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청정원·CJ제일제당·피자헛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8.10 19:44:17
[프라임경제] 8월10일 식음료 및 유통 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대상 청정원이 시원하고 구수한 감칠맛의 황태 육수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는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 황태'를 출시한다.

© 대상

국물내기용 조미료는 다양한 재료를 손질하고 오랜 시간 공을 들여야 하는 육수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국물이 우러나면 건져내야 하는 육수용 티백 제품과 달리, '국물내기 한알'은 끓는 물에 넣기만 하면 맛있는 육수를 완성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청정원은 지난해 2월 '국물내기 한알' △멸치디포리 △야채 △사골 3종을 선보인 데 이어 구수하고 시원한 감칠맛이 돋보이는 황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 황태'는 황태 살과 뼈를 정성껏 우려내 황태 고유의 구수하고 시원한 감칠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여기에 황태와 잘 어울리는 콩나물, 무, 대파, 양파, 등 국산 야채의 단맛을 더해 황태 육수의 시원함을 극대화하고 풍미를 살렸다. 콩나물국, 미역국, 뭇국, 해장국 등 구수하고 시원한 감칠맛이 필요한 다양한 요리에 사용하기 안성맞춤이다.

한 알씩 개별 포장해 습한 여름에도 눅눅해지지 않아 위생적인 보관이 가능하고, 휴대가 간편해 캠핑, 여행 등에서도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한식을 세계적인 미식의 영역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CJ제일제당의 퀴진케이(Cuisine. K) 프로젝트가 본격 시작됐다.

CJ제일제당은 유망 한식 셰프 육성의 플랫폼 역할을 할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은 셰프들이 한식을 주제로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고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는 공간으로,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CJ제일제당의 혁신허브인 '이노플레이' 1층에 마련됐다.

오는 17일부터 운영을 시작하는 이 레스토랑은 CJ제일제당이 선발한 젊은 한식 셰프들이 메뉴 개발과 고객 응대, 식당 운영에 대한 현장 경험을 쌓고, 나아가 한식 오너 셰프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운영될 방침이다. 다음달부터는 팝업 레스토랑을 운영할 참가자를 공개 모집해 최대 3개월 간 무상으로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진 셰프들이 참여하기에 앞서, 유명 스타 셰프인 조셉 리저우드가 오는 31일까지 2주간 길잡이 역할을 한다. 미쉐린 1스타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EVETT’의 조셉 리저우드는 호주 출신의 외국인임에도 불구하고, 한국 식재료의 다양한 면모를 연구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식을 재해석해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는 한식 팝업 레스토랑의 초기 인지도를 높이고, 향후 젊은 한식 셰프들이 시행착오를 겪지 않도록 멘토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EVETT' 출신의 영 셰프들도 함께 참여한다.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의 첫 메뉴는 △수원 왕 갈비치킨 △민어와 유자소스 △오골계 국수 등의 6가지 한식 코스 요리로 구성된다. 향후에는 신진 셰프들이 개발한 메뉴도 선보인다.

팝업 레스토랑은 고객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음식에 집중할 수 있도록 8석의 바 테이블로 구성됐다. 한국적인 면과 선을 살려 실내 장식은 한국 전통 조각보와 무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인테리어로 꾸몄다. 식기류는 도예 브랜드 ‘무자기’의 잔, 그릇 등을 활용해 한국의 미를 강조했고, 벽 한 켠은 신진 작가 방수연의 그림 등으로 장식했다.

한편, Cuisine. K 프로젝트는 CJ제일제당이 K-푸드의 글로벌 확산을 보다 가속화하기 위해 유망한 젊은 한식 셰프들을 발굴·육성하는 프로젝트다. △요리대회 후원 △한식 팝업 레스토랑 운영 △해외 유명 요리학교 유학 지원 및 한식 교육 과정 개설 △한식 명인, 유명 셰프와 함께하는 식자재 연구 클래스 △한식 파인 다이닝 실습 등 5개의 핵심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한국피자헛(이하 피자헛)이 SKT T멤버십 MZ세대 고객을 대상으로 0 day(영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0'이 들어간 8월 10일과 20일, 30일 총 3일 진행된다. T멤버십 만 13~34세 고객 중 VIP, GOLD, SILVER 등급이라면 누구나 '0 day 세트' 온라인 포장 주문 시 55%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할인 혜택이 담긴 쿠폰은 각 날짜에 T멤버십 앱을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각 쿠폰은 발급 당일을 포함해 총 5일간 사용 가능하며, 연장은 불가하다. 0 day 혜택은 VIP Pick, 우주패스 리워드 혜택과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다.

피자헛 홈페이지 또는 앱 접속 후, 세트메뉴 내 '0 day 세트'를 선택, 원하는 1인 피자를 골라 결제하기를 클릭한다. 결제창에서 쿠폰번호를 입력하고 결제를 진행하면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본 프로모션을 위해 특별히 준비된 '0 day 세트'는 마이박스 1인 피자와 대만 연유 치즈볼, 바른생피클, 콜라가 포함된 구성이다. 마이박스는 7.5인치 미니 사이즈의 1인 피자로 △브루클린 버거 △LA BBQ 불고기 등의 피자헛의 인기 메뉴를 개인의 취향에 맞춰 즐길 수 있다.

군대에서 즐겨먹던 간짬뽕이 더욱 강해져서 돌아왔다. 삼양식품은 신제품 '간짬뽕 엑스'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 삼양식품


간짬뽕 엑스는 간짬뽕 브랜드의 확장 제품으로, 기존 제품보다 면과 후레이크의 양을 늘리고 매운맛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베트남산 고추를 사용해 맵기를 4배 가량 높였고, 용량도 115g으로 9.5% 증량했다. 맵기는 불닭볶음면과 비슷한 수준이다.

또한 액상스프에 굴소스 원료를 더하고 다양한 해물 후레이크를 첨가해 더욱 풍부해진 해물맛과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간짬뽕은 2007년 7월 차갑게 먹는 비빔면과 짜장면으로 한정적이었던 비빔면 시장의 틈새를 공략하기 위해 출시한 제품이다. 국물 없는 짬뽕 타입으로, 면에 잘 비벼지는 매콤달콤한 액상소스와 신선한 해물맛으로 기존 비빔면 제품들과 차별화했다. 간짬뽕은 특히 군인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며 출시 이후 현재까지 탄탄한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는 올가만의 지속가능성에 희소성 가치까지 더한 특별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2023년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행사를 내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올가의 추석선물세트는 올가만의 희소성 가치가 반영된 프리미엄 제품을 한정판으로 구성하여 고객에게 지속 가능한 소비 경험뿐만 아니라 명절 선물로서 특별함의 가치를 높여 선보인다.

먼저 명절에 인기 높은 정육과 과일 선물세트는 환경을 생각하는 저탄소 제품으로 준비했다. 생산 단계부터 저탄소 축산기술을 적용한 무항생제 한우를 선보인 올가는 인기가 높은 부위만을 선별해 선물세트로 구성했다.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한우 1kg 소비 기준 이산화탄소 1.3kg 감축)는 물론 종이 트레이를 사용해 플라스틱 사용량까지 절감한 것이 특징이다. 지속가능 가치로 품격을 높인 '저탄소인증 무항생제 한우 특선세트'와 올가만의 기준으로 특별하게 손질한 ‘스페셜컷 무항생제 한우 정품세트’는 35%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과일 선물세트는 국내 1% 미만으로 극소량만 재배되는 올가홀씨드 품종인 아리수 사과와 황금배를 비롯해 유명 산지의 신고배로 구성된 '올가 마이스터 아리수 사과세트'를 100세트 한정으로 준비했다. 재배하기 까다롭지만 맛과 당도가 뛰어나 인기가 높은 품종만을 선별했으며, 특히 아리수 사과는 재배 과정에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저탄소 인증 농법으로 재배돼 지속가능 환경까지 고려한 제품이다.

생산부터 고객 배송까지 기간을 대폭 단축해 당일 수확·어획한 '극신선' 명절 선물 세트 라인업을 한정 판매 출시한다. '갓 수확한 샤인머스캣 세트'는 당일 수확한 샤인머스캣을 농장에서 당일 배송하여 신선함의 가치를 더욱 높였다. 각 200세트만 한정 판매한다. 신안 하의도에서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새우를 당일 아침에 배송하는 '갓 어획한 무항생제 새우 세트', 당일 아침에 갓 볶아내어 더욱 신선한 '갓 로스팅한 견과세트', 국산 발아 참깨를 엄선하여 당일 아침에 착유한 '갓 착유한 참기름 세트'를 한정 판매하며, 사전 예약 기간 내 구매 시 지정된 생산 일에 맞춰 배송된다.

또한 올가의 가치가 담긴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1+등급 자연 꽃꿀 선물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국내 5% 미만 생산되는 1+등급의 꿀은 까다로운 품질평가원의 4가지 품질 등급 기준을 만족시키고, 이력 추적이 가능해 믿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고 희소가치가 높아 품격 있는 선물로 활용하기 좋다.

100% 국산 참깨와 들깨를 발아해 단 한 번만 착유해 본연의 진한 맛이 돋보이는 참기름∙들기름과 신안 청정바다에서 전통 토판 방식으로 만든 소금을 더한 ‘참기름 선물세트 4호’도 마련했다. 특히 토판염은 생산 이력을 추적할 수 있어 믿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태제과의 이탈리아 프리미엄 젤라또 '빨라쪼'가 맛과 가성비를 모두 잡은 '일팔팔공 커피'를 출시한다.

빨라쪼가 시작된 1880년을 기념해 착한 가격으로 선보이는 테이크아웃 전용 메뉴다.

매달 1일부터 8일까지 일부 메뉴 8%에 최대 18% 더블할인을 제공하는 '1880day' 이벤트를 기념하기 위해 준비한 것. 시원한 아메리카노를 날짜에 관계없이 부담없는 가격으로 제공한다.

기존 아메리카노 대비 가격은 40% 이상 낮췄지만 맛과 퀄리티는 그대로다. 브라질, 에티오피아, 콜롬비아에서 공수한 프리미엄 아라비카 원두를 엄선해 국내에서 직접 로스팅했다.

섬세한 로스팅 기술과 블렌딩으로 빨라쪼 커피 특유의 진한 풍미는 살렸고 용량도 넉넉한 16온스(473ml) 사이즈로 제공한다.

'일팔팔공 커피'는 8월 10일부터 야외 유동인구가 많은 빨라쪼 일부 매장에서 시범적으로 선보인 후 올 연말까지 로드샵 전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씹으면 씹을수록 색이 변하는 효과를 추가한 풍선껌 ‘컬러체인징 왓따 청포도’를 선보였다. 기존 왓따 청포도 샤인머스캣을 리뉴얼한 제품으로 색상 변화라는 효과를 추가해 풍선껌을 부는 재미를 더했다.

컬러체인징 왓따 청포도는 연두색에서 시작해 씹으면 씹을수록 점점 핑크색상으로 변화한다. 약 5분에서 10분 사이에 색상 변화가 일어난다. 껌을 씹는 시간별로 다른 색상의 풍선을 불 수 있어 재미있는 느낌을 준다.

한편, 코로나19 사태로 위축됐던 껌 시장이 팬데믹 종료 후 활기를 되찾고 있다. 올해 상반기 롯데웰푸드 껌 매출은 지난해 대비 29% 성장했다. 이 중에서도 풍선껌 왓따 브랜드는 약 65% 큰 폭으로 성장했다. 마스크 의무착용 해제로 일상에서 껌을 씹기 편해진 것과 더불어 풍선껌 불기 놀이도 지속적으로 인기가 있다는 분석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재미있는 풍선껌 왓따를 통해 되살아나고 있는 껌 시장에 활기를 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오츠카는 10일 서울 동대문구 동아쏘시오그룹 신관 1층 로비에서 나랑드사이다 신규 플레이버 ‘화이트콤부차’ 출시를 기념해 미디어 초청 행사를 개최했다.

© 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는 신규 플레이버 출시를 기념해 동아쏘시오그룹 계열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나랑드사이다 화이트콤부차 샘플링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신제품 '나랑드사이다 화이트콤부차'는 작년 8월 '파인애플'과 '그린애플' 플레이버를 최초로 선보인 이후 브랜드 두번째로 선보이는 신규 플레이버다.

나랑드사이다의 산뜻하고 짜릿한 탄산에 콤부차 식초와 백포도 과즙을 더해 달달함과 상큼함을 더했다.

홍광석 나랑드사이다 브랜드매니저는 "다양한 제로 칼로리 음료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자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나랑드사이다의 톡 쏘는 청량감과 함께 콤부차와 백포도 과즙 특유의 새콤달콤함을 즐길 수 있는 이번 신제품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나랑드사이다 화이트콤부차는 250ml 캔과 400ml 페트로 출시하며, 지난 1일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