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파스쿠찌·킴스오아시스·롯데웰푸드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8.04 20:14:32
[프라임경제] 8월4일 식음료 및 유통 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여름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젤라또 카페라떼' 3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 SPC


이번 신제품 젤라또 카페라떼는 아이스 카페라떼에 바닐라빈 시럽과 젤라또를 더해 은은한 단맛과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파스쿠찌의 다양한 젤라또 중 카페라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젤라또 3종을 엄선해 메뉴로 구성했다.

신제품 3종은 바닐라빈 시럽이 어우러진 카페라떼에 △티라미수 젤라또를 얹어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티라미수 젤라또 카페라떼' △천일염 젤라또를 올려 매력적인 단짠 조합을 자랑하는 '솔티 젤라또 카페라떼' △카카오 골드 젤라또가 어우러져 달콤 쌉싸름한 카페모카 스타일의 '카카오 젤라또 카페라떼' 등 3종이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을 통해 오는 8일부터 15일까지 젤라또 카페라떼 신제품 3종 구매 시 2000원 혜택을 적용하는 '파쿠데이' 쿠폰을 지급한다. 또, 해피앱 해피마켓에서 4일부터 10일까지 젤라또 카페라떼 세트 등의 해피콘 구매 시 최대 20%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파쿠와 말복 극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킴스오아시스가 프리미엄 쌀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쌀 취향 찾기 샘플러 '픽미(PicK米) 백미 탐구 생활'을 오는 8월10일에 출시한다. 이 제품은 프리미엄 쌀 4종과 이랜드킴스클럽이 자체 개발한 가성비 쌀 1종으로 구성됐다. 킴스오아시스는 이랜드리테일과 오아시스마켓이 손잡고 오픈한 새벽배송 온라인몰이다.

최근 불경기로 인해 소비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면서 쌀 소비 양상이 '프리미엄'과 '가성비'로 재편되고 있다. 이에 따라 유통업계가 프리미엄 쌀로 만든 즉석밥 등 프리미엄 쌀과 관련된 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 다양한 종류의 프리미엄 쌀을 맛볼 수 있는 상품은 거의 전무한 데다 가격 또한 4~5만원 대로 선뜻 구매하기에는 부담스러운 실정이다. 킴스오아시스의 '픽미(PicK米) 백미 탐구 생활'은 바로 이러한 부담을 덜기 위해 출시된 제품이다.

'픽미(PicK米) 백미 탐구 생활'은 프리미엄 쌀 4종류와 가성비 쌀 1종류를 각 300g씩 진공 포장해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이랜드킴스클럽에서 자체 개발한 '이로운 쌀'을 포함해 누룽지 향이 나는 경기도 화성시 대표쌀 '수향미', 희고 동그란 쌀알에 윤기가 흐르는 모습이 마치 진주와 같은 '백진주', 쌀의 고소한 향이 십리까지 퍼진다는 '십리향', 쌀알이 투명하고 윤기가 흐르는 '고시히카리'로 구성됐다.

킴스오아시스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어떤 쌀이 내 입맛에 맞는지 모른 채 많은 양의 쌀을 구매해야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가 부담 없이 취향에 맞는 쌀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기획하겠다"고 전했다.

'픽미(PicK米) 백미 탐구 생활'은 킴스오아시스 산지직송관에서 200개 한정수량으로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을 구매한 후에 10kg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킴스오아시스는 이랜드의 멤버십 앱인 '이멤버'에서 '픽미(PicK米) 당신의 쌀밥에 투표하세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5종류의 쌀 중 가장 맛있다고 생각하는 쌀을 한 가지 골라 투표하면, 추첨을 통해 1등으로 선정된 쌀 10kg 본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킴스오아시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페이스트리 디저트 '립파이 초코'가 유명 호텔 및 디저트 카페들과 협업해 샘플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롯데웰푸드


립파이 초코는 '나만의 온전한 휴식시간'을 지향하는 정통 페이스트리 디저트다. 이런 소비자 경험을 강화하고자 많은 대중들이 휴식을 즐기는 호텔과 카페에서 립파이를 만나볼 수 있게 기획했다. 이번 샘플링 컬래버레이션은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 2개점(서울 남대문, 서울 보타닉파크)과 서울 및 파주 지역의 카페 5곳과 함께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의 경우, 체크인 시 웰컴 디저트로 립파이 초코 1갑을 제공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에서만 볼 수 있는 멋진 도심의 전경을 즐기며 립파이와 함께 온전한 나만의 시간을 즐기기 좋다. 더불어, 립파이 초코 구매 인증 SNS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의 숙박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페의 경우 샘플링과 함께 립파이 초코를 접목한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 마포구 합정동 '실루엣커피'는 대표 메뉴 콘파냐에 립파이를 접목한 '립파이 콘파냐' 메뉴를 한정 판매한다. 

마포구 동교동 '이미커피'에서는 립파이의 바삭함이 돋보이도록 부드러운 티라미수와 결합한 디저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파주시 소재의 '말똥도넛', '더티트렁크', '버터킹' 등 유명 디저트 카페에서도 립파이 초코를 활용한 메뉴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지난달 립파이 초코는 출시 50일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갑을 돌파했다. 출시 당시 예상했던 수량을 훨씬 웃돌아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8년만에 재출시된 립파이에 대한 소비자의 반가움과 더불어 업그레이드 된 맛과 품질이 인기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멋진 휴식 공간에서 립파이 초코와 함께 온전한 나만의 시간을 즐겨보시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경험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 등을 운영하고 있는 '이연에프엔씨'가 8월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캠핑팩을 선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연에프엔씨의 간편식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주고자 기획된 것으로, 행사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한촌설렁탕 공식몰을 통해 진행된다.
 
선물로 증정되는 캠핑팩은 한촌에서만 선보이는 굿즈 아이템이다. 넉넉한 수납공간에 음식 등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어 가족들과 휴가 및 야외 활동할 때 활용하기 좋을 것으로 보인다.
 
프로모션 참여 방법은 한촌설렁탕 공식몰에서 5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면 된다. 행사 기간은 캥핑팩 소진 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연에프엔씨는 캠핑팩 증정과 함께 리뷰 작성 시 포인트 추가 적립 등의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방침이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대표 제품 불고기 버거를 활용해 선보인 신제품 라인업 2종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달성했다.

롯데리아의 불고기 버거는 전통적인 한국의 맛이 특징으로 1992년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로 누적 판매량 10억개를 달성한 롯데리아 버거 판매량 부동의 1위 제품이다.

롯데리아는 대표 제품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친숙하지만 색다른 매력을 제공하고자 불고기 버거를 활용한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버거와 '불고기 베이컨' 버거를 지난달 13일 출시했다.

매콤한 소스와 쫄깃한 오징어 패티가 더해져 중독성 있는 맛의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버거와 베이컨과 토마토 토핑을 추가한 '불고기 베이컨 버거'는 한 층 더 풍부해진 맛과 든든함으로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달성하며 버거 판매량 상위권에 올랐다.

또한, 불고기 버거 신제품 출시 이후 △블로그 △SNS △유튜브 등을 통해 △롯데리아 브랜드 △제품 리뷰 △소개 등 3만5000건 이상 게시되며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교촌에프앤비가 자사 주문앱 고객들을 대상으로 콘서트 관람권을 증정하는 '마이돌 콘서트 티켓을 잡아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교촌에프앤비


이번 프로모션은 기성 세대 아이돌과 현재 아이돌 팬을 위해 마련한 이벤트로, 교촌치킨 주문앱으로 콘서트 세트 메뉴를 구매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관람 티켓을 증정한다. 

X세대를 대표하는 국민그룹 god(지오디)의 데뷔 25주년 기념 완전체 콘서트 'KBS 대기획 <ㅇㅁㄷ 지오디>'와 1020세대가 사랑하는 케이팝 아티스트 △에이티즈 △오마이걸 △엔믹스 등이 출연하는 MBC라디오의 대형 프로젝트 '아이돌라디오 라이브 인 서울(IDOL RADIO LIVE IN SEOUL)'을 대상으로 31일까지 1차, 2차에 걸쳐 응모할 수 있다.

특히 교촌은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콘서트 별 고객 취향에 맞춘 특별 세트 메뉴를 구성했다. '<ㅇㅁㄷ 지오디> 콘서트 세트'는 '블랙시크릿순살'과 '달걀듬뿍볶음밥' 또는 '의성마늘볶음밥'이다. '아이돌라디오 콘서트 세트'는 교촌 시그니처 허니소스에 갈릭을 더해 점보사이즈 윙 메뉴로 출시한 '허니점보윙'과 치즈볼 세트로, '허니점보윙'과 '퐁듀치즈볼' 또는 '고르곤치즈볼'로 구성됐다.

콘서트 별 세트 메뉴 주문 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ㅇㅁㄷ 지오디> 콘서트' 80매(스탠딩석 40매, 피크닉석 40매), '아이돌라디오 라이브 인 서울 콘서트' 500매 (R석) 등 총 580매를 추첨을 통해 당첨자(1인-2매)를 선정해 지급한다.

1차 응모는 4일부터 17일, 2차 응모는 18일에서 3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교촌주문앱 및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추석 특집 방송으로 공연 중계가 예정된 <ㅇㅁㄷ 지오디> 콘서트를 감안해 교촌치킨과 함께 집에서 콘서트를 즐길 수 있도록 '허니점보윙' 교환권과 '블랙시크릿 오리지날' 홈서트 경품 교환권도 준비했다.

현재 교촌은 주문앱 고객이 빠르게 늘어가고 있는 가운데 올 1분기 기준으로 누적 회원수가 430만명을 넘어섰다. 주문앱이 활성화됨에 따라 사용 편의성을 지속 개선해가고 있으며, 앱 회원들을 대상으로 할인과 등급별 적립 혜택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앱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