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동원F&B·KGC인삼공사·샘표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8.30 16:44:27
[프라임경제] 8월30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동원F&B가 참기름으로 맛을 낸 고단백 밥도둑 '동원맛참' 2종(고소참기름, 매콤참기름)을 출시하고 별도 조리 없이 밥에 바로 먹는 2세대 참치캔 시장을 연다고 30일 밝혔다.

ⓒ 동원F&B


'동원맛참'은 고소한 참기름과 특제소스로 감칠맛을 더한 제품이다. 일반적인 살코기 참치캔이 찌개나 볶음 등 각종 요리 용도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라면, ‘동원맛참’은 참기름이 촉촉하게 스며들어 별도의 조리 없이 밥과 바로 먹기에 최적의 맛을 갖추고 있다.

'동원맛참'은 살코기 함량이 약 76%로, 135g 한 캔 당 약 24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고단백 식품이다. 한 캔만으로 단백질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절반 가까이를 섭취할 수 있다.

동원F&B는 '동원맛참' 콘셉트에 맞춰 패키지에도 변화를 줬다. 기존 참치캔은 캔 뚜껑 부분이 하단에 위치하도록 제품명과 영양성분을 표시한 것과 달리 동원맛참은 캔을 상하 반전해 뚜껑만 열고 식탁에 올려두어 숟가락이나 젓가락으로 떠먹기 좋게 디자인했다. 패키지에 동원참치를 대표하는 노란색 대신 비비드한 주황색과 빨간색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동원F&B는 30일부터 걸그룹 아이브(IVE)의 안유진을 모델로 한 '동원맛참' CF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CF에서 안유진은 동원맛참을 밥 위에 올려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여주며 '밥에 바로 먹는 고소한 밥참치'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향후에는 식음료 브랜드는 물론 게임 등 이종산업과도 컬래버래이션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KGC인삼공사가 추석을 앞두고 소중한 사람과 나누었던 약속들의 진심을 전하고자 '그때도 지금도, 당신께 만큼은' 캠페인을 9월1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부모님, 배우자, 친구 등과 일상속에서 나눈 약속의 추억을 재조명하고 건강하길 바라는 진심 어린 마음을 전하는 캠페인으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나중에 엄마, 아빠 부자되게 해줄게요', '선배님 감사했습니다. 제가 성장해서 꼭 보답할께요' 등의 지난날의 약속, 소중한 사람과 함께 찍은 사진, 편지를 담은 추억의 사연을 접수하면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정관장 홍삼톤골드', '커스터마이징 포토 굿즈'를 제공한다.

정관장은 사연으로 접수한 사진과 편지를 '커스터마이징 포토 굿즈'로 제작해 소중한 사람들과의 기억을 더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도록 추억을 전할 계획이다.

경품 당첨자 중 추가로 10명을 추첨해 새로운 추억 쌓기 아이템으로 '스튜디오 사진촬영권' 을 제공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는 정관장 제품 20만원이상 구매시 사용 가능한 '정관장 프리미엄 비타민D' 쿠폰을 증정한다.

샘표가 습관형성 플랫폼 '챌린저스'와 함께 건강한 요리 습관을 만들 수 있는 '이렇게 쉬운 연두 요리 챌린지'를 전개한다.

이번 협업은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하고자 하는 챌린저들에게 복잡한 양념없이 연두 하나로 쉽고 맛있게 다양한 요리를 완성하는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다음달 3일까지 '챌린저스' 어플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 '이렇게 쉬운 연두 요리 챌린지'는 총 500명을 모집한다. 참가자는 △연두 순 △연두 진 △연두 청양초로 구성한 연두 3종 세트와 1인분(100g)에 한 끼 단백질 19g을 100% 충족해 사랑받고 있는 고단백면 2개를 받아볼 수 있다.

이마트24가 '집밥 맛집 플랫폼'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

ⓒ 이마트24


이마트24는 9월1일부터 신선 반찬 플랫폼 '슈퍼키친'의 즉석 반찬 판매를 개시한다.

슈퍼키친으로부터 공급받는 반찬은 진미채볶음, 황태채고추장볶음, 건새우볶음, 멸치볶음으로 구성된 밑반찬 4종과 사천식마파두부, 제육볶음, 오징어불고기, 새우해파리냉채, 비엔나소시지야채, 한식잡채로 짜인 요리, 안주류 반찬 6종 등 총 10종이다.

이마트24와 슈퍼키친은 1500원~4000원 가격으로 반찬, 요리 상품을 기획해 집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홈(HOME)밥, 혼밥족(혼자 식사하는 사람을 일컫는 말)의 부담을 줄이는 것은 물론 상품의 맛을 높임으로써 고객들의 지속 구매를 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1~2인 가구의 경우, 다양한 반찬을 직접 조리하기 위해서는 식재료를 구매하고 손질하는 금전적, 시간적 비용이 많이 발생하는 점에 착안해 선호도가 높은 반찬 위주로 알뜰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것.

이마트24는 슈퍼키친 반찬 출시를 기념해 9월 한 달간 제휴(BC/하나)카드로 밑반찬 4종 중 2개를 구매하거나, 요리/안주류 반찬 6종 중 1개만 구입해도 밑반찬 1개를 덤으로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좋은 식재료와 차별화된 자체 레시피로 맛있는 반찬을 만드는 것으로 알려진 슈퍼키친 상품이 식사를 하거나 홈술을 즐기는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슈퍼키친 반찬 10종 판매를 시작으로 이마트24와 슈퍼키친은 편의점 고객들이 지속 찾을 수 있는 최적의 메뉴를 향후에도 꾸준히 개발 및 리뉴얼함으로써 고객들의 호응을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한만두식품이 일년에 단 한 번 진행하는 추석 선물세트 특가 판매 프로모션인 '추석 얼리버드'를 8월28일부터 9월8일까지 총 12일 간 실시한다. 

한만두식품이 추석 얼리버드 기획전을 맞아 선보이는 세트는 총 8종이며 최대 40% 할인을 적용한다. 2023 한만두 추석 선물세트는 4050 세대와 기업 고객은 물론 비건 인구까지 아우르는 세트로 준비했다. 

추석 선물세트 8종 중 3종 세트는 추석 기념 한정 세트이다. 2023년 한만두 신제품을 중심으로 구성하여 ‘중화풍 세트’, ‘프레시 세트’ 등 특별한 컨셉의 세트 상품을 선보였다.

한편, 얼리버드 기간 동안 구매한 고객은 전 세트를 무료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11번가가 블렌딩 티백과 각종 재료들을 우려내 특색 있는 향미의 하이볼을 만들 수 있는 이색상품 '알디프 티 하이볼 키트(KIT)'를 온오프라인 단독 판매한다.

티 전문 브랜드 '알디프'가 출시한 제품으로 티 블렌더가 직접 연구·개발한 블렌딩 티백 파우치(2개), 건조과일 가니쉬, 대체당(알룰로스) 분말, 식용 오로라 가루, 담금주용 유리병, 레시피/티 정보카드 등 하이볼을 맛깔스럽게 즐길 수 있게 하는 재료들로 구성됐다. 키트 내 재료들을 활용해 담금주를 만든 다음, 토닉워터와 담금주를 섞어 하이볼을 만드는 방식으로 사용한다. 이색적이고 감각적인 스타일을 추구하는 젊은 층의 감성을 겨냥했다는 설명이다.

단독 판매를 추진한 11번가 배은영 상품기획자(MD)는 "키트에 포함된 블렌딩 티백은 하이볼과 더불어 최근 주목받고 있는 '전통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레시피로 개발된 것이 또 하나의 포인트"라며 "레시피 개발 과정에서 전통주 제조업체 '배상면주가'와 협업했으며 배상면주가의 전통주와 만났을 때 감칠맛과 풍미가 극대화된다"고 말했다.

11번가는 오는 9월3일까지 기획전을 열고 알디프 '티 하이볼 키트'를 특가에 판매한다. 중국 기문 홍차에 벚꽃으로 우아한 향을 살린 '벚꽃 홍차', 우유와 우롱차를 섞어 고소하고 부드러운 '밀키 우롱차', 샴페인 같은 향긋함이 특징인 '머스캣 홍차', 오렌지와 감귤향이 묻어나는 제주 녹차, 오렌지 녹차 등 총 4개의 티 하이볼 키트를 각각 정가 대비 2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키트는 모두 무료배송된다.

11번가는 느린마을 소주21, 느린마을 증류주, 오매락25 등 티 하이볼 키트를 활용해 하이볼을 제조해 마셨을 때 가장 맛있는 배상면주가 고창LB의 추천 전통주들도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외에 11번가에서 판매하는 인기 전통주 20여종과 알디프의 '시그니처 블렌딩 티' 16종도 행사 기간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