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웅진식품·배스킨라빈스·오비맥주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7.21 17:59:29
[프라임경제] 7월21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행사 소식.

웅진식품이 인기 캐릭터 '캐치! 티니핑' 어린이 음료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한다.

웅진식품이 인기 캐릭터 '캐치! 티니핑' 어린이 음료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한다. ⓒ 웅진식품


'캐치! 티니핑' 어린이 음료 스페셜 패키지는 지난 6월 출시된 신제품 음료 5종과 랜덤 굿즈가 담긴 한정 판매 제품으로 웅진식품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랜덤 굿즈 제외 시 음료만 구성된 패키지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캐치! 티니핑' 어린이 음료 전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음료 리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웅진식품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리뷰 작성 시 네이버페이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캐치! 티니핑 이모션 캐슬 로열부티크’ 이용권(3명), ‘캐치! 티니핑’ 어린이음료 1박스(10명)를 증정한다.

한편, '캐치! 티니핑' 어린이 음료는 200mL의 작은 용량에 어린이들이 편하게 마실 수 있는 푸시-풀(Push-Pull) 형태의 캡이 적용됐다. 과일맛의 혼합음료 3종과 국산 유기농 곡물을 사용한 차음료 2종으로 구성됐으며, 온 가족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착색료와 보존료를 없애고 몸에 좋은 원료만 담아냈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춘식이(라춘듀오)'와 협업한 7월 이달의 맛 '라이언 망고 마카롱' 인기에 힘입어 '카카오프렌즈 트래블 캐리어'를 굿즈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카카오프렌즈 트래블 캐리어'는 여름철 여행이나 야외활동 시 활용할 수 있는 굿즈로, 귀여운 라춘듀오가 망고를 들고 있는 모습을 활용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사이즈는 19인치로 넉넉한 수납이 가능하며, 4단 조절이 가능한 손잡이를 사용해 기능성을 강화했다. 또한, 가방과 바퀴 부분을 분리할 수 있고, 유연한 폴리에스터 소재로 만들어져 접이가 가능해 보관도 용이하다.

배스킨라빈스는 굿즈 출시를 기념해 27일까지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내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해피앱),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쿼터 사이즈 이상 사전예약 시 '트래블 캐리어'를 5000원 가격 혜택이 적용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28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쿼터 사이즈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또, 28일부터 8월6일까지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경우, 3000원의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단, 굿즈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

오비맥주 카스가 여름철 무더위를 날려줄 화려한 라인업과 워터쇼로 구성된 초대형 야외 뮤직 콘서트 '2023 카스쿨 페스티벌(CassCool Festival)'을 오는 8월19일 서울랜드 피크닉광장에서 개최한다.

'2023 카스쿨 페스티벌'은 K팝, EDM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과 각종 이벤트를 한곳에 마련해 소비자들에게 어느 때보다 신나는 여름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카스가 엔데믹 후 첫여름을 맞아 전개 중인 '카스쿨 캠페인'의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엑소에스씨(EXO-SC), 하이라이트(Highlight), 정세운, 선우정아, 지올팍(Zior Park), 홀리뱅(HolyBang), 릴러말즈(Leellamarz) 등 인기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한다.

이번 카스쿨 페스티벌은 태국의 대표적인 물 축제 '송크란'의 현지 제작사와 협업해, 물을 활용한 환상적인 특수 효과와 공연으로 더 큰 기대를 모은다. 카스는 식용 색소를 사용한 컬러워터로 카스 브랜드를 상징하는 블루 컬러를 관객들의 의상에 물들이며 현장을 뜨거운 열기로 가득 채울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나만의 카스 굿즈 만들기, 초대형 카스캔 포토존 등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최근 출시되어 인기몰이 중인 여름 한정 신제품 '카스 레몬 스퀴즈'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브랜드 존도 마련된다. 카스가 LF의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페이드클럽서울’과 협업해 출시한 티셔츠, 모자 등 패션 제품 6종도 단독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티켓은 위메프에서 단독 판매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카스쿨 공식 홈페이지나 카스 SNS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앞서 선판매된 블라인드 티켓과 얼리버드 티켓은 각각 오픈 2분, 12분 만에 매진되며 다시 돌아온 카스만의 여름 페스티벌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는 포켓몬코리아와의 협업 신메뉴, MD상품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음에 따라 후속 MD '뮤 투명비치백'은 사전 예약 주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는 포켓몬코리아와의 협업 신메뉴, MD상품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음에 따라 후속 MD '뮤 투명비치백'은 사전 예약 주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더벤티


더벤티는 포켓몬코리아 협업을 통해 출시한 신메뉴 아이스 블렌디드 2종과 MD 상품 ‘포켓몬 랜덤 키링'이 '포켓몬 팬'들과 기존·신규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따라 후속 MD인 '뮤 투명비치백'의 경우 고객 구매 편의를 위해 더벤티 앱을 통해 7월 24일 사전 예약 주문을 진행할 예정이다.

'뮤 투명비치백'을 사전 예약 주문하려면 더벤티 멤버십 앱 '픽업주문' 팝업 창에서 'MD 사전예약'을 선택 후, 픽업 일시와 매장을 설정하면 된다. 정확한 수령일은 더벤티 앱을 통해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더벤티 관계자는 "포켓몬코리아 협업 후속 MD인 '뮤 투명비치백'은 고객들이 원하는 날짜에 구매할 수 있도록 사전 예약 방식으로 진행된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더벤티가 되겠다"고 말했다.

풀무원식품의 반려동물 식품 브랜드 '풀무원아미오'가 무더위에 영양 보충이 필요한 반려견의 원기 회복을 위한 보양식(80g/3,600원)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인식하는 펫 휴머니제이션 문화가 확산되며 반려동물의 영양식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풀무원은 건강한 재료를 사용해 반려견을 위한 영양 가득 보양식 '아미오 자연담은 삼계탕'과 '아미오 자연담은 두부황태탕'을 선보인다.

풀무원아미오 보양식은 동물복지 닭고기, 황태, 두부 등 풀무원이 엄선한 휴먼그레이드 건강 재료에 신선한 채소를 듬뿍 넣어 입맛 없는 여름철 반려견의 원기를 회복시켜줄 제품이다. 영양과 함께 맛까지 고려한 설계로 반려견의 기호도를 대폭 높였다.

'아미오 자연담은 삼계탕'은 동물복지 농장에서 건강하게 자란 풀무원 닭가슴살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오랜 시간 우려낸 감칠맛 높은 육수에 부드러운 동물복지 닭가슴살 20%를 넣었으며 두부까지 더했다. 여기에 고구마와 당근을 추가해 포만감과 영양분을 높이고, 국내산 한천을 사용해 건강하게 설계했다.

'아미오 자연담은 두부황태탕'은 단백질과 칼슘, 인 등 반려견에게 필요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국내산 황태를 18%를 넣었으며, 식물성 단백질의 대표 식품인 풀무원 두부도 15% 넣었다. 황태는 깨끗이 여러 번 씻어 염분 등의 걱정 없이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다. 두부황태탕 또한 고구마와 당근 등을 듬뿍 넣었다.

제품은 단독 급여하거나 건식 사료에 섞어 먹여도 좋다. 여름철 더위로 입맛이 떨어진 반려견, 출산이나 수술을 마친 반려견, 영양 보충이 필요한 반려견, 입맛이 까다로운 반려견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또한 필요한 양만큼 편리하게 급여할 수 있도록 1회분 80g 파우치 포장으로 설계했다. 제품은 상온 보관이 가능하며, 별도의 조리 없이 개봉 후 그대로 먹일 수 있다.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초복에 이어 중복에도 한정 치킨 버켓을 구성해 할인 판매한다.
 
KFC는 복날에 치킨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2가지 치킨 메뉴를 담은 버켓을 구성, 23일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중복 한정 치킨 버켓은 닭다리 통살로 만든 순살 '블랙라벨치킨'과 고객들의 재출시 요청에 다시 선보인 '오리지널블랙라벨치킨'을 각각 4조각씩 담았다. 가격 역시 기존 치킨 버켓은 물론 치킨나이트로 구매했을 때 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주문은 매장 방문 및 KFC 앱을 활용한 딜리버리, 징거벨오더를 통해 할 수 있다.
 
KFC는 중복 한정 치킨 버켓이 현재 진행 중인 복날 프리퀸시 프로모션의 미션 메뉴이자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오리지널블랙라벨치킨을 추가한 만큼 만족도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양식품은 쿠티크 브랜드의 신제품 '쿠티크 투움바파스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삼양식품은 쿠티크 브랜드의 신제품 '쿠티크 투움바파스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 삼양식품


신제품 쿠티크 투움바파스타는 풍미 진한 투움바 소스에 넓고 납작한 페투치네 스타일의 건면을 더해 투움바파스타 본연의 맛과 비주얼을 그대로 재현한 제품이다.

부드러우면서도 진한 크림소스의 맛을 담은 액상소스와 함께 레드페퍼와 새우의 감칠맛을 더한 분말스프를 추가로 구성해 은은한 매콤함이 가미된 꾸덕한 크림소스를 완성했다. 이와 함께 파스타의 풍미를 살려주는 양송이, 감베리를 후레이크로 넣어 맛에 깊이를 더했다.

삼양식품은 쿠티크 브랜드의 차별화된 건면의 식감을 더욱 살리기 위해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한 용기면 제품으로 개발했고, 전자레인지를 활용해 조리의 편의성과 음식의 완성도를 높였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쿠티크 트러플파스타에 이어 두번째로 선보이는 쿠티크 파스타 시리즈로 프리미엄 건면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 쿠티크 브랜드를 통해 삼양식품 건면 제품군을 확대하고 시장 점유율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프랑스 프리미엄 시럽 브랜드 '모닌(MONIN)'이 신제품 '모닌 제로(ZERO) 돌체' 라인 3종을 국내 출시했다고 밝혔다.

모닌 제로 라인은 기존 스테디셀러인 돌체 3종 라인업을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와 '제로' 트렌드에 맞춰 재해석해 출시한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바닐라, 헤이즐넛, 카라멜 플래이버로 구성되었으며, 제로 슈가 및 제로 칼로리 제품으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관리를 선호하는 소비자들도 즐길 수 있다.

국내 총판을 맡고 있는 커피앤칵테일(CNC)은 "식품업계를 휩쓴 '제로' 트렌드에 따라 더욱 다양해진 국내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고자 국내에서도 제로 칼로리 및 제로 슈가 시럽을 맛볼 수 있는 모닌 제로 라인을 선보였다"며 "기존의 돌체 라인과 더불어 새롭게 출시한 모닌 제로 3종도 국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여름 시즌을 맞아 건강한 아이스크림 브랜드 '라라스윗'과 협업한 신제품을 전 매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뚜레쥬르는 13일 뚜레쥬르 제일제당센터점에서 '밀키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팝업을 오픈했다. 신제품을 먼저 만날 수 있는 기회 및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며 라라스윗과의 컬래버레이션 소식을 알린 바 있다. 19일부터는 팝업 이벤트에서 인기를 입증한 컬래버 신제품을 전 매장에 출시한다.

신제품은 '라라스윗 생우유 아이슈크림' '라라스윗 생우유 쉬폰' 등 2종이다. 이외에도 라라스윗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생우유 파인트' 및 '멜론 파인트' '라라스윗 모나카' '라라스윗 빵샌드' 등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빽다방은 코스메틱 브랜드 ‘키르시 블렌딩’과 협업한 음료 2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키르시 블렌딩은 체리 심볼로 유명한 코스메틱 브랜드다. ‘키르시 블렌딩 파인’은 파인애플 베이스와 체리 베이스를 한 잔에 담았다. ‘키르시 블렌딩 콜라’는 콜라와 얼음을 블렌딩 한 뒤 에스프레소 샷과 체리 베이스를 함께 담아냈다.

빽다방은 키르시 블렌딩 음료 1잔 구매 시 볼 전용 마스크팩(키르시 블렌딩 모이스처 체리 팩) 1매를 증정한다. 행사는 매장별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며, 매장 사정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글로벌 티(Tea)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스파클링 티 플랫폼을 론칭하고 신제품 5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파클링 프룻티는 건강한 단맛의 자일로스를 사용해 칼로리 부담을 낮추었다. 

'트로피칼 스파클링 티'는 상큼한 파인애플과 패션후르츠를 자스민 그린티와 블렌딩한 메뉴다. ‘청귤 스파클링 티’는 자스민 티에 청귤을 넣었다. '오리지널 스파클링 티'는 공차를 대표하는 오리지널티(블랙티 / 우롱티 / 자스민 그린티 / 얼그레이티)를 베이스로 한 메뉴다.  

콤부차도 공차만의 노하우를 더해 스파클링 음료로 탄생했다. '오리지널 콤부차+알로에'는 공차 찻잎을 활용한 콤부차에 탄산과 알로에를 더했다. 또 '패션 프룻 히비스커스 콤부차'는 콤부차에 탄산과 패션 프룻 히비스커스를 더했다.
 
공차코리아는 이번 '스파클링 티& 콤부차' 출시와 더불어 페어링 하기 좋은 푸드 신메뉴 '핫델리 샌드위치 시리즈'를 함께 선보였다. 신제품은 '베이컨 에그 브리오쉬, 크루아상 샌드위치, 핫 치킨 모짜렐라 토스트' 총 3종이다.

공차코리아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대학로 마로니에점과 부산 광복점에 컨셉 스토어를 8월2일까지 운영한다. 현장엔 스파클링을 형상화한 포토존과 커스텀 스티커팩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선착순 즉석복권 및 레터링 풍선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공차 멤버십 앱을 통해 7월25일부터 8월4일까지 11일간 '트리플 스탬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파클링 티  5종 중 한 잔을 구매하면 공차 멤버십 앱 스탬프 3개가 적립되며 스탬프는 10개당 무료 음료 1잔으로 교환할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