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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맥도날드·던킨·오비맥주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8.03 18:30:36
[프라임경제] 8월3일 식음료 및 유통 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맥도날드는 창녕 햇마늘을 통째로 갈아 넣은 '창녕 갈릭 비프 버거', '창녕 갈릭 치킨 버거' 등 '창녕 갈릭 버거'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 맥도날드


맥도날드는 이번 신메뉴 출시로 'Taste of Korea(한국의 맛)' 캠페인 진행 이래 3년간 협력 관계를 맺어온 창녕군에 감사를 표하면서 올해도 지역 농가와의 상생 강화에 주력하겠다는 방침이다. 

실제 '창녕 갈릭 버거' 2종 출시로 맥도날드는 지난 3년간 약 132톤의 창녕 마늘을 수매,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첫 출시 당시 조기 품절 사태를 일으킨 '창녕 갈릭 비프 버거'는 한 달간 약 160만 개의 판매고를 기록할 만큼 폭발적인 관심을 끌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판매가 끝난 후 재출시 요청이 빗발쳐 이듬해 8월 돌아왔다.

이러한 인기 비결은 맛에서 찾을 수 있다. '창녕 갈릭 비프 버거'는 두툼한 쇠고기 패티 2장에 100% 국내산 창녕 햇마늘을 통째로 갈아 넣은 마늘 토핑과 아이올리 소스(마늘과 올리브유 혼합)를 더한 메뉴다. 쇠고기 본연의 육즙, 창녕 마늘 특유의 알싸함, 양상추를 비롯한 토마토, 치즈 등의 재료가 어우러지는 맛의 조화가 일품인 것이 특징이다.

올해 처음 소개되는 '창녕 갈릭 치킨 버거'에도 창녕 마늘로 만든 토핑과 아이올리 소스가 동일하게 사용됐다. 통닭다리살로 만든 케이준 치킨 패티가 들어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살아있어 씹는 재미가 있다. 특히 마늘 토핑, 아이올리 소스가 치킨 패티의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배가시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호평을 받으면서 기존 명성에 힘을 실을 것으로 기대된다.

'창녕 갈릭 버거' 2종은 전국 맥도날드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의 맛 프로젝트 3주년을 기념해 오는 10일부터 약 한 달간 맥도날드 코엑스점 내부와 매장 앞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창녕 농부들의 자부심과 행복한 웃음을 담은 모습을 광고로 선보일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일부 매장 전면을 창녕 농부들의 웃음을 담은 비주얼로 랩핑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창녕 갈릭 비프 버거의 성공적인 론칭에 힘입어 한국의 맛 프로젝트가 올해로 3주년을 맞이해 기쁘다"며 "창녕 농부들의 웃음이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상생 행보를 지속하면서 버거 맛도 살리고, 우리 농가도 살리는 로컬 소싱을 위한 발걸음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프리미엄 빙수 카페 브랜드 '밀탑(MEALTOP)'과 협업한 8월 이달의 음료 '밀탑 빙수 쿨라타'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밀탑 밀크 빙수 쿨라타', '밀탑 녹차 빙수 쿨라타' 2종으로, 밀탑의 인기 메뉴인 밀크빙수와 녹차빙수를 던킨의 쿨라타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심플하고 깊이 있는 맛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있는 밀탑 빙수를 던킨의 쿨라타로 출시해 더욱 경쾌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다.

밀탑의 대표 메뉴인 밀크빙수를 활용한 '밀탑 밀크 빙수 쿨라타'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밀크 베이스의 풍미를 그대로 살렸으며, '밀탑 녹차 빙수 쿨라타'는 제주산 녹차를 활용해 진하고 깊은 녹차 맛을 느낄 수 있다. '밀탑 빙수 쿨라타' 2종에는 컵빙수를 떠올리게 하는 팥앙금과 녹차잎 모양의 초코 사인판을 토핑해 귀여움을 더했다. 

한편, 던킨은 지난달 제주 말차 신메뉴 출시 때 선보인 '그린 몬스터' 캐릭터를 이번 쿨라타에도 활용해 던킨의 다양한 메뉴를 더욱 즐겁고 친근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최근 확산하고 있는 혼빙족을 위한 '컵빙수' 트렌드에 맞춰 던킨의 시그니처 메뉴인 쿨라타를 활용해 빙수 음료를 출시하게 됐다"며 "8월 이달의 음료로 선보인 '밀탑 밀크 빙수 쿨라타', '밀탑 녹차 빙수 쿨라타' 2종으로 깊은 맛의 프리미엄 밀탑 빙수를 더욱 간편하고 시원하게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비맥주 카스가 '2023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며 Z세대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LCK는 2012년부터 진행된 국내 최대 리그오브레전드 대회다. 참가팀들의 높은 경기력과 대회 규모를 바탕으로 e스포츠 팬들의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올해 파이널에는 5년 만에 한국에서 개최되는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진출권이 달려 있어 더욱 관심이 뜨겁다.

카스는 이번 스폰서십을 통해 e스포츠의 주요 팬층인 Z세대 소비자들에게 다가간다. 젊은 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통해 카스가 추구하는 젊은 에너지와 즐거움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진행되는 2023 LCK 서머 플레이오프 기간 동안 카스 부스를 운영해 현장 관람객들을 만난다. 부스에서는 카스의 여름 한정판 '카스 레몬 스퀴즈'와 응원 구단 로고 스티커를 직접 부착해 꾸밀 수 있는 맥주 파우치를 함께 제공한다.

관람객들을 위한 '카스 치어풀' 존도 마련한다. 현장에 비치된 '카스 레몬 스퀴즈 치어풀' 용지에 응원 문구를 적어 경기 관람 시 활용하면 된다. 카스 치어풀 용지를 들고 응원하는 모습이 경기장 내 중계화면에 노출되면, 해당 화면을 캡처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카스는 플레이오프 기간 내 'CASS X LCK' 응원 서포터즈를 선정할 계획이다. 서포터즈로 선정된 관람객들에게는 2023 LCK 서머 파이널 직관 기회와 함께 응원 용품을 담은 웰컴키트, 당일 왕복 셔틀버스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후 18일부터 20일까지 대전광역시 DCC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3 LCK 서머 파이널과 팬 페스타에서도 카스 부스를 운영한다.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하이앵글 포토 부스를 마련해 현장을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결승 진출팀의 로고와 우승을 기원하는 슬로건이 삽입된 캔 모형의 굿즈도 한정 수량 선보인다.

SPC삼립은 '초당옥수수'를 활용한 디저트 2종을 여름 한정으로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 SPC삼립


신제품은 청정지역 해남에서 자란 초당옥수수를 활용했다. 초당옥수수는 일반 옥수수보다 높은 당도와 아삭한 식감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여름철 대표 식재료다.

'초당옥슈슈크림카스테라'는 부드러운 카스텔라 시트 사이에 고소하고 달콤한 초당옥수수 크림과 옥수수 알갱이를 그대로 넣어 톡톡 씹는 식감을 살렸으며, 냉장 디저트로 여름에 시원하게 즐기기 좋다. '초당옥슈슈치즈퐁듀케익'은 한 입 크기의 부드러운 카스테라에 고소한 초당옥수수 치즈크림과 옥수수 알갱이를 넣었으며, 포크가 동봉되어 있어 간편하게 취식할 수 있다. 신제품은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SPC삼립 브랜딩 담당자는 "지난달 선보인 '고창, 논산, 수박'을 사용한 베이커리에 이어 이번에는 해남 초당옥수수를 사용한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우리 제철 농산물을 사용한 지역 상생 제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모던 클래식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발렌타인(Ballantine’s)의 팝업 스토어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Ballantine’s Single Malt Glenburgie) 200여년간 감춰뒀던 비밀 속으로 초대'를 오는 8월10일 까지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렌타인 싱글 몰트 팝업스토어'는 "200여년간 감춰뒀던 비밀 속으로 초대"라는 주제로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의 비밀을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으며, 200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지켜온 발렌타인의 헤리티지를 엿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발렌타인 싱글 몰트 팝업스토어'는 부산 최대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의 지하 1층 별도의 공간에서 진행된다. 발렌타인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우리나라 대표 휴가지인 부산에 많은 관광객들이 모일 것을 예상,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부산의 랜드마크인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 점에서 이번 팝업 오픈을 기획하게 됐다.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는 발렌타인 위스키 블렌딩에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3가지 핵심 몰트 위스키 중 하나로, 발렌타인 위스키의 심장부라 할 수 있는 글렌버기 증류소에서 탄생했다. 이번 발렌타인 싱글 몰트 팝업스토어를 통해 제품이 지닌 헤리티지뿐 아니라 발렌타인 싱글 몰트의 정수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을 준비했다.

이곳에서는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의 라인업 12년, 15년, 18년을 만나볼 수 있으며,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위스키의 성지로 불리는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지역에 위치한 글렌버기 증류소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공간 연출뿐 아니라, 위스키 제조를 위한 주요 원료인 맥아보리부터 증류소 인근에서 흐르는 천연 암반수를 형상화한 아트워크, 원액이 오크통에서 숙성을 거치는데 소요되는 시간과 증류소를 형상화한 구조물까지, 최상의 위스키를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4가지 요소를 연출함으로써 위스키의 정수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음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시음 프로그램은 팝업을 방문한 19세 이상의 소비자 대상으로 진행하며 글렌버기 3종을 시음하며 위스키에 대한 깊이 있는 설명과 함께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향이 중요한 위스키 특성을 고려해 라인업별 특별한 후각 테이스팅을 통해 각 제품의 특장점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한편, 발렌타인 싱글 몰트 팝업 스토어는 성인이면 누구나 무료 입장 가능하며, 백화점 운영시간과 동일하게 운영된다. 팝업 스토어 현장에서는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 12년, 15년, 18년 라인업 구매 가능하며, 다양한 볼거리와 해시태그 인증 이벤트 등이 준비되어 있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가 국산 무항생제 돈육을 벚나무로 훈연해 은은한 색과 맛을 낸 '벚나무로 훈연한' 소시지 4종과 콜드컷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즐거운 건강관리를 지향하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확산되고 먹거리 구매 시 성분과 원재료를 꼼꼼하게 확인하는 '체크슈머'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가공 조리식품 선호도가 높은 어린 자녀를 둔 가족의 경우 식품 안전과 성분을 꼼꼼히 살펴보는 경우가 많다. 이에 까다롭고 엄격한 첨가물 기준을 적용해 가공 식품군을 관리하고 있는 올가는 최소 첨가물 원칙으로 만든 훈제 소시지를 새롭게 출시한다.

올가가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훈제 소시지는 벚나무로 5시간 동안 정성껏 훈연하는 과정을 통해 은은한 색과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평화나무 농장에서 유기농법으로 손수 기른 마늘, 생강, 토마토에 유기농 설탕, 후추 등 천연 향신료를 넣어 맛을 더했다. 또한 국내산 무항생제 신선육을 사용하고 국내산 감자 전분으로 소시지 원료를 결착해 더욱 쫀득하고 탱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이번 신제품은 얼리지 않은 신선한 무항생제 한돈에 직접 기른 유기농 재료를 넣어 평화나무 농장의 육가공 공방에서 직접 만들었다.

평화나무 농장은 지속가능한 농법을 추구하며 직접 기른 채소로 햄, 소시지, 베이컨을 만드는 농장으로, 특히 생명역동농법을 국내에 도입하고 실천과 확산에 힘쓰고 있다. 전국귀농운동본부 회원들과 지은 흙집에서 내 손으로 만든 햄, 소시지, 베이컨 강좌를 시작한 것이 평화나무 육가공 공방의 시초이며, 회원제로 운영했던 주문이 입소문을 타고 수요가 급증하자 제품 출시로까지 이어졌다.

제품은 소시지 4종과 햄 콜드컷 2종으로 △벚나무로 5시간 훈연한 수제 소시지(200g) △벚나무로 5시간 훈연한 마늘 소시지(180g) △벚나무로 5시간 훈연한 바질 소시지(180g) △벚나무로 5시간 훈연한 수제소시지 비엔나(180g) △벚나무로 5시간 훈연한 등심햄 콜드컷(200g) △벚나무로 5시간 훈연한 목살햄 콜드컷(200g) 총 6종이다.

소시지 4종은 국내산 무항생제 냉장 돈육을 갈아 평화나무농장에서 직접 농사지은 유기농 채소와 천연 양념을 섞어 반죽했으며, 네 가지의 다양한 맛과 형태로 만들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콜드컷 2종은 국내산 무항생제 냉장 돈육의 등심과 목심을 95% 이상 함유해 햄 본연의 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샌드위치에 넣거나 노릇하게 구워 반찬으로 활용하기 좋으며 샤퀴테리 보드에 올려 와인과 페어링 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hy 온라인몰 프레딧이 4일부터 '2023 미리 만나는 추석' 기획전을 진행한다.

ⓒ hy


hy는 이번 기획전에서 고객의 명절선물 구매방식을 고려한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한다. 가격대·카테고리별 상품목록을 제공해 선물 선택 고민을 덜고, 합리적인 비교 구매를 돕는다.

기획전은 인기상품 50여종으로 구성했다. 품목은 건강식품, 정육, 밀키트, 지역 특산물, 생활용품 등 다양하다. 프레딧 단독 론칭 제품인 '뭴러스 오메가3'와 자체 개발 화장품 'NK7714 하이퍼 부스팅 앰플'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배송은 주문금액과 관계없이 모두 무료다. 연휴 전날까지 배송일 지정이 가능하다. 주문 건당 배송지를 수량제한 없이 등록할 수 있어 한 번의 결제로도 여러 곳에 발송할 수 있다.

경품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기획전 제품을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해 가족, 지인 등에 보내고 댓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LG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다이슨 에어랩 △클럭 무릎마사기지 △프레딧 상품권을 증정한다. 얼리버드 고객을 대상으로 10% 할인 쿠폰팩도 제공한다.

도미노피자가 복날 한정 메뉴로 출시했던 '더블 치즈 페퍼로니 엣지'가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정식 메뉴로 오는 4일부터 판매된다고 3일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지난 7월 복날 기념으로 선보였던 '더블 치즈 페퍼로니 엣지'에 대한 고객들의 정식 출시에 대한 요청과 호응이 높아지면서 오는 4일부터 상시 판매한다. 실제로 '더블 치즈 페퍼로니 엣지'는 지난 중복 판매 기간 전체 엣지 선택 고객의 약 33%가 선택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자랑했다.

'더블 치즈 페퍼로니 엣지'는 피자 업계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타입의 엣지로, 기존의 '더블 치즈 엣지'에 짭조름한 페퍼로니를 넣어 고소한 풍미의 스트링 치즈, 그뤼에르 크림치즈와 조화를 느낄 수 있다. 이 엣지는 치즈 크레이프 샌드 피자를 제외한 전 제품에 적용 가능하다.

바나나 전문 글로벌 청과 기업 '스미후루코리아'가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에 입점했다고 3일 밝혔다.

스미후루코리아는 지난 6월부터 △풍미왕 △감숙왕 △로즈바나나 △키위티바나나 등 스미후루의 바나나 라인업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감숙왕 파인애플도 오아시스마켓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오아시스마켓에 입점된 제품은 스미후루를 대표하는 바나나와 파인애플로, 깊고 진한 바나나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풍미왕과 달콤하고 찰진 식감의 바나나의 왕 감숙왕, 크리미한 달콤함이 매력적인 로즈바나나, 상큼달콤한 키위티바나나까지 각양각색의 바나나를 취향에 따라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스미후루는 '세상 모든 바나나의 기준'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바나나 라인업을 제공하고 있으며, 오아시스마켓에서도 다양한 바나나를 만나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입점 확대 예정이다. 

오아시스마켓에서는 당일 23시까지 주문을 완료하면 익일 7시 이전에 도착하는 새벽배송을 통해 신선한 제품을 빠르고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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