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공차·풀무원·프레시지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8.24 17:34:04
[프라임경제] 8월24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티벤처(Tea Venture)' 캠페인을 런칭하고, 첫 주자로 한국의 여름 제철 과일 복숭아를 활용한 '더블 피치'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 공차


티벤처는 공차의 글로벌 캠페인으로 각 나라를 대표하는 아이템에 공차 티(Tea)를 블렌딩해 신메뉴를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24일 한국을 시작으로 올해 총 4차례에 걸쳐 각 나라를 연상케 하는 상징적인 음료들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공차는 이번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일상 속에서 세계 각국의 차 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티벤처 캠페인은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전 세계의 특별한 차 음료 문화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글로벌 신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티벤처 캠페인의 첫 번째 여행지로 선정된 한국은 여름을 대표하는 제철 과일인 복숭아로 만든 '더블 피치 밀크티'와 '더블 피치 스무디' 총 2종을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 복숭아의 풍부한 향과 맛, 식감을 모두 살릴 수 있도록, '백도'와 '황도' 두 가지 다른 복숭아 베이스를 조합했다.

'더블 피치 밀크티'는 백도와 황도 두 가지 복숭아 베이스에 향긋한 자스민 그린티와 고소한 밀크티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복숭아의 달콤함을 부드럽게 느낄 수 있다. 

'더블 피치 스무디'는 두 가지 복숭아 베이스에 자스민 그린티와 얼그레이티를 블렌딩해 만든 스무디로 복숭아를 더 시원하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 이 두 메뉴에는 촉촉하고 말랑한 그린티 복숭아 젤리가 포함돼 재미있는 식감을 즐길 수 있으며 핑크와 옐로우의 화사한 색으로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이와 함께 공차코리아는 더블 피치 음료와 즐기기 좋은 디저트로 '녹차&유자 양갱, 피치우롱 양갱' 총 2종의 티 양갱을 출시한다. 공차 프리미엄 찻잎을 기반으로 향긋함을 살린 것이 특징이며 유자와 복숭아 과즙을 넣어 건강하면서도 과하지 않은 단맛으로 즐길 수 있다.

공차코리아는 티벤처 신메뉴 '더블 피치' 출시를 기념해 8월24일부터 9월3일까지 11일간 '티벤처 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메뉴 2잔을 포함한 총 3잔을 구매 시 음료 무료 쿠폰 1매가 증정된다. 

풀무원식품은 엄격하게 선별한 국내산 1등급 콩에 기능성 원료 알로에 겔을 넣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제품 '국산콩 오리엔탈 알로에 생나또'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제품은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에 해당한다.

'국산콩 오리엔탈 알로에 생나또'는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에 따라 엄격하게 선별한 1등급 국산콩만을 사용했다. 제품 1팩(45g) 당 식이섬유 4g, 단백질 6.83g을 함유한 고식이섬유, 고단백질 제품으로 균형 있는 영양 섭취가 가능하다. 참깨의 고소함을 담은 오리엔탈 소스를 더해 나또를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원료 '알로에 겔'까지 더했다. 풀무원은 자체 소비자 조사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이 나또를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식품으로 인식하며, 특히 장 건강 개선을 위해 나또를 꾸준히 섭취하고 있음을 파악했다. 

이러한 소비자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장건강, 피부건강 및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기능성 원료인 알로에 겔을 소스에 더해 기능성을 강화했다. 

앞서 2020년 12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일반식품에 대한 기능성 표시를 허용함에 따라 풀무원은 국내 최초 기능성 표시 나또 제품인 '홍국나또'를 출시한 바 있다.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홍국'을 함유한 나또를 출시해 기능성을 강조한 프리미엄 나또까지 나또 포트폴리오 확장에 나선 것이다.

풀무원은 '홍국나또'와 이번 신제품 '국산콩 오리엔탈 알로에 생나또'에 이어 또 다른 기능성을 강조한 나또 제품을 연구 개발해 계속해서 신제품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신제품에도 풀무원이 10여 년 이상 축적해온 나또 제조 노하우를 발휘했다. 풀무원은 0~2℃의 낮은 온도에서 48시간 동안 천천히 숙성시키는 '빙온 숙성' 방식으로 나또를 제조해 특유의 쿰쿰한 냄새를 최소화한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또한 국내 기후 특성을 고려해 특허로 등록한 'CAS system(Controlled Air-stream Fermentation Room)'을 발효실 설계에 적용해 제품 생산 시 온도 편차를 최소화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계절에 상관없이 보다 균등하게 발효된 높은 품질의 풀무원 나또를 맛볼 수 있다.

밀키트 전문 기업 프레시지가 4대째 이어오는 안성의 100년 전통 우탕 명가 ‘안일옥’과 협업하여 '한우 설렁탕 RMR'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안일옥 한우 설렁탕'은 경기도에서 가장 오래된 우탕 전문 백년가게인 '안일옥'의 맛과 가치를 그대로 담아낸 프레시지의 신제품이다. 프레시지는 지난 2021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30년 이상의 업력을 지닌 지역 소상공인의 대표 메뉴를 간편식으로 제작하는 '백년가게 간편식 개발 사업'을 진행 중이다.

프레시지는 안일옥의 대표 메뉴인 '설렁탕'을 언제 어디서나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간편식으로 선보였다. 특히 2012년 농림수산식품부와 한식재단(현 한식진흥원)이 주관한 '전국의 역사성 있는 한식당 100'에도 선정된 명성에 걸맞은 맛을 구현하기 위해 재료 선정부터 조리 방식까지 세심한 노력을 기울였다.

이번 '한우 설렁탕'은 식품첨가물 없이 국산 한우 사골과 질 좋은 양지만을 우려내 깊고 담백한 맛을 완성했다. 안일옥 비법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해 장시간 푹 끓여 내어 깊고 녹진한 풍미의 비법 육수를 구현했다. 또한, 부드러운 한우 살코기와 쫀득한 소머리 고기를 푸짐하게 더해 다채로운 식감까지 즐길 수 있다.

프레시지는 '한우 설렁탕'을 시작으로 안일옥의 도가니탕, 매운 갈비탕 등 매장 인기 메뉴들을 지속해서 출시하며 우탕 라인업을 대폭 확장할 예정이다.

이번 제품은 컬리, 쿠팡, B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다양한 온라인 채널로 판매처를 확대해 갈 계획이다.

동서식품은 국내 대표 시리얼 브랜드 포스트(Post)의 인기 제품을 컵 타입으로 즐길 수 있는 포스트 컵 시리얼(30g) 3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 동서식품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콘푸라이트 컵, 오곡 코코볼 컵, 오레오 오즈 컵 3종으로 집, 학교, 오피스 등 언제 어디서나 시리얼을 간편하게 섭취하려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개발한 제품이다. 별도의 용기 없이도 컵에 담긴 시리얼에 우유, 두유 등을 부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휴대 및 보관이 용이한 것이 장점이다.

컵 형태의 시리얼로 선보이게 되는 3종은 포스트 브랜드의 대표 시리얼로 '콘푸라이트 컵'은 옥수수를 주원료로 각종 비타민과 철분이 고루 함유되어 간단한 식사 대용으로 활용하기 좋다. 또한 '오곡 코코볼 컵'은 귀리, 보리 등 몸에 좋은 다섯 가지 곡물로 만든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의 초코볼이 특징이다. '오레오 오즈 컵'은 달콤한 오즈링과 부드러운 마시멜로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하이트진로가 칼로리를 대폭 낮춘 발포주 '필라이트 로우 칼로리'를 한정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여전히 말도 안 되는 가성비를 앞세워 최근 저칼로리 트렌드를 반영해 칼로리를 대폭 낮추고 알코올 도수를 변경, 필라이트만의 고유의 맛은 살린 것이 특징이다. 필라이트 로우 칼로리는 355㎖ 캔 당 65kcal(100㎖ 기준 18kcal)에 불과해 기존 필라이트 후레쉬 대비 50% 낮은 수준이다. 또한, 알코올 도수는 2.8%로 낮추면서도 저온 숙성 공법을 통해 시원 상쾌한 탄산감은 유지시켰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지난 2월 퓨린 저감 제품인 필라이트 퓨린 컷을 성공적으로 출시한 것에 이어 로우 칼로리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발포주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한다는 계획이다.

필라이트 로우 칼로리는 355㎖ 캔 제품 1 종만 출시되며, 28일부터 전국 대형마트 및 농협, 슈퍼에서 한정 수량 판매할 예정이다.

크라운해태제과는 K-스컬프처 조직위원회, 서울특별시와 함께 서울 뚝섬 한강공원에서 9월1일부터 10월15일까지 45일간 '2023 한강조각 프로젝트'를 개최한다.

세계 미술시장을 향해 비상하는 K-조각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세 번째 열리는 '2023 한강조각 프로젝트'의 주제는 '한강을 걷다'다. 세계 주요 도시 중 가장 아름다운 한강의 풍광과 잘 어울리는 조각작품 100여점이 설치된다. 

한국을 대표하는 조각가 41명(팀)의 대형작품으로 뚝섬 한강공원 전체를 하나의 커다란 설치 미술 작품으로 꾸민다. 한강의 자연과 조각작품의 아름다운 조화로 관람객들에게 예술적 감동을 전하기 위한 기획이다. 공원 곳곳에 설치된 조각 작품들을 감상하는 과정이 연결되면 이번 전시 주제인 '한강을 걷다'를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다.

20만평 정도로 광활한 뚝섬 한강공원 전체를 야외 조각미술관으로 꾸미는 만큼 평균 높이 10m, 무게 15t 이상인 초대형 작품들이 대부분이다. 광활한 대자연 속에서 느끼는 한강의 아름다움을 진하게 느낄 수 있도록 빛, 소리, 바람, 물결, 사람 등 5가지 소주제에 맞춰 각각 20여 작품씩 전시한다. 

한강의 멋진 풍경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면서도 조각작품 특유의 아름다움이 살아나는 작품들을 소주제에 맞게 전시한 덕분에 관람객들이 예술적 감동도 한층 진할 것으로 보인다.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1호점인 '강남점'을 이전한 '강남대로점'을 25일 개점한다고 밝혔다. 또한 그 동안의 브랜드에 보내준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오픈 당일부터 3일동안 쉑버거 100개를 증정한다.

쉐이크쉑 '강남대로점'은 기존 신논현역 인근에서 운영하던 '강남점'을 강남역 인근으로 이전해 오픈한다. 2층 건물 440㎡, 143석 규모로, 우드 소재와 녹색 컬러를 활용하고 외벽 전체를 빗살무늬로 감싸는 등 도심 속 휴식공간의 느낌을 표현했다. 

또한 화려한 색감을 활용하는 아티스트 서인지 ‘SeoInji’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들이 쉐이크쉑 강남대로점을 찾아 오는 내용을 담은 미디어 아트워크도 매장 내 멀티스크린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쉐이크쉑 강남대로점은 시그니처 메뉴인 콘크리트 '강남(Gangnam)' 외에도 로컬 로스팅 브랜드 '앤트러사이트'와 협업한 '커피 쉐이크'를 국내 쉐이크쉑 매장 중 가장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앤트러사이트의 시그니처 메뉴인 '윌리엄 블레이크 콜드브루'를 활용해 독특한 산미와 프루티한 향이 달콤한 바닐라 커스터드와 부드럽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쉐이크쉑 강남대로점은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오픈 당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매일 대표메뉴인 ‘쉑버거’100개를 선착순 증정한다. 또한 서인지의 아트워크가 새겨진 마우스패드와 노트북 파우치를 강남대로점에서 판매하며, 9월 30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서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마우스패드를 혜택가 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내 '해피페이스 AR 필터'로 인증샷을 찍어 직원에게 인증하면 버거 구매 시 바닐라 쉐이크를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개점일 매출의 10%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해 저소득층 아동을 지원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현대그린푸드는 오는 29일까지 '청송 햇 홍로사과'의 예약판매 행사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 현대그린푸드


청송 햇 홍로사과는 산지인 경상북도 청송군에서 올해 처음 수확한 사과로 진한 붉은 색과 산미가 적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청송군은 해발 250m 이상의 산간 지형으로 12℃ 이상의 높은 일교차와 풍부한 일조량으로 인해 맛있는 사과가 자라기에 최적의 자연 환경을 갖췄다.

특히, 이번 선보이는 청송 햇 홍로사과는 3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농가에서 제초제 사용이나 인공 수정 등 인위적 개입 없이 재배한 사과로 농산물 우수관리 인증(GAP)과 저탄소 인증을 받은 것이 특징이다.
 
현대그린푸드가 예약판매하는 청송 햇 홍로사과는 당도 14브릭스 이상의 상품만을 선별해 배송할 계획이다. 

대상은 청정원 글로벌 브랜드 오푸드(O'Food)를 통해 신제품 △떡볶이 소스 3종 △올인원 KBBQ 소스 2종 △오 트러플 핫소스 2종을 전격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간장·로제·핵매운 고추장 3종으로 출시한 떡볶이 소스는 K-푸드 열풍의 주역인 떡볶이의 글로벌 인기를 적극 반영한 퓨전 소스다. 한국 정통 떡볶이의 매운맛을 비롯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고, 떡볶이 떡은 물론, 뇨끼, 푸실리, 스파게티 등 파스타면 요리에도 활용 가능하다.

올인원 KBBQ 소스는 한식 대표 소스인 간장과 고추장을 주원료로 한 BBQ소스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민텔'(Mintel) '아시아 바비큐 소스 트렌드' 조사 결과, 미국 밀레니얼 세대 응답자 75%가 '한국의 BBQ 소스를 경험해 보고 싶다'고 답한 만큼 현지인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