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한국파파존스·웅진식품·반올림피자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7.24 16:07:11
[프라임경제] 7월24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행사 소식.

한국파파존스가 치킨 프랜차이즈에 도전장을 내민다.

ⓒ 한국파파존스


한국파파존스는 자체 치킨 프랜차이즈 '마마치킨'을 공식 론칭하고 마포구 용강동에 본점(마포점)을 오픈,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마마치킨은 전 세계 입맛을 사로잡은 오리지널 미국 치킨을 구현하는데 주력해 K-치킨으로 대표되는 국내 치킨 시장에서 차별화된 콘셉트로 경쟁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미국에서 탄생한 후라이드 치킨과 치킨윙을 메인으로 내세우고 있으며 MZ세대 트렌드에 발맞춰 취향에 따라 다양한 베이스소스 와 디핑소스를 선택, 개인 기호대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마마치킨의 케이준 스타일 치킨은 마일드와 스파이시 2종으로 선보인다. 여기에 다수의 테스트를 거쳐 구현한 오리지널 미국정통소스 10종 또는 매운양념과 마늘간장 등 한국식소스 3종 가운데 취향에 따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마마치킨은 건강한 치킨을 표방하며 모든 메뉴는 100% 국내산 계육을 사용한다.

매장 인테리어는 모던한 디자인의 이국적인 콘셉트로 미국식 치킨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어필하는 데 주력했다. 여기에 키오스크와 테이블용 아이패드 주문방식을 활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한국파파존스는 지난 21일 마마치킨 본점 오픈식을 시작으로 연내 직영 2호점 오픈, 내년부터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확대해 오는 2035년까지 전국 1000여개 매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마마치킨 본점은 홀 서비스와 테이크아웃이 모두 가능한 캐주얼 펍 레스토랑 콘셉트로, 2호점은 배달과 테이크아웃 전문점이다. 향후 출점하는 매장 역시 이 같은 2가지 콘셉트로 나뉘어 운영된다.

전중구 사장은 "국내 치킨시장은 K-치킨으로 불리는 한국식 치킨이 대세인 상황이지만 마마치킨은 치킨의 가장 기본이자 본질이라 할 수 있는 미국식 오리지널 스타일로 정면승부에 나섰다"며 "좋은 재료로 최고 품질의 피자를 선보여온 한국파파존스의 DNA를 마마치킨에 그대로 이식해 마마치킨 역시 고객분들께 오랜 시간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로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마치킨은 론칭을 기념해 마마치킨 포장 시 소스를 포함한 윙봉 전메뉴를 할인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케이준 후라이드 1마리 또는 윙봉(20개)을 주문하면 사이드메뉴(치즈볼, 포테이토칩, 케이준후렌치 중 택1)를 무료로 제공한다.

웅진식품이 대만의 우육면 브랜드 '만한대찬' 마라우육면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웅진식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만한대찬 마라우육면을 더욱 맛있게 즐기는 ‘나만의 레시피’를 서로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오는 28일까지 댓글로 마라우육면 조합을 남기면 10명을 추첨해 제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웅진식품은 대만의 프리미엄 우육면 브랜드 '만한대찬'을 단독 직수입해 국내에서 선보이고 있다. 만한대찬은 마라의 풍미가 가득한 '마라우육면'과 소고기의 진하고 깊은 맛을 구현한 '홍샤오우육면' 등 3종의 맛으로 구성돼 전국 주요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만한대찬은 최근 이연복 셰프가 출연해 '식도락 여행 코스'를 소개하는 iHQ 예능 프로그램 '미친(味親) 원정대' 대만편에서 프리미엄 우육면 브랜드로 소개된 바 있다. 특히, 큼직한 고기와 어우러진 우육면의 비주얼은 물론 이원일 셰프와 이창민의 먹음직스러운 면치기 먹방을 만나볼 수 있다.

국내 피자 프랜차이즈 반올림피자가 자사앱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반올림피자는 최근 기존 자사앱 서비스를 개선하고, 고객들에게 보다 더 많은 혜택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앱을 선보이게 됐다. 새로운 반올림피자 앱을 통해서는 전국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간편 주문이 가능하며, 사용자의 위치에 기반하여 가까운 반올림피자 매장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앱을 통해 각종 프로모션 소식 및 이벤트 메뉴 확인이 가능하다.

자사앱 신규 론칭을 기념해 반올림피자는 8월31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첫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3000원 Welcome 쿠폰을 프로모션 기간 동안 5000원으로 업그레이드해 제공한다. 제공된 할인 쿠폰은 주문앱 내 멤버십 쿠폰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앱 주문 시 쿠폰을 적용해 사용할 수 있다. 기존앱 사용 고객이더라도 신규앱에서 첫 구매라면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새로워진 반올림피자 앱을 통해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반올림 멤버십은 주문 건수에 따라 'WELCOME', 'BANOLIM FAMILY', 'BANOLIM VIP', 'BANOLIM VVIP 총 4개 등급으로 나뉘며 등급별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Welcome 쿠폰 외에도 주문 건수 2회 이상 'BANOLIM FAMILY' 등급 고객들에게는 3000원 할인 쿠폰 월 1회 발급 및 3000원 상당 생일 쿠폰도 지급된다. 주문 건수 5회 이상인 'BANOLIM VIP' 등급 고객에게는 3000원 할인 쿠폰 월 1회 발급, 3천 원 상당 생일 쿠폰 및 월 1회 치즈오븐스파게티 무료 쿠폰도 지급된다. 그리고 가장 높은 등급인 'BANOLIM VVIP'는 주문 건수 8회 이상 고객으로, 매월 5000원 할인 쿠폰이 발급되며, 3000원 상당 생일 쿠폰과 월 1회 치즈오븐스파게티 무료 쿠폰이 제공된다.

정관장 천녹이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프리미엄 키즈녹용 '천녹 그로잉(Growing)'을 출시했다.

ⓒ 정관장


'천녹 그로잉'은 뉴질랜드 최상위 SAT 등급 녹용에 정관장 6년근 홍삼, 한삼덩굴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황기,당귀,진피,감초,백출) 등 성장기 어린이 특화원료를 맞춤형 설계로 배합한 정관장 최초의 키즈 녹용 제품이다.  

뉴질랜드 청정 환경에서 자란 최상위 등급(SAT) 녹용만을 엄선했으며, 녹용 관련 8가지 특허 및 30여년 녹용 연구 노하우를 지닌 정관장의 기술력과 철저한 원료관리 기준 8단계(직접계약, 생산관리, 안전성검증, 품질검증, 건조관리, 건조검증검수, 선별, 품질검사)가 더해져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천녹 그로잉'은 연령별 녹용 함량을 과학적으로 설계했을 뿐 아니라, 국내최초로 녹용의 어린이 섭취 안전성을 확인했다. 성장기 어린이 대상 인체적용 시험결과, 어린이 녹용 섭취에 대한 안전성이 확인돼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여기에 레몬농축액과 코코넛꽃액즙을 더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상큼한 청포도 맛으로 부담없이 녹용을 섭취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한편, 정관장 천녹은 최근 여성생기를 위한 '천녹 라이블리(Lively)', 시니어 기력강화를 위한 '천녹 에너제틱(Energetic)'을 리뉴얼 출시해 라이프스타일별 맞춤형 녹용 라인업을 완성했다.

'천녹 라이블리'는 최상위 녹용, 정관장 6년근 홍삼과 함께 왕비에게 진상했던 4가지 전통원료(숙지황,작약,천궁,당귀) 및 연자육, 약쑥, 익모초, 솔싹 등 여성 특화원료를 더해 여성의 활기찬 생기를 채운다.

'천녹 에너제틱'은 녹용과 홍삼을 비롯해 두충, 우슬, 천마, 오미자 등 전통 원료를 배합해 시니어 건강의 근본을 바로 세워줄 기력 특화 포뮬러를 적용했다.

이로써 정관장 천녹은 '천녹정', '천녹정편', '천녹톤' 등 클래식 라인과 더불어 천녹부스팅(수험생 체력), 천녹 비스트롱(남성 스태미나), 천녹 리터닝(여성 일상회복), 천녹 라이블리(여성 생기), 천녹 에너제틱(시니어 기력) 등 라이프케어 라인업을 구축했다는 설명이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배달의민족에서 최대 5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배달의민족 '브랜드관'과 '배민 기획전'을 통해 4000원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특히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여름 신메뉴 '불맛낙지원쌈'은 1000원 메뉴 할인 쿠폰까지 적용해 최대 5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7월24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배민1, 배달, 포장 주문 시 사용할 수 있으며, 최소 주문 금액은 3만원이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최대 5000원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 '불맛낙지원쌈'은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시그니처 쌈떡과 낙지와 보쌈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올여름 신메뉴다. 특히 지난달 출시에 이어 인기 크리에이터 쯔양의 불맛낙지원쌈 먹방 영상이 공개되면서 주문 문의가 쇄도하는 등 큰 사랑을 받았다.

hy 탑승형 냉장카트 코코(CoCo, Cold & Cool)가 피카츄 옷을 입는다.

ⓒ hy


hy는 이달 말부터 피카츄 콘셉트로 외관 전체를 랩핑(Wrapping)한 '피카츄 코코'를 한시 투입한다. 전국 100대 규모로 유동인구가 많은 신도시, 핫플레이스 등에 배치된다. 운영 기간은 10월 말까지다.

hy는 포켓몬스터(이하 포켓몬) 패키지가 적용된 자사 제품에 보내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해당 행사를 기획했다. 실제, 어린이 전용 제품인 'MPRO 키즈'는 패키지 리뉴얼 이후 판매량이 93% 증가했다.

8월부터 인증샷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랩핑 카트 사진을 찍어 공식 SNS 계정에 올리면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포켓몬 굿즈, MPRO 키즈 교환권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피카츄 코코 위치는 온라인몰 프레딧 '프레시 매니저 찾기'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피카츄 코코는 이벤트 종료 시까지 '피카츄'로 표시된다.

한편 코코는 '프레시 매니저' 편의를 위해 hy가 개발한 탑승형 냉장전동카트다. hy는 2014년 1세대 코코를 처음 선보이고 2017년 2세대에 이어 2021년부터는 적재량과 편의성을 개선한 3세대 '코코 3.0'을 교체 보급 중이다. 

하이트진로가 프리미엄 와인 수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와인 업계에서 선두로 꼽히는 '끌로 후자(Clos Rougeard)' 와이너리의 공식 수입사로 와인 4종을 한국에 처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끌로 후자는 프랑스 내 유명 레스토랑에만 할당제(Allocation)로 판매해 왔지만 이번에 한국에도 공식 출시되며 의미를 더했다.

'끌로 후자' 와이너리는 푸코(Foucault) 가문이 1664년에 설립해 프랑스 루아르 지역에서 2015년까지 가족경영 와이너리로 운영, 이후 대기업 부이그(Bouygues)가 인수해 전통을 이어 오고있다. 와이너리는 유기농, 바이오다이나믹 농법 열풍 전부터 포도 재배시 화학비료나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고, 최소한의 개입으로 와인을 만드는 유기농 와인의 시초라고 불린다.

'끌로 후자 르부르(Clos Rougeard Le Bourg)'는 까베르네 프랑 100%로, 짙은 루비빛을 띈 레드와인이다. 이번 2017년 빈티지는 싱글빈야드에서 80년 전에 식재된 올드바인(오래된 나무)에서 생산, 천연 효모만을 이용한 자연발효, 7m 지하셀러에서 24개월 이상 오크배럴에서 숙성 등 끌로 후자만의 원칙 아래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맛을 보여주는 최고급 와인이다.

'끌로 후자 브레제(Clos Rougeard Breze)'는 슈냉 블랑 100%로, 신선한 산미감과 짭짤한 맛이 조화를 이루어 집중도 있는 깊은 풍미가 특징인 와인이다.

끌루 후자 4종은 국내 한정 수량으로 호텔 및 레스토랑에서만 만나 볼 수 있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지난 6월 선보였던 나뚜루 팝업스토어 '시크릿가든'에서만 맛보던 디저트를 모티브로 개발한 성수컬렉션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를 선보인다.

나뚜루 성수컬렉션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는 나뚜루 팝업스토어 '시크릿가든'의 스페셜 메뉴인 '스모그네이처'를 재해석해 개발한 넛츠커피 아이스크림이다. 또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넛츠(너티크림)커피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최초로 콘셉트로 채용해 제품화 했다.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가 재해석한 '스모그네이처'는 연기가 은은히 피어나는 유리볼 위에 견과류가 뿌려진 아이스크림과 함께 나오는 에스프레소를 부어 즐길 수 있는 디저트다. 유리볼 안에는 이끼와 돌 등으로 꾸며져 있어 자연 속에서 디저트를 먹는 듯한 분위기를 주어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는 커피와 넛츠 아이스크림, 에스프레소, 견과류 등이 한데 절묘하게 어우러졌다. 두 가지의 맛이 한데 어우러진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는 진하고 달콤한 커피의 풍미와 넛츠의 고소한 맛의 아이스크림 안에 아몬드와 피넛 분태가 들어가 씹는 즐거움을 준다. 또 쌉싸름한 풍미가 일품인 콜롬비아산 에스프레소 농축액이 들어가 맛을 깔끔하게 잡아준다.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는 맛의 개성이 강한 두 가지 맛이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도록 사전 테스트를 철저히 거친 제품이다. 

나뚜루 팝업스토어 '시크릿가든' 운영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 반응과 의견을 청취해 최상의 비율을 선정했다. 특히 아이스크림 안에 들어간 아몬드와 피넛 분태의 비율까지 6대 4로 세세하게 조정할 정도로 제품 완성도에 심혈을 기울였다. 그 결과 두 가지 맛 사이에서 최적의 비율을 맞춘 '중독성 있는 황금 밸런스'를 완성했다.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는 패키지 디자인에서도 기존 나뚜루 제품과는 다른 느낌을 보여주고자 했다. 패키지에는 핫플레이스 성수동에서 유행하고 있는 체크무늬 패턴을 배경으로 선택했다. 

또 패키지 중앙에 위치한 나무가 그려져 있는 아치형 무늬 구조 안에는 디저트 이미지를 삽입해 팝업스토어 '시크릿가든'에서 추구했던 미식과 휴식의 느낌과 함께 나뚜루의 '삶의 여유, Relax'라는 가치를 담고자 했다.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는 바, 컵, 파인트, 벌크 타입으로 나뚜루의 전 유형으로 선보인다. 롯데웰푸드는 제품 출시를 기념하며 24일 11시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소비자에게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해당 신제품에 대한 설명과 함께 참여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또 26일부터 편의점, 슈퍼마켓, 대형마트 등 신유통 채널에서 해당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국순당 막걸리와 바밤바의 콜라보 제품인 '국순당 쌀 바밤바밤'을 계속 즐길 수 있게 됐다. 국순당은 해태아이스크림과 ‘국순당 쌀 바밤바밤’에 대한 콜라보 계약을 연장키로 합의했다고 24일 밝혔다. 

'국순당 쌀 바밤바밤'은 지난 2021년 11월에 첫 출시됐다. 색다른 소비자 경험을 제공해 MZ세대로 막걸리의 확장을 꾀하는 국순당과 바밤바 맛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이색적인 재미를 선사하고자 하는 해태아이스크림 측의 마케팅 방향이 일치해 진행했다. 

전 국민이 익숙한 바밤바 맛을 막걸리에 접목해 아는 맛의 새로운 경험이란 특별한 재미를 주는 바밤바 맛 술로 구현했다. 밤의 구수하고 달달한 맛과 쌀 막걸리의 부드러움이 만나 고소하고 달콤하면서도 막걸리의 부드러운 목 넘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국순당 쌀 바밤바밤'은 출시 이후 지금까지 570만 개가 판매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미국에도 한정수량이 수출돼 전부 완판됐다. 

이처럼 '국순당 쌀바밤바밤'의 협업이 성공한 요인은 제품의 특징에 맞는 협업과 양사의 신뢰형성을 통한 적극적인 협업관계 유지 노력을 꼽을 수 있다. 

국순당은 자체적으로 밤 본연의 맛을 담은 막걸리를 연구하던 중 시제품 밤 막걸리 맛이 바밤바가 녹아든 맛과 비슷하다는 많은 의견을 접하고 해태아이스크림과 콜라보를 적극 추진했다. 그동안 다양한 막걸리 제품을 개발해 온 국순당의 축적된 양조기술과 해태아이스크림의 협업으로 바밤바 맛도 살아있고 막걸리의 부드럽고 새콤한 특징도 잘 표현해 누구나 아는 바밤바 맛을 구현한 막걸리를 선보였다. 

제품 형태도 캔과 페트병 등 2가지 용기로 출시해 막걸리 전문점 및 슈퍼 등 기존 막걸리 유통채널도 공략해, 콜라보에 익숙한 MZ세대뿐만 아니라 막걸리 애호가들도 쉽게 접할 수 있게 했다. 

여기에 양사는 경영진간의 교류를 통해 각 사의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해태아이스크림 신제품과 국순당 막걸리를 상호 제공하는 한편 생산 현장인 국순당 횡성양조장 직원들에게 해태아이스크림을 제공해 친밀감과 상호 신뢰를 쌓았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 제주는 파란공장의 제주 전통주 통합 브랜드 '제주한잔'을 오픈했다.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경북 안동, 개성과 함께 증류식 소주 문화가 일찍이 발달한 지역이다. 한화리조트는 제주 전통주의 우수함을 알리는 동시에 판로 확대를 돕고자 '제주한잔'을 리조트 1층에 입점시켰다. 제주한잔은 사회적경제기업 파란공장이 만든 제주 최초의 전통주 통합 브랜드다. 제주술생산자협동조합 및 제주 양조장들과 협업해 전통주 홍보와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제주한잔에서는 제주도 무형문화재인 고소리술부터 오메기술, 감귤 소주 등 15개 제주 양조장에서 제조된 30여종의 전통주를 만나볼 수 있다. 흑돼지 샤퀴테리 플래터, 뿔소라 무침 등 특산품으로 만든 안주도 판매한다. 특히 제주 바다를 연상케 하는 잔술 4종 세트와 전통주로 제조한 하이볼은 제주한잔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 메뉴다.

실내외 60석 규모로 고객들이 전통주의 향을 맡아 볼 수 있는 시향존도 마련돼 있다. 이외에도 전통주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담은 이론 강의, 시음회, 술 빚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매장은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다. 자세한 내용은 한화리조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동아오츠카의 스파클링 멀티비타민 오로나민C가 고객 감사 이벤트 '2023 오로나민C 텐션올리고 행운팡팡' 경품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2023 오로나민C 텐션올리고 행운팡팡'은 오로나민C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오로나민C 10입 박스 내부 QR코드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의 스크래치 복권을 찾아 긁으면 즉석에서 경품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 '24K 순금 골드바 50g'이 최종 경품으로 주어진다.

월간 경품으로 △아이폰14프로128GB(매월 1명, 총 2명) △셀린느 트리옹프 숄더백 - 트리옹프 캔버스&카프스킨 탠(1명)과 주간 경품으로 △애플워치SE 2세대(14명)를 증정하며, 일일경품으로 총 6만병의 오로나민C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1인 최대 10회까지 응모가 가능한 이번 행사는 7월24일부터 시작해오는 10월2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