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스쿨푸드·버드와이저·스타벅스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8.28 21:38:41
[프라임경제] 8월28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가 마라 맛 떡볶이 신메뉴 2종을 선보였다.

ⓒ 스쿨푸드


새롭게 선보인 마라 맛 떡볶이 신메뉴 2종은 '마라 떡볶이'와 '마라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로 마라 맛을 즐기는 MZ세대는 물론이고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가 함께 즐길 수 있다.

'마라떡볶이'는 스쿨푸드만의 특제 마라 양념으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떡과 어묵에 쫄깃한 납작당면은 물론 마라 요리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재료 푸주와 분모자를 더해 풍부한 식감을 더했으며, 매콤하면서도 얼얼해 중독적인 맛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출시된 신메뉴 '마라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는 스쿨푸드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마라와 로제소스의 환상적인 조합으로 마라 맛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소스가 잘 묻어나는 넓고 납작한 형태의 페투치네면을 사용해 입안 가득 풍성한 소스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쫄깃한 떡과 베이컨, 양송이 등 다채로운 재료로 입맛을 돋운다. 이번 신메뉴 2종은 스쿨푸드 딜리버리 일부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버드와이저(Budweiser)가 유명 그래픽 아티스트 '베르디(VERDY)'와 만났다.

버드와이저는 베르디와의 이색적인 협업으로 탄생한 '버드와이저X베르디'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하고 협업 기념 팝업 스토어를 ‘하우스 도산’에서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버드와이저X베르디' 한정판은 버드와이저의 브랜드 신조에 아티스트 베르디를 상징하는 대표 패션 브랜드 '웨이스티드 유스(Wasted Youth)' 특유의 디자인 요소를 세련되게 적용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베르디는 현재 패션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그래픽 아티스트답게 버드와이저 캔맥주를 감각적인 그래피티 예술 작품으로 탄생시켰다. 

젊은 예술가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버드와이저의 글로벌 캠페인 '버드엑스언커버드(BUDXUNCOVERED)'의 취지도 제품 디자인에 반영했다. 500ml 캔 제품으로 선보이는 이번 제품은 9월4일부터 전국 편의점과 대형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버드와이저는 베르디와의 협업을 기념한 팝업스토어도 연다. 젠틀몬스터와 공동기획한 이번 팝업스토어는 9월2일부터 10월15일까지 신사동에 위치한 하우스 도산에서 운영된다. 

아티스트 베르디의 대표 캐릭터 '빅'(VICK)'이 버드와이저의 맥주 창고에 불시착했다는 테마로 공간을 꾸민 것이 특징이다. 

방문객들은 '버드와이저X베르디' 한정판과 함께 티셔츠, 후드티, 키링 등 베르디와 협업 제작한 다양한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가 이달 29일부터 10월4일까지 가을맞이 신규 상품 20여 종을 출시한다.

스타벅스는 이번에 'Joyful Memories Together'를 슬로건으로 한 가을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해당 프로모션에는 음료, 케이크 등 푸드, 기획상품 등 20여 종이 출시될 예정이다.

여기에는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바나나 카라멜 크림 프라푸치노', '오렌지 판타지 유스베리 티', '크림치즈 펌킨 케이크', '몽블랑 보늬밤 케이크' 등 식음료와 '오텀 풀문 머그', '오텀 트로이 풀문 텀블러', '오텀 풀문 콜드컵', '테일 리드 머그', '스케일 텀블러' 등 상품이 이에 해당된다. 

또한, '스타벅스 머그 비아 세트', '스타벅스 오리지널 머그 선물세트', '스타벅스 오리지널 티스푼세트' 등 추석 선물세트도 기획상품으로 출시된다.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가 추석을 앞두고 명절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 이연에프엔씨


이연에프엔씨는 이번 추석의 경우 기존 간편식 제품과 함께 최근 출시한 프리미엄 간편식 '더 블랙' 제품들을 활용해 선물세트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선물은 냉동 간편식 제품 위주로 구성한 '한촌 프리미엄 냉동 선물세트'와 상온용 간편식으로 구성한 '한촌 상온 선물세트'로 구분해 판매한다.
 
한촌 프리미엄 냉동 선물세트에는 명절 스테디셀러 선물 제품인 '불고기구이 세트'를 비롯 5종의 더 블랙 간편식 제품을 활용한 '혼합선물세트', '매운맛 선물세트', '설렁탕 선물세트'와 기존 간편식 제품들과 함께 구성한 '실속 선물세트', '수만두 선물세트' 등 총 10종으로 구성했다.
 
한촌 상온 선물세트에는 '한우사골곰탕세트', '곰탕&육개장세트', '한촌 상온 6종세트'로 준비했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모두 10만원 이하의 제품인 만큼 실속형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인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연에프엔씨는 선물세트 출시와 함께 오는 9월11일까지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 이 기간에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최대 43%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EPIS, 이하 농정원)과 진행한 '우리장 프로젝트'를 통해 국산 검은콩 '청자5호'로 만든 '서리태 토장'을 새롭게 선보였다. 

'우리장 프로젝트'는 샘표와 농정원이 우수한 우리 장(醬)의 가치를 높이고 청년귀농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민관상생협업 프로젝트다.

신제품 '서리태 토장'은 양반가의 비법장인 토장을 청년 농부들이 정성스럽게 키운 국산 검은콩 '청자5호'로 만든 프리미엄 된장이다. 

토장은 된장을 더 맛있게 먹기 위한 선조들의 지혜가 담겨있는 비법장으로, 간장을 빼지 않고 통째로 발효 숙성해 깊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샘표는 2015년 전통 방식에서 착안한 ‘샘표 토장’을 출시해 프리미엄 콩된장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청자5호'는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이 토종 서리태를 개량해 내놓은 신품종이다. 겉은 검지만 속은 연한 녹색이며, 국립식량과학원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재래종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안토시아닌과 이소플라본 등 항산화 물질 역시 각각 2.7배, 1.4배 높다고 알려져 있다. 

샘표는 77년 발효 기술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검은콩인 '청자5호'의 최적의 발효 및 숙성 조건을 연구해, 검은콩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은 된장을 상품화하는데 성공했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청자5호'로 간장의 맛 성분을 그대로 담아 발효 숙성한 ‘서리태 토장’은 차원이 다른 구수함과 감칠맛을 자랑한다.

신제품 '샘표 서리태 토장'은 8월28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다. 샘표는 카카오메이커스 단독 출시를 기념하며 9월 11일까지 24%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후 9월12일부터는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몰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한편, 올해로 창립 77주년을 맞은 샘표는 발효 명가로서 제대로 된 전통 장맛을 구현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왔다. 

옛 문헌을 조사하고, 전국의 장맛 좋은 곳을 찾아 다니며 메주와 된장을 수집해 분석한 것은 기본, 콩알을 고르게 발효하는 '콩알메주공법'과 사계절 온도 변화를 반영하는 '사계절 리듬 온도 숙성' 기법 등 특허 기술도 개발했다.

외식기업 동경의 갈비 전문브랜드 송추가마골이 오늘부터 10월1일까지 '2023 추석 특선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이번 선물세트는 총 22종으로 40년 전통의 '가마골갈비'와 인기 메뉴인 '송추갈비', '천해염갈비' 등 송추가마골의 대표 메뉴를 구성했다. 

특히 지속되는 고물가와 '가심비'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10만원 이내의 실속형 상품부터 40만원 대의 프리미엄 메뉴까지 선택의 폭을 넓혔다.

주요 구성으로는 '시그니처 세트'와 '스페셜 세트', '혼합 세트'가 준비됐다. 최소 3kg 이상의 대용량으로 구성된 시그니처 세트는 송추가마골의 프리미엄 메뉴인 '가마골갈비'와 천일염으로 양념해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천해염갈비', 부드러운 육질의 '왕갈비' 등 총 3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스페셜 세트'는 '가마골갈비', '송추갈비', '천해염갈비' 3종에 또 다른 대표 메뉴인 '송추갈비'까지 총 4종으로 선보인다.

송추가마골의 인기 메뉴를 조합한 '혼합 세트'는 송추갈비와 더홈 불고기로 구성된 '송추 더홈 세트', 가마골갈비와 더홈 불고기로 구성된 '가마골 더홈 세트'를 포함 총 5종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스페셜 한돈 목살갈비', '늘품구이' 등 돼지고기 메뉴로만 구성된 '돼지구이 세트' 3종과 10만 원 이내의 가격으로 한우불고기, 갈비찜 등을 온 가족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온 가족 명절세트' 4종도 만나볼 수 있다.

모든 상품은 정가에서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멤버십 가입 시 추가 1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품에 따라 최대 35%의 특별 할인가가 적용된다. 10만 원 상당의 송추가마골 기프트 카드로도 구매 가능하다.

'2023 추석 특선 선물세트'는 송추가마골과 송추가마골 인 어반 등 오프라인 매장과 송추가마골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국피자헛(이하 피자헛)이 엔씨소프트의 멀티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특별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 한국피자헛


프로모션은 블소2의 출시 2주년을 기념해 기획됐으며, 또한 피자헛의 주요 고객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MZ세대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션 참여기간인 8월23일부터 오는 9월6일까지 총 2주간 게임 내 피자 보패함을 8개 이상 제작하거나, 피자헛 피자를 주문하고 블소2 플레이를 인증한 고객은 무료 시식권 응모에 참여 가능하다.

총 450명의 당첨자를 선정해 피자 1판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시식권을 제공할 예정이며 시식권 당첨자는 9월13일에 발표된다. 무료 시식권은 피자헛 홈페이지에서 사용 가능하며, 모든 피자에 적용할 수 있다.

추가로 오는 9월6일까지 모든 '블레이드 & 소울 2' 출석체크 이벤트 참여 유저들에게 프리미엄 포장 40% 할인 쿠폰을 1장씩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프리미엄 피자 전 사이즈 구매 시 할인이 적용되며, 자사 온라인 포장 주문에 한해 사용할 수 있다.

동서식품은 지난 25일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자양종합사회복지관에서 '맥심 사랑나눔 여름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는 동서식품이 지난 2009년부터 매년 전개해온 고객 참여형 활동이다. 커피 브랜드 '맥심'의 온라인 커뮤니티인 '그녀들의 커피 이야기'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어린이, 장애우, 노인 등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는 그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나 올해부터 다시 오프라인 활동을 재개했다.

이번 맥심 사랑나눔 여름 이벤트에서는 커뮤니티 회원들이 자양종합사회복지관 아동들과 함께 베이킹 클래스, 과자집 만들기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동서식품은 △포스트 시리얼 △오레오 △제티 △미떼 △커피 등 다양한 제품을 복지관에 전달했다.

대한민국 대표 프리미엄 증류주 화요가 2023년 추석 명절을 맞아 8월28일부터 9월14일까지 '화요 프리미엄 생 막걸리'의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화요 프리미엄 생 막걸리는 광주요그룹이 운영하는 미쉐린 레스토랑 비채나에서 특별주로 선보이고 있는 생 막걸리다. 

구성은 750ml 2본으로 매년 추석과 설 명절에 300세트 한정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예약은 9월 14일까지 광주요 직영점(한남점, 이천센터점)에 직접 방문 또는 전화를 통해 가능하며, 9월26일 오후부터 방문 수령이 가능하다.

특히, 인공감미료를 넣지 않고 100% 국내산 쌀을 사용해 화요의 무첨가물 원칙을 지켰으며 좋은 원재료의 생동감 있는 맛과 부드러운 질감이 잘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막걸리보다 높은 15도의 도수에도 산뜻하면서도 진한 다채로운 맛을 자랑한다.

또한, 생 막걸리 특성 상 보관 중에도 살아있는 효모로 인해 발효가 계속해서 진행되어 시간이 지날수록 단맛이 줄어들고 산미가 더해져 드라이하면서 묵직한 맛도 느낄 수 있다. 

기름진 명절 음식과 함께 즐기거나, 과실액, 꿀, 탄산음료 등과 섞어 칵테일로 다양하게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Grilled Flame의 정석 '와퍼' 베스트셀러 3종을 최대 37% 할인하는 '와퍼 4500'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9월3일까지 7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 대상 제품은 직화로 구운 100% 순 쇠고기 패티가 선사하는 버거킹만의 클래식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와퍼', 불고기 소스가 더해져 달콤 짭짤한 감칠맛이 매력적인 '불고기와퍼', 치즈가 추가돼 고소함이 업그레이드된 '치즈와퍼'의 3종이다. 

프로모션은 딜리버리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 가능하다. 

다른 할인 및 쿠폰과 중복 혜택 적용은 불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SNS, AP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이슬'과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가 협업을 진행한다. 가수 아이유가 모델인 두 브랜드의 만남이다.

하이트진로는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인 참이슬이 국내 대표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J.ESTINA)와 함께 두번째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 하이트진로


참이슬의 이슬방울과 제이에스티나의 왕관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참이슬 푸어러 (pourer, 술병 뚜껑 부분에 꽂아서 술을 정확히 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와 '오픈링(반지)'을 한 세트로 구성했고, 러블리한 핑크이슬 패키지에 담았다.

이번 협업의 중심에는 두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중인 아이유가 있다. 아이유는 참이슬 최장수 브랜드 모델로 9년째 활동하고 있고, 제이에스티나와는 2020년부터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양사 모두 각기 다른 매력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활용한 이번 컬래버 굿즈를 통해 긍정적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가 진행한 참이슬과 아이유가 모델인 타 브랜드와의 협업은 이번이 3번째다. 지난 2021년 국내 주류 브랜드와 주얼리 브랜드가 최초로 협업을 진행했다. 

참이슬과 제이에스티나의 아이덴티티를 모티브로 만들었던 '펜던트 목걸이'와 '소주잔'은 판매 1분 30초만에 500세트가 완판되며 폭발적 호응을 보였다. 

참이슬은 2022년에도 아이유가 모델이었던 브랜드 '이브자리'와의 협업을 통해 '이슬방울 냉감쿠션'을 선보였고, 이 역시 600개 모두 완판됐다.

지난 25일, 양사 모델인 아이유가 이번 컬래버 굿즈 패키지를 언박싱하는 영상이 공개되면서 기대감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양사의 한정판 컬래버 굿즈는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에서 8월28일 오전 11시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농심켈로그가 100% 통귀리로 만든 즉석밥 '통귀리밥'을 출시하며 즉석밥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시리얼 브랜드가 국내 즉석밥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농심켈로그는 시리얼로 쌓아온 영양설계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로 백미 혼합이 아닌 100% 통귀리만을 사용한 즉석밥 개발에 성공했다.
 
신제품 '통귀리밥'은 켈로그의 곡물 노하우를 담은 '곡물이야기' 라인업의 신제품으로, 건강과 맛에 간편함까지 모두 챙긴 제품으로 즉석밥 시장에 새 지평을 열겠다는 포부다.

'통귀리밥'은 100% 통귀리로 만들어 백미 대비 영양소가 풍부하다는 점이 가장 큰 차별화 포인트이다. 먼저, 제품 100g 당 바나나 5.5개 분량의 식이섬유와 삶은 계란 2개 분량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통귀리밥'은 다양한 건강 효능을 제공하는 '베타글루칸'이 100g당 3000mg 들어 있으며, 이는 즉석밥 중 유일하게 베타글루칸 함량이 표기된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백미 대비 칼슘, 철분, 마그네슘, 인, 칼륨 등의 무기질까지 풍부하다.

농심켈로그는 귀리의 질긴 식감을 제거하기 위해 켈로그만의 수분 최적화 공법을 적용했다. 두 가지 종류의 귀리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제조공정을 정교하게 설계해 갓 지은 밥처럼 쫀득하고 찰진 식감을 구현했다. 

조리된 통귀리밥은 담백하면서도 씹을수록 고소하고 곡물의 맛을 느낄 수 있고 간단한 반찬과 곁들이거나 간장 계란밥, 아보카도 명란 덮밥, 주먹밥 등 다양한 레시피에 활용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손쉬운 조리방법으로 간편함까지 챙겼다. 제품 50g에 실온의 정수 90ml를 넣고 전자레인지에 2분 조리하면 약 130g의 든든한 한 끼 밥이 완성된다. 

이번 신제품은 1인분씩 소포장 되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 타입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500g의 파우치 타입으로 출시된다. 해당 제품은 온라인 쇼핑몰 및 전국 편의점, 대형마트에 순차적으로 입고될 예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