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컴포즈커피·해태제과·풀무원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8.16 15:11:57
[프라임경제] 8월16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컴포즈커피가 그룹 스테이씨(STAYC)와 손잡고 9월15일까지 여름 시즌 음료 '스테이씨 TEENFRESH(틴프레시) 에이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 컴포즈커피


컴포즈커피는 스테이씨의 세 번째 미니앨범 'TEENFRESH(틴프레시)' 발매를 기념해 팬들을 설레게 할 콜라보 음료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특히 이번 컴백 앨범을 콘셉트로 한 신메뉴를 기획해 그 의미를 더했다.

콜라보 음료 '스테이씨 틴프레시 에이드'는 이름 그대로 스테이씨만의 강점인 틴프레시 매력을 더욱 극대화한 오렌지맛 탄산 에이드다. 탱글한 화이트펄이 주를 이루는 영롱한 비주얼과 청량하고 상큼한 맛이 어우러져 무더운 여름철 활력을 선사한다.

컴포즈커피는 스테이씨와의 협업을 기념하여 신메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테이씨 틴프레시 에이드'를 1잔 구매 시, 스테이씨 포토카드 1장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포토카드는 스테이씨의 단체 이미지와 개인 이미지를 포함한 총 14종으로 구성됐다.
 
해태제과가 복음자리와 손잡고 올여름 후렌치파이 시즌에디션 '블루베리'를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바삭한 후렌치파이 위에 복음자리의 찐득한 블루베리잼을 듬뿍 올렸다. 후렌치파이만의 64겹 패스츄리의 바삭함에 신선한 블루베리 잼으로 바삭함과 상큼함을 동시에 살린 것이 특징.

과육이 단단해 더 달고 상큼한 것으로 유명한 A급 캐나다산 와일드 블루베리를 사용해 한층 진한 상큼함도 강점이다. 후렌치파이 특유의 바삭함과 잘 어울리도록 해태만의 재가공 과정을 거쳐 더 새콤하고 달콤해졌다.

블루베리는 지난해 상큼한 맛으로 '완판' 되었던 샤인머스켓에 이어 후렌치파이가 선보이는 2번째 여름 에디션. 8월부터 50만 개만 한정 생산해 소진 시까지만 판매한다.

풀무원이 20년간 독자 개발한 개별인정형 원료 '흰목이버섯효소분해추출물(NeuLearn®)'을 국내 최대 함유한 신제품을 출시하며 두뇌건강 시장의 확대에 나선다.

풀무원건강생활이 식약처 개별인정형 원료 '흰목이버섯효소분해추출물 NeuLearn®'을 함유해 노화로 저하된 인지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파워 브레인'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개별인정형 원료는 기존에 없던 원료를 제조사가 연구∙개발을 거쳐 원료 기능성과 기준 및 규격 등 연구 자료를 제출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적으로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성분이다.

'파워브레인'은 노화로 감소된 인지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흰목이버섯효소분해추출물 NeuLearn®'을 주원료로 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이다. 

'흰목이버섯효소분해추출물 NeuLearn®'은 풀무원이 20년간 연구 개발한 독보적인 두뇌건강 포뮬러로 지난해 말 흰목이버섯효소분해추출물로는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았다. 

한국과 중국에서는 제조공법으로 특허까지 받은 두뇌건강 개별인정형 원료다.

기능성 원료 '흰목이버섯효소분해추출물 NeuLearn®'은 40~65세 한국인 75명을 대상으로 8주간 인체적용 시험을 실시한 결과 (이화여자대학교 뇌융합과학연구원), 주관적 기억 감퇴 증상 설문(SMCQ, Subjective Memory Complaints Questionnaire) 점수 유의적 감소, 단기 기억 기능 종합점수 및 집행작업, 계획기능 유의적 증가, 대뇌 회백질 용적 유의적 증가 등 인지기능과 연관된 세 가지 지표에서 유의적인 개선을 보였다. (*인체적용시험 내용이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 것은 아님.)

세포 및 혈액 생성과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한 엽산을 1일 영양성분 기준치 200% 고함량으로 담았다. 이외에도 은행잎추출물, 미강주정추출물, 비타민B12, 베리혼합농축액분말(7종), 아로니아농축분말, 결명자추출물분말 등 프리미엄 원료를 부원료로 꼼꼼하게 설계했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에게 '파워브레인' 체험용 10일 분을 추가 증정한다. 풀무원건강생활 홈페이지를 통해 파워브레인 체험단 3000명(인당 약 2만원상당 파워브레인 사은품 증정)도 모집 중이다.

더본코리아의 파스타 전문 브랜드 롤링파스타가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메인 요리부터 음료까지 총 4종의 메뉴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 더본코리아


롤링파스타는 차별화된 메뉴를 선호하는 취향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파스타를 비롯해 피자, 필라프, 음료 등 총 4종의 신메뉴를 개발했다. 메뉴 선택의 폭을 대폭 넓혀 롤링파스타를 찾는 다양한 연령층의 니즈를 충족시키겠다는 취지다.

먼저 '디아볼라피자'는 특제 소스 위에 페퍼로니와 리코타치즈를 풍성하게 더해 매콤하면서도 부드러운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모차렐라치즈 대신 프리미엄 생(生) 리코타치즈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활용해 한층 더 고급스러운 매운맛을 느낄 수 있다.

'불고기필라프'는 불맛 가득한 불고기를 푸짐하게 넣어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선호할 만한 풍미를 자랑한다. 불고기 고유의 달콤 짭조름한 맛을 강조한 기본 맛과 칼칼한 청양고추를 더한 청양 맛 두 가지 선보여 기호에 맞게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또한 '씨푸드오일파스타'는 오징어, 바지락, 새우 등 풍성한 해산물에 롤링파스타만의 비법 소스를 더해 특유의 감칠맛이 특징이다.

롤링파스타는 3가지 요리 메뉴 외에 음료 라인업도 추가로 확대한다. 콜라에 체리의 달콤한 맛과 향을 더한 '체리코크'는 색다른 청량감을 선사해 다양한 음식과 아주 잘 어울린다.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이번 메뉴는 전국 롤링파스타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요리에센스 연두 대용량(830ml)을 출시했다.

다른 양념 없이 연두 하나만으로 요리를 즐기는 소비자들은 연두 대용량 제품을 꾸준히 요청해왔다. 몇 년 전부터 유명 온라인 쇼핑몰에 '연두 대용량' 키워드가 등장했을 정도. 더하여 치솟는 외식 물가에 따른 집밥 열풍으로 다양한 요리에 넉넉하게 활용할 수 있는 대용량 제품의 수요도 크게 늘었다. 

이에 샘표는 셰프 및 영양사 등 요리 전문가들이 주로 사용하던 연두 대용량을 일반 소비자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샘표의 독보적인 콩발효 기술로 탄생한 제품이다. 순식물성 콩을 발효하여 만들어 천연의 감칠맛이 풍부하며, 파, 마늘, 양파, 무 등 채소 우린 물을 더해 다른 부재료 없이 연두 하나만으로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이에 100% 식물성임에도 연두 하나로 쉽고, 맛있게 요리를 만들 수 있어 비건이나 채식 지향인은 물론, 채소 요리를 더 맛있게 즐기고 싶은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인기다.

연두는 출시 초기부터 나물무침, 콩나물국, 미역국처럼 은근 맛내기 어려운 요리들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았다. 계란찜, 계란말이, 계란국에 연두를 넣으면 비린맛 없이 간이 맛있게 배고, 각종 채소를 볶다가 마지막에 연두를 넣으면 부족한 풍미를 꽉 채워준다. 냉국을 포함한 각종 국물 요리를 만들 때도 따로 육수 낼 필요 없이 연두 밑국물을 사용하면 깊은 맛을 낼 수 있다. SNS 상에선 주재료에 연두와 올리브오일만 더하면 감칠맛 나는 겉바속촉 두부구이나 고급스러운 오일 파스타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게시물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샘표 마케팅팀 관계자는 "연두는 순식물성이면서 발효된 콩의 천연 감칠맛이 풍부해 어떤 요리도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어 주방 필수템으로 자리 잡았다"며 "복잡한 양념 없이 연두 하나로 다양한 요리를 더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겨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연두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영국에서 열린 '2022 베지 어워드(Veggie Awards)'에서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세계적 권위의 식음료 시상식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Great Taste Awards)'에서 최우수상(2 Stars)을 수상했다. 미국의 유명 요리 전문잡지 '본아페티(Bon Appétit)'에서는 "연두는 피시 소스의 복합적인 맛, 치킨스톡의 범용성, 콩과 채소의 풍부한 감칠맛을 모두 갖춘 순식물성 소스"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대상 청정원이 국내 최초로 정원 방사형 사육 방식을 적용한 '행복놀이터 동물복지유정란'을 출시한다. 지난해 선보인 동물복지계란 2종에 이어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며 동물복지계란 라인업을 확장하는 동시에 ESG 경영에도 박차를 가한다.

정원 방사형 사육 방식은 닭들이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는 형태의 계사로, 땅을 쪼고 모래 목욕을 하는 등의 자연스러운 행동이 가능해 닭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한다는 장점이 있다. 대상의 정원형 계사는 최근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동물복지계란은 농림축산식품부 인증을 통해 불필요한 고통이나 스트레스를 최소화한 사육 환경에서 생산하며, 사육 과정뿐만 아니라 운송 단계까지 엄격하고 까다로운 기준을 적용한다. 특히 2012년부터 유럽연합(EU)이 배터리 케이지 사육을 법적으로 금지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윤리적인 축산물 소비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동물복지에 대한 관심 역시 커지고 있다. 대상㈜은 향후 동물복지인증 제품에 대한 국내 수요가 지속적으로 높아질 것으로 보고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신제품 '행복놀이터 동물복지유정란'은 대상만의 차별화된 사양관리 방식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한다. 먼저,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한 '깨끗한 축산농장(CLF, Clean Livestock Farm)' 인증을 받았으며, 법적 기준 이상으로 항생제, 살충제, 식중독균 등의 유해인자를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 특히, 항생제나 호르몬제, 성장 촉진제 등 인위적인 약물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발효 클로렐라와 아스타잔틴이 함유된 특허 받은 사료를 급여해 닭의 건강을 세심하게 챙겼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유튜브 광고 캠페인도 진행한다. 넷플릭스 '더 글로리'를 통해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각인시킨 배우 정성일을 광고 모델로 발탁했으며, 타운하우스의 분양 광고 콘셉트를 차용해 대상이 특허 출원한 정원형 계사를 포함한 건강한 사육 환경을 강조했다.

광고 영상에서 정성일은 타운하우스처럼 꾸민 '청정원 행복놀이터'에서 닭들이 자유롭게 거닐고, 목욕하는 등 프리미엄 라이프를 즐기는 모습을 소개한다. 고급 주거공간의 분양 광고와 유사한 연출을 통해 진정한 동물복지를 위한 청정원과 농장주의 진심을 직관적이고 위트 있게 풀어냈다. 동물복지계란 담당 마케터와 농장주가 카메오로 출연한 점도 재미를 더한다.

대상 관계자는 "맛과 영양은 물론,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윤리적 요소까지 고려한 동물복지계란을 출시했다"며 "식품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소비자의 식탁에 오르기까지 제품 생산과 유통, 소비 등 전 과정에 걸쳐 건강하고 안전한 식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가 KB국민카드의 종합금융플랫폼 KB페이(KB Pay)를 도입하고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KB페이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뿐만 아니라 계좌, 포인트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실물 없이 앱 하나로 온·오프라인 전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19년부터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해 다양한 간편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KB페이 도입으로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KB페이를 통해 실물 카드 없이 손쉽게 결제하는 편리함을 더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는 KB페이 도입을 기념해 이달 말일까지 KB페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KB페이로 6400원 이상 결제 시 프로모션 기간 중 1회에 한해 'NEW아메리카노' 한잔 가격에 해당하는 3200원을 캐시백 받을 수 있다.

롯데GRS가 지난 7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의 브랜딩 강화를 위해 운영 중인 K-버거 프로젝트 '2023대표버거 메뉴 육성' 1탄으로 선보인 불고기버거 한정 신제품 라인업 2종이 100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가운데 오는 17일 새우버거를 모티브로한 한정 신제품 라인업 2종을 추가 출시한다.

ⓒ 롯데GRS


기존 선보인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버거가 불고기버거와 오징어버거 각각의 장점을 활용해 융합한 하이브리드 메뉴에 이어 이번 라인업 메인 버거인 '새우 익스트림 레몬크림' 버거는 새우 패티에 통 새우 튀김 두 마리와 레몬크림소스로 요리(레몬크림새우)를 햄버거로 재해석했으며, 통 새우 튀김의 탱글한 식감과 레몬크림소스의 상큼한 맛의 조화가 가장 큰 특징이다.

추가로 선보이는 '새우 베이컨' 버거는 다양한 토핑 원료 중 고객 대상 선호도 조사를 통해 고객이 선택한 새우버거와 가장 잘 어우러지는 베이컨과 토마토를 곁들인 메뉴로 더욱 풍성해진 맛과 볼륨감으로 업그레이드한 새우 버거 한정 버거다.

롯데리아는 이번 새우버거를 활용한 한정 신 제품인 '새우 익스트림 레몬크림' 출시로 선 출시된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버거 세트와의 라이벌 프로모션을 23일까지 운영하며 각 세트 제품 구매 시 포테이토와 탄산 음료를 라지 사이즈로 제공하는 무료 업그레이드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또한 17일 오전 10시부터 강남구 롯데리아 선릉 매장에서는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새우 익스트림 레몬크림 두 메뉴에 대해 시식 및 현장 설문 이벤트를 운영할 계획이다.

최근 고도주부터 저도주까지 상황과 취향에 맞는 주류를 찾아 마시는 음주 문화가 확장되고 있다. 이에 롯데칠성음료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100% 몰트 프리미엄 논알코올 맥주 '클라우드 클리어'를 출시한다.

'클라우드 클리어'는 기존 맥주 공정에서 발효 온도와 시간을 조절해 알코올 생성을 제한하는 방식을 통해 제조된다. 해당 방식은 인위적으로 알코올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향 변화가 없어 가장 자연스러운 맥주 맛과 향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100% 몰트로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와 동일한 원재료와 제조공정을 거쳐 '클라우드' 맥주와 가장 비슷한 맛을 구현해냈다. 알코올 도수는 0.5도이며, 패키지는 기존 '클라우드' 제품의 디자인과 일관되도록 '브랜드 패밀리룩' 디자인을 연출해 브랜드 통일성을 강조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가볍게 부담없이 맥주 마신 기분을 느끼고 싶을 때 음용하면 좋은 제품”이라며 "기존에 운영하던 무알코올 맥주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와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 '클라우드 클리어'를 통해 논알코올 맥주 라인업을 확장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크래프톤(이 독립 스튜디오 라이징윙스의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Defense Derby)'가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이용자들은 게임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속에서 디펜스 더비를 만나볼 수 있다. 노브랜드 버거와 함께 선보이는 '디펜스 더비팩'은 지난달 출시 이후 인기를 끌고 있는 이색 메뉴 페퍼로니피자 치킨을 비롯해 감자튀김, 크런치오징어 4조각, 브랜드 콜라, 게임 쿠폰으로 구성됐으며, 디펜스 더비의 로고를 패키지에 더했다. 

쿠폰 번호를 등록하면 '노브랜드 버거 테마의 캐슬 스킨', '희귀 카드 1종 및 골드/엘릭서 세트', '보석 200개 및 골드/엘릭서 세트' 등 다양한 아이템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디펜스 더비팩은 오는 8월16일부터 9월20일까지 전국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컬래버레이션 기간 동안 노브랜드 버거 주요 매장은 디펜스 더비 등신대, 포스터 등으로 꾸며져 이용자들을 맞이한다.

노브랜드 버거와의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노브랜드 버거 7일 출석부'도 선보인다. 게임에 접속만 해도 특정 종족의 영웅이나 유닛을 뽑을 수 있는 '종족 결정석'을 받을 수 있으며, 총 7일간 출석 시 원하는 종족의 영웅이나 유닛을 뽑을 수 있는 '만능 결정석'을 획득할 수 있다. 

출석부 이벤트는 오는 8월16일부터 8월31일까지 진행된다. 이외에도 디펜스 더비의 핵심 플레이 모드인 '더비 모드' 입장 시 노브랜드 버거의 대표 캐릭터인 버거버거와 싸개가 등장한다.

한편 디펜스 더비는 타워 디펜스 장르에 치열한 심리전과 4인 PvP 배틀을 더한 새로운 재미의 전략 디펜스 게임이다. 이용자는 스카우팅을 통해 카드를 획득하고 덱을 구성하여 최후의 1인이 될 때까지 몬스터로부터 자신의 캐슬을 방어해야 한다. 

상대의 수를 읽으며 과감하게 베팅하는 스카우팅 시스템과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기 위한 전략적인 배틀을 더해 한층 깊은 몰입감과 심리전 경험을 선사한다. 베팅을 통해 유닛을 스카우팅하고 배틀하는 독특한 게임 요소로 '베팅로얄'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제시하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