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원할머니 보쌈족발·샘표·페르노리카코리아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9.05 01:12:29
[프라임경제] 9월4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원할머니표 삼합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불맛낙지원쌈 메뉴에 대한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베스트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 원할머니 보쌈족발


지난 6월 출시한 불맛낙지원쌈은 비법 소스로 맛을 낸 매콤한 낙지볶음과 48년 대를 이어온 보쌈 수육의 조합이 돋보이는 메뉴이다. 특히 쫄깃한 쌈떡 위에 보쌈 수육, 낙지볶음을 올려 먹는 원할머니표 삼합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이벤트 기간 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 3개(#원쌈베스트리뷰, #불맛낙지원쌈, #원할머니보쌈)와 함께 불맛낙지원쌈 인증샷을 올리면 자동 응모된다. 응모 기한은 오는 22일까지다.

베스트 리뷰어로 선정된 20인에게는 원할머니 보쌈족발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모바일 상품권 3만원 권을 선물로 증정한다. 베스트 리뷰어는 오는 26일 원할머니 보쌈족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한가위를 앞두고 대형마트와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추석 음식을 요리할 수 있는 제품들을 모은 릴레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소비자들은 샘표 간장과 순식물성 요리에센스 연두, 새미네부엌 전 제품을 특별 할인가에 만날 수 있어 추석 준비를 손쉽게 끝낼 수 있다.

발효된 콩의 천연 맛 성분이 풍부한 연두는 요리 과정을 줄여주고 음식의 맛과 풍미를 더해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샘표 자체 집계 결과, 매년 명절 기간이면 연두 매출이 평소보다 2배 가량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샘표의 독보적인 콩 발효 기술로 탄생한 연두는 천연의 감칠맛이 풍부하고 색과 향이 진하지 않아 어느 요리에도 잘 어울린다. 파, 마늘, 양파 등 채소 우린 물을 더해 다른 부재료 없이 연두 만으로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 특히 은근 맛내기 어려운 나물 요리부터 잡채, 전, 갈비찜 등을 만들 때 소금이나 간장 대신 사용하면서 명절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기획전은 많은 소비자들이 명절 음식을 더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요리하는 방법을 나누기 위해 준비됐다. 먼저 이마트에서는 9월13일까지 샘표 제품 특가전이 열린다. 샘표 간장, 연두, 새미네부엌 등 전 제품을 2+1(3개 이상 구매 시 각 34% 할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는 9월13일부터 27일까지 명절 요리에 빠질 수 없는 샘표 진간장, 조선고추장, 토장, 연두 등이 담긴 추석 꾸러미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아울러 18일 오전 10시30분에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 샘표는 방송을 통해 연두 하나로 삼색나물을 무치고, 새미네부엌 쇠고기 야채 잡채용 간장소스로 10분 만에 맛있는 잡채 만드는 방법, 호박전을 알맞은 두께로 부치는 방법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의 독창적인 오리지널 싱글몰트 '더 글렌리벳(THE GLENLIVET)'이 지난 6월 서울 성수동에서 선보였던 팝업 스토어 '더 글렌리벳 위스키 후르츠'의 큰 인기에 힘입어 더현대 서울에 두 번째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더 글렌리벳 위스키 후르츠'는 파인 디저트 부티크 '파티세리 후르츠 (Pâtisserie Fruits)'와의 협업을 통해 더 글렌리벳의 차별화된 풍미를 과일 디저트로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혁신적인 제품이다. 더 글렌리벳 파운더스 리저브, 12년, 15년을 대표하는 과일인 귤, 몽키바나나, 사과 모양으로 탄생한 무스 케이크 안에 더 글렌리벳의 실제 원액을 넣은 독창적인 디저트로, 싱글몰트 위스키를 즐기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젊은 세대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더 글렌리벳은 이전에는 경험할 수 없었던 이색 디저트에 대한 많은 소비자들의 호응과 수요에 발맞춰 오는 10월15일까지 총 6주간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서 더욱 다양한 제품과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두 번째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먼저 지난 성수동 팝업 스토어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더 글렌리벳 위스키 후르츠' 3종을 그대로 만나볼 수 있으며, 더 글렌리벳 라인업을 온더락·하이볼·칵테일 등 본인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스타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칵테일의 경우 독특하면서 신비로운 분위기로 유명한 바(Bar) 앨리스 청담이 더 글렌리벳 위스키 후르츠에 영감을 받아 개발해 팝업 스토어의 디저트 메뉴들과 완벽한 페어링을 자랑한다.

이에 더해 이번 팝업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스페셜 협업 제품인 '더 글렌리벳 위스키 마카롱'도 선보인다. 더 글렌리벳 파운더스 리저브, 12년, 15년 각각을 대표하는 테이스팅 노트인 귤, 바나나, 사과의 풍미를 그대로 담은 '더 글렌리벳 위스키 마카롱'은 본래 마카롱 모양과 식감은 그대로 살리면서 각 제품 안에 실제 원액을 넣어, 기존 위스키 후르츠와는 또 다른 맛과 풍미, 매력을 선사하는 이색 디저트로 개발됐다.

또한 추석을 앞두고 '더 글렌리벳 추석 선물 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파운더스 리저브, 12년 두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된 이번 선물 세트는 세련된 디자인의 전용 텀블러 글라스를 함께 구성해 위스키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니트(Neat)나 온더락 등 취향에 따라 더 글렌리벳만의 독창적인 오리지널 풍미를 더욱 깊이 있게 즐길 수 있다. 각 제품을 상징하는 모던한 컬러에 스타일리시한 아트워크로 디자인된 패키지 역시 트렌디함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를 위한 선물로 제격이다.

KGC인삼공사가 민족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 '올 추석 힘이 되는 선물' 프로모션을 9월5일부터 10월1일까지 진행한다.

ⓒ KGC인삼공사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6일제 근무 등으로 고생했던 시절의 추억을 소환하고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컨셉으로 정관장 홍삼의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행개선', '항산화' 등의 과학적으로 검증된 힘을 선물로 전한다는 계획이다.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19종의 다보록 선물세트를 비롯해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화애락', '홍천웅', '천녹', '황진단', '홍이장군', '아이패스' 등의 인기제품에 대해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정관장 멤버스 회원의 이용 혜택 범위를 강화해 '천녹', '에브리타임 리미티드', '화애락 터닝미', '홍삼톤골드', '알파프로젝트', '굿베이스' 등의 정관장 제품을 구매하면 추가적인 가격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정관장 멤버스 신규가입 고객에게는 5만원 이상 결제시 ‘정관장 활삼28(2병)’을 추가로 증정하고 전 멤버스 회원은 등급에 따라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관장의 프리미엄 제품인 '황진단천'을 구매하면 황진단천 2환을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한편, 오프라인에서 ‘홍삼정X콤비타 마누카’를 구매하거나 온라인 채널에서 ‘에브리타임밸런스X콤비타 마누카’ 기획세트를 구매 시 가격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카카오페이, KB국민카드, 롯데카드로 25만·50만원 이상 결제 시 각각 1만·2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정관장 홍삼은 품질관리와 원료의 깐깐한 안전성 관리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장마, 폭염, 태풍 등의 외부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아 균일한 품질과 가격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징검다리 연휴에 여행지에서도 면역력과 체력을 간편하게 끌어올릴 수 있는 홍삼 제품이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추석을 앞두고 '더 글렌리벳 추석 선물 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파운더스 리저브, 12년 두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된 이번 선물 세트는 세련된 디자인의 전용 텀블러 글라스를 함께 구성해 위스키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니트(Neat)나 온더락 등 취향에 따라 더 글렌리벳만의 독창적인 오리지널 풍미를 더욱 깊이 있게 즐길 수 있다. 각 제품을 상징하는 모던한 컬러에 스타일리시한 아트워크로 디자인된 패키지 역시 트렌디함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를 위한 선물로 제격이다.

CJ프레시웨이가 오는 11일까지,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에서 '신메뉴 레시피 재료 추천'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외식 사업자의 신메뉴 개발과 다양한 메뉴 운영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외식 사업자는 기획전을 통해 CJ프레시웨이가 추천하는 메뉴의 레시피와 조리에 필요한 식재료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모든 메뉴는 맛과 조리 편의성을 고려해 CJ프레시웨이 외식 전문 셰프진이 직접 개발했다.

첫 기획전의 메인 메뉴는 비전문가도 빠르고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는 ‘튀김’이다. ‘튀김’은 레시피가 복잡하지 않아 따라 하기 쉬운 요리에 속한다. CJ프레시웨이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자 '세계 튀김 요리'를 콘셉트로 정하고, 태국, 영국, 미국 대표 요리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한 메뉴 3가지를 선보였다.

메뉴는 태국식 닭튀김과 옥수수 샐러드인 '옥수수 솜땀 카이텃', 영국 대표 요리인 피쉬 앤드 칩스를 재해석해 생선 대신 오징어튀김을 활용한 '스퀴드 앤드 칩스', 미국에서 즐겨 먹는 버팔로 윙봉에 매콤한 볼케이노 소스를 입힌 '볼케이노 버팔로 윙봉'이다. 복잡한 재료 준비 필요없이 CJ프레시웨이 PB 상품인 '이츠웰 옛날통닭', '바삭통살 오징어튀김', '버팔로 윙봉 믹스' 등을 활용해 퀄리티 높은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기획전에서 3가지 메뉴에 필요한 식재료 약 20종을 비롯해, 사이드 메뉴로 제격인 팝콘치킨, 감자고로케 등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상품은 서울 및 수도권에 한해 직배송되며,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후 4시 이전 주문 건은 다음날 받아볼 수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식봄과 함께 외식 사업자가 선호하는 메뉴와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향후 레시피 기획전 진행 시 반영할 예정이다. 식봄은 푸드테크 기업 ‘마켓보로’가 운영하는 오픈마켓 플랫폼으로, CJ프레시웨이를 포함한 전국 유수의 유통사들이 입점해 있다.

맥도날드가 공식 앱을 통한 신규 모바일 선주문 서비스인 'M오더'를 정식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M오더'는 맥도날드 공식 앱 '맥도날드 앱'에서 메뉴를 선주문 후 해당 매장의 드라이브 스루, 매장 내 프론트 카운터 및 테이블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제품 수령이 가능한 서비스다. 이를 통해 매장에서의 수령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며 고객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켜줄 것으로 예상된다.

서비스 이용은 맥도날드 앱 내 M오더 메뉴를 통해 메뉴 수령을 원하는 매장 및 수령 방법(드라이브 스루, 프론트 카운터, 테이블)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가능하다. 서비스 가능 매장은 M오더 탭에서 자동으로 노출되며 맥도날드의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서비스인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 프로그램 가입 고객의 경우, M오더 주문 시에도 자동으로 포인트가 적립된다.

맥도날드는 M오더 서비스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5주간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4일부터 시작되는 1주차 프로모션에서는 인기 사이드 메뉴인 ‘상하이 치킨 스낵랩’을 기존보다 저렴한 900원에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에도 매주 새로운 인기 메뉴가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미국 스테이크 전문점 텍사스 로드하우스 7개 전 점포에서 신메뉴인 파스타와 플래터를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 현대그린푸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파스타 메뉴로는 매콤한 크림 소스에 소시지, 구운 새우, 치킨을 곁들인 '엔둘리 쉬림프 파스타'와 스리라차 사워크림 소스에 스테이크와 양송이를 함께 넣은 '스파이시 스테이크하우스 파스타'가 있다. 플래터는 기존 인기 메뉴를 3종을 한 접시에 담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메뉴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12일, 가정간편식 베스트셀러 제품과 신제품으로 풍성하게 구성된 '로얄 추석 선물세트' 3종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BBQ 로얄 추석 선물세트는 가정간편식(HMR) 전문 쇼핑몰 'BBQ몰'에서 12일부터 22일까지 구매 가능하며, 10개 이상 주문 시 1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이번 선물세트는 BBQ몰에서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자메이카 통다리 바베큐와 매달구(매콤달콤 구운 닭날개)를 포함한 베스트 셀러 상품과 간편한 조리에 맛과 영양까지 챙긴 삼계탕, 닭개장 등 탕류가 기본 구성됐다. 

여기에 최근 출시한 신제품 매달구·로스트갈릭맛 통다리 바베큐와 닭갈비, 순살치킨류까지 포함돼 남녀노소 모두가 든든한 식사부터 간식, 안주로도 즐기기 좋은 구성이다. 구성품으로 응용할 수 있는 레시피도 동봉된다.

선물세트 구성은 로얄 실속 세트, 로얄 골드 세트, '로얄 프리미엄 세트' 3종으로, '로얄 실속 세트'에는 닭개장, 닭곰탕, 삼계탕, 자메이카 통다리 바베큐, 뱀파이어 통다리 바베큐, 고추장 불 닭갈비가 포함됐다. '로얄 골드 세트'는 로얄 실속 세트에 로스트갈릭 통다리 바베큐, 순살 치킨 속안심, 순살 치킨 강정, 매달구, 순살 양념 닭갈비, 직화 불닭발이 추가로 구성됐으며, '로얄 프리미엄 세트'는 여기에 매달구 통다리 바베큐, 극한왕갈비 통다리 바베큐, 스모크치킨, 자메이카 그릴 닭갈비, 쫄깃 닭발 편육 등이 추가됐다.

2030 대세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는 기분 좋은 색다른 매콤함을 즐길 수 있는 샌드위치로 구성된 '스파이시 시리즈' 3종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스파이시 시리즈'는 누구나 기분 좋게 만끽할 수 있는 이색적인 매콤함을 연출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다채로운 매콤한 맛을 선사하는 다양한 샌드위치를 기분, 입맛, 취향 등에 맞춰 골라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종류는 써브웨이를 대표하는 매운맛 스테디셀러 '스파이시 이탈리안', 지난해와 올해 재출시를 거쳐 최근 정식 메뉴로 전환된 인기 메뉴 '스파이시 쉬림프', 지난해 겨울에 이어 이번 시즌 한정으로 다시 한번 재출시된 '스파이시 바비큐' 등 총 3종이다.

'스파이시 이탈리안'은 매운맛에 약한 '맵찔이'도 행복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다. 특유의 짭짤하면서도 풍미 넘치는 매콤함을 자랑하는 페퍼로니와 살라미가 조화를 이루며 부담스럽지 않은 가벼운 매콤함을 선사한다.

한층 강렬한 이국적인 매콤함을 원한다면 '스파이시 쉬림프'가 제격이다. 올 여름 재출시 및 정식 메뉴 전환을 거치며 이전 대비 1.5배 커진 통새우를 사용했다는 점이 돋보인다. 맛과 식감이 모두 업그레이드된 탱글탱글한 새우를 써브웨이 특제 '스파이시 시즈닝'에 버무려 한층 진한 감칠맛과 함께 색다른 매운맛을 연출했다.

'스파이시 바비큐'는 '맵부심' 가득한 한국인에게 안성맞춤이다.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풀드포크 바비큐에 기존 써브웨이 메뉴에서 느껴보지 못한 화끈한 매콤한 맛이 일품인 고추장 베이스의 한국식 양념을 더했다. 우리 입맛에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인상적인 매콤함을 맛볼 수 있다.

써브웨이만의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활용해 자신만의 '스파이시 시리즈'를 즐기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꿀조합 소스로는 부드럽고 진한 맛이 매콤한 샌드위치와 조화를 이루는 '렌치', 매운맛을 한 단계 끌어올려주는 '핫칠리' 등이 0순위로 꼽힌다.

이와 함께 써브웨이는 이달부터 '스파이시 시리즈' 구매 고객에게도 브랜드 모델 차은우의 특별한 모습을 담은 한정판 차은우 굿즈를 제공한다. 굿즈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스파이시 시리즈' 또는 '차은우 메뉴'를 구매한 고객에게 수량 소진 시까지 제공된다. 매장별로 수량이 한정돼 있어 매장마다 굿즈 소진 시점은 다를 수 있다.

도미노피자가 9월 자사 회원을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도미노피자는 '도미노 속 아이유를 찾아라 2!' 이벤트를 통해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 웹, 어플) 회원에게 사이드디시 무료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을 받는 방법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더블 치즈 페퍼로니 엣지로 업그레이드한 프리미엄 피자(L) 5종(△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 △블랙타이거 슈림프 △블록버스터4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베스트 콰트로) 중 1종과 사이드디시 4종(△웨스턴 핫 윙 △베이컨 까르보나라 페투치니 △NEW 치즈 볼로네즈 스파게티 △불고기 대파 크림치즈 파스타) 중 1종을 선택하면 된다. 또한 쿠폰을 발급받은 회원은 추가 혜택으로 아이유 한정판 이미지를 다운받을 수 있으며, 다운 가능 이미지는 매주 변경될 예정이다.

또한 1회 이상 주문 고객에게는 다음 주문부터 바로 사용 가능한 배달비 무료 쿠폰 증정하고 있다. 이 외에도 도미노피자는 만 19세 이상 회원을 대상으로 무드서울 파티 초대권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고객에게 더 큰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가을에 어울리는 프랑스 시그니처 디저트 '몽블랑 케이크'를 선보인다.

ⓒ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몽블랑'은 하얗게 눈이 쌓인 몽블랑 산의 모습을 연상시킨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며,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계절을 눈으로 담고 맛으로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밤을 가득 넣은 크림과 샹티 크림을 믹스한 뒤 부드러우며 씹기 좋은 크기로 조각된 밤을 듬뿍 넣어 고소하고 달달한 향미를 주고, 마무리로는 카시스 젤리를 올려 상큼함을 더하였다.

9월1일부터 12월10일까지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로비 라운지 '더 아트리움'에서 상시 구매할 수 있다.

농심이 라면왕김통깨를 더욱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컵라면 신제품 '라면왕김통깨사발'을 새롭게 출시한다.

농심은 지난해 8월 출시한 라면왕김통깨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컵라면 신제품을 개발했다. 출시 한 달 만에 500만 개가 판매되는 등 뜨거운 초반 열풍을 일으킨 라면왕김통깨는 1년간 누적 매출액 200억 원을 달성하며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농심 관계자는 "그간 많은 고객들이 꾸준히 컵라면 출시 요청을 보내왔다"라고 설명했다.

라면왕김통깨사발은 풍성한 구운 김 후레이크와 볶음 참깨, 고추기름 조미유 등 라면왕김통깨의 맛을 그대로 컵라면에 담은 제품이다. 국물은 멸치와 대구 등 각종 해물과 야채로 시원한 맛을 살렸으며, 볶음 고춧가루 등으로 얼큰함을 더했다. 면은 튀기지 않은 건면이라 가볍게 즐길 수 있다. 뜨거운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 조리하면 완성된다.

교촌에프앤비가 10월31일까지 포장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사이드 메뉴 '국물맵떡'을 무료 증정한다.

이번 스탬프 이벤트는 매장, 교촌치킨앱 등에서 포장 주문하는 고객 대상이다. 1회 포장 주문 시 1개의 스탬프가 적립되며, 총 스탬프 2개를 모으면 교촌치킨앱에서 쓸 수 있는 국물맵떡 무료 쿠폰이 증정된다.

스탬프 이벤트는 10월31일까지 진행되며, 제공된 국물맵떡 무료쿠폰은 11월10일까지 교촌치킨앱에서 쿠폰에 기재된 코드 등록 후 사용가능하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