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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풀무원·더벤티·정관장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8.09 22:33:30
[프라임경제] 8월9일 식음료 및 유통 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국내 생과일주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풀무원이 '아임리얼' 신규 라인업으로 유기농 원료만을 사용한 '아임리얼 유기농'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음료 시장을 확대한다.

ⓒ 풀무원


풀무원식품은 물 한 방울 없이 100% 유기농 원료만을 사용해 온 가족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프리미엄 음료 '아임리얼 유기농(700㎖' 2종(사과, 포도)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아임리얼'은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100% 생과일을 착즙해 건강하게 만든 주스 브랜드다. 비가열 생착즙 방식으로 원물의 영양 손실을 최소화하고 신선하고 진한 맛을 살리며 2007년 출시 이후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 제품을 무가당으로 리뉴얼하고 100% 순수 과즙만을 사용하는 등 엄격한 무첨가 원칙을 통해 신선 착즙 주스로서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했다.

아임리얼은 프리미엄 주스에 대한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군을 선보이며 브랜드 다변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여름을 맞아 시원하게 즐기기 좋은 프리미엄 냉동주스 '아임리얼 프로즌'을 출시한 데 이어 올해 4월에는 어린이 타깃의 천연과일 주스 '아임리얼 미니'를 선보인 바 있다.

신규 '아임리얼 유기농' 라인은 100% 유기농 원료를 가득 담아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보다 안심하고 마시도록 했다. 남녀노소 두루 좋아하는 과일인 사과와 포도를 유기농으로 엄선해 원물의 달콤한 맛을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아임리얼 유기농' 역시 아임리얼 브랜드 원칙에 따라 정제수와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과일만을 100% 비가열로 생산하는 착즙 제품이다. 원물의 영양 손실을 최소화하며 신선한 착즙 주스의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제품의 패키지 또한 유기농 속성을 보여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패키지 전면에 강조된 과일 원물 이미지 위에 오가닉(Organic) 문구를 삽입해 100% 유기농 과일을 사용한 제품 정체성을 강조했다.

제품은 700㎖ 대용량으로 출시돼 온 가족 모두 넉넉하게 즐길 수 있다. 구매는 대형마트와 온라인 채널을 통해 가능하다.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는 자사의 기존 원두를 최고 등급인 스페셜티 블렌드로 리뉴얼하고, 9일부터 전국 가맹점에서 선보인다.

더벤티는 기존에 제공되고 있던 프리미엄 원두 '마일드로스트'와 '다크로스트'를 원두의 최고 등급인 스페셜티로 리뉴얼 출시한다고 밝혔다.

극소량만 생산되는 스페셜티 원두는 브라질 스페셜티 커피협회로부터 재배 과정, 원두 향, 산미, 바디감, 신선도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 풍부한 맛과 향미를 자랑한다.

'스페셜티 블렌드 마일드로스트'는 견과류의 깔끔하고 고소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으며 '스페셜티 블렌드 다크로스트'는 초콜릿의 깊고 진한 맛과 향이 특징이다.

더벤티는 스페셜티 커피를 취향에 맞는 원두로 선택해 즐기는 '원두 선택제'를 통해 점점 고급화되고 있는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더벤티는 이번 스페셜티 원두 리뉴얼을 기념해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더벤티 앱을 통한 깜짝 쿠폰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을 통해 스페셜티 아이스 아메리카노 50%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프로모션 기간 중 오전 9시, 오후 2시, 6시에 더벤티 앱 메인화면 '오늘의 쿠폰'에서 선착순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정관장의 중년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화애락'이 여성들의 기억력 개선을 위한 효능 특화 신제품 '화애락 와이즈미'를 출시한다. 여성 건강기능식품 리딩 브랜드로 건강고민별 라인업으로 재편한 화애락은 이번 '화애락 와이즈미' 출시를 계기로 두뇌 건강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화애락 와이즈미’는 기억력 개선과 나다움을 뜻하는 'ME'를 합친 단어로 제품의 속성과 함께 여성들의 삶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

지난 7월에 리뉴얼 출시된 '화애락 터닝미'에 이어 여성건강 이슈에 특화된 라인업 구축에 따라 출시된 신제품 ‘화애락 와이즈미’는 나 자신의 성장과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여성들의 두뇌 건강 관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설계된 제품이다.

'화애락 와이즈미'는 특히 갱년기로 인한 호르몬 저하로 기억력이 감퇴되는 여성들을 위한 두뇌 활력 케어를 제안한다. 기억력 감퇴로 인해 깜빡 잊고 놓치는 일들이 생겨 불편함과 우울감이 생길 수 있는 중년 여성들에게 'RG 메모리 포뮬라' 설계를 바탕으로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RG메모리 포뮬라'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억력 개선을 인정 받은 홍삼을 주원료로 하는 중년 여성들의 두뇌 활력에 도움을 주는 화애락의 여성 맞춤형 솔루션으로 은행잎추출물, 샤프란, 원지, 복령, 녹용 등 부원료를 더했다.

'정관장 화애락'은 지난 2003년 출시 이후 20년 넘게 꾸준히 사랑받으면서 여성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이끌어왔다. 특히 2016년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화애락 진' 출시 이후, '정관장 화애락' 브랜드는 2016년 매출이 전년대비 3배 가까이 뛰며 한해 평균 약 800억원 판매되는 정관장의 대표 브랜드가 됐다.

'정관장 화애락'은 과거 여성들의 연령별 생애주기 브랜드에서 자아와 개성을 중시하는 젊어진 X세대 여성들의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춰 '화애락 터닝미' 리뉴얼을 시작으로 4060여성을 위한 효능 특화 브랜드로 변화하고 있다. 8월부터 새롭게 리뉴얼 된 '화애락 터닝미'의 신규 TV 광고를 시작하며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화애락 인지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도미노피자가 오는 10일 말복을 기념해 더블 치즈 페퍼로니 엣지를 적용한 프리미엄 피자(L)와 치킨 구매 시 1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페퍼롤 엣지데이'를 진행한다. 

ⓒ 도미노피자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0일부터 15일까지 프리미엄 피자(L) 7종(△아보카도 새우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 피자 △크랩&립 하우스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블록버스터4 △베스트 콰트로 △블랙타이거 슈림프) 중 1종과 치킨 2종(△웨스턴 핫 윙 △체다 치즈 치킨) 중 1종을 선택하면 결제 단계에서 1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든 피자는 더블 치즈 페퍼로니 엣지(L)로 적용된다. '더블 치즈 페퍼로니 엣지'는 피자 업계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타입의 엣지로 짭조름한 매력의 페퍼로니와 고소한 풍미의 스트링치즈, 그뤼에르 크림치즈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더블 치즈 페퍼로니 엣지는 기존에 복날 한정 메뉴로 출시 후 고객들의 열화와 같은 반응에 힘입어 지난 4일부터 정식 메뉴로 판매되고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아일랜드 더블린에 위치한 제임슨 증류소를 재현한 '제임슨 디스틸러리 온 투어(JAMESON Distillery on Tour)' 팝업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은 서울의 랜드마크인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오는 11일부터 23일까지 운영한다.

'제임슨 디스틸러리 온 투어'는 마치 제임슨의 더블린 증류소를 직접 방문한 듯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임슨은 이번 팝업을 통해 브랜드를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공간을 선보인다.

팝업에서는 먼저 제임슨의 헤리티지와 브랜드 스토리, 제품 테이스팅을 경험할 수 있는 '증류소 투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제임슨을 활용한 대표적인 시그니처 칵테일 3종을 만들어 보는 '제임슨 칵테일 클래스'도 준비됐다. 증류소 투어 및 칵테일 클래스 예약과 관련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제임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제임슨 하이볼 바'에서는 최근 2030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위스키 하이볼 트렌드에 맞춰 시그니처 칵테일인 △제임슨 진저&라임 △제임슨 블랙 배럴 온더락 외에도 △제임슨X디키즈 시그니처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제임슨 하이볼과 가장 조합이 좋은 음식도 함께 준비돼 다양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팝업에서는 최근 MZ세대(19세 이상)의 지지를 받으며 대세 브랜드로 부상한 글로벌 워크웨어 브랜드 '디키즈(Dickies)'와 협업한 '크래프티드 투게더(Crafted Together)' 한정판 에디션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한정판 에디션은 장인정신(Craftmanship)에 영감을 받는 두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DNA를 한껏 담아내, 제임슨의 아이코닉한 '배럴맨(Barrelman)' 아이콘과 마치 디키즈의 데님웨어를 연상하게 만드는 바틀 라벨이 특징이다.

팝업 기간에는 제임슨X디키즈 한정판 바틀과 함께 제임슨X디키즈 한정판 콜라보 토트백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바틀 내 인그레이빙 서비스를 진행함으로써 나만의 특별한 제임슨 바틀을 소장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하고자 했다.

이어서 '제임슨X디키즈 존'에서는 디키즈와 제임슨이 협업한 패션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다채로운 이벤트와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또한, 대형 제임슨 오크통 배럴 내에서 촬영할 수 있는 '360도 오크 배럴 포토 부스'가 준비돼 인스타그래머블한 요소도 즐길 수 있다. 바틀 구매 고객 및 인스타그램 이벤트 참여 고객에 한해 제임슨X디키즈 콜라보 아이템, 제임슨 굿즈 등에 대한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오뚜기가 한국인 소울푸드인 볶음밥을 어디서나 간편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고슬고슬하고 담백한 '맛있는 볶음밥'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많은 소비자가 집에서 즐겨먹는 볶음밥으로 김치볶음밥과 계란 볶음밥을 상위 1,2위로 꼽았으며, 볶음밥 연관어로 '김치'와 '계란'이 다수 언급되는 추세를 고려해 두 메뉴를 선정했다. 김치볶음밥은 소비자 취식 선호도가 가장 높은 K-볶음밥 스테디셀러 메뉴이며, 계란볶음밥은 자극적이지 않아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선호도가 높지만 그 동안 제품화는 활발하지 않았던 품목으로 신규 시장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제품 맛있는 볶음밥은 '베이컨김치볶음밥', '계란볶음밥' 2종으로 구성되며, 계란, 닭가슴살 등 건강 재료를 활용해 든든하고 건강한 한 끼로 즐길 수 있다. '베이컨김치볶음밥'은 매콤칼칼한 김치와 큼직한 베이컨이 듬뿍 들어 있어 먹는 재미를 더했으며, '계란볶음밥'은 영양가 높은 계란과 닭가슴살 등을 풍부하게 넣어 맛이 부드럽게 어우러진다.   

조리법은 매우 간편하다. 프라이팬에서 중불로 3분 간 조리하거나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담아 약 4분 간 데워 먹으면 된다.  

롯데칠성음료가 숙취해소 브랜드 '깨수깡'의 대표 캐릭터 ‘깨르방’을 활용한 '숙취 깨는 히어로! 깨르방' 온라인 게임을 8월7일 출시하고 9월7일까지 한 달간 운영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일상 속에서 이색적인 경험과 재미를 찾는 MZ 세대와의 소통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존 음료 광고와 차별화된 게임을 기획했다. 자체 캐릭터 깨르방과 귤동이를 통해 깨수깡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했다.

'숙취 깨는 히어로! 깨르방'은 귀여운 깨수깡 캐릭터 깨르방과 귤동이가 등장해 숙취를 확산시키는 악당인 '숙취 대마왕'과 '숙취 주니어'를 물리치고 점수를 획득해 랭킹에 따라 경품을 증정하는 게임이다.

게임은 깨르방과 귤동이가 깨수깡 바주카포, 감귤 탄산 폭탄, 망토를 사용해 신비로운 섬 취해도를 위협하는 숙취 악당을 물리치는 세계관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점프, 총알, 폭탄 총 3개의 버튼을 이용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게임 랭킹에 따라 시그니엘 숙박권, 롯데 상품권, 깨수깡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게임은 롯데칠성음료 공식 직영몰 '칠성몰' 이벤트 페이지 및 깨수깡 공식 인스타그램 내 프로필 링크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칠성몰 2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hy 온라인몰 프레딧이 'ㅇㅁㄷ 지오디 콘서트 가보자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hy


8월 말까지 프레딧에서 이벤트 대상 제품 구매 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1등 140명에게는 'KBS 대기획 ㅇㅁㄷ 지오디 콘서트 입장권 2매'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프레딧 적립금 5만원' 등 총 300명에게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별도 응모 과정 없이 기간 내 이벤트 제품 18종 중 1종을 구매할 경우 자동으로 신청된다. 당첨자는 오는 9월1일 프레딧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원과 팬들을 위한 추가 할인과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밀키트,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선물세트 등으로 기획 상품을 구성하고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ㅇㅁㄷ 지오디'의 주인공들과 관련된 추억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호우섬 밀크티를 증정한다.

CJ제일제당은 '백설 찍어먹는 트러플 솔트' '백설 찍어먹는 와사비 솔트' 2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제품은 음식 고유의 맛을 높여주는 안데스 소금에 고급 식재료인 '트러플' '와사비' 원물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트러플 풍미와 와사비 맛으로 고기와 곁들이기 좋다. 각종 튀김이나 달걀 요리와도 잘 어울린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한우 오마카세 전문점 등 프리미엄 고기집을 중심으로 고급 소금이나 와사비 등을 곁들여 먹는 방식이 확산되면서, 가정에서도 조리용과 차별화된 '디핑용 소금'을 찾는 소비자가 느는 추세다.

CJ제일제당은 기존 백설 허브맛솔트와 함께 이 제품을 앞세워 프리미엄 소금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백설 찍어먹는 솔트는 고기의 풍미를 한층 더해주는 '프리미엄 디핑솔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트렌드와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는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RPG의 대한민국 대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인기 피자 브랜드 '도미노피자'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는 8월11일부터 8월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기간 동안에는 프리미엄 피자 라지(L) 사이즈 주문 시 모코코 피규어와 로스트아크 스페셜 쿠폰, 콜라 1.25L를 함께 받을 수 있는 '모코코 스페셜 피자 세트'가 출시되고, 모든 도미노피자 라지 사이즈의 패키지가 모코코를 테마로 한 디자인으로 변경된다.

'모코코 스페셜 피자 세트'는 도미노피자 공식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주문 시에는 프리미엄 피자 라지 사이즈와 함께 '로스트아크 스페셜 딜'을 선택하여 주문할 수 있으며, 배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주문 시에는 '모코코 스페셜 피자 세트'를 선택해 주문할 수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하여 선보이는 모코코 피규어는 모니터에 거치할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총 2종이 준비되어 있다. 로스트아크 스페셜 쿠폰은 '전설~영웅 카드 팩', '태초의 조각', '페온' 등 게임 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수익금을 활용해 향후 로스트아크 모험가의 이름으로 진행되는 사회공헌 캠페인도 추진할 예정이다.

풀무원 계열의 풀무원샘물이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브리지톡 제로' 출시를 기념해 슈퍼 프리미엄 진(Gin) 브랜드 '헨드릭스'와 함께 위워크에서 컬래버레이션 샘플링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헨드릭스 진(Hendrick’s Gin)'은 청량한 오이 향과 장미 향을 살린 슈퍼 프리미엄 진으로 두 개의 증류기로 증류한 원액에 11가지의 천연 허브 원료를 첨가해 독특한 맛과 향으로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여러 종류의 음료와 술을 섞어 마시는 '믹솔로지(Mixology)' 문화가 트렌드로 자리 잡은 가운데, 헨드릭스 진과의 협업을 통해 풀무원샘물의 ‘브리지톡 제로’를 보다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풀무원샘물과 헨드릭스 진이 함께 하는 칵테일 시음회는 오는 10일 위워크 3개 지점(서울스퀘어점, 여의도역점, 선릉3호점)에서 진행한다. 당일 2차례(오후 12시~오후 2시, 오후 4시~ 오후 5시) 위워크 메인 라운지에서 믹솔로지스트의 특별 레시피가 더해진 브리지톡 칵테일을 만나볼 수 있다.

시음회에서는 무더운 여름에 즐기기 좋은 칵테일 메뉴 2종을 선보인다.

'Hendrick’s Gin Tonic(헨드릭스 진 토닉) with 브리지톡'은 레몬농축액 첨가로 더욱 상큼한 '브리지톡 레몬토닉 제로'에 헨드릭스 진과 오이 슬라이스를 곁들여 향긋함과 청량함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Hendrick’s Gin Buck(헨드릭스 진 벅) with 브리지톡' 알싸한 생강의 독특한 풍미를 지닌 ‘브리지톡 진저에일 제로’에 헨드릭스 진과 라임주스, 오이와 레몬 슬라이스를 더해 상큼한 맛으로 완성한 칵테일이다.

이와 함께 출시를 기념해 풀무원샘물은 가볍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탄산음료 '브리지톡 제로' 광고 영상을 지난 1일에 공개했다. 탄산음료의 톡 쏘는 청량감과 원재료의 상큼함이 느껴지는 광고 영상은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비롯해 안산휴게소, 위워크 19개 전 지점, 2023년 제천국제영화제 등 오프라인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본코리아의 파스타 전문 브랜드 롤링파스타가 SK텔레콤과 제휴를 맺고 T 멤버십 가입자를 대상으로 롤링파스타의 인기 메뉴('매운크림파스타', '까르보나라')를 50% 할인 제공하는 '0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롤링파스타는 고물가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소비자들을 위한 통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SK텔레콤과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SK텔레콤의 '0day'는 T 멤버십 가입자 중 만 13세~34세 고객 대상으로, 매달 숫자 '0'으로 끝나는 날에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와 제휴를 맺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다.

이번 프로모션에선 영(Young·젊은)한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으로 △알싸한 매운크림 소스에 우삼겹의 진한 육즙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매운크림파스타' △고소하고 부드러운 크림소스에 베이컨으로 풍미를 살린 '까르보나라' 등 롤링파스타의 시그니처 메뉴 2종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행사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0day 당일인 △8월 10일(1차) △8월 20일(2차) △8월 30일(3차)에 T 멤버십 앱 내 '0day 이벤트 페이지'에서 롤링파스타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해 기한 내에 사용하면 된다. 쿠폰은 각 행사 날짜에만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발급 당일부터 10일간 사용 가능하다.

발급받은 쿠폰은 롤링파스타 매장에서 결제 전 직원에게 쿠폰 바코드를 제시해 사용할 수 있으며, 타 메뉴 변경은 불가하다. 이번 프로모션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롤링파스타 매장에서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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