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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풀무원·일동후디스·인테이크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8.03 09:20:54
[프라임경제] 8월2일 식음료 및 유통 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풀무원은 풀무원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샵)풀무원' 오픈 2주년 기념 프로모션을 8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 풀무원


풀무원은 2021년 8월 풀무원식품, 올가홀푸드, 풀무원녹즙, 풀무원다논 등 풀무원의 모든 브랜드를 통합한 공식 온라인 쇼핑몰 #풀무원을 오픈한 바 있다. 

#풀무원은 지속가능성 가치 실천을 돕는 다양한 상품군을 한 데 모아둔 차별화 포인트를 전면에 내세우며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오픈 2년 만에 회원 수가 492% 증가하였으며, 연 매출은 오픈 직후 1년 대비 최근 1년간 24% 상승했다.

이번 #풀무원 2주년 프로모션은 8월 한 달 동안 계속되며, 2차로 나누어 기간 별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해 '득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1차 프로모션은 13일까지 이어지며, 떡볶이, 여름면, 주먹밥 등 여름 휴가철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풀무원 인기 간편식 제품들을 1+1 판매한다.

장바구니 쿠폰도 카테고리 별로 사용 가능하다. 10% 할인쿠폰(5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 원 할인), 일일배송 10% 할인쿠폰(5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 원 할인), 아미오 20% 할인쿠폰(3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 원 할인) 등으로 다양하게 받아 적용할 수 있다.

또한 '매일 100% 당첨 룰렛'은 ID 당 1일 1회 참여하여 꽝 없이 최고 3만 원 적립금 당첨의 행운도 누릴 수 있다.

14일부터 31일까지는 2차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2차 프로모션도 제철 신선식품과 지구식단 등 주요 브랜드 제품 1+1 행사를 비롯해 장바구니 쿠폰, 적립금 증정 등 #풀무원 고객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선사한다.

일동후디스가 오는 15일까지 '하이뮨 액티브바 체험단' 1차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여름 스포츠와 함께 즐기는 하이뮨 액티브바'를 컨셉으로, 액티브한 운동 및 취미, 휴가철 라이프를 즐기는 소비자에게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하이뮨 액티브바 체험단은 총 3차까지 모집할 예정이며, 1차 모집은 오는 15일(화)까지 하이뮨 액티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내 프로필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체험단으로 선정된 총 100명의 인원에게는 '하이뮨 액티브바'가 제공된다.

체험단은 개인 인스타그램에 하이뮨 액티브바 후기 콘텐츠를 1회 이상 업로드하면 되며, 우수 리뷰어에게는 '소니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헤드셋(1명)', '하이뮨 프로틴 패키지(5명)', '하이뮨 액티브바(20명)'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위스키 △진 △소주 등 다양한 주류 제품을 탄산수에 블렌딩해 즐기는 '하이볼' 트렌드가 강세를 이루는 가운데, 푸드테크 기업 인테이크(INTAKE)가 무설탕 저 칼로리 디저트 브랜드 '슈가로로'를 내세워 토닉워터 시장에 출사표를 낸다.

'슈가로로 스파클링'은 당 함량 및 칼로리 모두 '제로'를 표방하며 과일맛 제로 탄산음료 시장에서 선두를 지켜온 인테이크의 대표 제품으로, 지난해 단일 품목으로 연 매출 100억원을 달성한 바 있다. 올해는 슈가로로의 음료 카테고리 확장을 위해 비탄산음료인 '슈가로로 핑크 레몬에이드 제로'를 선보이는가 하면, 이번에는 '슈가로로 토닉워터 제로' 출시를 통해 음료 시장 내에서의 슈가로로 브랜드 입지를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슈가로로 토닉워터 제로'는 슈가로로 스파클링 제품의 강점 중 하나인 짜릿한 탄산을 기본으로, 다양한 주류와 블렌딩 했을 때 최적의 맛을 낼 수 있는 레시피로 개발됐다. 라임향을 첨가해 위스키, 소주 등의 강한 알코올 향 대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설탕 대체 감미료를 사용해 달콤함은 살리고 당과 칼로리는 낮췄다. 주류가 아니더라도 과일청 등과 함께 혼합해 에이드로 즐길 수도 있다

'슈가로로 토닉워터 제로'는 인테이크 자사몰과 온라인몰 쿠팡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말복을 맞아 BBQ 통닭다리 바베큐 2종 세트를 롯데홈쇼핑서 첫 라이브 홈쇼핑으로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라이브 방송은 오는 3일 오후 5시30분부터 6시30분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번에 판매하는 BBQ 통닭다리 바베큐는 170g 이상의 육즙 가득한 빅사이즈 통닭다리로 조리해 야들야들하고 촉촉한 속살이 특징이다. 기존 판매했던 자메이카 통다리 바베큐가 아닌 새로운 로스트갈릭맛과 매달구맛 통다리 바베큐 18팩 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로스트갈릭맛은 잔잔하게 느껴지는 풍미와 은은한 구운 마늘향이 특징이다. 엄선된 재료를 황금 비율로 조합한 BBQ 특제 로스트갈릭 소스를 활용해 입안에서 터지는 풍부한 육즙과 알싸한 마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매달구맛은 BBQ 매달구(매콤달콤 닭날개구이)에 활용하는 특제 강정소스의 감칠맛을 그대로 통다리살에 입혔다. 매콤달콤한 맛으로 간편한 캠핑요리나 맥주 안주를 찾는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제품이다.

BBQ의 홈쇼핑 판매 제품은 든든한 양과 간편한 조리방법으로 매 방송마다 완판을 기록하고 있다. 2019년 처음 론칭한 통살 닭다리구이 세트는 물론, 지난 12월 CJ온스타일 홈쇼핑에서 판매한 옛날 치킨세트 역시 매진되며 전방송 완판을 이어오고 있다.

CJ제일제당은 고단백 식물성 음료 '얼티브 비건 프로틴' 2종(초코·커피맛)을 편의점에서도 판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 CJ제일제당


'얼티브 비건 프로틴'은 CJ제일제당 식품 사내벤처 1호인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얼티브'가 지난달 선보인 고단백 음료 신제품이다. 현미, 완두, 작두콩 등 100% 식물성 단백질로 구성돼 유당은 물론 유지방, 콜레스테롤 걱정 없이 한 팩에 단백질 21g(달걀 약3.5개 분량)을 섭취할 수 있다. 당류는 전혀 들어있지 않으며, 단백질을 구성하는 필수 아미노산인 식물성 'L-아르기닌'을 더해 식단관리나 운동에 신경 쓰는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췄다.

온라인 채널로 먼저 선보인 '얼티브 비건 프로틴'은 한정된 판매처에도 불구하고 출시 한 달 만에 29만개를 판매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와디즈 본펀딩 오픈 2시간 만에 실시간 랭킹 1위에 오르는가 하면, 목표대비 100배 이상 (펀딩액 약 5500만원)의 펀딩 모금액을 달성하는 등 식물성 단백질 음료 카테고리에서 주목받고 있다.

'얼티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등 온라인 상에서도 소비자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데 텁텁하지 않고 부드럽다', '식물성 단백질로 만들어 속부담도 없다', '운동할 때 들고나와서 마시기 편하다', '당류가 들어가지 않았는데도 맛있다' 등의 반응이다.

외부 활동이 활발한 여름철을 맞아 다양한 페스티벌을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넓혀간다는 방침이다. '부산 워터뮤직 페스티벌'과 '한강/부산 나이트워크' 등에서 소비자들에게 얼티브 제품을 알리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이달 말에는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유투브 라이브 커머스 방송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추구하는 MZ세대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가 9월2일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2023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개최에 앞서, 오는 3일 얼리버드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얼리버드 티켓은 1000장 오픈되며, 얼리버드 티켓 구매시 가평 문화사랑 상품권 5000원권을 지급한다. 정식 티켓은 오는 7일 12시 인터파크를 통해 공식 판매되며 티켓 가격은 1만원으로 지난해와 동일하다.

2018년 처음 개최된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은 올해 네번째로, 소주 뮤직 페스티벌로는 전세계에서 유일하다. 페스티벌은 최정상급 아티스트의 공연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로 호평을 받아왔다. 지난해 얼리버드 티켓은 52초만에 완판됐으며 매년 1만5000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는 아티스트 공연 라인업이 더욱 화려해졌다. △'장르의 경계없이 다양한 퍼포먼스를 구사하는 댄스팀' 저스트절크, △'MZ가 주목하는 초특급 뮤지션' 이영지, 이무진, △'가창력과 퍼포먼스 보장 아티스트' 멜로망스, 윤하, 효린, 다이나믹듀오, 김태우까지 총 8개팀이 참여한다. 또한, '대체불가 참이슬 모델 아이유'가 특별게스트로 공연하며 현장에서 관객들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공연은 13시 30분부터 21시 30분까지 30분 단위로 진행된다.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에는 19세이상 성인(2004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만 입장 가능하다.

동서식품은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 브랜드 체험 공간인 ‘맥심플랜트’의 누적 방문객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서식품은 오는 8월31일까지 맥심플랜트 매장을 방문해 축하 메시지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맥심플랜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 1만원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9월6일 개별 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같은 기간 맥심플랜트 공식 홈페이지 내 온라인 샵에서 판매하는 원두, 굿즈 등 제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100명에게는 재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맥심플랜트는 지난 5년간 맥심 커피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인 '커피 한잔의 여유'와 '도심 속 정원, 숲 속 커피 공장' 이라는 매장 콘셉트에 맞게 다양한 컨텐츠로 차별화된 커피문화를 전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매장에 설치된 대형 로스터 등의 커피 관련 설비와 커피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커피클래스를 통해 커피에 대한 전문성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각자의 취향에 맞게 추천하는 스페셜티 커피를 다양한 감각으로 즐기는 '공감각 커피'와 맥심 인스턴트 커피를 활용한 메뉴를 통해 맥심 브랜드만의 색다른 커피 체험을 할 수 있다.

해태제과는 무더운 여름에 시원하게 맛보는 '여름 냉만두'를 출시한다. 여름철에 별미로 즐기는 초계탕을 간편한 만두 요리로 구현한 여름만두다.

ⓒ 해태제과


만두는 추운 겨울이 제철이라는 고정관념을 뒤집은 역발상 마케팅이다. 통상 겨울이 성수기인 만두시장에서 여름철 무더위를 겨냥해 나온 만두 제품은 이번이 처음. 이열치열이 아닌 시원하게 즐기는 냉만두라 더 특별한 시도다.

부드럽게 찢은 국산 닭고기로 만두소를 만들어 시원한 초계탕을 먹는 느낌을 그대로 살렸다. 기름기 걱정 없는 닭고기라 한결 깔끔한 것도 강점. 고향만두 특유의 쫄깃한 얇은 피에 닭고기 만두소를 듬뿍 담아 시원한 육수와 함께 먹으면 여름철 무더위를 한방에 날릴 수 있다. 닭고기에 신선한 애호박을 넣어 만든 만두소라 찐만두로 즐겨도 느끼함 없이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푸드나무의 2030 여성을 위한 식단 큐레이션 플랫폼 '피키다이어트'가 8월 메인 기획전 '누구나 홀딱 반하는 냠냠 연구소'를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무조건 굶는 대신 운동을 하면서 먹는 즐거움도 포기하지 않는 '헬시플레저' 다이어트족들을 위해 마련됐다. 이전까지 다이어트가 무작정 식욕을 참고 굶는 것이었다면 최근에는 헬시플레저 열풍으로 맛있고 건강한 식단을 이용한 다이어트가 각광받고 있다.

피키다이어트는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더욱 담백하고 맛있는 에어치킨을 비롯해 닭가슴살을 활용한 피자, 치즈 핫도그 등 다이어트 기간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있는 식단이나 간식을 추천한다.

또한, 기획전 기간동안 최대 53% 할인 혜택과 함께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매일 참여 가능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하여 최대 1만 포인트를 추가 지급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가 골프를 즐기는 고객을 대상으로 홀인원 기원 'Sweet Golf Box'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Sweet Golf Box는 코로나 팬데믹 기간을 거치며 늘어난 550만명을 넘어선 국내 골프 인구 대상으로 기획됐다.

해당 BOX에는 롯데웰푸드의 대표 간식인 자일리톨, 제로 후르츠젤리, 구미 당기는 구미, 밀크카라멜, 미니 쌀약과, 8곡 영양갱과 볼빅 3구 골프공, 그리고 롯데웰푸드에서 특별히 제작된 파우치가 들어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골프가 다양한 세대를 어우르는 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이색 간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서는 롯데웰푸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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