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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hy·롯데칠성음료·일동후디스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7.18 23:40:06
[프라임경제] 7월18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행사 소식.

hy가 자사몰 '프레딧'을 통해 '호우섬 홍콩밀크티(이하 홍콩밀크티)'와 '호우섬 라조장(이하 라조장)'을 판매한다.

hy가 자사몰 '프레딧'을 통해 '호우섬 홍콩밀크티'와 '호우섬 라조장'을 판매한다. ⓒ hy


호우섬은 전국 17개 매장을 보유한 외식 브랜드다. 홍콩 현지 일상식을 콘셉트로 건강한 요리를 제공한다. 신제품 홍콩밀크티는 누적 판매량 15만잔에 이르는 호우섬의 시그니처 메뉴다.

hy는 제품화를 위해 홍콩밀크티 본연의 맛 구현에 공을 들였다. 스리랑카 산(産) 얼그레이 홍차로 풍미를 높이고, 호우섬의 특제 레시피로 우유를 블렌딩해 부드러움을 더했다. 취향에 따라 데워 먹거나 '타피오카 펄'을 넣어 버블티로도 즐길 수 있다.

라조장은 호우섬 메뉴에 빠지지 않는 특제소스다. 고추맛 기름에 말린 고추, 대파, 마늘을 넣어 만든다. 소량만 넣어도 얼큰함과 감칠맛을 살려준다. 국물, 볶음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며 각종 튀김, 만두, 바게트 빵에 얹어 먹어도 좋다.

김동건 hy 마케팅담당은 "이번 신제품은 프레딧을 통해 소비자가 일상 속 미식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으로 차별화된 브랜드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y는 프레딧 내 단독 론칭 제품 확대를 통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가고 있다. 유제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까지 카테고리도 다양하다. 최근 선보인 '뭴러스 오메가3'와 'NK7714 하이퍼 부스팅 앰플'이 대표적이다.

롯데칠성음료가 복숭아, 패션후르츠 과즙을 첨가한 '핫식스더킹 크러쉬 피치'를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업무나 공부를 위한 집중력 강화 목적 외에도 에너지 드링크의 다양한 맛을 중요시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핫식스더킹 크러쉬 피치를 선보인다.

핫식스더킹 크러쉬 피치는 '핫식스더킹'의 첫 과즙 제품군으로 달콤한 복숭아와 상큼한 패션후르츠가 더해진 풍부한 과일 맛이 특징이다. 과라나추출분말, 타우린, 마카추출분말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복숭아를 연상시키는 진분홍색 패키지를 통해 원재료의 톡톡 튀는 색감을 표현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에너지 충전과 함께 풍부한 과일 맛을 즐길 수 있는 핫식스더킹 크러쉬 피치를 통해 달콤하고 상큼한 맛의 향연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핫식스더킹은 지난 5월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에너지 드링크의 역동성과 강렬함을 강조했다. 신제품 '핫식스더킹 크러쉬 피치'를 포함해 '핫식스더킹 파워', 저칼로리 '핫식스더킹 포스', '핫식스더킹 러쉬', 제로 칼로리 '핫식스더킹 제로' 등 총 5종의 제품 구성으로 다양한 소비자 기호를 만족시킬 계획이다

일동후디스가 '통째담은 두유' 2종의 영양 성분을 강화해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통째담은 두유는 일반 두유와는 달리 콩을 껍질째 통째로 갈아 만드는 방식으로 만들어 식이섬유는 물론 콩에 함유된 항산화 기능 성분을 살리고 뼈 건강 위한 칼슘 등 14종의 영양 성분을 담아 건강을 챙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췄다.

이번 리뉴얼된 제품은 비지 제거 없이 국산 대두와 국산 서리태를 각각 통째로 갈아 맛과 영양을 온전히 담은 프리미엄 영양 두유로 오리지널과 검은콩, 총 2종으로 구성됐다. '

통째담은 두유(오리지널)'는 국산 100% 대두의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에 건강곡물 렌틸콩, 병아리콩을 더해 풍부한 영양소를 담백하고 깔끔한 플레인 맛으로 즐길 수 있으며, '통째담은 두유 검은콩'은 국산 100% 서리태에 검은콩, 검은깨, 흑미를 더해 빈틈없는 영양소를 고소하고 풍부한 맛으로 즐길 수 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통째담은 두유는 건강한 한끼 식사 대용으로 두유를 찾는 소비자를 위해 식물성 단백질에 풍부한 영양소를 가득 담은 음료 제품"이라며 "입맛 없기 십상인 여름철, 통째담은 두유와 함께 온가족 누구나 간편하고 맛있게 영양 보충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통째담은 두유는 현재 쿠팡, 네이버쇼핑, 카카오쇼핑 등 온라인에서 구매 가능하며, 향후 오프라인 유통 채널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오리지널블랙라벨치킨'을 재출시했다.
 

ⓒ KFC

이번에 재출시 되는 '오리지널블랙라벨치킨'은 KFC의 시그니처 메뉴인 ‘오리지널치킨’을 프리미엄 순살로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지난 2020년에 첫 선을 보인 바 있다.
 
판매 종료 후에도 재출시 요청이 역대 최다를 기록할 정도로 많아 2021년에 재출시되기도 했으며, 최근에도 계속되는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2년여만에 다시 선보이게 됐다.
 
재출시된 오리지널블랙라벨치킨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부드럽고 촉촉한 다리살과 오리지널치킨의 고소하면서도 짭짤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특히 이번에는 한국인의 입맛과 기호에 맞게 짠맛을 살짝 낮추는 등 고객 친화적인 맛으로 업그레이드했다.
 
KFC는 오리지널블랙라벨치킨이 고객 반응이 좋았던 메뉴인 만큼 KFC 치킨 매니아와 오리지널치킨을 선호하는 고객, 순살을 좋아하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인 메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FC 관계자는 "KFC만의 11가지 비밀 양념 레시피와 고압쿠킹 방식으로 조리해 고소하고 짭짤한 오리지널치킨 특유의 맛을 순살로 즐길 수 있을 것이다"며 "닭다리 통살로 더욱 풍미 있게 돌아 온만큼 많은 고객들이 다시 한번 오리지널블랙라벨치킨을 맛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 코카-콜라는 사용된 투명 음료 페트병이 다시 페트병으로 태어나는 '보틀투보틀' 순환경제를 일상 속에서 보다 쉽고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이마트와 협력을 바탕으로 이마트 및 트레이더스 4개 매장에서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4 오프라인 체험존을 운영한다.

한국 코카-콜라의 '원더플 캠페인'은 소비자들이 올바른 분리배출과 사용된 플라스틱의 순환경제를 일상 속에서 경험하고 동참할 수 있도록 마련한 소비자 동참형 자원순환 캠페인이다. 2020년 12월 시즌1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4번의 시즌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플라스틱 용기가 고품질의 자원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알려왔다. 올해 6월 시작된 시즌4는 한국 코카-콜라의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는 이마트, SSG닷컴, G마켓, 블랙야크, 요기요, 테라사이클, WWF(세계자연기금)이 파트너사로 참여한다.

이번 원더플 캠페인 오프라인 체험존은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매장 4개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페트병 제품을 구매하는 최접점에서 투명 음료 페트병의 자원으로써의 가치와 ‘보틀투보틀’ 순환경제 의미를 알린다는 취지와 더불어, 온라인으로 원더플 캠페인에 참여하지 못한 소비자들이 오프라인에서 캠페인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첫 매장인 이마트 용산점 지하 2층에 마련된 체험존을 찾는 소비자들은 직접 가져온 투명 음료 페트병을 수거함에 넣고, 수량에 따라 '코카-콜라 알비백'과 '콬따', 이마트 '투모' 인형, SSG닷컴 '머그컵' 및 '쓱카 라벨제거기', 요기요 '다회용 수저세트' 등 다양한 리워드와 교환할 수 있다. 수거함에는 음료 페트병이 새로운 페트병으로 탄생되는 과정을 전시해, 이마트를 방문하는 소비자들이 '보틀투보틀' 순환경제를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원더플 캠페인 시즌4 오프라인 체험존은 13일부터 26일까지 이마트 용산점에서 첫 운영되며, 이후 이마트 2개 매장과 트레이더스 1개 매장에서 각 2주씩 순차 운영될 예정이다. 평일 오후 1시부터 9시, 주말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중 언제든지 방문할 수 있다.

한국 코카-콜라 관계자는 "원더플 캠페인이 해를 거듭할수록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재활용 캠페인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마트와의 협업을 통한 오프라인 체험존은 소비자 접점의 다양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플라스틱 문제는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는 인식을 바탕으로, 소비자는 물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해 '보틀투보틀' 실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관장의 베스트셀러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얇은 필름제형으로 즐길 수 있는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이 출시됐다.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은 구강용해필름(ODF, Orally Dissolving Film)에 정관장의 기술로 홍삼농축액을 압축시킨 필름형 제품이다. 하루 한 장으로 홍삼의 기능성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으며, 1일 섭취량당 열량 0㎉인 제로칼로리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초경량 개별포장으로 지갑 및 포켓에 챙겨 휴대가 간편한 점도 장점이다. 여행이나 클라이밍·테니스 등 활동적인 운동 중에 피로가 쌓이거나 빠른 홍삼 흡수가 필요할 때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정관장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행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등의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정관장을 대표하는 100%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인 '홍삼정'은 시대와 고객의 니즈에 맞춰 진화를 거듭해왔다. 특히 2012년에는 '홍삼정'에 정제수만을 더한 스틱 제형인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출시되면서 간편함과 휴대성을 한층 개선해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젊을 때부터 건강관리에 힘쓰는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도 맞아 떨어지면서 높은 인기를 구가했는데, 실제로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연매출은 2015년 480억원, 2016년 1300억원, 2018년에는 1900억원을 기록하는 등 꾸준히 성장해 누적 매출액 1조3000억원을 돌파한 메가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KGC인삼공사는 변화하는 트렌드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기존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성공을 뒤이을 차세대 에브리타임으로 흡수율과 섭취 편의성을 한층 개선한 필름제형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구강용해필름은 물이 필요 없고, 알약이나 캡슐 등을 삼키기 어려운 사람들도 손쉽게 섭취할 수 있어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떠오르는 제형이다"며 "정관장은 기존 에브리타임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보다 많은 고객들이 간편하게 홍삼의 효능을 누릴 수 있도록 필름 제형의 에브리타임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한편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은 정관장 직영매장, 백화점을 비롯하여 정관장몰,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 60매를 구매하신 고객에게는 20매를 추가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프리미엄 원두의 진한 풍미를 살린 '콜드브루 커피추출액' 2종을 출시한다.

ⓒ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는 여름철 콜드브루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것을 반영해 원두 본연의 깊은 맛과 향을 살린 콜드브루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콜드브루는 직접 커피를 내려 마시는 것에 비해 간편하고, 취향에 맞게 다양한 레시피를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신제품은 '콜드브루 커피추출액 케냐'와 '콜드브루 커피추출액 디카페인' 2종으로 출시된다. 먼저, '콜드브루 커피추출액 케냐'는 비옥한 화산토 지역인 아프리카 대표 커피 산지 케냐의 프리미엄 원두를 추출했다. 풍부한 바디감과 함께 은은한 과일향이 특징으로 호불호가 갈리지 않아 커피 입문용으로 안성맞춤이다.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을 위한 '콜드브루 커피추출액 디카페인'은 콜롬비아산 원두를 사용해 맛이 부드럽고 고소하다.

2종 모두 일반적인 추출방식보다 물과 원두의 접촉 면적이 넓은 분무 분사식 추출 방법을 사용해 풍미가 깊고 깔끔하다. 취향에 맞게 물로 농도 조절이 가능하고 우유나 탄산수, 아이스크림 등에 넣어 마시거나 맥주, 소주 등과 섞어 칵테일로도 즐길 수 있다.

대상다이브스 관계자는 "여름철 수요가 높은 콜드브루 커피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 경험으로 높아진 고객들의 기준에 충족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제품 '콜드브루 커피추출액' 2종은 복음자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해 카페 전문 쇼핑몰 씨엔티마트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가 스페인 남부 후미야 지역과 북동부 프리오랏 지역 대표 와인 2개 브랜드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기존 스페인 브랜드 10개 외 라인업을 확대했다.

스페인 북동부 지역 카탈루냐 남부 프리오랏(Priorat)은 내륙언덕 지형으로 해발 750m까지 포도밭이 형성되어 있다. 밤과 낮의 큰 일교차로 인해 당도가 높으면서도 상큼한 좋은 품종의 포도가 생산된다. 스페인 전역에서 10년간 최상의 품질을 유지한 지역에 부여하는 DOCa(Denominacion de Origen Calificada) 등급을 획득한 두 곳 중 한 곳이다.

이런 프리오랏 지역을 대표하는 ‘페레 보베(Ferrer Bobet)’ 와이너리는 유명 와인 만화 '신의 물방울 11번째 사도'로 소개되기도 했다.

특히, 페레 보베의 '리코렐냐' 토양은 햇빛과 열을 반사해 포도 뿌리가 깊게 내려가는 특징이 있다. 열매의 완숙을 돕고 생장기 내내 충분한 수분을 저장하기 때문에 일부 정상급 와이너리 품종이 이런 토양에서 재배된다.

또한 페레 보베는 특별히 선별된 포도밭에서 100년 이상 수령한 카리녜냐(높은 산도와 탄닌을 보유한 적포도 품종)와 그르나슈(따뜻한 기후에서 잘 완숙되고 당도가 높은 적포도 품종)를 사용한다.

'페레 보베 비니예스 바이에스'는 카리녜냐 86%, 그르나슈 14% 비율로 활용했고 정제와 여과없이 병입 후 11개월간 숙성한 와인이다. 진한 루비색으로 과실향이 강하고, 밸런스가 뛰어나며 산미가 잘 다듬어져 있다.

'페레 보베 셀렉시오 에스페이알 비니예스 바이에스'는 카리녜냐 품종 100%로 역시 정제와 여과없이 병입 후 15개월간 숙성한 와인이다. 진한 루비색으로 과일의 산도가 받쳐주는 꽃향이 나고, 다양한 풍미가 있어 복합미가 느껴진다.

스페인 남부 후미야 지역은 와인 양조 역사가 5000년을 넘어 '후미야 와인은 곧 스페인 와인의 역사'라고 일컬어진다. 후미야는 지중해 연안과 험한 만차 고원 사이에 위치해 고온 건조한 독특한 기후를 가지고 있다.

'파라헤스 델 바이에(Parajes Del Valle)' 와이너리는 전통적 친환경 유기농 재배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포도원을 임대, 수확량 일정분을 임차영농업자에게 제공하는 시스템 '테라헤(Terraje)'를 활용해 양질의 포도를 공급받고 있다.

'파라헤스 델 바이에 모나스트렐(Monastrell)'은 후미야 지역의 토착 품종인 '모나스트렐'을 100% 활용했고, 빛나는 루비색을 띄는 레드와인이다. 부드러운 탄닌과 끝맛이 지속적인 면이 인상적이다. 하이트진로는 이번에 파라헤스 델 바이에 보발 로제(Bobal Rose), 파라헤스 델 바이에 마세라시옹 마카베오(Maceracion Macabeo), 파라헤스 델 바이에 마카베오(Macabeo)도 함께 출시한다.

스페인 와인 6종은 현대백화점(목동점, 판교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해태제과의 이탈리아 프리미엄 젤라또 '빨라쪼 델 프레도'가 여름철 인기 과일 '멜론'을 활용한 신메뉴 2종을 선보인다. 지난달 선보인 '수박'에 이은 여름 시즌 메뉴 2탄으로 달콤 향긋한 멜론으로 만든 '멜로네 젤라또'와 '멜로네 프레도'다.

이탈리아어로 멜론을 뜻하는 멜로네(Melone) 메뉴는 7월15일부터 전국 빨라쪼(PALAZZO)와 지파시(G.FASSI)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충남 논산에서 갓 수확한 고당도 멜론 원물에 국내산 生우유를 더해 만든 프리미엄 젤라또라 더 특별하다. 과육을 젤라또 속에 그대로 갈아 넣어 멜론 본연의 맛과 향이 살아있고, 생우유라 더 부드럽고 풍미도 한층 더 진하다.

멜로네 젤라또를 갈아만든 프레도는 신선한 젤라또 맛은 그대로, 우유의 부드러움과 얼음이 더해져 시원한 음료로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빨라쪼 관계자는 "여름철 대표 과일 멜론의 달콤함과 우유의 풍미를 동시에 담은 프리미엄디저트 2종"이라며 "지난달 선보인 수박과 함께 여름 제철 젤라또로 시원하게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시 강서구 5성 메이필드호텔의 궁중 한정식당 봉래헌은 삼복 더위에 지친 몸과 입맛을 살려줄 반가의 보양식 '한우 너비아니구이'와 '잣국수'를 선보인다.

먼저 궁중과 양반가에서 즐겼던 전통음식인 '한우 너비아니구이'는 육즙이 풍부한 한우를 얇고 넓적하게 저밀어 특제 양념을 잘 스며들게 바른 후 석쇠에 구운 정성 가득한 보양식으로 맛뿐만 아니라 활력을 돋우며 건강까지 챙긴다.

이와 함께 제공되는 영양 가득하고 고소함 맛이 일품인 '잣국수'는 필수 지방산이 풍부해 피부건강은 물론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되어 혈압 유지에 도움이 되는 가평 잣을 갈아 넣은 건강별미로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고 무더운 여름철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한국 고유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는 봉래헌에서 귀한 식재료를 엄선해 준비한 보양식의 가격은 6만원이며 주중에 한해 8월31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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