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오뚜기·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뚜레쥬르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7.13 15:43:35
[프라임경제] 7월13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오뚜기가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은 '고소한 참기름'을 활용해, 신세계푸드와 컬래버레이션한 '고소한 참기름 식빵'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뚜기가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은 '고소한 참기름'을 활용해, 신세계푸드와 컬래버레이션한 '고소한 참기름 식빵'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 오뚜기


국내 대표 참기름인 오뚜기 '고소한 참기름'은 매년 매출 상승을 기록하고 있으며, 1983년 출시 이래 오랜 기간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로 꼽힌다. 특히, 이번 협업은 오뚜기 대표 제품인 '고소한 참기름'과 이마트 베이커리 '식빵'이 만나, 전통 브랜드의 이색적인 컬래버레이션으로 폭 넓은 소비자층과 소통하며 브랜드 이미지에 신선함을 더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고소한 참기름 식빵'은 오뚜기 고소한 참기름이 사용된 프리미엄 식빵으로, 오뚜기 참기름이 반죽에 사용돼 더욱 고소한 맛과 진한 참기름의 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통참깨가 식빵에 콕콕 박혀 더욱 진한 참깨 특유의 고소한 맛을 자랑하며, 통식빵 자체를 손으로 찢어 먹으면 맛을 더욱 강하게 즐길 수 있다. 계란, 채소 등을 넣어 샌드위치로 먹거나, 스프와 곁들여 따뜻하면서 고소한 아침 식사로도 즐기기 좋다. 

패키지는 고소한 참기름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깔끔하게 디자인했으며, 소비자에게 익숙함에 신선함을 더한 재미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해당 제품은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에서 판매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올해 출시 40주년을 맞은 고소한 참기름의 이색적인 협업을 통해, 남녀노소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고소한 참기름 식빵'을 선보였다"며 "참기름을 사용해 특유의 짙은 향과 고소한 맛이 가득한 식빵으로, 간단한 한 끼 식사나 간식으로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하반기 첫 신메뉴를 선보인다.

아웃백은 고품격의 맛과 감성을 담은 신메뉴 '본앤본 프레스티지 스테이크(Bone & Bone Prestige Steak)'를 전국 매장에서 동시에 출시하고 고객 입맛 잡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아웃백이 새롭게 선보인 '본앤본 프레스티지 스테이크;는 아웃백만의 최고 품질의 스테이크를 비롯해 귀한 식재료인 본 매로우와 샐러드, 필라프, 슈림프 등 다양한 요리가 곁들어진 고품격 프리미엄 세트 메뉴다. 

메인 메뉴인 스테이크는 갈빗살 특유의 쫄깃한 식감으로 씹을수록 진한 육즙과 풍미 가득한 '꽃갈비 스테이크'와 연하고 부드러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안심스테이크' 등 2종으로 스테이크의 다채로운 맛의 대비를 즐길 수 있다. 

또 따른 메인 메뉴인 '본 매로우'는 신의 버터라고 불릴 만큼 귀한 식재료인 본 매로우에 에스프레소 소스를 함께 제공되는 이색 메뉴로 크림처럼 부드러운 본 매로우 맛에 은은한 커피 향이 더해져 새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아웃백만의 '블루밍 어니언 링' 튀김과 달콤하고 고소한 코코넛 가루를 묻혀 튀겨낸 '코코넛 슈림프', 치즈가 토핑된 매콤한 김치볶음밥 '김치 치즈 필라프', 새콤한 머쉬룸 피클과 레몬 딜 비네가렛 드레싱을 더해 상큼한 리프레시 샐러드 '피클드 머쉬룸 샐러드'가 함께 제공된다. 

아웃백은 이번 신메뉴가 스테이크를 즐겨 찾는 고객의 모든 취향을 위해 맛의 디테일 하나까지 고려해 선보인 제품으로 스테이크 마니아들에게 또 한 번의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건강한 아이스크림 브랜드 '라라스윗(Lalasweet)'과 만난다.

뚜레쥬르는 올여름을 건강하고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라라스윗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라라스윗은 '건강한 달콤함'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생우유 등 건강한 원재료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건강한 디저트를 추구하는 두 브랜드의 만남으로, 이번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라라스윗과의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뚜레쥬르 플래그십 스토어 제일제당센터점에서 무더운 여름 시원한 반전을 담아낸 '밀키 크리스마스(Milky CHRISTMAS)' 콘셉트로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제품의 주요 원재료인 '생우유 크림'의 특징을 표현했고, 공간 전반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라라스윗 컬래버 신제품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기회 및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오는 8월20일까지 한정 운영된다.

팝업 전용 제품으로는 커피 2종과 아이스크림 1종을 선보인다. 라라스윗 생우유 파인트와 뚜레쥬르 에스프레소가 만난 '라라스윗 아포가토', 깊고 진한 에스프레소 위에 라라스윗 생우유 크림을 더한 부드러운 '라라스윗 크림라떼', 그리고 라라스윗 베스트셀러 생우유 파인트를 소프트 아이스크림으로 맛볼 수 있는 '라라스윗 소프트 아이스크림'이다.

뚜레쥬르X라라스윗 신제품을 증정하는 '위시 트리' 이벤트도 준비했다. 팝업 및 라라스윗 컬래버 신제품을 개인 SNS에 인증하면 트리를 꾸밀 수 있는 오너먼트 카드를 증정한다. 카드에 건강 관련 소원을 작성 후 QR코드를 통해 즉석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라라스윗 제품 포함 2만 원 이상 구매 시 '라라스윗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증정하는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뚜레쥬르는 팝업 이벤트를 통해 먼저 고객들과 소통한 뒤, 오는 19일부터 전국 뚜레쥬르 매장에 뚜레쥬르X라라스윗 컬래버 신제품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1992년 첫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0억개 이상 달성한 대표 제품 불고기버거의 이색 라인업 2종을 오는 13일부터 한정 판매한다.

롯데리아가 1992년 첫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0억개 이상 달성한 대표 제품 불고기버거의 이색 라인업 2종을 오는 13일부터 한정 판매한다. ⓒ 롯데GRS


롯데리아의 불고기버거는 한국 전통 음식인 불고기를 패티로 가공해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빅불(Big Bulgogi)버거, △한우불고기버거 3종 등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는 제품이다.

롯데리아는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의 불고기버거를 더욱 새롭게 선보이기 위해 롯데리아 고유 제품이자 레전드버거로 회자되는 '오징어버거'와 접목한 신제품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를 출시했다.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버거는 '불고기 패티'와 오징어 원물이 씹히는 '오징어 패티' 총 두 장의 패티로 구성돼 든든함을 두배로 즐길 수 있으며, 달콤한 맛의 불고기 맛 소스와 중독성 있는 매운맛의 매운 갈릭 소스가 어우러져 '맵단(맵고 단 맛)'의 정석을 보여준다.

이와 함께 불고기버거에 베이컨과 토마토 토핑을 추가해 더욱 풍성해진 맛과 볼륨감을 자랑하는 '불고기 베이컨 버거'도 함께 선보였다.

13일 출시한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버거와 '불고기 베이컨' 버거는 전국 롯데리아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에 더해, 롯데리아는 스테디셀러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의 대표성을 강화하고자 신기술을 활용해 버거를 음악으로 만드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리아는 지난 6월 '버거, 음악이 되다!'의 슬로건으로 AI가 만든 BGM후보 음원을 고객이 직접 듣고 투표하는 'BGM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으며, 선정된 BGM을 가수 윤하가 직접 녹음해 롯데리아 공식 유튜브 '버거가게' 채널에서 공개했다.

또한, 불고기 BGM에 이어 오는 8월에는 가수 지올팍이 부른 새우 BGM(BurGer Music)도 공개 예정이다.

롯데GRS관계자는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버거는 롯데리아 대표 제품과 이슈 제품이 만나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제품이다"며 "추후에도 대표 제품 불고기버거를 새롭게 해석한 신제품 확대 예정으로 다양한 모습의 불고기버거 라인업에 고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전했다.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물만두로 여름철 만두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를 위해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바캉스족을 겨냥한 '물만두 비치볼 기획팩'을 한정 판매한다.

일반적으로 무더운 여름철은 찜기나 프라이팬을 주로 활용하는 만두의 비수기로 꼽힌다. 이에 청정원 호밍스는 비교적 조리 시간이 짧고 차갑게 즐길 수 있는 물만두에 집중해 이색 마케팅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 기획상품은 '호밍스 촉촉한 고기물만두(350g)' 2봉과 비치볼로 구성됐으며, 다 익으면 물 위에 동동 뜨는 물만두의 특징에서 착안해 물놀이 인기템 중 하나인 비치볼을 기획하게 됐다. 

물만두가 그려져 있는 비치볼을 물 위에 띄우면 커다란 물만두가 물에 둥둥 떠 있는 모습을 연출할 수 있어 재미를 더한다.

'호밍스 촉촉한 고기물만두'는 큼직한 국산 돼지고기와 신선한 국산 채소를 넣어 입 안 가득 채워지는 육즙과 채소즙이 일품이다. 또한 감자전분과 찹쌀가루를 섞어 쫄깃함을 자랑하는 만두피는 따뜻한 국물 안에 오래 있어도 쉽게 터지지 않고, 찬물에 헹궈 시원하게 먹거나 차가운 육수와 함께 편수 등으로도 즐길 수 있어 여름 별미로 제격이다.

호밍스 '물만두 비치볼 기획팩'은 전국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에서 1만개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아 소비자들이 호밍스 고기물만두를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물만두 모양의 비치볼 기획팩을 출시하게 됐다"며 "호밍스 물만두 비치볼과 함께 가족, 친구, 연인과 즐거운 여름휴가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의 대표 소주 브랜드 '진로'가 아트페어에 참여한다.

하이트진로가 13일부터 16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 아트페어 '어반브레이크2023'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미니 팝업스토어 '두껍라운지'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MZ세대들에 소주 브랜드 '진로'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예술과의 융합을 통한 브랜드 확장을 위해서다.

2019년 시작해 부산, 전주, 강릉 등 전국을 순회하며 운영해온 소주 굿즈 팝업스토어 '두껍상회'의 인기 콘텐츠를 그대로 재현했다. 브랜드 체험과 더불어 주류를 시음하고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아트페어에서 식음료(F&B) 부문의 한 축을 담당하며 주(酒)류와 예술간 융합을 통해 소주의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어반브레이크의 메인 게스트인 미국 뉴욕 출신의 세계적 그래피티 아티스트 '제이슨 네일러'와 협업해 아티스트의 감각으로 표현한 두꺼비 아트토이와 굿즈를 전시, 판매해 특색 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7월14일 오후 2시에는 제이슨 네일러가 대형 두꺼비 조형물에 현장에서 직접 페인팅을 하는 퍼포먼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다양한 주류 시음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뉴욕 맨해튼에서 진로 소주 칵테일로 소주의 위상을 높이는데 앞장서고 있는 코리안 바&레스토랑 '모노모노'에서 직접 참여해 새로운 칵테일을 선보인다. 진로와 일품진로를 베이스로 한 4종의 소주 칵테일을 일일 한정 메뉴로 맛 볼 수 있다.

12년산 목통 숙성 원액을 함유한 일품진로 오크43 역시 어반브레이크에서 최초 경험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예술 문화 축제의 장에서 진로만의 색깔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주브랜드로서 다양한 분야와의 융합 잠재력을 지닌 진로 콘텐츠의 확장성을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한편, 2020년을 시작으로 올해 4회째를 맞은 어반브레이크는 스트리트아트, 팝아트, 아트토이, 웹툰을 망라하는 도시예술거리(Urban & Street) 아트페어다. 주류와 비주류의 경계를 가로지르는 시각 예술의 끊임없는 도전으로 MZ세대를 비롯한 대중들의 열광을 이끌어내며 인기 아트페어로 자리잡았다. 

올해 작가 350명의 작품 3천여 점을 전시, 판매하는 등 지난해보다 더 큰 규모와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컴포즈커피가 오는 25일까지 컴포즈커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여름 시즌 메뉴 출시 기념 'SNS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포즈커피는 여름 신메뉴 2종 출시와 함께 무더위와 장마로 지친 소비자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깜짝 이벤트를 준비했다. 지난 1일 출시된 신메뉴 2종 △국내산 수박주스 △라임애플 스파클링은 시원하고 달콤한 과일이 사용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국내산 수박주스는 신선하면서도 고품질의 국내산 수박을 통째로 갈아 넣어, SNS 상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라임애플 스파클링은 시원한 라임애플과 톡 쏘는 사이다 그리고 아삭한 사과 청이 더해진 스파클링 음료다.

참여 방법은 개인 인스타그램에 컴포즈커피 공식 인스타그램 주소를 태그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신메뉴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된다. 컴포즈커피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되며 인증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는 28일 발표되며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1명에게 경품을 차등 증정한다. 경품은 △1등 발뮤다 선풍기 그린팬S(1명) △2등 컴포즈커피 5만 원권(10명) △3등 컴포즈커피 1만 원권(20명) 등이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소비자들이 직접 만든 트렌드를 활용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롯데웰푸드는 공식 인스타그램 SNS채널 '스윗스타그램(@lotte_sweet_sta)'과 '아이스스타그램(@lotte_ice_sta)'에서 오는 21일까지 '빵빠레 샷' 인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소비자들이 직접 만든 트렌드를 활용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 롯데웰푸드


'빵빠레샷'은 지난 5월 말 K-POP 팬덤 사이에서 생겨난 소비자 트렌드다.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인형 굿즈 등을 빵빠레 케이스에 담아 인증샷을 찍는 방식이다. 귀여운 비주얼 덕분에 K-POP 팬덤 사이에서 빵빠레는 '덕질 필수 아이템'으로 통하기 시작했다. 일반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자신의 애장품이나 반려동물을 자랑하는 인증샷 트렌드로 확산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소비자가 만든 트렌드를 바탕으로 소통 강화에 나섰다. SNS 채널에서 6월 빵빠레의 언급량이 지난달 대비 5배 이상 폭증한 것을 포착한 롯데웰푸드는 빵빠레샷 이벤트를 즉시 진행했다. 6월 중순부터 말까지 진행된 1차 이벤트에서는 500명 이상의 참가자가 몰렸고, 팔로워가 30만명이 넘어가는 유명 인플루언서도 인증에 참여할 정도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미처 참여하지 못한 소비자들의 요청에 2차 이벤트도 추가 진행 중이고 오는 21일까지 응모를 받는다.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자랑하고 싶은 귀여운 인형이나 반려동물과 함께 빵빠레 샷을 인증하고 롯데웰푸드 인스타그램 채널 '스윗스타그램'과 '아이스스타그램'에서 응모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꾸준하게 MZ세대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는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21년 말에는 MZ세대의 아이디어로 기획된 한정판 돼지바를 선보인 바 있다. 공모전을 통해 모인 고객의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으로 구현한 것으로 일종의 '팬슈머(팬+컨슈머)' 제품 사례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지속적인 소비자 트렌드 모니터링을 통해 소비자와 재미있는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여름 시즌을 맞아 납작 복숭아를 활용한 롤케이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MZ세대를 중심으로 복케팅(복숭아+티켓팅)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납작복숭아의 맛을 그대로 반영한 점이 큰 특징이다.

파리바게뜨의 '납작 복숭아 롤케익'은 핑크빛 케이크 속에 부드러운 크림을 비롯하여 향긋한 납작 복숭아 잼을 넣어 달콤한 풍미와 아삭아삭한 식감 까지 즐길 수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여름 시즌 색다른 맛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인기 과일인 납작 복숭아의 풍미를 가득 담은 롤케이크를 선보이게 됐다"며 "선물용으로도 제격인 향긋한 '납작 복숭아 롤케익'을 꼭 한번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춘식이(라춘듀오)'와 협업한 7월 이달의 맛 '라이언 망고 마카롱'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프렌즈 비치 세트'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프렌즈 비치 세트'는 △비치볼 △비치타월 △비치백 3종을 한 세트로 구성했다. '비치볼'은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크기에 카카오프렌즈 대표 캐릭터 춘식이의 얼굴을 담아 마니아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라춘듀오를 사랑스럽게 표현한 '비치타월'은 넉넉한 크기와 부드럽고 도톰한 초극세사 소재로 제작해 실용성을 더했다. '비치백'은 옆면에 라춘듀오가 얼굴을 내미는 귀여운 디자인에 생활 방수 기능을 더한 제품으로, 워터파크, 바다, 계곡 등 물놀이와 함께하는 여름휴가에 활용하기 제격이다.

배스킨라빈스는 굿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라이언을 닮은 7월 이달의 맛 '라이언 망고 마카롱'의 인기에 힘입어 라춘듀오의 귀여움에 실용성까지 더한 굿즈 세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배스킨라빈스가 라춘듀오와 준비한 여름휴가 필수템과 함께 시원한 7월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