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BBQ·웅진식품·아워홈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8.21 15:39:00
[프라임경제] 8월21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제너시스BBQ 그룹이 '닭다리살 스테이크' 2종을 선보이며 사이드 메뉴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 제너시스BBQ


BBQ는 치즈볼, 감자튀김 등 튀김류 위주인 기존 사이드 메뉴 구성에서 고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치킨 외 메뉴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구이류인 닭다리살 스테이크를 론칭했다.

닭다리살 스테이크는 촉촉하고 쫄깃한 닭다리살에 돼지고기의 풍미와 조각떡이 들어가 쫀득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겉바속촉 스테이크 위에 매콤한 바비큐 소스를 바른 '통다리바비큐맛'과 단짠단짠 왕갈비 소스를 바른 '극한왕갈비맛' 2종으로 구성됐다.

BBQ 관계자는 "개인의 취향에 맞는 사이드 메뉴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BBQ도 사이드 메뉴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중"이라며 "지속적인 메뉴 개발로 더 많은 고객들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BBQ는 지난 7월, 여름을 맞아 BBQ 수제맥주와 잘 어울리는 페어링 사이드 메뉴 '타르타르 새우튀김'과 'BBQ 감자튀김'을 출시했다. BBQ는 빠르게 변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사이드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웅진식품이 푸룬주스 음료 '푸룬부스터'를 새롭게 선보인다. '푸룬부스터'는 변비로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가벼운 하루를 선사하기 위해 선보인 신제품으로, 캘리포니아 '선스위트' 사의 푸룬을 사용한 푸룬주스 농축액과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돕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담았다. 

이외에 특허받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함유돼 체내 유익한 유산균 증식에 도움이 되며, 푸룬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200ml 용량의 페트병 제품으로, 낱개∙3입∙6입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푸룬부스터'는 각종 온라인몰과 전국 약국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웅진식품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는 오는 9월20일까지 론칭을 기념해 패키지 특가 및 특별 구성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푸룬부스터 3입과 선스위트 건푸룬 1개가 담긴 패키지 200개를 한정해 100원에 판매하며, 푸룬부스터 6입 패키지에 선스위트 건푸룬 1개를 38%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은 식재 주문 플랫폼 '밥트너(Bobtner)'를 론칭하고 식재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21일 밝혔다.

밥트너는 외식 창업자나 소규모 식당 운영자 등 외식 자영업자 대상 식재 주문 플랫폼으로 조건에 맞는 식재 상품 추천, 주문 관리, 조리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각 식당 메뉴에 최적화된 식재 상품 및 솔루션을 제공해 성공적인 외식업 운영을 돕기 위해 개발됐다. 밥트너는 '밥(Bob)'과 '파트너(Partner)'의 합성어다. 밥트너는 외식업에 종사하는 자영업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아워홈과 식재 거래 계약 없이도 간편하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상품을 주문할 수 있으며, 식재 추천부터 원가 비교, 메뉴별 레시피 안내까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현재 밥트너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1000여종이다. 주방 운영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는 간소화, 전처리 식재부터 국∙탕∙찌개류, 반찬류 등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또한 자사 상품뿐만 아니라 타사 상품을 함께 입점시켜 식음매장 조리 조건에 맞춰 식재 선택 폭을 넓혔으며, 비교 주문이 가능하다.

밥트너가 내세우는 최대 강점은 '메뉴에 따른 식재 큐레이션'이다. 아워홈이 40여 년간 쌓아온 식품 제조 및 급∙외식사업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계절, 식당 규모, 메뉴 등 조건에 적합한 간소화 식재를 추천하고 맞춤형 식단과 레시피를 함께 안내한다. 

이를 통해 식음매장에서는 △조리 시간과 인력 효율화 △표준화된 맛품질 구현 △식품위생안전 관리 △음식물쓰레기 감소 등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1인 자영업자나 초기 창업자들이 겪는 애로사항인 메뉴 다양화, 조리 숙련도 확보, 인건비 상승 등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밥트너 내 레시피 매거진 코너도 별도 개설한다. 식품 트렌드에 맞는 인기 메뉴부터 셰프 추천 일품 요리까지 식단과 레시피를 추천할 계획이다. 오픈 기념으로 신규 회원에게는 가입 즉시 쿠폰팩을 제공하고 추천인 등록 시에는 추천인 및 피추천인 모두에게 적립금을 지급한다.

국순당이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에서 운영 중인 베네스트골프클럽과 협업해 골프장 전용 증류소주인 '려ⅹ베네스트 시그니처 증류소주' 3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 국순당


'려ⅹ베네스트 시그니처 증류소주'는 격조 높은 서비스로 국내 골프장 문화를 선도하는 베네스트에서 골프장에 어울리는 새로운 증류소주를 선보이고자 전통주 대표기업 국순당과 협력해 여주 지역특산주인 '증류소주 려'를 기반으로 선보인 시그니처 증류소주이다. 

국순당은 '증류소주 려'를 기반으로 여주산 고구마의 향긋함과 쌀의 감칠맛이 조화를 이룬 차별화된 맛을 구현하였으며 골프 코스의 홀 수에서 영감을 받아 도수별로 특징을  세분화하여 18도, 27도 36도 등 3종을 선 보인다.

'증류소주 려驪'는 대한민국 대표 주류품평회인 2022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품질에 대한 신뢰와 제품력을 인정받은 증류소주이다. 옛 문헌에서 찾아낸 감저(고구마의 옛 이름)소주 제법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고구마로 유명한 여주 지역 농가로부터 수확 직후 7일 이내의 신선한 고구마를 구입해 품질이 좋은 몸통 부분만을 원료로 우리 누룩을 사용해 빚는다. 쌀증류소주는 여주 쌀로 빚는다. 여주 강천 지역에 있는 증류소에서 발효, 증류한 후 전통 옹기에서 숙성했다. 

제품 디자인은 골프 스윙 포즈를 끊어지지 않는 단 하나의 선으로 표현해 간결하면서도 역동적인 모습을 담았다. 여기에 골프 홀 수를 연상하는 알코올 도수를 숫자로 표현해 재미를 더했다. 증류소주 려의 로고와 베네스트 워드마크를 넣어 명문 골프클럽인 베네스트의 시그니처 증류소주라는 상징성을 표현했다. 

'려ⅹ베네스트 시그니처 증류소주'는 국순당과 여주 고구마 농가가 공동출자하여 설립한 농업법인 '국순당 여주명주'에서 생산하며 농가의 소득 증대 및 지역의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발전에도 기여한다.

남양유업은 '초코에몽 초코 생크림빵'과 '밀크에몽 밀크 생크림빵'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2011년 출시된 대표 브랜드 초코에몽을 활용해 선보인 이번 신제품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빵에 초코‧밀크 두가지 맛의 생크림을 가득 담아 풍미를 높였다. 
앞서 남양유업은 지난 6월 쭈쭈바 형태의 초코에몽 신제품을 출시해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초코에몽 생크림빵은 해동방법에 따라 크림의 식감이 달라지는데, 상온에서 20분 혹은 냉장에서 30분 해동하면 아이스크림 같은 아삭함을 느낄 수 있고, 
상온에서 60분 혹은 냉장에서 120분을 두면 더욱 부드러운 크림의 질감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크림빵 수요에 맞춰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초코에몽 브랜드를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맛과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친환경 유기농 전문 초록마을이 300여 품목에 대해 최대 50% 할인하는 '초록멤버스 대축제'를 다음 달 3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세일은 연중 계획에 없는 비정기 행사로, 올여름 고물가에 기록적인 폭염과 폭우, 그리고 태풍까지 연이어 거치며 심신이 지친 고객들을 위해 깜짝 마련됐다.

먼저 처서(8월23일) 주간을 맞아 여름철 떨어진 원기 회복을 위한 품목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꿀, 아몬드, 야채수, 호박즙 등 일상 건강식품뿐만 아니라 도라지배즙, 도라지청 등 면역력 강화에 좋은 건강기능식품을 환절기를 앞두고 초특가에 미리 구매할 수 있다. 

진추어탕, 삼계탕, 들기름막국수 등 별미 보양식도 할인 판매한다. 치솟은 물가 부담을 덜기 위해 연중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365특가' 품목도 역대급으로 구성했다.
 
쌀, 우유, 달걀, 라면 등 식탁에 자주 오르는 식품은 물론 키위, 자두, 캠벨 포도 등 건강하게 키운 농산물도 파격가에 만나볼 수 있다.

덤 증정 행사에는 다양한 상품이 준비됐다. 냉동 한우국거리·한돈다짐육, 골뱅이통조림, 짜먹는 멀티비타민 등 쟁여두기 부담 없는 상품은 1+1 할인하고, 한우사골곰탕은 2개 사면 하나를 무료 증정한다.

전례 없는 초록마을 멤버십 회원 혜택도 준비했다. 기존 및 신규 구매회원 모두에게 등급별 적립금을 기간 한정으로 기존보다 2배 이상 적용한다. 또한 8만 원 이상 구매 시 7000원 할인 쿠폰도 제공, 초특가 상품을 한 번 더 할인받을 수 있다.

세일 기간 동안 여러 번 방문하는 단골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마련됐다. 5만원 이상 구매시 장바구니, 손 세정제, 치약, 주방 세제 등 주차별 및 일자별로 각기 다른 사은품이 선착순 제공된다.

오비맥주 한맥이 가수 겸 배우 수지와 함께한 신규 캠페인 '환상거품' TV 광고를 21일 공개했다.

신규 광고는 향상된 거품 지속력으로 첫 모금의 풍성한 거품이 변함없이 끝까지 이어지는 한맥의 '환상거품'을 경험하는 수지의 모습을 감각적이고 아름다운 영상으로 표현했다.

광고 영상은 수지가 부드러운 거품이 밀도 있게 채워진 한맥을 바라보는 모습으로 시작한다. '첫 모금의 맛이 끝까지 가는 한맥의 부드러운 '환상거품'이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수지가 한맥을 맛보는 순간 부드러운 거품이 구름처럼 끝없이 펼쳐진 가상공간으로 전환돼, 한맥의 '환상거품'을 몽환적인 느낌으로 표현했다. 

수지의 우아한 이미지와 함께하는 이번 TV 광고를 시작으로 오비맥주와 한맥은 첫 모금의 거품이 끝까지 가는 한맥 특유의 부드러움을 본격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지난 14일 온라인상에 선공개된 캠페인 영상은 환상적인 비주얼의 수지와 부드러운 한맥의 첫 번째 만남으로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해당 영상은 티저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공개 2일 만에 조회수 50만 뷰 이상을 기록했으며 전 세계 수많은 팬들이 댓글을 통해 수지와 한맥의 만남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한 한맥은 '환상거품'을 만드는 거품 메이커 출시와 한맥 생맥주 ‘더블 스무스 드래프트’를 맛볼 수 있는 팝업 매장 오픈, 대구 치맥 페스티벌 후원 등 전방위적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쥬이시 버거 '슈퍼두퍼'가 기존에 없던 새로운 패티의 버거와 샐러드 메뉴를 선보이며 라인업 확장에 나선다.

슈퍼두퍼는 새우살 패티를 활용한 '더블 쉬림프 버거'와 샐러드 메뉴인 '슈퍼샐러드'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더블 쉬림프 버거'의 출시로 비프와 치킨 패티 중심의 버거를 선보여온 슈퍼두퍼에 버거 선택의 폭이 보다 다양해졌다. 

샐러드는 메뉴군 자체가 처음 선보이는 것으로 건강함과 맛의 균형을 찾는 소비자의 긍정적 평가가 기대되고 있다.

슈퍼두퍼의 더블 쉬림프 버거는 탱글탱글 고소한 새우살 패티를 두 겹으로 쌓아 진한 와사비 스프레드와 상큼한 타르타르 소스로 풍부한 맛을 더한 프리미엄 통살 쉬림프 버거이다. 

'더블 쉬림프 버거 세트'로 주문 시 프렌치 프라이즈와 애플 코울슬로, 소다로 구성된 가성비 메뉴로 즐길 수 있다.

슈퍼두퍼에서 처음 선보이는 샐러드 메뉴인 슈퍼샐러드는 2종으로 출시되어 입맛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슈퍼 업 크리스피 치킨 샐러드'는 크리스피한 닭다리살 치킨과 신선한 채소, 상큼한 라페, 그래놀라에 레몬드레싱을 곁들여 탄단지 밸런스 샐러드로 선택하기에 손색이 없다. 

'슈퍼 업 비프볼 샐러드'는 풍성한 채소에 육즙 가득 바삭하게 튀긴 프리미엄 비프볼을 더하고 살짝 매콤한 치폴레 소스를 더해 맛과 영양소를 모두 갖춘 파워 보울 샐러드로 즐기기에 좋다.

슈퍼두퍼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고객의 취향에 따라 토핑을 추가할 수 있는 add-on 서비스 운영을 시작한다. '슈퍼 싱글버거' 주문 시 일정 금액을 추가하면 그릴드 파인애플 또는 그릴드 베이컨을 추가할 수 있어 취향에 맞는 버거를 완성해 즐길 수 있다.

한편 bhc그룹의 슈퍼두퍼는 미국 샌프란시스코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수제버거 브랜드로 지난해 11월 국내 처음 선보였다. 오픈 당시 2주 만에 약 2만 개의 버거가 판매되며 기대감을 나타냈으며 최근 한국 진출 약 9개월 만에 대표 버거 메뉴 4종이 22만 개 판매를 돌파해 돌풍을 이어가고 있음을 확인시켰다. 현재 1호 매장인 강남점과 함께 홍대 2호점과 코엑스스타필드 3호점이 운영되고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코리안 빈티지' 감성으로 MZ세대에게 사랑 받고 있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프릳츠(Fritz)'와 협업해 '프릳츠 커피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 SPC 배스킨라빈스


신제품 '프릳츠 커피 아이스크림'은 배스킨라빈스만의 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프릳츠의 대표 블랜딩 원두 '올 드독'의 테이스팅 노트(다크 초콜릿, 흑당, 로스티드 피칸)를 재해석한 플레이버로 커피와 초콜릿의 달콤한 조합이 입과 감성을 자극한다. 

'올드독' 원두 추출액으로 만든 진한 커피 아이스크림에 커피향 초콜릿 칩을 쏙쏙 넣고 초콜릿 리본을 둘러 달콤한 초콜릿 풍미를 더했으며 흑당으로 코팅한 피칸을 넣어 식감까지 살렸다.

이외에도 프릳츠와 함께 개발한 새로운 원두를 시즈널 세컨드 블렌드로 선보이고, 원두를 활용한 커피와 블라스트 제품도 출시한다. 배스킨라빈스 원두 브랜드 '카페 브리즈'와 '프릳츠'를 합성한 '까-페 브릳츠' 원두는 아몬드 봉봉의 고소함, 초콜릿 무스의 기분 좋은 쌉쌀함, 바닐라 아이스크림의 부드러운 바디감까지 느낄 수 있다. 

한정 기간 동안 모든 배스킨라빈스 커피 제품을 '까-페 브릳츠' 원두로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프릳츠 대표 바리스타 송성만 이사의 월넛 커피 레시피를 블라스트로 구현한 '프릳츠 월넛 커피 블라스트'도 선보인다. 

부드러운 커피맛과 고소한 월넛, 휘핑크림이 조화를 이루며, 블라스트 상단에 아몬드 분태와 프릳츠 물개 초콜릿을 올려 물개가 해변에서 여유를 즐기고 있는 콘셉트를 연출했다.

더불어 프릳츠와 협업을 기념한 케이크로 하프 콘셉트의 '내 짝꿍 프릳츠'를 선보인다. 케이크 한편에는 프릳츠의 캐릭터 물개가 핑크스푼을 들고 있고, 반대편에는 커피콩을 들고 있어 두 브랜드의 만남을 귀엽게 표현했다. 

그 외 디저트로는 바삭한 모나카 사이에 카라멜라이즈 아몬드가 쏙쏙 박혀 있고 '올드독' 원두로 만든 진하고 풍부한 커피 아이스크림을 샌드한 '프릳츠 커피&넛츠 모나카'를 출시한다.

코카-콜라사의 수분보충음료 토레타!가 CGV 연남점에서 오는 10월22일까지 팝업 체험존 '토레타! 월드'를 선보인다.

'토레타! 월드' 팝업 체험존은 '수분 가득한 도심 속 숲'이라는 컨셉을 갖고 토레타!를 마셨을 때 갈증은 비워지고 수분은 채워지는 기분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도록 호수와 숲 등 다채로운 공간으로 꾸며졌다.

이번 팝업 체험존은 올해 코엑스 케이팝 스퀘어(K-POP Square)에서 선보인 디지털 옥외광고 '토레타! 스케이프(Toreta! Scape)'를 오프라인에 그대로 구현한 것으로 토레타! 협곡을 따라 흐르는 시원한 물결과 살아 숨 쉬는 자연의 감각을 도심 안에서 느낄 수 있게끔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코카-콜라사는 자연에서 착안한 아이디어를 공간으로 구현하는 참신한 기획력으로 잘 알려진 '마초의 사춘기'와 협업을 통해 촉촉한 수분과 함께 생명력 가득한 숲의 느낌을 온몸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색 체험도 가능하다. 토레타! 빈 병을 가져오면 1일 100개 한정으로 나만의 '토레타! 월드' 식물을 심어볼 수 있는 '마이 온 토레타! 월드(My Own Toreta! World)'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는 오는 9월23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토레타! 월드' 팝업 체험존은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LF푸드의 프리미엄 일식브랜드 하코야가 여름면 카테고리를 강화하며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

LF푸드는 하코야 살얼음동동 냉메밀소바를 비롯한 냉소바 3종을 중심으로 다양한 신메뉴를 출시하며 탄탄한 소바 라인업을 구축해나가고 있다. 

특히 올여름에는 소바의 인기가 늘어나는 계절 이슈를 반영하여 다각화된 프로모션을 통해 여름면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겠다는 방침이다. 

먼저, 오는 24일부터 '2023 상반기 결산 하코야 여름면 베스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냉소바 3종과 냉우동 3종, 총 6종의 여름면을 프로모션 대상 제품으로 준비했다. 냉소바, 냉우동 종류와 무관하게 2개 이상 선택 구매 시 최대 20%의 자동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특히 하코야 여름면 6종은 현지 정통 레시피로 외식 전문점의 퀄리티를 뛰어넘는 본고장의 맛을 구현함으로써 맛있는 여름 미식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바캉스 시즌을 맞이해 계곡에서 즐기는 소바를 컨셉으로 하이드로플라스크와 협업을 진행한다. 계곡, 바다, 캠핑장, 야외 어디서든 시원한 소바 한 그릇을 즐기며 미식 여행을 보낼 수 있도록 하코야 베스트셀러 제품군과 함께 푸드자 및 텀블러를 준비했다.

30일까지 LF푸드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나만의 맛있게 소바 먹는 법을 댓글로 남기면 '어디서든 살얼음동동 시원한 냉소바' 체험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총 30명을 선정하여 하코야 살얼음동동 냉메밀소바, 냉메밀소바 40과 하이드로플라스크 푸드자, 와이드마우스 텀블러를 제공한다.

LF푸드 관계자는 "하코야 여름면 6종은 일본 현지의 맛과 비주얼을 그대로 살린 시원한 감칠맛과 쫄깃한 식감으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라며 "고객들이 인정한 '소바 맛집'으로써 소바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올여름 색다른 미식 경험을 선사하고 여름면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디서든 살얼음동동 시원한 냉소바' 체험단 이벤트 당첨자는 9월1일 LF푸드 공식 인스타그램 댓글 공지와 함께 개별 메시지(DM)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