 품질 개선을 통해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지난 25일(현지 시간)에는 미국 최대 식품박람회 '팬시 푸드 쇼(Fancy Food Show)'에도 참가하며 신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치즈를 선보이기도 했다.

도미노피자가 브랜드 전속 모델로 '아이유(IU)'를 발탁한 것을 기념해 할인 쿠폰 지급 및 도미노피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아이유 이미지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미노 속 아이유를 찾아라!' 이벤트는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 웹, 어플) 회원을 대상으로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인 쿠폰 3종을 랜덤으로 지급한다. 쿠폰은 일 선착순 1000장 한정으로 프리미엄 피자(L), 도우, 파스타 종류를 선택한 후 다운받을 수 있으며, 발급일로부터 7일 이내에 사용 가능하다.

쿠폰을 발급받은 회원은 할인 혜택뿐 아니라 도미노피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아이유 이미지 컷도 다운받을 수 있다. 쿠폰 발급 건당 1회 다운받을 수 있는 아이유 이미지 컷은 이벤트 종료 시까지 주마다 변경되며, 휴대폰 또는 컴퓨터 배경화면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삼양식품은 해외전용 건면브랜드 탱글(Tangle)을 선보이고, 신제품 탱글 불고기 알프레도 탱글루치니(Tangle Bulgogi Alfredo Tangluccine)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탱글 브랜드는 해외를 타겟으로 밀양 신공장에서 생산되는 첫번째 프리미엄 건면 브랜드로, 물에 삶고 장시간 저온으로 건조해 생면과 유사한 탄력있는 식감이 특징이다.  

삼양식품은 탱글 시리즈에 브랜드명 탱글(Tangle)과 넓적한 파스타인 페투치네(Fettuccine) 명칭을 더한 탱글루치니(Tangluccine)라는 새로운 네이밍을 적용해 파스타와의 유사성을 강조하면서 기존 라면 카테고리와 차별화했다. 

이번 탱글 신제품은 미주지역에서 인기있는 크림파스타 소스인 알프레도에 한국을 대표하는 불고기의 맛을 더해 달콤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색다른 크림파스타의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해외 소비자들에게 이미 익숙한 파스타에 한국적인 맛을 조화시킨 맞춤형 제품으로 한국 음식이 낯선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모든 재료를 넣고 한 번에 조리하는 것이 보편적인 외국의 식문화를 반영해 물을 버리지 않고 졸여서 간편하게 조리하는 레시피를 적용했다.  

미국, 캐나다 등 미주 지역 판매를 위해 초도 물량 선적이 완료됐으며, 추후 유럽, 오세아니아, 중동, 아시아 등으로 판매 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탱글 브랜드를 통해 한국적인 맛을 가미한 파스타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K-PASTA라는 신규 카테고리를 창출하고 신시장을 리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의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얼티브'가 단백질 함량을 높인 '얼티브 비건 프로틴' 2종(초코·커피맛)을 출시한다. 지난해 CJ제일제당 사내벤처 1호 제품으로 출시된 이후 유제품 형태, 커피형 음료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신제품이다.

CJ제일제당의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얼티브'가 단백질 함량을 높인 '얼티브 비건 프로틴' 2종(초코·커피맛)을 출시한다. ⓒ CJ제일제당


'얼티브 비건 프로틴'은 기존 '얼티브' 제품의 주요 원재료인 현미와 완두에 작두콩을 더해 한 팩 당 단백질 함량을 21g(달걀 3.5개 분량)으로 높인 고단백 음료다. 식단관리나 운동에 신경쓰는 소비자를 주 타깃으로 삼고, 한 팩에 필수 아미노산 8종과 CJ제일제당이 독자 개발한 식물성 'L-아르기닌' 1700mg 도 추가했다. 

'L-아르기닌'은 체내에서 충분히 합성되지 않을 수 있어 외부 섭취가 권장되는 아미노산이다. 제품에 함유된 식물성 아르기닌은 CJ 제일제당의 글로벌 발효 아미노산 브랜드 'AMINATURE®'의 원료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소재다.

특히, 당류는 들어있지 않아 '제로 슈거'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간편하게 휴대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뚜껑이 있는 소용량(250ml) 제품으로 선보였다. 특히, 운동 전후에 섭취하면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고, 한 팩을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식사량을 조절할 때 유용하다.

'얼티브 비건 프로틴'은 이달 29일부터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7월에는 CJ더마켓, G마켓, 롯데온, 네이버 등 온라인 몰에 차례로 입점된다.

국내 단백질 시장은 2018년 813억원에서 올해 4000억원대 규모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단백질 식품의 맛, 형태, 재료가 진화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분말 형태로 단백질을 섭취하던 1세대, 닭가슴살 등 원물 형태로 섭취하는 2세대를 지나, 이제는 즉시 섭취 가능한 음료 형태 등 맛과 편리성까지 더한 단백질 제품이 3세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추후에는 식물성 재료와 같은 대체 단백질로 만든 제품도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100% 식물성 원재료로 만들어 유당은 물론 유지방, 콜레스테롤 걱정 없이 고함량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일상 속 선택의 폭을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이 지난해 6월 첫 선을 보인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얼티브'는 출시 이후 처음으로 대형마트에도 입점된다. '얼티브' 대용량 제품(730ml)은 다음달부터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전국 대형마트 음료 코너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아울러, 선릉에 위치한 카페 프랜차이즈 '베러먼데이커피'에도 입점해 우유를 활용한 커피나 음료에 우유 대신 얼티브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과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SPC가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여름 제철 과일 음료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무더운 여름, 한잔의 여유'를 콘셉트로 대표적인 여름철 인기 과일인 수박과 자두를 주원료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음료 4종은 △신선한 수박을 통째로 갈아 넣고, 수박 토핑까지 더해 땡모반의 맛을 그대로 담은 '리얼수박주스' △달콤하고 부드러운 코코넛 밀크와 시원한 수박을 블렌딩해 이색적인 조합이 매력적인 '리얼수박 코코넛스무디' △제철 과일인 자두를 듬뿍 넣어 자두 본연의 상큼달달한 풍미를 극대화한 '리얼자두주스' △플레인 요거트에 달달한 자두, 건강한 치아씨드를 조합해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리얼자두요거트라떼'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가 최고급 식재료로 맛과 영양을 가득 채운 여름 시즌 한정 보양식 메뉴를 출시했다. 워커힐이 마련한 여름 보양식 메뉴는 모두 8월31일까지 만날 수 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가 최고급 식재료로 맛과 영양을 가득 채운 여름 시즌 한정 보양식 메뉴를 출시했다.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먼저 숯불구이 전문점 '명월관'에서는 올 여름 새로운 보양식 메뉴로 '뜸부기 전복 갈비탕'을 선보인다. 뜸부기 전복 갈비탕은 명월관 고객들에게 긴 시간 사랑받아 온 시그니처 메뉴인 갈비탕을 메인으로, 전통적인 보양 식재료인 자연산 전복과 청정해역에서만 자라는 자연산 뜸부기를 넣어 정성스럽게 끓여 낸 요리다.

뜸부기는 진도, 완도 등 서남해안에서만 서식하는 해조류로, 각종 성인병의 치료제 역할을 하는 알긴산과 어린이의 성장을 돕는 칼슘 등 무기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최고의 식재료로 각광받는다. 남녀노소 모두의 여름 건강을 지켜줄 명월관의 뜸부기 전복 갈비탕은 매일 정오부터 오후 3시까지, 오후 5시30분부터 9시까지 주문 가능하다.

조선시대 사대부 요리와 궁중음식을 재해석해 선보이는 그랜드 워커힐의 한식당 '온달'은 여름철 원기 회복을 돕는 특별 메뉴와 △진미삼품냉채 △삼색전 △후식을 반상으로 제공하는 '온달 여름나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고소한 육수 위에 단백질이 풍부한 영계, 바다의 산삼으로 불리는 전복, 타우린이 풍부한 낙지를 올린 '온달 해신탕, 기력 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지닌 민물장어를 넣고 푹 고은 '민물장어탕', 체내 독성 물질 배출 및 신진대사 촉진 효과가 있는 녹두를 넣어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녹두삼계탕'을 맛볼 수 있다. '온달 여름나기' 프로모션은 주중에만 진행된다. 

광동식 기반의 컨템포러리 중식을 선보이는 그랜드 워커힐의 '금룡'은 여름 시즌 스테디셀러 메뉴로 자리잡은 '중국식 냉면'을 7월3일부터 판매한다. 금룡의 '중국식 냉면'은 아롱사태를 8시간 우려 만든 진한 육수에 고객들의 입맛을 돋워 줄 해삼, 전복, 새우를 가득 올린 여름철 별미로, 오직 점심에만 즐길 수 있다.

또한 중국 3대 여름 진미인 북경오리를 메인으로 한 '북경오리 프로모션'도 있다. 단백질과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오리를 겉바속촉한 식감으로 즐기는 북경오리와 딤섬, 식사로 구성된 프로모션으로, 주중에만 주문 가능하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백대진 조리팀장은 "유난히 덥고 습한 올 여름, 기력 보충이 절실한 고객들을 위해 워커힐의 특급 조리장들이 건강에 이로운 최고급 식재료를 활용한 프리미엄 보양식 메뉴를 준비했다"며 "워커힐이 마련한 산해진미의 보양식으로 건강한 여름 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워커힐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호텔 보양식을 즐길 수 있도록 밀키트 제품을 선보이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보양식 밀키트는 '워커힐 민물장어 덮밥', '워커힐 전복 삼계탕', 그리고 고급 식재료인 건전복만으로 구성된 '워커힐 프리미엄 건전복' 등 3종으로, 워커힐의 조리장들이 직접 개발에 참여한 레시피를 통해 누구나 고품격 요리를 쉽고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워커힐의 보양식 밀키트 3종은 프리미엄 고메 스토어 '르 파사쥬' 또는 온라인 자사몰인 '워커힐 스토어'에서 주문 가능하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진한 풍미의 커피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에스프레소 블라스트' 2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에스프레소 블라스트' 2종(△에스프레소 블라스트 △콘파냐 에스프레소 블라스트)은 트렌디한 에스프레소 바(Bar)의 메뉴를 콘셉트로 해 배스킨라빈스의 커피 브랜드 '카페 브리즈' 에스프레소를 블라스트로 재해석한 음료다. 사각사각한 얼음의 식감과 진한 커피 맛이 특징으로, 커피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여름에 시원하게 즐기기 좋은 제품이다.

'에스프레소 블라스트'는 에스프레소에 설탕을 뿌려 즐기듯, 취향대로 음료에 설탕을 토핑할 수 있도록 앵무새 설탕이라 불리는 프랑스 '라빠르쉐(LaPerruche)'의 비정제 설탕 스틱을 제공한다. 비정제 설탕이란 사탕수수에서 설탕을 추출할 때 화학적인 정제를 하지 않고 만든 원료에 가까운 설탕이다. '콘파냐 에스프레소 블라스트'는 에스프레소 바에서 콘파냐를 즐기는 것처럼 상단의 크림을 떠먹을 수 있게 했다.

한화갤러리아 자회사 에프지코리아가 6월26일 오전 파이브가이즈 강남에서 오픈 행사를 열고 손님 맞이를 시작했다.

에프지코리아가 6월26일 오전 파이브가이즈 강남에서 오픈 행사를 열고 손님 맞이를 시작했다. ⓒ 에프지코리아


이날 행사에는 한화갤러리아 김동선 전략본부장과 미국 파이브가이즈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으며, 필립 골드버그 주한 미국대사가 축사를 해 의미를 더했다.

김동선 전략본부장은 환영사에서 "맛과 품질은 물론 특유의 매장 분위기까지 브랜드 '오리지널리티'를 제대로 살려 국내 고객 분들께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하겠다"며 "국내 파이브가이즈 매장이 '미국의 맛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대표 공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필립 골드버그 대사는 "미국에서도 한국 드라마와 영화가 인기를 끌면서 한국 음식도 관심을 받고 있다"며 "한국 파이브가이즈가 한국과 미국의 더욱 강력한 문화적 유대감을 형성하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이날 매장 주변에는 궂은 날씨에도 이른 아침부터 입장을 기다리는 대기줄이 길게 이어졌다. 파이브가이즈를 맛보기 위해 오전에만 700명 이상이 몰려 인산인해를 이뤘다.

파이브가이즈 강남은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 강남대로(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435)에 위치하며, 전용면적 618㎡로 2개층, 150여개 좌석을 갖췄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파이브가이즈는 8가지 종류의 버거와 15가지 토핑 조합해 최대 25만 가지의 다양한 스타일의 버거를 만들 수 있다. 미국 현지 매장과 동일하게 국내에서도 땅콩을 무료로 제공한다.

1986년 미국 버지니아에서 시작한 파이브가이즈는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햄버거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2002년 해외 진출을 시작해 현재 미국을 비롯한, 영국, 프랑스, 독일 등 23개 국가에서 1800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한국은 홍콩, 싱가포르, 중국, 말레이시아, 마카오에 이어 아시아 내 6번째다. 국내 운영권을 갖고 있는 에프지코리아는 향후 5년 내에 15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