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더본코리아·KFC·청정원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8.22 17:12:13
[프라임경제] 8월22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더본코리아의 수제 볼카츠 전문점 연돈볼카츠가 고품질의 우리 돼지 한돈을 활용한 대표메뉴 '볼카츠 3종'을 5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더본코리아


이번 프로모션은 가파르게 상승하는 외식 물가 속 소비자 부담은 덜고, 가맹점 매출 증대를 돕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더본코리아 본사가 할인 비용을 분담하고, 매장 홍보물 및 온, 오프라인 홍보 비용을 전액 지원해 점주는 물론 소비자와 본사까지 모두 윈윈(win-win)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8월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연돈볼카츠 매장에서 '볼카츠 3종(연돈볼카츠, 치즈볼카츠, 청양볼카츠)'을 주문하면 50% 할인하는 행사로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1회 주문 시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 가능하며, 매장별 재고 상황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연돈볼카츠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단, 휴게소 및 쇼핑몰 등 일부 특수 매장은 제외되며, 배달 및 기타 중복 할인은 불가하다.

연돈볼카츠 관계자는 "브랜드를 꾸준히 사랑해주시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 고객의 매장 방문율을 높여 가맹점의 매출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이번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지속 고민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연돈볼카츠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7월까지 가맹점의 매출 증진을 위해 할인 비용 및 홍보, 마케팅 비용을 가맹본부가 지원하며 5차례에 걸쳐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볼카츠 3종 50% 할인' 프로모션 역시 본사가 할인 비용 분담 및 홍보비 전액 지원을 통해 진행되며,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버거 메뉴 2개를 하나의 가격에 해당하는 5900원에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지난 6월에 동일한 이벤트가 이틀간 진행된 바 있다.
 
당시 고객들의 추가 진행 요청에 힘입어 이번에는 행사 기간을 늘려 오늘(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고객들은 달콤한 불고기 소스와 부드러운 패티가 어우러진 '불고기버거'와 탱글탱글한 새우살이 들어간 '캡새버거', 신선한 야채와 세 가지 소스의 조화가 돋보이는 '트위스터' 등 KFC의 베이직 버거 메뉴 중 2가지를 구매할 수 있다.
 
주문은 매장과 KFC 앱을 통한 예약 기능인 징거벨오더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과 특제소스의 매콤달콤한 풍미가 돋보이는 '납작 바삭만두'를 출시한다.

청정원은 기존에 판매하고 있는 집만두, 바삭만두, 물만두 시리즈에 이어 ‘납작 바삭만두’를 새롭게 추가하며, 간편식 만두 라인업을 확장한다.

납작만두는 이름 그대로 얇은 만두피에 당면, 부추 등으로 속을 조금 채워 납작하게 구워낸 만두다. 청정원은 주로 외식 맛집에서 떡볶이, 쫄면 등과 곁들여 먹던 납작만두를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신제품 '납작 바삭만두'는 피가 더 맛있는 만두를 만들기 위해 만두피에 힘을 줬다. 옥수수 가루와 찹쌀 가루, 감자 가루를 황금비율로 섞어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을 살렸고, 양파와 마늘 후레이크로 고소하고 풍부한 감칠맛을 더했다.

동봉된 특제소스를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사과로 단맛을 내고 은은한 마늘향을 입힌 매콤달콤한 맛의 소스로, 취향에 따라 부어 먹거나 찍어먹으면 된다. 기존 군만두와 달리 얇고 납작해 프라이팬에 1~2분만 구워내면 완성할 수 있고, 떡볶이, 쫄면 등과 함께 다양한 요리로 즐기기도 좋다.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창립 77주년을 맞아 임직원과 소비자 성원에 보답하고자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 샘표


샘표는 1946년 창립 이래 지난 70 여년간 간장, 된장, 고추장 등 우리 장(醬) 발효를 중심으로 한국 식문화를 대표하는 회사로 성장해 왔다. 샘표 간장은 70년 넘게 대한민국 1등 간장으로 우리 식탁을 책임지고 있으며, 순식물성 콩발효 에센스 연두와 프리미엄 토장, 조선고추장 등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21년 창립 75주년을 맞아 선보인 ‘새미네부엌’은 소비자가 느끼는 요리의 어려움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요리하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채소를 절이지 않고도 10분 만에 맛있는 김치를 만들 수 있는 ‘김치양념’과 전자레인지나 팬 하나로 멸치볶음, 잡채, 장조림 등 다양한 밑반찬을 만들 수 있는 '반찬소스'가 인기를 얻으며 '즐거운 요리 혁명'을 이끌고 있다.  

이에 샘표는 창립 77주년을 소비자들과 함께 기념하고자 SNS를 통해 '샘표의 77번째 생일을 축하해주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27일까지 샘표 공식 SNS에 '샘표와 함께한 추억' 등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샘표 인기 제품들로 구성된 '즐거운 요리 꾸러미'를 선물한다.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는 27일까지 특별 할인전이 열린다. 샘표 간장, 요리에센스 연두는 물론 백년동안, 순작, 질러, 티아시아 등 인기 브랜드 제품과 선물세트 2종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샘표는 임직원들에게도 감사의 뜻을 전하고 요리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본사 및 공장 등 각 사업장에서 임직원 및 함께 일하는 관계자들 모두 즐길 수 있는 창립기념일 이벤트를 이어갈 계획이다. 신선한 재료와 요리 고민을 덜어주는 샘표 제품을 고를 수 있는 ''즐거운 요리마켓'이 열리고, 우리맛 연구 결과를 담은 특별한 음료를 제공하는 간식차도 출동한다.
 
컴포즈커피가 공식 모바일 앱 내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물하기는 컴포즈커피의 인기 메뉴를 사랑하는 사람이나 지인들에게 모바일 쿠폰의 형태로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컴포즈커피 공식 모바일 앱 오른쪽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포즈커피는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11월 15일까지 약 3개월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물하기에 등록된 컴포즈커피의 전 제품군 및 음료 상품권 결제 시,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IBK 나라사랑카드 사용 시에는 행사 기간 내에 추가 할인 10%까지 받을 수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오는 23일 오전 1시, 롯데홈쇼핑 라이브 방송으로 '통닭다리 바베큐' 2종 세트 앵콜 방송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일 론칭 방송으로 선보인 '통닭다리 바베큐'는 라이브 방송에서만 2000개 이상 판매를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보였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최근 가정 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 수요 증가와 BBQ 제품에 대한 인기를 실감하며 증편을 요청했다. BBQ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특별 앵콜 방송을 추가 편성했다.

'통닭다리 바베큐'는 170g 이상의 빅사이즈 통닭다리에 BBQ 특제 소스를 입힌 제품이다. 로스트갈릭맛과 매달구맛 두 가지 맛으로 출시했으며 방송에서는 2종 세트 18팩 구성으로 판매한다.

'로스트갈릭맛'은 잔잔한 풍미와 은은한 구운 마늘향이 특징이며, '매달구맛'은 BBQ 매달구(매콤달콤 닭날개구이)에 활용하는 특제 강정소스의 감칠맛을 그대로 입혔다. 두 가지 맛 모두 간편한 조리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가 60년 이상 소비자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자사의 대표 아이스크림 3종 바닐라, 딸기, 초콜릿을 재조명하기 위해 '#응답하라아오아 캠페인 시즌 2'를 개최한다.

앞서 지난 2021년, 하겐다즈는 브랜드 창립 60주년 기념 '최고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아이스크림 오브 아이스크림'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응답하라아오아' 캠페인을 전개한 바 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한 소비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2만3000여 명의 응답자 중 81%가 최고의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하겐다즈를 선택했으며, 그중 93%가 선정 이유로 하겐다즈의 고품질 맛과 퀄리티를 꼽았다. 

지난 캠페인에서 소비자들이 보여준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하겐다즈는 오늘(22일)부터 6주간 '#응답하라아오아 캠페인 시즌 2'를 전개한다. 특히, 올해는 브랜드 역사의 시작을 함께한 하겐다즈 바닐라 플레이버뿐 아니라, 하겐다즈의 코어 플레이버 라인업을 책임지고 있는 딸기 및 초콜릿 플레이버도 함께 조명한다. 

하겐다즈 바닐라, 딸기, 초콜릿 아이스크림은 수년간의 정교한 레시피 개발 끝에 탄생한 하겐다즈의 대표 플레이버로, 깊고 진한 리얼 크림과 어우러지는 바닐라, 딸기, 초콜릿 등 프리미엄 원재료 본연의 고유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좋은 원재료로 최고의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것이 브랜드의 일관된 비전인 만큼, 실제로 딸기 아이스크림 개발을 위한 완벽한 품질의 딸기를 찾는 데 무려 6년이 소요됐다고 한다. 하겐다즈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최고의 아이스크림 브랜드는 하겐다즈이고, 대표 아이스크림 플레이버의 절대 강자 역시 하겐다즈라는 점을 소비자에게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하겐다즈는 23일부터 3주간 최고의 바닐라, 딸기,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가리는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설문은 하겐다즈 인스타그램 계정 상단 프로필에 연결된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총 1,500명에게는 하겐다즈 파인트 아이스크림이 증정될 예정이다. 또한, 캠페인 기간 동안 하겐다즈 바닐라, 딸기, 초콜릿 아이스크림 후기를 하겐다즈 GIF 스티커 및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공유 시, 참여자 전원에게 미니컵 제품은 물론,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 신라호텔 식사권 등 푸짐한 경품이 추가로 제공된다.

캡슐 커피 대표 브랜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가 스타벅스 앳홈 커피 캡슐에 대한 소비자들의 꾸준한 관심에 힘입어 스타벅스만의 특별한 감성을 담은 '지니오S 쉐어 모카' 커피 머신을 출시한다.

ⓒ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새롭게 선보이는 '지니오S 쉐어 모카'는 기존 지니오S 쉐어 머신의 모카 컬러 버전의 모델이다. 흔하지 않으면서도 세련된 모카색 바디에 은은한 핑크 골드 색상이 터치 패드 및 받침대에 적용돼 고급스러운 감성을 선사하며 홈 데코를 위한 포인트가 되어주는 제품이다.

돌체구스토는 '지니오S 쉐어 모카' 출시를 기념해, 스타벅스 브랜드에서 영감을 받은 프리미엄 패키지를 선보인다. '지니오S 쉐어 모카 번들팩'은 '지니오S 쉐어 모카'와 국내에서 사랑받는 스타벅스 앳홈 캡슐 커피인 하우스 블렌드 및 캐러멜 마키아토 2종, 스타벅스 굿즈 마니아를 위한 스타벅스 전용 유리컵 2잔과 마커펜으로 구성된다. 소비자들은 마커펜을 사용해 스타벅스 전용 유리컵에 자신만의 메시지를 손 글씨로 적어 나만의 커피잔으로 꾸밀 수 있다.

'지니오S 쉐어 모카'는 고급스러운 색상 뿐만 아니라 돌체구스토 머신 중 가장 작은 사이즈인 폭 11cm 제품으로, 크기는 작지만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기능도 제공한다. 터치 스크린, 온도 조절, 원두의 아로마를 극대화하는 에스프레소 부스트 등 30여 가지의 다양한 캡슐 커피를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지니오S 쉐어 모카 번들팩' 출시를 기념해 돌체구스토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8월23일 오후 7시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지니오S 쉐어 모카 번들팩'을 라이브 한정 가격으로 판매하며, 해당 방송에서는 특별한 스타벅스 굿즈도 함께 증정할 예정이다.

'지니오S 쉐어 모카 번들팩'은 돌체구스토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해 이마트, 하이마트, 쿠팡, 네이버 공식 스토어 등 각종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돌체구스토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카페, 진정성 로얄밀크티(이하 로얄밀크티)'를 정식 출시한다. 국내 밀크티 열풍을 불러일으킨 '카페, 진정성'과 협업했다.

신제품은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던 메뉴를 대중화한 제품이다. 팔도는 라인업도 지속 확대하며 카페, 진정성과의 콜라보를 강화한다.

로얄밀크티는 스리랑카 하이 그로운(High Grown) 홍차의 산뜻한 맛과 향을 카페, 진정성과 팔도의 노하우로 구현한 음료다. 분유나 유크림이 아닌 원유를 40%이상 사용해 끝 맛이 깔끔하다.

친환경 소재 ‘에콜린 패키지(Ecolean Package)’로 유통기한이 짧은 매장 제조 메뉴의 단점을 보완했다. 상온 보관뿐만 아니라 전자레인지 사용도 가능해 니즈에 맞춰 따뜻하게 음용가능하다.

SPC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teatra)'가 '프루티 아이스티 2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프루티 아이스티 2종'은 '맛있고 건강한 수분 충전'을 콘셉트로 '프루티 콜드브루' 제품을 활용해 더운 여름 청량하고 상큼한 음료를 찾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다.

신제품은 △상큼한 히비스커스와 은은한 리치 & 장미향이 조화로운 '리치 & 로즈 티' △잘 익은 복숭아와 새콤달콤한 망고에 사과 조각, 블랙베리 잎을 더한 '피치 & 망고 티' 2종으로 파리크라상 전 매장과 파스쿠찌, 잠바주스 직영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티트라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8월31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콜드브루 틴캔 2종(△로즈 △피치&망고)과 워터 보틀로 구성된 콜드브루 선물세트를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교촌치킨 앱 고객 대상으로 포장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똑똑한 픽업, 포장하고시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교촌은 치킨을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해 8월27일까지 교촌치킨 앱을 통해 포장 주문하는 고객에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교촌치킨 앱을 애용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포장을 위해 똑똑 매장 문을 노크하는 소리를 이벤트 명에 담아 재미요소까지 더했다.

더리터는 누적 다운로드 2억 회 이상을 기록한 컴투스의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와 9월20일까지 한 달간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더리터는 이번 '서머너즈 워' 콜라보레이션으로 브랜드와 인테리어 등 리브랜딩을 더욱 알리고, 고객들이 커피와 음료를 구매하며 게임과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우선, 전국 더리터에서 음료를 5000원 이상 구매하면 신비의 소환서 3장으로 구성된 '서머너즈 워' 게임 쿠폰 1매를 지급한다. 쿠폰은 계정당 총 5회 등록 가능하다. 또한, 해당 기간에 '서머너즈 워'의 인기 캐릭터 브라우니, 데빌몬이 인쇄된 콜라보레이션 컵홀더를 테이크아웃 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더리터 부산본점에서 오프라인 프로모션 매장이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주말 양일간 운영된다. 부산 양정 소재의 부산본점에서 음료를 구매한 선착순 100명에게 더리터와 서머너즈 워 굿즈 등이 담긴 랜덤박스를 제공한다. 부산본점 3층에서는 '리터 음료 빨리 마시기 대회', 서머너즈 워 인플루언서들과 육성 및 전략 상담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서머너즈 워 클리닉', 그리고 더리터와 서머너즈 워 쿠폰, 공식 굿즈, 그리고 에어팟 프로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현장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서머너즈 워 공식카페 구매 인증 이벤트와 서머너즈 워 공식 카톡 채널 구독을 통한 더리터 커피 쿠폰 이벤트 등 다채로운 콜라보레이션 내용은 양사 공식 SNS 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전국 560호점을 돌파한 커피 프랜차이즈 더리터는 지난 상반기 리브랜딩을 진행한 이후 공기관과의 협업과 이번 컴투스 서머너즈 워 콜라보 등 이색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5성 메이필드호텔의 로비 라운지 ‘로얄마일’은 가을 시즌 한정 이색 메뉴로 해치말차 음료 3종을 선보인다.

60여 년 전통의 차 전문 기업 대한다업에서 출시한 해치말차는 한국의 대표적인 차 재배지인 보성, 제주, 사천에서 정성껏 재배한 세레모니얼 등급의 말차를 선별해 말차의 맛에 적합한 제로 칼로리의 대체 당과 혼합해 제조한 새로운 혼합 말차로, 보성의 깊은 풍미와 사천의 진한 향, 제주의 부드러움 등 각 지역의 말차 특성을 모두 즐길 수 있다.

로얄마일에서는 해치말차를 베이스로 한 라떼와 슈페너, 하이볼을 선보인다. 우유의 고소함과 해치말찻잎의 깊은 향을 느낄 수 있는 말차라떼와 말차라떼 위에 묵직한 해치말차 크림을 올려 부드러운 풍미를 더한 말차슈페너, 하이볼에 매실액을 추가하여 산뜻함 준 해치하이볼을 즐길 수 있으며, 함께 제공되는 해치말차 원액을 더 해 음미하면 위스키의 깔끔함과 말차의 향긋함이 주는 적절한 맛의 조화 느낄 수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배달의민족'과 협업해 '초코야 민트해'를 한정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초코야 민트해'는 배스킨라빈스 스테디셀러 '민트 초콜릿칩'의 민트 아이스크림과 초콜릿칩 구성을 반전시켜 반민초단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플레이버로, 민초단은 물론 새로운 도전을 좋아하는 MZ세대 소비자들을 겨냥했다. 진하고 달콤한 초콜릿 아이스크림에 바삭한 민트향 프레첼볼과 상쾌한 민트향 초콜릿칩을 쏙쏙 넣어 색다른 조화를 만들어낸 것이 특징이며, 브랜드 대표 컬러가 '민트'인 배달의민족과 위트 있는 협업으로 재미를 더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7월 배달의민족 애플리케이션(이하 배민앱)에서 투표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제품명을 결정하는 '너의 이름은?' 이벤트를 진행했다. 민트&초코릿 조합과 두 브랜드를 좋아하는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에 힘입어 총 득표수 7만3000표 중 '초코야 민트해'가 약 2만3000 득표를 달성하며 제품명으로 최종 선정됐다. 배스킨라빈스는 '초코야 민트해' 출시를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배민앱에서 1만7000원 이상 배스킨라빈스 배달 및 픽업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쿠폰을 발급하고, 여기에 배민1 대상 2천원 중복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