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더본코리아·배스킨라빈스·hy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8.25 17:40:44
[프라임경제] 8월25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가 충남 예산군과 손잡고 오는 9월1일부터 3일까지 예산상설시장 주차장 일대에서 '2023 예산 맥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백종원 대표는 이번 축제를 신호탄으로 지역 활성화를 위한 지역 축제를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더본코리아는 예산상설시장이 국내 대표 명소로 자리매김한 데 이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또 다른 프로젝트로 이번 축제를 기획했다. 외식전문기업으로서 전문적 인프라의 강점이 있는 만큼 지역 특색에 맞는 색다른 축제 콘셉트와 푸드 페어링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선사하겠다는 포부다.

이번 '2023 예산 맥주 페스티벌'은 한국판 '옥토버페스트(Oktoberfest, 독일의 뮌헨에서 개최되는 세계에서 가장 큰 맥주 축제)'를 지향하는 만큼 그간 쉽게 만나보지 못했던 특별한 맥주와 먹거리를 제공한다. 

먼저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프리미엄 지역맥주로, 예산 사과로 만든 '애플리어'를 비롯해 △제주 감귤 △영동 포도 △상주 꿀배 등을 활용한 총 5종의 맥주를 선보인다. 논알콜 맥주와 예산군 소재의 프리미엄 수제맥주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안주도 선보인다. 특수 제작한 화덕에서 18시간을 구워 내 고기 고유의 육향과 불향이 가득한 통돼지바베큐, 5시간을 직화로 구워내어 육즙이 풍부한 삼겹살과 뒷다리살 바베큐, 닭바베큐와 수제 소시지 등 다양한 종류의 바베큐가 준비돼 있다.

뿐만 아니라 더본코리아는 예산군 소재 여성단체 및 청년농업인회에서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활용한 메뉴 레시피를 개발하고, 해당 단체에 전수하여 행사기간 동안 스낵존을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준비된 메뉴는 맥주 안주로 제격인 △닭꼬치튀김 및 닭꼬치 △닭강정 △컵떡볶이 △철판매쉬포테이토 △그린브리토&타코 △꼬미콩 등이다. 

이 외에도 해당 기간 동안 매일 진행되는 라이브 공연과 다양한 굿즈 및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 이벤트 등 푸짐한 혜택의 현장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2023 예산 맥주페스티벌’은 오는 9월1일부터 3일간 오후 3시부터 10시까지 진행(3일은 오후 8시 종료)되며, 입장료는 무료다. 예산역과 예산버스터미널 그리고 숙박업소가 몰려있는 덕산지역에 셔틀버스를 운행하며 편의를 제공한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사이즈 업그레이드 및 사전예약을 통해 가격 혜택을 제공하는 8월 '31데이'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8월 '31데이'는 오는 31일 하루 동안 패밀리를 하프갤론으로 사이즈 업그레이드 해주는 것은 물론, 사전예약 혜택까지 시원하게 제공하는 행사다. 사전 예약 프로모션은 26일부터 30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예약 시 하프갤론을 총 6500원 가격 혜택을 적용해 구매할 수 있으며, 픽업은 행사가 진행되는 31일에 가능하다.

한편, 8월 '31데이' 수익금의 3.1%는 자립준비청년들을 지원하는 '핑크드림(PINK DREAM)' 캠페인 하반기 기부금으로 적립된다. 배스킨라빈스의 '핑크드림'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과 연계해 자립준비청년의 성공적인 홀로서기와 꿈을 응원하는 캠페인으로, 브랜드 대표 행사인 ‘31데이’와 연계해 소비자와 함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2022년 12월부터 총 4회차 누적된 상반기 31데이 행사 적립금을 전달한 바 있다.

hy가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네고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대상 품목은 총 12개 브랜드, 21종이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판매하며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다. hy는 이번 행사에서 '야쿠르트 1971(5병)'을 4250원, '에이스 샤인머스캣(5병)'을 3750원, '얼려있는 야쿠르트(20개)'를 11500원에 판매한다. 

단독 수입 제품인 '뭴러스 오메가3'는 50% 할인 가격으로 1만개 준비했다. 스틱형 유산균 '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1개월분)'은 6700원에 구매 가능하다.

1+1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쉼(230ml) △호우섬 홍콩밀크티 △야쿠르트 미니웨하스 △잇츠온 스낵팝 △바삭칩을 구매하면 동일 제품 1개를 증정한다.

hy는 프로모션을 기념해 행사 제품 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전 제품에 대해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SPC가 운영하는 샌드위치 전문점 리나스(Lina's)가 14번째 매장인 '서초삼성타운점'을 개점했다고 25일 밝혔다.

ⓒ SPC


리나스 서초삼성타운점은 지하철 강남역 인근 서초대로 398, BNK디지털타워 1층에 76㎡, 58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우드와 크림톤 바탕의 따뜻한 분위기와 리나스 특유의 진녹색 컬러 타일로 싱그러운 느낌을 표현했고, 32석 규모의 테라스 공간에는 넓은 어닝을 설치해 아늑함을 느낄 수 있다.

오픈형 주방 콘셉트를 적용해 고객이 직접 샌드위치 제조 과정을 볼 수 있으며, 타원형 쇼케이스를 설치해 모든 공간에서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리나스는 서초삼성타운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1만3000원 이상 구매 시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머그컵을 선착순 50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29일까지 1989년 프랑스 클럽 샌드위치 원래의 레시피 그대로 재현한 '클럽 리나스 1989 샌드위치'와 '무첨가물 100% 오렌지 주스' 세트를 1만3000원에 판매한다. 

배민1, 쿠팡이츠 앱에서는 9월1일까지 배달비 무료 혜택을, 해피오더 앱에서는 9월22일까지 포장 주문 시 최대 6000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골든블루는 국내 최장 기간 숙성 몰트 위스키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셰리 캐스크(GoldenBlue The Great Journey Sherry Cask)'의 공식 판매를 2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골든블루는 '우리 술의 세계화'를 목표로 2016년부터 'K(코리안)-위스키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셰리 캐스크'는 이러한 노력의 1차 결과물로 증류는 스코틀랜드에서 했지만 위스키 품질을 좌우하는 절대적인 과정인 숙성을 한국에서 진행함으로써 국내 기후 조건에서도 고품질의 몰트 위스키 생산이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해 보였다.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셰리 캐스크'는 위스키의 본고장 스코틀랜드에서 증류한 최상급 몰트 원액을 온화한 해양성 기후와 스코틀랜드의 겨울, 대만의 여름 특성을 모두 가진 부산 기장으로 가져와 2018년부터 국내 최장 기간인 4년 9개월 동안 숙성해 탄생한 프리미엄 몰트 위스키다.
 
엄선한 퍼스트필 셰리 캐스크(First-fill Sherry Cask, 처음 셰리 와인을 담았던 오크통에 위스키 원액을 담아 숙성)에서 숙성해 바닐라 카라멜의 달콤함, 건포도, 무화과 등의 과일향과 함께 시나몬의 스파이시한 풍미 등 복합적인 향미가 특징이다. 또한 물을 타지 않고 원액 그대로 병입하는 캐스크 스트랭스(Cask Strength) 방식으로 제작돼 위스키 본연의 깊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골든블루는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셰리 캐스크' 출시에 앞서 제품력을 판단 받기 위해 올해 초 세계 3대 주류품평회인 국제주류품평회 IWSC(International Wine & Spirit Competition), 샌프란시스코 주류품평회(San Francisco World Spirits Competition), 벨기에 몽드셀렉션(Monde-Selection)에 모두 출품했으며 은상, 은상, 그랜드 골드를 각각 수상했다.
 
특히 이번 공식 출시에 앞서 지난 17, 18일 스마트오더 앱을 통해 진행한 사전 예약 판매에서 채널별로 하루만에 조기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골든블루는 국내 최장 기간 숙성을 통해 이전에 경험해 보지 못한 독특한 풍미, 차별화된 패키지 구성 등 제품의 희소성과 이로 인한 소장 가치성, 맛에 대한 궁금증 등이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해 완판을 기록한 것으로 분석했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뵈르(BEURRE)'와 협업해 '뵈르 브레드 케이스', '뵈르 테이블웨어' 굿즈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뵈르 브레드 케이스', '뵈르 테이블웨어'는 '뵈르(BEURRE)'의 브랜드 소구점인 버터를 소재로 한 굿즈로, 던킨과 뵈르의 감성을 담은 감각적인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뵈르 브레드 케이스'는 고급스러운 느낌의 도자기 용기와 우드 뚜껑이 조화로운 브레드 케이스로 도넛, 빵 등 간식 외에도 다양한 소품을 보관하는 다용도 용기로 사용할 수 있다. 함께 선보이는 '뵈르 테이블웨어'는 플레이트, 버터볼, 버터 나이프로 구성한 식기 세트로, 분위기 있는 브런치를 완성시켜줄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실용성까지 더했다.

'뵈르 굿즈' 2종은 25일부터 전국 던킨 매장에서 1만2000원 이상 구매 시 구입할 수 있다. 수량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되며 소진 시점은 점포별, 제품별 상이하다. (일부 점포 제외, 행사 진행 여부 및 잔여 수량 점포 사전 문의 필요)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