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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삼양식품·이연에프엔씨·코카-콜라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8.17 16:37:25
[프라임경제] 8월17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불닭으로 매운 볶음면 시장을 선점한 삼양식품이 매운 국물라면 시장 공략에 나선다.

ⓒ 삼양식품


삼양식품은 17일 신규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을 론칭하고, 신제품 3종 '맵탱 흑후추소고기라면', '맵탱 마늘조개라면', '맵탱 청양고추대파라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맵탱' 브랜드는 소비자들이 매운 라면을 찾는 다양한 상황에 주목해 다채로운 매운맛을 구현했다. 스트레스 해소, 해장, 기분전환 등 각 상황에 적합한 매운맛을 완성하기 위해 △화끈함 △칼칼함 △깔끔함 △알싸함 △은은함 다섯 가지로 매운맛을 세분화하여 적절히 조합했다.

또한 소비자들이 취향과 상황에 맞게 매운맛을 선택할 수 있도록 '스파이시 펜타곤' 지표를 개발해 맵탱 제품 패키지에 적용했다. 스파이시 펜타곤은 맵탱 제품에서 느낄 수 있는 매운맛 종류와 강도를 한 눈에 보기 쉽게 그래프로 도식화한 것으로, 맵탱 브랜드가 제공하는 다채로운 매운맛을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신제품 '맵탱 흑후추소고기라면'은 화끈하고 칼칼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매운 라면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소고기 육수의 진한 국물에 흑후추로 은은한 매운맛을 추가하고, 하늘초를 넣어 혀와 목을 자극하는 화끈하면서도 칼칼한 매운맛을 완성했다.

'맵탱 마늘조개라면'은 속이 풀리는 알싸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바지락과 홍합을 활용한 조개 육수를 기본으로 새우와 오징어를 넣어 시원하면서도 개운한 국물을 완성하고, 마늘의 알싸한 매운맛과 풍미를 담았다.

'맵탱 청양고추대파라면'은 무, 마늘, 생강 등 다양한 채소를 푹 끓여내 만든 채수와 청양고추, 대파를 사용해 깔끔한 매운맛을 강조했다.

'맵탱 흑후추소고기라면'과 '맵탱 마늘조개라면'은 이달 말부터, '맵탱 청양고추대파라면'은 9월 말부터 전국 유통채널에서 판매된다.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가 온라인 전용 프리미엄 간편식 더 블랙 시리즈 제품으로 '소머리곰탕'과 '사골도가니탕' 2종을 추가 출시했다.
 
더 블랙 시리즈는 40년 전통의 비법을 살려 진한 육수의 맛과 푸짐한 건더기를 담아낸 프리미엄 간편식으로, 지난 4월 소양내장탕을 시작으로 다양한 국탕류 간편식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소머리곰탕은 야들야들 쫀득한 식감이 일품인 소머리고기와 부드러운 식감에 담백함이 돋보이는 우설을 넣어 푸짐한 건더기와 함께 진한 국물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사골도가니탕 역시 콜라겐이 가득한 도가니와 스지, 원기회복에 도움을 주는 수삼과 대추를 푸짐하게 넣어 건강한 간편식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두 제품 모두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재료가 들어간 만큼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 간편식을 찾는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일 것으로 보인다.
 
이연에프엔씨는 출시 기념으로 3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쿠폰 증정, 포토 리뷰를 남기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보냉백을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코카-콜라사는 식물성 음료 브랜드 '고:굿(GO:GOOD) 오트'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유럽산 오트에서 추출한 오트시럽과 쌀겨로 만든 미강유 블렌딩으로 깊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귀리 음료, '고:굿 오트'는 2종(플레인, 리치)으로 출시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플레인'은 깔끔하면서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리치'는 부드럽고 진한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

195ml의 소용량 패키지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로 가볍게 가지고 다니며 언제 어디서나 즐기기 좋다. 또한 기분 좋은 포만감으로 바쁜 아침이나 허기질 때 간편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최근 각광받는 오버나이트 오트밀 등 다양한 재료와 섞어 색다르게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제품 패키지 중간에 나무늘보 캐릭터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나만의 속도로 차분히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며 몸과 마음을 보살피는 슬로우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는 브랜드 정체성을 담고 있다.

'고:굿 오트 플레인&리치'는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Y)'에서 사전 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오는 23일부터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이 비비고 납작교자, 햇반 컵반, 떡볶이, 붕어빵 등 신제품 13종을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에 우선적으로 선보인다.

ⓒ CJ제일제당


이는 지난 6월 파트너십을 맺은 후 첫 행보로, 이 제품들은 이마트, SSG닷컴, G마켓, 그리고 CJ제일제당 공식몰인 CJ더마켓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2개월간 선론칭 판매 후 타 유통채널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HMR 카테고리로는 우선 '비비고 납작교자' 3종(오리지널·매콤·갈비)을 선보인다. '비비고 납작교자'는 비비고만의 비법인 '구웠을 때 더욱 바삭한' 만두피가 특징이며 육즙도 풍부하다. 깔끔한 맛의 오리지널납작교자, 매콤한 고추기름 맛의 매콤납작교자, 국내산 갈비살의 진하고 묵직한 맛의 갈비납작교자 등 세 가지다.

또한, 8년 연속 복합밥 시장 1위의 '햇반 컵반' 2종(매콤한 닭갈비 치즈밥·아삭한 열무비빔밥)을 냉장 제품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원재료의 신선함을 살리며 재료 본연의 식감과 맛을 더욱 업그레이드했다. 도톰한 닭고기에 슬라이스 치즈 한 장이 통째로 들어간 '매콤한 닭갈비 치즈밥'과 아삭하고 신선한 열무와 향긋한 참기름이 조화로운 '아삭한 열무비빔밥' 두 가지로 출시된다.

CJ제일제당 K-스트리트 푸드(K-Street Food) 전략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비비고 떡볶이' 3종(오리지널·매운맛·치즈맛)은 한 입 크기의 쫄깃한 쌀떡과 매콤달콤한 양념으로, 한국 대표 길거리 음식 맛을 그대로 담아냈다. 또한, 국민 간식으로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비비고 붕어빵'도 선보인다. 단팥·슈크림·초당옥수수 등 세 가지 맛으로, 최적 배합비의 프리믹스 기술로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사랑에 빠진 붕어', '스마일붕어' 등 각기 다른 표정의 붕어빵 디자인으로 먹는 재미까지 더했다.

'환경을 생각한 햇반'도 선보인다. 용기에 식물 유래 포장재인 '바이오 서큘러(Bio-circular) 폴리프로필렌(PP)'을 25% 적용해 기존 용기 대비 탄소 발생량을 17% 저감할 수 있다. 바이오 서큘러 PP는 까다로운 글로벌 지속가능 인증인 'ISCC PLUS'까지 받은 소재다.

이밖에 기존 온라인 전용 상품인 '비비고 베이직 포기배추김치(10kg)'를 오프라인 고객 선호도에 맞춰 4kg 제품으로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신세계 유통 3사와 공동 개발하는 혁신 제품도 올해 안에 선보일 계획이다. 주요 HMR 제품인 만두, 국물요리, 밀키트 제품을 중심으로 CJ제일제당의 브랜드 매니저와 신세계 유통 3사의 바이어 등 전문가들이 협업해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신제품을 기획 중이다.

한편, CJ제일제당 신제품 선론칭을 기념해 신세계 유통 플랫폼별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마트는 오는 8월 30일까지 연수·목동·은평·왕십리·수지·죽전·만촌·양산·둔산·세종점 등 10개 매장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G마켓은 8월18일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제품 론칭쇼도 진행할 예정이다.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은 선식 쉐이크 브랜드 '247아워핏'을 리뉴얼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

'247아워핏(247 OUR FIT)'은 아워홈의 기존 쉐이크 제품인 ‘365일 건강한’을 리뉴얼한 제품이다. 하루 24시간 7일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영양소를 고루 갖춘 쉐이크라는 의미를 담았다.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 필수 영양소 함유량을 높여 영양적인 측면을 강화했고 섭취 편의성을 높였다.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247아워핏곡물, 247아워핏귀리, 247아워핏초코, 247아워핏견과 총 4종이다. 247아워핏초코와 247아워핏견과의 단백질 함유량은 16g으로 평균적인 일반 성인 기준 하루 단백질 섭취 권장량의 약 29%를 채울 수 있는 양이다. 또한 기존 자사 제품 대비 비타민, 미네랄 등 필수 영양성분을 강화했으며, 제품 4종 모두 유청단백질 성분이 포함돼 있어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다.

제품 디자인도 개선했다. 기존 원통형 용기 형태에서 곡선형 타입으로 변경해 한 손에 쉽게 잡히도록 그립감을 높였다. 물 붓는 선 부분에 투명창을 적용해 물의 양을 쉽게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기호에 따라 물이나 우유를 표시선까지 부은 후 용기 안에 담긴 분말과 함께 흔들어 섭취하면 된다. 또한 용기 제작 시 무색페트와 수축필름을 적용하여 분리배출이 용이하고 동시에 환경 보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번 '247아워핏' 제품 4종은 아워홈몰에서 구매가능하다. 추후 고객 취향과 식품 트렌드를 반영해 건강 식재료를 활용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맘스터치는 올 여름 폭염으로 배달 주문이 증가한 만큼 고객들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배달특급', '요기요'와 각각 손잡고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31일까지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에서 선착순 5000명에게 4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배달특급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받은 쿠폰은 이달 말까지 맘스터치 가맹점에서 주문 시 사용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내 맘스터치 가맹점에서 진행하며, 최소주문금액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배달특급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21일부터는 요기요에서 최대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7일까지 일주일 간 요기요에서 맘스터치 가맹점에 주문하면 3천원 자동 할인되며,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적용하면 1000원 추가 할인까지 가능하다. 행사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요기요에서 확인할 수 있다.

bhc치킨이 매장 확대로 말레이시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bhc치킨은 지난 15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셀랑고르(Selangor) 주 페탈링 자야(Petaling Jaya)시에 위치한 대형 복합 쇼핑몰인 원 우타마(1 Utama) 쇼핑센터 1층에 ‘우타마점’을 열고 K-치킨 확산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  

'우타마점'은 지난 5월 오픈한 코타 다만사라점에 이어 세 번째  매장으로 치킨과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페형 매장으로 선보였다. 

이번 신규 매장이 입점한 원 우타마 쇼핑센터는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와 바로 인접한 신도시 페탈링 자야에 있으며 말레이시아에서 2번째로 큰 규모의 복합 쇼핑몰로 쇼핑과 외식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핫 플레이스다. 

'우타마점'은 총 100석 규모로 bhc치킨의 기본 컬러와 원목 소재를 활용해 편안하게 치맥을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특히 1층에 위치해 있어 외부 풍경과 매장 내부가 훤히 보이는 구조로 내방객들에게 시원함과 개방감을 선사한다.

메뉴 또한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등 bhc치킨의 대표 메뉴를 비롯해 점심 특화 메뉴인 런치 세트까지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치킨 외에도 현지 특화 메뉴인 뿌링 컬리 프라이, 로제 국물떡볶이도 함께 판매돼 메뉴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bhc치킨은 이번 우타마점 오픈에 이어 향후 지속적으로 추가 출점을 통해 말레이시아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져 나간다는 전략이다.

FOOD & LIFESTYLE 브랜드 기업 GFFG가 오는 21일, 광화문에 위치한 서울파이낸스센터(SFC몰) 지하 1층에 다운타우너 광화문점을 공식 오픈한다.

ⓒ GFFG


다운타우너는 지난 2016년, 패스트&프리미엄을 지향하는 수제 버거 전문점을 모티브로 이태원 한남동에서 시작됐다. 특히 국내 수제 버거 브랜드 중 최초로 아보카도를 조합한 '아보카도 버거'를 선보이면서 '수요미식회' 등 여러 프로그램에 소개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플라스틱 명함 케이스에서 영감을 받아 한 손에 들고 먹을 수 있는 실리콘 재질의 ‘버거 박스’를 개발해 편의성을 높였다. 나아가 여러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 경험을 확대하는 것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현재 서울·경기 지역 6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신규 오픈은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과 제안에 따라 결정됐다. 매장 위치는 오피스 상권과 관광명소가 있는 지역이자 상권이 발달하고 유동 인구가 많은 점을 고려해 광화문 SFC몰로 선정했다.

해당 매장은 광화문점의 특색을 살려 운영된다. 먼저 인근 직장인들의 출근 시간대를 고려해 오전 8시부터 일찍 문을 열기로 했다. 이와 함께 광화문점 한정 시그니처 메뉴도 출시한다. 아침 시간대에는 다운타우너 최초로 하루를 든든하게 시작할 수 있는 모닝 메뉴와 커피가 준비되며, 맥주와 어울리는 디너 메뉴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 키오스크를 설치해 고객 편의를 강화한다.

아울러 그래픽 아티스트 그라플렉스(GRAFFLEX)가 매장 인테리어에 참여해 특별함을 더했다. 매장 전면에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문화·관광 도시 서울 중구에서 느껴지는 에너지를 표현한 작가의 아트웍이 설치된다. 해당 작가는 그래픽 아트를 기반으로, 페인팅, 일러스트, 아트 토이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점이 특징이다.

오픈 기념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8월16일부터 다운타우너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을 스토리로 공유한 3명을 추첨, 1만원 쿠폰 33장을 증정한다. 현장 이벤트는 오픈 당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일별로 매장에 방문한 선착순 고객 100명에게 햄버거 세트를 증정한다.

글로벌 주류 기업인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법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하얏트 계열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과 함께 '게스트 바텐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게스트 바텐딩'은 서정현(장생건강원 대표), 권순복(소코바), 김준석(앨리스) 등 국내 유명 바텐더가 참여해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스페셜 위스키 레드브레스트(Redbreast), 키노비 교토 드라이 진(KI NO BI Kyoto Dry Gin), 래빗홀 케이브힐(Rabbit Hole Cavehill)을 창의적으로 재해석한 칵테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게스트 바텐딩’ 프로모션은 8월18일부터 9월15일까지 격주 금요일마다 바텐더의 칵테일이 하나씩 소개되며, 소개된 칵테일은 각 2주 동안 안다즈 서울 강남의 바이츠앤와인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먼저 '장생건강원' 서정현 바텐더는 아이리쉬 싱글 팟 스틸 위스키 레드브레스트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표현해 레드 스트라이프 피즈 (Red Stripe Fizz), 너티드 올드 패션드 (Nutted Old–Fashioned), 머쉬룸 인 더 가든 (Mushroom In The Garden) 3종의 칵테일을 완성시켰다. 

레드브레스트는 아일랜드에서 1800년대부터 이어져 내려온 전통적인 위스키 제조 방식인 '싱글 팟 스틸'을 고수하며 명맥을 이어 온 아이리쉬 위스키다. 발아시킨 보리(몰트)와 발아하지 않은 보리를 혼합해 오로지 구리로 만든 단식 증류기를 통해 3번의 증류과정을 거쳐 특유의 부드러움과 복합적인 풍미 자랑한다. 동시에 쉐리 캐스크과 버번 캐스크에서 각각 최소 12년 이상 숙성한 원액을 섞은 더블 캐스크 제조 방식을 통해 스파이시하면서도 달콤한 과일향의 완벽한 균형과 미세하게 느껴지는 스모크 향 등 다채로운 풍미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2023 아시아 50 베스트바 46위에 이름을 올린 '소코바'의 권순복 바텐더는 일본의 식재료와 과일, 허브를 사용하여 한국의 클래식함을 보여줌과 동시에, 깔끔하고 럭셔리한 키노비 교토 드라이 진 스페셜 칵테일을 선보인다. 

일본 내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교토에서 생산되는 '키노비 교토 드라이 진'은 유자 향과 대나무 향, 그리고 생강과 산쇼 베리 풍미가 교쿠로 차와 만나 동양적인 맛과 다른 진에서 찾아볼 수 없는 복잡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키노비 교토 드라이 진'이 최고의 프리미엄 진으로 완성된 데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키노비 진을 구성하는 6 엘레멘츠다. 진의 중심을 잡아주는 베이스인 쥬니퍼 베리와 붓꽃 뿌리 그리고 산쇼 베리와 키노메 잎은 동양적인 맛과 다른 진에서 찾아볼 수 없는 복잡한 맛을 탄생시키고, 최상급의 교쿠로 녹차와 순수한 하모니를 선사하는 유자는 오렌지 꽃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향을 선사한다. 이어 대나무 잎과 붉은 시소잎은 과즙과 꽃의 에센스를, 생강은 풍부한 식감을 더해준다.

역시 2023 아시아 50 베스트바1 28위에 이름을 올린 '앨리스'의 김준석 바텐더는 크래프트 버번 위스키 '래빗홀 케이브힐'을 활용해 텍스처 컨셉의 칵테일을 소개할 예정이다. '래빗홀 케이브힐'은 옥수수와 맥아 밀, 맥아 보리를 비롯해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는 버번 위스키 중 유일무이 꿀 맥아 보리(Honey Malted Barley)를 사용하는 버번 위스키이다. 독창적인 4개의 곡물 배합으로 특별함을 더했고, 붉은 호박색을 띠며, 은은하게 퍼지는 향신료의 스파이시한과 꿀의 달콤함, 그리고 신선한 사과 향을 선사한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안다즈 서울 강남과 함께 오는 9월30일까지 부티크 싱글몰트 아벨라워(Aberlour)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바이츠앤와인에서는 아벨라워 12년, 14년, 16년 총 3잔의 위스키를 합리적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테이스팅 플라이트를 선보인다. 또 미트앤코 스테이크 하우스에서는 아벨라워 12년, 14년, 16년 더블 캐스크와 어울리는 음식을 페어링해 즐기는 디너 코스도 경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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