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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서울우유·오뚜기·아워홈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8.08 16:56:09
[프라임경제] 8월8일 식음료 및 유통 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연령대별 성장기 아이들의 필수 영양간식 앙팡 치즈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는 소비 타깃의 영양에 맞춰 론칭한 어린이 브랜드 '앙팡'을 통해 우유에 이어 치즈까지 선보이며 제품군 브랜드 재정립에 나설 방침이다.

서울우유 '앙팡 어린이치즈'는 하루 2장으로 1일 칼슘 기준치를 모두 섭취할 수 있다. 비타민 D3, 체내 칼슘 흡수를 돕는 기능성 성분인 PGA(폴리감마글루탐산)를 첨가해 칼슘 흡수를 강화했고 면역력 증진을 위해 아연 햠량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다음으로 3가지 단계별로 출시한 '앙팡 유기농치즈' 중 '유기농 아기치즈 스텝(Step)1'은 생후 6개월부터 18개월 연령의 면역 기능을 고려해 아연, 초유단백분말을 강화했고 '유기농 아기치즈 스텝(Step)2'는 생후 19개월부터 36개월 연령의 튼튼한 성장을 돕는 칼슘, 비타민D를 함유한 국내 최저 나트륨 함량이 특징이다. 또 '유기농 어린이치즈 스텝(Step)3'는 37개월부터 섭취 가능한 치즈로 면역과 성장의 적절한 영양 균형을 맞춰 선보였다.

한편 앙팡 치즈는 서울우유 공식 온라인몰 '나100샵'을 비롯한 전국 대형마트 및 일반유통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오뚜기가 티몬과 손잡고, 7일부터 11일까지 5일 간 온·오프라인 특별행사 '티몬X오뚜기88데이'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뚜기데이(8 8일) 주간을 맞아 기획됐으며, 많은 소비자가 오뚜기의 다양한 HMR을 직접 체험하고 특별한 혜택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연계 행사로 마련됐다. 티몬 내 온라인 기획전은 물론, 오프라인 공간을 통해 오뚜기가 최근 선보인 프리미엄 HMR ‘오즈키친 칰 윙&봉’ 등 다양한 신제품과 온라인 전용 제품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다.  

우선, 티몬에서는 '88데이' 기획전을 통해 오뚜기의 다양한 HMR을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8월8일은 '올인데이'로 여름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라이브방송은 닷새간 매일 다른 컨셉으로 진행되며, 매 방송마다 다양한 혜택도 마련된다. 8일은 여름철 가볍게 즐기는 '가벼운 한 끼'로 컵누들, 곤누들, 라이트슈가쨈, 가뿐한끼, 가벼운참치 등을 판매한다. 9일은 라면, 즉석밥, 수향미밥, 10일 스파게티소스, 콕콕콕 스파게티 등 양식 메뉴, 11일은 피자, 만두, 윙봉 등 냉동제품 위주로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젊은 층을 겨냥한 오프라인 공간도 오픈한다. 오는 11일까지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티몬 본사 1층 카페 'TWUC(툭)'에서 열리며,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주요 공간은 오뚜기 온라인 전용 제품(곤누들, 순후추떡볶이 등)과 신제품(피자, 윙봉, 만두 등) 소개, 시식존, 이벤트존, 포토존 등으로 구성되며, 10일 오후 12시부터 2시까지는 푸드트럭인 옐로우즈 키친을 운영해 제주담음 '제주 감귤도우 피자', 고단백 보충식 '데이프로틴'을 제공할 예정이다.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아워홈 간편식 인기 제품 9종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레스토랑 메뉴의 맛과 품질을 간편식으로 구현한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제품인 '온더고 사보텐 2종' 및 '싱카이 중식 3종'과 함께 냉면, 국수 등 여름철 별미를 모아 여름국수 및 냉면 기획전도 진행한다. 10일까지 운영되며 하루 500여 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온더고 사보텐과 싱카이 RMR 제품은 최근 가정간편식 시장이 세분화, 고급화되면서 프리미엄 간편식에 대한 니즈가 커지는 것을 반영해 출시한 제품이다. 

사보텐과 협업해 선보인 일본식 정통 덮밥 규동과 가츠동 2종은 도쿄 프리미엄 일식 전문점인 사보텐에서 즐길 수 있는 메뉴를 간편식으로 구현했다. 싱카이 RMR 3종은 프리미엄 중식 레스토랑 싱카이의 인기 메뉴인 간짜장, 짬뽕, 삼선볶음밥을 간편식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중식 명장의 노하우가 담긴 레시피에 따라 고온에서 직화로 조리해 진한 불맛을 구현했다.

여름국수 및 냉면 기획전에서는 아워홈의 여름시즌 HMR 대표 제품인 '함흥비빔냉면', '동치미물냉면'과 '열무국수 2종'을 판매한다. ‘열무 김치말이국수’와 ‘열무 비빔국수’는 국내산 열무로 만들어 아삭한 맛이 일품인 열무김치가 그대로 들어있다. 면은 볶은 귀리를 넣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며, 저온에서 두 번 숙성시켜 쫄깃함이 살아있다.

아워홈은 간편식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HMR, RMR 라인업을 확대하고 소비자 접점을 늘리기 위해 온∙오프라인 판매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강남점에 프리미엄 김치 팝업스토어를 오픈해 준비한 김치 물량을 완판했다.

페르노리카 홍콩 리미티드 (Pernod Ricard Hong Kong Limited)는 국내 현대미술 작가인 노상호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된 '발렌타인 21년 아티스트 에디션(Ballantine's 21YO Artist Edition)'을 아태지역 면세점에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 페르노리카


이번 아티스트 에디션은 시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발렌타인 브랜드의 캠페인 슬로건인 '우리가 깊어지는 시간(Time Well Spent)'에 뿌리를 두고 있다. 노상호 작가는 "위대한 챕북(The Great Chapbook) – 우리가 깊어지는 시간" 이라는 제목의 특별한 작품을 탄생시켰으며, 이번 '발렌타인 21년 아티스트 에디션'의 바틀 전면과 패키지에 담아냈다.

노상호 작가는 디지털 세계에서 예술적 영감을 주는 이미지를 모은 후 일상적인 이미지를 자신만의 대범한 스타일로 재해석하여 작품을 완성한다. 노 작가는 이번 아티스트 에디션을 위해 개인적인 추억과 일상에서 마주치는 사람들에서 영감을 받아 매혹적인 이야기를 전하는 아름다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작가는 드넓은 야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을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하루 동안 변화하는 빛을 묘사하는 다채로운 컬러를 활용해 역동적으로 표현했다.

발렌타인 마스터 블렌더 샌디 히슬롭(Sandy Hyslop)도 이번 제품의 블렌딩에 심혈을 기울였다. 샌디 히슬롭은 발렌타인의 195년 역사 중 단 5명의 마스터 블렌더 중 한 명으로 자신이 경험한 소중한 시간에 영감을 받아 이번 '발렌타인 21년'의 복합적인 풍미를 완성했다. 샌디 히슬롭의 손길로 탄생된 '발렌타인 21년'은 풍부한 감초 향과 향긋한 스파이스 풍미가 달콤한 꿀 향과 사과 그리고 꽃 향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블렌딩으로 탄생됐다.

푸드테크 기업 아머드 프레시가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오트 밀크 기반의 비건 치즈 '아메리칸 슬라이스' 광고를 공개하며 전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100% 국내 생산을 통해 비건 치즈를 수출하고 있는 아머드 프레시는 지난해 말,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아몬드 밀크 기반의 '큐브형 비건 치즈'를 선보이며 K-비건 치즈의 첫 등장을 알렸다. 이번 신규 광고는 신제품 오트 밀크 베이스 '아메리칸 슬라이스'를 알리는 캠페인으로 아머드 프레시가 가진 비건 치즈 제조 독자 기술과 제품 경쟁력을 알림과 동시에 글로벌 대체 유제품 시장 선점을 위한 공격적인 행보의 일환이다.

타임스퀘어 대형 빌보드 전광판을 가득 메운 이번 광고 이미지는 햄버거 사이에 흘러내리는 비건 치즈를 입체감 있게 표현해 눈길을 끈다. 이는 '아메리칸 슬라이스'의 강점 중 하나이자 아머드 프레시의 자체 기술력으로 구현해낸 '멜팅성'을 표현한 것으로 동물성 치즈와 흡사한 식감과 풍미를 시각적으로 담아냈다.

아머드 프레시는 지난해 10월 국내 벤처기업으로는 이례적으로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빌보드 광고판에 2년 간 해당 구좌를 독점으로 사용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를 통해 K-비건 치즈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지속해서 알려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현재 미국 현지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에 힘입어 글로벌 브랜드와의 공동 브랜드 론칭도 앞두고 있는 만큼 원료 개발 및 라인업 확장에 집중할 계획이다. 오는 10월 중 유럽 진출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SPC삼립의 웰메이드 델리미트 브랜드 '그릭슈바인'이 오는 9월 23일까지 양양 서피비치 선셋바에서 그릭슈바인 단독 메뉴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본격적인 서핑시즌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그릭슈바인 팝업 매장은 양양 서피비치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양양 서피비치는 국내 최초 서핑 전용 해변으로 MZ세대 사이에서 핫한 휴가지 중 하나이다.

SPC삼립은 양양 서피비치에서만 만날 수 있는 그릭슈바인 단독 플래터 메뉴를 선보인다. 플래터는 국내산 돈육을 저온 숙성하여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한 입 베어 물었을 때 톡 터지는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는 '육즙가득 부어스트' 4종(스모크, 바질, 치즈, 갈릭), 삼겹살이 들어있어 고소함을 극대화시킨 '로테 부어스트'와 함께 직화로 구운 치킨 맛이 특징인 '로스트치킨'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제품들은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및 온라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SPC삼립은 서피비치 해변에 소시지 모양을 활용한 그네를 설치해 고객들이 그릭슈바인 브랜드를 재밌게 경험할 수 있게 했다.

한편, SPC삼립은 올해 새롭게 선보인 닭가슴살 라인업 제품을 양양 서피비치에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시원하고 상큼한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신제품 '핑크 리치 리프레셔'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 SPC


'핑크 리치 리프레셔'는 상큼하고 달콤한 리치 맛에 '과라나 추출물'을 더한 음료로, 여름철 무더위에 지쳐 수분 보충용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을 고려해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16온스(473ml)사이즈부터 가성비 좋은 대용량 '31온스(917ml)' 사이즈까지 여름 시즌 한정으로 제공한다. 최근 소비자들의 대용량, 가성비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날로 높아짐에 따라, '핑크 리치 리프레셔' 역시 배스킨라빈스의 대용량 '917 음료' 라인업에 추가해 선보이게 됐다. 지난 5월 출시한 '917음료' 3종은 출시 이후 월 5만 잔 판매를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한편, 배스킨라빈스의 '917 음료'는 '31온스'로 한 달 내내 매일 새로운 맛을 선물한다는 의미를 담은 브랜드 대표 숫자 '31'을 모티브로 기획했다. 기존 배스킨라빈스 레귤러 사이즈 음료 2잔을 합친 분량의 테이크아웃 전용 제품으로 '가성비'와 '대용량'을 추구하는 트렌드를 반영했다.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복날의 마지막인 말복을 맞아 치킨과 치즈볼로 구성된 말복 한정 버켓을 판매한다.

지난 초복과 중복에도 한정 치킨 버켓을 구성해 할인 판매한 바 있는 KFC는 이번 말복에도 치킨 수요가 많을 것으로 보고 한정 버켓을 준비, 오늘(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말복 한정 버켓에는 닭다리 통살로 만든 프리미엄 순살 치킨 ‘블랙라벨치킨(8조각)’에 고소하고 바삭한 치즈볼(3개)을 함께 포함했다. 가격 역시 기존보다 약 34%할인된 169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말복 한정 버켓도 이전 한정 버켓 메뉴와 같이 현재 진행 중인 복날 프리퀸시 프로모션의 미션 메뉴에 포함했다. 이를 통해 행사 참여 유도는 물론 복날을 맞아 치킨을 즐기려는 고객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FC는 이번 말복 한정 버켓 판매가 끝나는 다음 날인 11일에는 하루 종일 치킨을 1+1으로 제공하는 정기 원데이 할인 행사 '치킨올데이'도 진행한다.

빛고을 광주에서 열리는 맥주축제에서 출시 99일 만에 1억 병이 팔리는 등 역대급 시장 안착에 성공한 라거의 반전-켈리 맥주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 전시장 및 야외광장에서 4일간 진행되는 광주 대표 맥주축제 '2023 Beer Fest Gwangju'의 메인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일일 약 1만명 이상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축제기간 동안 최근 대세 맥주인 하이트진로 켈리를 맛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켈리 생맥주, 병맥주를 모두 갖추고 테라타워, 두꺼비 피규어, 스푸너 등의 인기 굿즈가 걸린 다양한 증정 이벤트도 마련한다.

'한 여름 밤의 맥주 바캉스! 술잔을 BeerBrewer(비어부러!)'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맥주 바캉스 콘셉트의 야외공간과 DJ EDM 파티가 열리는 실내공간을 함께 운영해 광주 시민에게는 즐거움을, 지역 방문객에게는 광주를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비어 풀(맥주색 미니수영장), LED 모닥불, 음악분수 등 이색 볼거리와 20대의 푸드트럭, 지역 소상공인이 참여하는 광주 대표음식 판매부스도 운영된다.

친환경 실천을 위해 매립시 100% 생분해되는 옥수수원료의 생분해 생맥주컵을 사용할 예정인 '2023 Beer Fest Gwangju'는 8월9일부터 12일까지 매일 오후 4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된다. 성인만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푸드나무의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8월 31일까지 '88한 썸머 트립'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 기간동안 랭킹닭컴은 아이디당 1회씩 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이 가능한 8%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기획전 기간 중에는 랭킹닭컴의 인기 상품인 랭커 스팀 닭가슴살, 랭커 닭가슴살 오븐구이, 맛있닭 소스 통 닭가슴살,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잇메이트 닭가슴살 소시지 등을 최대 8+8 특가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8월 썸머 트립 제품 구매 회원에게는 오렌지 멤버스 500명을 추첨해 닭대리 인형&전용 파우치, 4242 무선 마우스패드로 구성된 닭대리 굿즈 패키지를 증정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랭킹닭컴은 자체 브랜드(PB)인 랭커 출시 100일을 기념해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랭커 제품 구매 후 후기 작성 시 '랭커백일잔치' 키워드를 활용해 리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총 100팩의 랭커 제품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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