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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한솥·더본코리아·KFC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7.06 00:07:02
[프라임경제] 7월5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이 계절 한정 메뉴로 '열무 야채 비빔밥' 2종을 출시했다.

ⓒ 한솥


열무 야채 비빔밥은 매콤달콤한 맛이 일품인 '열무 감초고추장 비빔밥'과 구수한 감칠맛을 자랑하는 '열무 두부강된장 비빔밥' 2종으로 취향에 따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열무 야채 비빔밥에 들어가는 열무에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우리몸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유해 물질을 없애 주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어 고온다습한 날씨로 입맛과 면역력이 함께 떨어지는 여름철에 입맛을 돋우어 시원하고 청량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열무 감초고추장 비빔밥은 매콤한 고추장 베이스에 달콤한 감초와 양념을 넣어 볶은 특제 소스로 풍미를 더했으며, 열무 두부강된장 비빔밥은 구수한 재래식 된장과 두부, 양파, 고추 등을 섞어 구수한 맛을 자랑한다.

한솥은 창업 이래 꾸준히 국내산 김치만 사용하고 있으며, 작년 한 해 출고한 국내산 김치량은 약 600톤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열무 야채 비빔밥 역시 국내산 열무김치를 사용해 맛의 깊이를 더했을 뿐 아니라 한솥의 ESG 경영 철학에 따라 농가 상생 및 국내 농산물 소비촉진까지 고려했다.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가 지난해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던 ‘백걸리 프리미엄’에 이어 가볍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6.5도의 저도수 '백걸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백걸리'는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매월 5000병 이상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 '백걸리 프리미엄'의 인기에 힘입어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다. '백걸리 프리미엄'은 3번의 담금 과정을 거치는 삼양주 기법으로 대량생산이 어렵고 높은 도수와 가격으로 판매될 수밖에 없어, '백걸리 프리미엄'의 소비자 접점을 강화하고 대중성을 확보하고자 저도수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이번 '백걸리' 또한 개발 과정에서부터 백종원 대표가 직접 참여해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과는 차별화된 제조 방법을 도입하고, 쌀과 물, 발효제 오직 3가지 재료만을 사용해 막걸리 고유의 풍미를 강조한 점이 큰 특징이다. 질 좋은 예산 쌀로 술을 빚어 풍부한 단맛을 이끌어 냈으며, 3번 거르고 3도 저온 숙성하는 과정을 통해 막걸리 특유의 잡내는 줄이고 원재료의 그윽한 곡향은 극대화했다. 알코올 도수는 6.5도로 부담 없이 마시기 좋다.

특히 일반적인 막걸리 생산 과정에서 단맛을 내기 위해 주로 사용하는 아스파탐, 사카린나트륨, 수크랄로스 등 인공감미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아 쌀 고유의 담백한 단맛만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매운 닭발 등의 매콤한 안주류나 곱창 및 육류 등과 좋은 페어링을 자랑한다.

이번 백걸리 신제품은 7월5일 CU편의점에서 출시되며, 더본코리아 가맹점(한신포차, 막이오름, 새마을식당, 원조쌈밥집, 인생설렁탕, 낙원곱창) 및 예산시장, 삽교시장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신메뉴와 인기 버거 메뉴 5종을 선정해 무료 다리살 업그레이드 행사를 진행한다.
 
무료 다리살 업그레이드는 기존 버거에 들어가는 닭가슴살 필렛 대신 육즙 가득한 다리살로 변경할 수 있는 행사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 이번엔 신메뉴 버거까지 추가했다.
 
이번에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메뉴는 KFC의 시그니처 버거인 '징거버거'와 '타워버거'를 비롯 치킨통살로만 구성된 '징거더블다운맥스', 최근에 출시된 에그후라이 등을 넣어 단백질 함량을 높인 '에그징거더블다운',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골고루 들어간 '에그타워버거'등이다.  
 
무료 업그레이드 행사 기간은 오는 17일까지로 단품 메뉴에만 적용되며, 주문은 매장과 KFC 앱을 활용한 예약 서비스 징거벨오더를 통해 가능하다.

이연에프엔씨의 설렁탕 프랜차이즈 브랜드 '한촌설렁탕'이 본격적인 여름과 복날 시즌을 앞두고 보양식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한촌설렁탕은 오는 8월 20일까지 복날에 한촌 보양식으로 원기회복하자는 의미를 담아 ‘복날 보양 백서’라는 타이틀로 보양 메뉴 3종을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할인 판매되는 보양 메뉴는 콜라겐이 가득한 소 도가니를 푹 고아 만든 '도가니탕'과 소 한 마리를 뚝배기 한 그릇에 담은 한촌설렁탕의 시그니처 보양식 '한촌탕', 국내산 닭과 찹쌀, 누룽지를 넣은 '누룽지반계탕'이다.

도미노피자가 복날을 맞아 더블 치즈 엣지에 페퍼로니가 추가된 '페퍼로니 더블 치즈 엣지'를 출시하고, '페퍼로니 더블 치즈 엣지 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 도미노피자


페퍼로니 더블 치즈 엣지는 피자 업계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타입의 엣지로, 기존 '더블 치즈 엣지'에 페퍼로니를 추가해 짭조름한 매력의 페퍼로니와 고소한 풍미의 스트링치즈, 그뤼에르 크림치즈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다.

페퍼로니 더블 치즈 엣지는 복날을 기념해 출시됐으며, 오는 7일~11일과 21일~23일 페퍼로니 더블 치즈 엣지 세트 구매 시에만 만나볼 수 있다.

페퍼로니 더블 치즈 엣지 세트는 L 피자 4종(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 포테이토 피자,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 피자, 아보카도 새우 피자) 중 1종과 치킨 2종(체다 치즈 치킨, 웨스턴 핫 윙) 중 1종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다. 또한 세트 구성 시 1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푸드나무의 2030 여성을 위한 식단 큐레이션 플랫폼 ‘피키다이어트’는 7월 한 달간 '여름 휴가 준비! 다이어트 체크리스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여름 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본격적인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여름 다이어트 식단, 운동 용품 등 다채로운 상품들을 풍성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피키다이어트는 샐러드, 유제품 등 아침에 가볍게 먹을 수 있어 건강한 아침 식습관을 만들어주는 식단 추천을 시작으로 주차별로 △탄탄한 바디라인 형성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운동 용품 △다이어트 기간동안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저칼로리의 간식류와 치팅데이에 유용한 야식 패키지 △휴가 직전 집중관리를 가능케하는 닭가슴살, 저염식 등의 다이어트 식단을 선보인다.

또한,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이해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원하는 몸매를 가꿀 수 있도록 휴가 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한 달 동안 '쿠폰 룰렛 이벤트'를 운영해 매주 월요일 룰렛을 통해 최대 1만원 쿠폰을 지원할 계획이다.

정관장이 숙취 해소는 물론 활력까지 챙길 수 있는 홍삼 숙취해소제 '확깨삼'을 GS25 편의점에 단독 판매하고 최근 엔데믹으로 다시 성장 중인 숙취해소제 시장 공략에 나선다.

'확깨삼'은 6년근 홍삼농축액, 헛개나무열매추출물, 미배아대두발효추출물 등을 정관장만의 기술로 배합한 특허받은 숙취해소용 조성물을 함유해 음주 전후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3g 소환 제형으로 되어 있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파우치 형태로 소포장 되어 언제 어디서나 제품을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다.

최근 엔데믹으로 주류 시장이 활성화되고 여름 휴가철로 술자리가 늘어나며 숙취해소제 시장이 탄력받음에 따라, 정관장은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에 맞춰 홍삼 숙취해소제 ‘확깨삼’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시장조사기관 닐슨IQ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숙취해소제 시장은 3128억원 규모로 전년 2021년(2243억원) 대비 39.5% 성장했다. 비음료 숙취해소제 판매액은 2018년 409억원에서 4년 만에 2배 이상 성장해 2022년 1007억원으로 역대 최초로 1000억원을 돌파했다.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건강을 즐겁게 관리한다는 뜻)'를 중시하는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건강하게 숙취를 해소할 수 있는 홍삼과 같은 건강 소재를 원료로 한 숙취해소제가 주목을 받고 있다는 분석이다.

전통적 드링크 음료 형태 숙취해소제 외에도 휴대가 간편하고 섭취가 용이한 환, 스틱, 젤리 등 비음료 형태의 다양한 숙취해소제가 출시되면서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

오뚜기가 SK케미칼과 손잡고, 소스류 최초로 육류소스에 '순환형 재활용 페트(CR-PET, Circular Recycle PET)'를 적용하며 ESG 경영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지난해 11월 오뚜기가 SK케미칼과 맺은 협약을 통해 진행됐으며, 오뚜기 식품 포장재 자회사인 풍림P&P가 SK케미칼과 공동 개발했다.  

ⓒ 오뚜기


최근 친환경 패키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로, 오뚜기는 육류소스 패키지에 물리적 재활용이 아닌 화학적 재활용 방식으로 생산돼 100% 재활용 가능한 순환 재활용 페트를 적용했다. '화학적 재활용'은 버려진 플라스틱을 화학 반응으로 분해해 원료를 만들고, 이 원료로 재활용 플라스틱을 만드는 화학적 재활용 기술로, 이번 리뉴얼은 페트를 다시 페트병으로 사용하는 '보틀 투 보틀(Bottle to Bottle)' 형태로 순환 경제를 실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리뉴얼된 오뚜기 육류소스(290g)는 '돈까스소스', '참깨돈까스소스', '스테이크소스' 등 3종이며, SK케미칼의 화학적 재활용 페트인 '스카이펫(SKYPET) CR'을 100% 사용했다. 물리적 재활용보다 한 단계 발전한 친환경 용기로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16톤 감축할 수 있으며, 기존 수준의 안전성을 유지하면서도 생산 공정에서 일반 플라스틱 대비 탄소 배출량을 40%까지 저감할 수 있다. 

오뚜기는 안전성과 품질 관리가 중요한 식품 접촉 용기의 특성도 고려했다. 순환 재활용 페트는 폐플라스틱을 다시 중합해 제조되기 때문에, 
물리적 재활용에 비해 이물질로 인한 오염과 품질 저하가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에는 폐플라스틱을 세척해 플레이크 형태로 잘라 재활용하는 방식으로 지속적인 생산이 불가능했지만, 
순환 재활용 페트는 영구적으로 재활용이 가능하며 오염된 플라스틱도 원료로 쓸 수 있어 복잡한 분류·선별 과정도 줄일 수 있다.  

또, 해피앱에서 신제품 페어링 메뉴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파운틴소다 혹은 바닐라 쉐이크를 증정하고, 31일까지 퀴즈를 통해 신제품이 포함된 제품 랜덤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해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채로운 색감 활용이 특징인 일러스트레이터 민경과 협업으로 완성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민경이 디자인한 아트워크가 담긴 비치볼을 출시했고, 신메뉴를 구입한 고객들은 비치볼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 협업으로 완성한 아트워크를 매장 외부에 래핑(wrapping)하였고, 포장에도 아트워크를 적용해 고객들이 쉐이크쉑에서 만나는 바다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매장에서 바다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음악 유통사 포크라노스(Poclanos)와 함께 약 30곡으로 구성된 버거와 함께 즐기는 여름 분위기를 품은 플레이리스트도 공개한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패션,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 손잡고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빵'을 선보인다. 이는 알파세대와 MZ세대가 주도하고 있는 캐릭터 시장에 주목했기 때문이다.

이번 롯데웰푸드에서 선보이는 캐릭터빵은 총 12종으로 4종씩 세 차례에 나눠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1차는 지난달 28일부터, 2차는 7월 19일부터, 3차는 8월 9일부터 전국 편의점과 할인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7월 5일부터 롯데웰푸드 공식 온라인몰 '스위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빵'은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 어피치, 프로도, 춘식이, 무지&콘, 튜브, 네오, 제이지 등 총 9가지 캐릭터를 활용해 만든 제품이다. 캐릭터의 이름과 맛이 연상되는 단어를 함께 넣어 소비자들이 직관적으로 쉽게 알 수 있게 제품명을 선정했다.

이번 신제품에는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캐릭터가 겉포장 디자인에 들어가 있어 깜찍함과 귀여움을 더하고, 포장 겉면의 일정 부분을 투명하게 만들어 동봉된 빵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선보이는 차수에 따라 빵과 함께 동봉되는 물품도 다르게 운영된다. 1차와 2차의 빵 안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디자인되어 있는 '스티커씰(띠고 붙일 수 있는 형태의 스티커)' 120종이 들어가 있고, 3차에는 포토카드 50종이 들어갈 예정이다.

이번 1차로 만나볼 수 있는 캐릭터빵은 라이언의 사르르크림치즈호떡, 어피치의 딸기콕콕피치케이크, 프로도의 쫀득초코슈크림빵, 춘식이의 오리진카스테라 등 4종이다. 이 중 프로도의 쫀득초코슈크림빵과 춘식이의 오리진카스테라는 이달 5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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