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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한국피자헛·팔도·CJ제일제당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7.12 08:22:06
[프라임경제] 7월11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한국피자헛(이하 피자헛)이 9800원에 만나볼 수 있는 쿨 썸머 스페셜 피자 2종을 출시했다.

ⓒ 한국피자헛


'쿨 썸머 스페셜 피자' 2종은 '포테이토 스페셜 피자'와 '아메리칸 스페셜 피자' 구성이며, '포테이토 스페셜 피자'는 웨지포테이토와 베이컨 위에 마요네즈를 올려 부드러움을 더했다. 

'아메리칸 스페셜 피자'는 비프, 포크, 소시지 등 다양한 미트와 야채가 풍성하게 올라가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두 피자 모두 지난 3월 론칭한 1958 US 오리진 카테고리와 함께 새롭게 출시된 오리지널 도우를 사용했다. 오리지널 도우는 크런치 라이스가 도우의 수분을 보존시켜 더욱 쫄깃하고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까지 더해준다.

포테이토 스페셜 피자와 아메리칸 스페셜 피자 모두 오리지널 엣지 기준 미디엄 사이즈 방문 포장 시 9800원부터 만나볼 수 있다. 본 메뉴는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주문 한 건당 최대 2판까지만 주문 가능하며, 포장 주문 한정 메뉴로 배달 주문은 불가하다.

팔도가 '팔도비빔면 푸드트럭(이하 푸드트럭)'을 운영한다. 6월 성황리에 마친 대학교 순회 행사에 이은 두 번째 시식 이벤트다.

팔도는 1차 행사에서 전국 28개 대학교를 찾았다. 2개월간 진행한 푸드트럭에는 학생, 교직원 등 8400여명이 방문해 팔도비빔면(이하 비빔면)을 각자의 방식으로 즐겼다. 팔도는 비빔면과 잘 어울리는 '한돈' 삼겹살을 즉석에서 구워 제공해 만족도를 높였다.

2차 푸드트럭은 13일부터 진행한다. SNS를 통해 모집한 사연 중 도움과 응원이 필요한 곳을 선정했다. △장애학생 체육부 △학력인증센터 △특수학교 등 총 10곳이다. 팔도는 자사 공식 사회공헌활동으로 푸드트럭 정기 운영을 검토 중이다.

여름휴가를 맞은 일반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7월과 8월 각 1회씩 강원도 정선 '하이원리조트'에서 푸드트럭을 운영한다. 리조트 내 체험존을 설치해 비빔면 뿐만 아니라 팔도의 다양한 제품을 접할 수 있다.

한편, 출시 39주년을 맞은 팔도비빔면은 1984년 차게 먹는 라면이라는 카테고리를 개척하며 출시됐다. 40주년을 맞이하는 내년에도 매콤, 새콤, 달콤 '3콤'한 비빔면 본연의 맛에 집중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이 냉장 냉면 시장 1위 경쟁력을 바탕으로 '비비고' 브랜드의 냉동 냉면을 새롭게 선보이며 여름철 간편식 제품군 확대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면과 육수, 고명 등에서 차별화된 맛 품질을 구현한 냉동 냉면 신제품 <비비고 평양냉면>과 <비비고 함흥냉면>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고물가로 외식비 부담이 늘면서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냉면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비비고 냉동 냉면은 CJ제일제당의 가정간편식(HMR)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이다. '당신의 식탁으로 찾아가는 맛집, 비비고 테이블'을 콘셉트로, 면발의 식감과 육수의 감칠맛, 촉촉하고 부드러운 고명 등 전국 유명 외식 맛집 수준의 맛과 정성을 담아내는 데 주력했다.  

<비비고 평양냉면>은 메밀 속껍질까지 함께 갈아 넣은 면발로 고유의 향과 고소한 풍미를 살리고, 소고기 양지와 사태를 푹 우린 고기육수에 야채육수를 배합해 깔끔하면서도 깊은 육수 맛을 구현했다. 여기에 원육을 직접 삶은 후 큼직하게 썰어낸 양지 편육 고명을 더해 더욱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매콤한 감칠맛의 함흥식 비빔냉면인 <비비고 함흥냉면>은 고구마 전분을 넣어 만든 면으로 쫄깃하다. 다섯가지 과일과 야채로 매콤달콤한 특제 양념장과 부드럽고 큼직한 양지 편육 고명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여름철 더위로 지친 입맛을 살리기에 제격이다 

CJ제일제당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7월23일까지 공식몰 CJ더마켓 기획전을 진행하고 비비고 만두 등 냉면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 구성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신제품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다이슨 선풍기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국내 냉동면 시장은 약 800억원 규모로 추정되며, 온라인 경로를 중심으로 유명 맛집 IP를 활용한 제품이 인기를 끌며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2014년부터 냉면 시장 1위를 지켜온 경쟁력과 국물요리 시장 개척자로서 축적한 기술력을 발판 삼아, 이번 냉동냉면 신제품을 통해 시장의 새로운 변화와 성장을 이끌겠다는 목표다.  

SPC삼립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미각제빵소'가 글로벌 프리미엄 귀리 음료 브랜드 '오틀리(OATLY)'와 협업한 신제품 2종을 추가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 SPC삼립


지난 4월 선보인 '오틀리 미니롤'과 '오틀리 식빵'은 MZ세대 사이에서 즐거운 건강함을 추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인기를 끌었다.

SPC삼립은 오틀리 오리지널 음료를 활용한 미각제빵소 신제품 2종을 추가 선보였다. 신제품은 귀리 음료를 사용해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정통 벨기에 와플 '오트밀 와플'과 라임을 넣어 상큼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오트밀 라임 카스테라롤' 등 총 2종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식물성 귀리음료 '오틀리(OATLY)'를 사용해 담백한 맛이 특징이며, 신제품에 사용된 음료에는 비타민D2, B2, B12이 첨가되어 있어 영양을 강화했다. 신제품은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오트밀 라임 카스테라롤’은 미각제빵소의 스테디셀러인 ‘카스테라롤’을 리뉴얼한 제품이다. 미각제빵소 카스테라롤은 지난 1년간 약 220만개가 판매된 히트 상품으로, 오틀리와의 콜라보를 통해 인기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SPC삼립 브랜딩 담당자는 "전문 베이커리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프리미엄 원재료를 활용한 제품을 편의점에서 쉽게 만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미각제빵소 브랜드 철학이 담긴 건강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9년 5월 선보인 미각제빵소는 고품질의 제품을 가까운 편의점과 마트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로, 현재 오틀리 식빵, 오트밀 미니롤, 이즈니버터롤, 생(生)식빵 등 12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제너시스BBQ가 치맥의 계절 여름을 맞아 사이드 디시 신메뉴로 BBQ 수제맥주(GPA, IPA, 바이젠, 둔켈)와 잘 어울리는 '타르타르 새우튀김'과 'BBQ 감자튀김'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타르타르 새우튀김은 바삭한 새우튀김 안에 타르타르 소스를 넣은 색다른 사이드 메뉴다. 바삭한 튀김옷과 부드럽고 탱글한 새우 속살 안에 새콤달콤 감칠맛 나는 타르타르 소스가 들어있어 따로 소스를 찍지 않고 한 입에 맛볼 수 있다.

BBQ 감자튀김은 기존 판매중인 '케이준 감자' 대비 굵은 막대 형태의 레귤러컷으로 조리해 담백한 맛과 풍부한 식감을 강조했다. 미국 식품의약처의 A등급 기준에 해당하는 엑스트라 롱팬시 감자를 사용해 크리스피하고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BBQ 관계자는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지쳤을 고객들이 시원한 BBQ 수제맥주와 더욱 풍성하게 치맥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사이드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신메뉴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진행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BBQ는 지난 2020년 7월 치킨 프랜차이즈 최초로 자체 프리미엄 수제맥주인 GPA(페일에일), IPA, 바이젠, 둔켈 등 4가지 종류를 출시하고 경기도 이천에 생산시설을 구축했으며, 전국의 BBQ 매장에서 수제맥주를 판매하고 있다.

한국축산데이터가 자사 가축 디지털 헬스케어 '팜스플랜'으로 건강하게 생산한 '팜스플랜치킨'을 말레이시아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단순한 제품 출시를 넘어 팜스플랜 중심의 K-스마트축산 생태계를 해외에 구축한 첫 사례로 의미가 크다.

이번에 출시한 팜스플랜치킨은 지난해 팜스플랜 솔루션을 적용한 말레이시아의 닭고기 생산∙판매 기업 에콘자야(Econjaya)의 양계 농장에서 생산한 생닭으로, 말레이시아 최고급 식료품 마트인 '자야 그로서(Jaya Grocer)' 20개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팜스플랜은 축사에 설치된 CCTV로 가축 상태를 24시간 모니터링해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하고 수의사 정기 검진을 통해 가축 건강을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가축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하게 길러 사료 효율을 높이고 항생제를 최소화한다. 

비대면 모니터링과 효율적인 가축 관리로 노동력을 절감하고 폐사율을 줄여 생산성을 높인다. 여기에 에콘자야 농장에서 생산하는 닭은 김치에 함유된 락토바실러스 유산균, 홍삼에 함유된 사포닌 등을 더한 자사 사료 첨가제를 급여해 면역력을 더욱 높였다.  

이렇게 생산한 팜스플랜치킨은 말레이시아 편의점 체인 마이뉴스닷컴을 통해 곧 편의점 시장에도 진출한다. 마이뉴스닷컴은 국내 편의점 브랜드 씨유(CU)의 파트너사로 팜스플랜치킨으로 만든 다양한 즉석요리 메뉴를 마이뉴스닷컴 매장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이번 팜스플랜치킨 말레이시아 론칭은 국내 스마트 축산 기술을 해외 농장에 적용해 축산물을 생산하고 현지 시장 유통까지 성공한 흔치 않은 사례다. 특히 이 과정에서 양국 정부와 관련 협단체, 기업이 협력해 건강한 축산물의 생산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을 연결하는 생태계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우리나라는 말레이시아의 4차 산업혁명 전환(IR4.0)과 식량안보 강화에 협력하고 있다. 팜스플랜은 K-스마트축산 대표 주자로 지난 2022년 말레이시아 농식품부(MAFS)와 말레이시아 과학기술부 산하 디지털경제국(MDEC)에서 현지 양계 농장 적용 기술로 사전 승인을 받는 등 양국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으며 가축 헬스케어 솔루션 최초로 말레이시아 축산 분야에 진출했다.

지난 5일에는 한국축산데이터와 한국축산테크협회, 말레이시아 양계협회가 축산분야 정보통신기술(ICT)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정경석 농식품부 축산정책과장, 푸안 로하피자 말레이시아 농식품부 농업혁신국 부국장 등 양국 농업부처 관계자들이 참석해 현지 농장 ICT 솔루션 확대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한국축산데이터는 향후 말레이시아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시장 전반으로 팜스플랜 솔루션 중심의 K-스마트축산 보급 및 팜스플랜치킨 판매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오비맥주의 발포주 브랜드 '오엠쥐(OMG)'가 '오엠쥐 쏘굿(OMG SO GOOD)'을 한정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 오비맥주


'오엠쥐 쏘굿'은 기존 출시된 오엠쥐에 비해 청량함과 깔끔한 목 넘김이 돋보이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이다. 

신제품 패키지는 브랜드 마스코트 'OMG 랄라베어'와 함께 브랜드 상징인 노란색 바탕에 시원한 파도를 표현한 파란 물결무늬를 더해 오엠쥐 쏘굿만의 상쾌함을 강조했다. 오엠쥐 쏘굿은 7월부터 전국 GS25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엠쥐 브랜드 매니저는 "최근 물가 상승으로 인해 발포주 등 가성비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확대됨에 따라, 더욱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을 한정 출시했다"며 "무더운 여름 오엠쥐 쏘굿과 함께 시원하고 상쾌한 여름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초복을 맞아 11번가의 쇼핑 프로모션 '월간 십일절'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11번가의 월간 십일절은 매월 11일 진행되는 쇼핑 프로모션으로 7월은 본격적인 무더위의 시작을 알리는 초복과 같은 날짜인 7월11일에 열린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11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월간 십일절을 통해 여름철 보양식으로 즐기기 좋은 ‘불맛낙지원쌈’과 베스트 메뉴 ‘모둠보쌈’에 특별 할인을 적용한 모바일 상품권을 한정 판매한다. 
 
불맛낙지원쌈은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신메뉴로 입맛을 당기는 불맛 가득 매콤한 낙지볶음과 보쌈 수육의 조합이 돋보이는 메뉴로 채소나 쌈떡에 싸서 먹는 삼합의 별미를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둠보쌈은 담백하고 부드러운 보쌈 수육을 다양한 김치, 쌈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원할머니 보쌈수육의 대표 메뉴이다.

월간 십일절에서 구매한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모바일 상품권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포장, 배달 시에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단, 모바일 상품권의 유효 기간은 구매일부터 60일 이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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