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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기 소비자중심리더십 과정 세미나 "공정한 소비거래 질서 확립"

소비자 중심 경영 확산 위한 '민·관·학 교류의 장'

김상준 기자 | sisan@newsprime.co.kr | 2023.08.30 15:43:03
[프라임경제] '제2기 소비자중심리더십(CCL)' 교육과정 세미나가 더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지난 29일 개최됐다.

2023년 소비자중십리더십 교육과정 세미나가 더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29일 진행됐다. = 김상준 기자


이번 교육 과정은 서울대 생활과학대학(학과장 김소연)과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회장 조항목)가 기업 소비자부문 최고책임자(CCO) 대상으로 이뤄졌다. 

행사에는 이성구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이사장과 송선덕 한국소비자원 대외홍보실장을 비롯해 △삼성생명 △서울우유협동조합 △유한킴벌리 △CJ 제일제당 △CJ ENM 커머스 부문 △NS쇼핑 등 유수 기업 CCO 30여명이 참석했다. 

특별 강연은 장은경 한국소비자원 수석조사위원이 '공정한 소비자거래 질서 확립'에 대한 주제로 진행했다.

소비자중심리더십(CCL) 교육과정은 소비자부문 최고책임자(CCO) 민·관·학 인적 네트워크 형성과 소비자 중심 경영에 필요한 전략적 비전 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부터 매년 수료생을 배출하고 있다. 

한편 올해 제2기 교육과정은 지난 6월 개강해 10월17일까지 총 13주간 진행되고 있다. 내년 3월에는 제3기 교육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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