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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드롭탑·웅진식품·국순당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9.06 14:36:21
[프라임경제] 9월6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드롭탑(DROPTOP)'이 가을 시즌을 맞아 신메뉴 5종을 출시했다.

ⓒ 드롭탑


이번 드롭탑 신메뉴는 'OAT, My Pleasure'를 컨셉으로 매일유업의 인기 음료 '어메이징 오트'를 활용한 오트 음료 3종과 베이커리 2종으로 선보인다.

가을 시즌 음료 3종은 △바닐라 오트 콜드브루 △흑임자 오트 카페라떼 △발로나 초콜릿 오트 라떼다.

'바닐라 오트 콜드브루'는 925블랙 콜드브루와 달콤한 풍미의 바닐라 베이스, 고소한 오트 음료의 조화로움이 돋보인다. '흑임자 오트 카페라떼'는 고소한 풍미의 오트 음료와 흑임자 크림의 만남으로 2배 더 고소한 아인슈페너 타입의 음료다. '발로나 초콜릿 오트 라떼'는 고급스러운 발로나 초콜릿의 풍미와 고소한 오트 음료가 만나 진하고 달콤한 조화를 이뤄 초코를 좋아하면서도 건강한 음료를 원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베이커리는 △오트 크림 카스텔라 △흑임자 크림 카스텔라 2종이 출시됐다. '오트 크림 카스텔라'는 귀리를 사용한 생크림에 부드러운 카스텔라를 더했다. '흑임자 크림 카스텔라'는 찰 흑미 가루로 만든 카스텔라에 흑임자 가루와 검정깨를 아낌없이 넣은 흑임자 크림으로 진하고 고소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드롭탑은 매일유업과 제휴해 가을 시즌 신제품 음료 주문 시 1잔당 어메이징 오트 오리지널 1팩(190ml)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우유를 어메이징 오트로 옵션 변경 시 1잔당 어메이징 오트 스티커 1매도 증정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전국 가을 시즌 메뉴 취급 점포가 대상이며, 재고 소진 시 완료된다.

웅진식품은 2023년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이해 홍삼 브랜드 '장쾌삼' 선물세트 판매에 나선다.

장쾌삼은 1976년 출시된 웅진식품의 발효홍삼, 인홍삼 제품 브랜드다. 100% 국산 인삼과 홍삼에 웅진식품 중앙연구소의 기술과 노하우를 적용해,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에는 지난 설 새롭게 선보인 '장쾌삼 프리미엄 건강세트'를 포함해 다양한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장쾌삼 프리미엄 건강세트'는 장쾌삼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장쾌삼 홍삼력 골드' 70mL 10포와 '장쾌삼 산삼배양근' 50mL 8병으로 구성됐다. 

'장쾌삼 홍삼력 골드'는 6년근 홍삼 농축액과 귀한 전통소재인 벌꿀, 천궁, 당귀, 계피, 영지 등이 최상의 비율로 배합된 것이 특징이다. '장쾌삼 산삼배양근'은 고급 재료인 국산 산삼배양근 농축액과 홍삼 농축액, 벌꿀 등이 더해져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인삼을 9번 찌고, 9번 말리는 '구증구포' 제조 과정을 통해 표면의 색이 검게 변화한 흑삼으로 만든 '장쾌삼 구증구포 흑삼진액'을 포함해 '장쾌삼 발효홍삼력', '장쾌삼 홍삼 순액' 등 다채로운 장쾌삼 선물세트를 온라인 채널 및 전국 소매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막걸리 세계화 및 활성화를 위하여 전통주 대표기업 국순당과 IPX(구 라인프렌즈)가 만났다. 국순당은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와 협업해 막걸리를 출시, 우리나라 전통주인 막걸리의 해외시장개척과 활성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국순당은 IPX와 협업해 브라운(BROWN), 코니(CONY), 샐리(SALLY), 레너드(LEONARD), 초코(CHOCO) 등 라인프렌즈(LINE FRIENDS) 캐릭터와 함께한 막걸리 제품을 개발하고 이 제품을 일본과 대만에 수출키로 했다.  

협업제품은 국순당 플레이버 막걸리(일명 과일막걸리)이다. 이들 제품은 국순당이 바나나 및 복숭아, 청포도, 밤 등 외국인이 선호하며 막걸리에 잘 어울리는 과일과 곡물을 소재로 개발한 막걸리이다. 우리나라 전통 막걸리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들도 좀 더 쉽게 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해외에서 인기가 높다. 국순당은 이번 라인프렌즈 캐릭터 제품을 위해 기존제품의 레시피를 변경하고 디자인을 새롭게 개선할 예정이다.

이번 협업은 IPX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해외시장의 고객들에게 우리나라 전통주인 막걸리의 새로운 이미지를 알리고자 성사됐다. 라인프렌즈 캐릭터 제품을 통해 일본과 대만 시장에서 새로운 소비자 유입을 확대하고 현지 MZ와 소통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첫 제품은 '국순당 쌀 단팥'으로 9월 중 국내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음식의 재료로 사용되는 단팥을 소재로 알코올 도수 3.5도의 저도수 제품이다. 먼저 국내에 출시되고 올해 안 수출에 나설 예정이다. 이후 점차로 바나나, 복숭아, 청포도, 단밤 등을 소재로 한 제품까지 확대된다.

국순당은 2021년 이후 2년 연속 수출 1,000만불을 돌파할 정도로 우리 전통주의 우수성과 음식문화를 해외에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1993년 국내 최초로 캔막걸리 '바이오탁'을 개발해 막걸리 수출을 시작한 이후 현재 세계 50여개 국가에 백세주와 막걸리, 콜라보 막걸리 등을 수출하고 있다. 최근에는 사라진 우리술을 복원한 법고창신 브랜드 등을 새롭게 수출하며 전통주 수출의 프리미엄화와 품목 다양화에 노력하고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국내에서 일매출 1만개 성공신화를 쓴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이하 자소만)'을 미국에 도입해 현지인들의 입맛을 공략한다고 6일 밝혔다.

BBQ는 한국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을 미국 시장 상황과 현지인들이 부르기 쉽도록 고려해 '캐리비안 스파이스(Caribbean Spice)' 치킨으로 이름을 변경하고 현지 판매에 돌입했다.

이에 따라 BBQ는 미국 현지시각으로 6일, 뉴욕, 뉴저지, 시카고, 캘리포니아, 텍사스, 미시간 등 25개주 250개의 전 매장에서 캐리비안 스파이스 판매를 시작한다. 또한, 미국 소비자 반응을 살펴보고 추후 전세계 매장으로 확대 도입할 계획이다.

자소만은 황금올리브 치킨에 캐리비안풍 저크소스라는 이국적인 맛을 더한 하이브리드 컨셉으로 지난해 11월 한국에서 출시한 제품이다. 황금올리브 특유의 바삭함과 풍부한 육즙, 저크소스의 알싸하면서도 입맛을 돋우는 달콤짭조름한 감칠맛의 조화가 특징이다.

BBQ 판매데이터 분석결과, 자소만은 출시 1주일만인 작년 11월13일 일판매 1만개를 돌파, 누적 매출 2억5000만원을 달성했다. 지난 8월 기준으로 출시 1년이 채 안 된 시점에 누적 300만개를 기록하며 황금올리브 치킨에 이은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실제 저크소스는 식품 정보 전문 글로벌마켓 리서치 기업 민텔(Mintel)에서 이미 주목할 만한 식품 트렌드로 선정하는 등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재료다. BBQ는 최근 힙한 재료로 꼽히는 저크소스를 활용한 캐리비안 스파이스 치킨이 미국 MZ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낼 것으로 예상하고 글로벌 출시를 결정했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국민 쌀 음료 '아침햇살'을 시원한 쿨라타로 즐길 수 있는 9월 이달의 음료 '아침햇살 크런치 쿨라타'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 던킨


신제품 '아침햇살 크런치 쿨라타'는 대한민국 대표 쌀 음료 '아침햇살'과 함께 풍미가 우수한 쌀로 만들었다. '아침햇살'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라이스 크런치 토핑을 올려 바삭한 식감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던킨이 9월 이달의 도넛으로 출시한 '아침햇살 쌀꽈배기'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아침햇살' 콜라보 제품이다. 던킨은 프리미엄 빙수 카페 '밀탑(MEALTOP)'과 협업한 '밀탑 빙수 쿨라타' 2종, '쿨피스'와 협업한 '쿨피스 자두 쿨라타' 등 다양한 식음료 브랜드와 콜라보한 쿨라타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한편 '쿨라타'는 얼음과 과일 등을 함께 갈아 만든 음료로, 1995년 미국 던킨에서 처음 출시된 후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누려온 던킨만의 시그니처 음료이다. 던킨은 쿨라타의 인기에 힘입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플레이버를 개발해 소비자와 적극 소통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이 추석을 맞아 더욱 다양해진 구성의 선물세트 100여종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특히, 이번 추석에는 상생, 웰니스 등에 맞는 새로운 제품들이 포함돼 눈길을 끈다.

CJ제일제당은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올해 '제일명인'이라는 브랜드를 론칭하며 대한민국 식품명인의 제품을 선보인다. 생산은 중소기업이 맡고, CJ제일제당은 제품 컨셉트 기획, 디자인 및 유통 등을 담당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총 4종으로 최순희 명장의 <제일명인 예천참기름>, 임화자 명인의 <제일명인 한우육포>, 유영군 명인의 <제일명인 조청한과 1호·2호>다. 국내에 단 한명만 있는 육포 명인과 참기름 명장의 제품 등을 선물할 수 있다는 점에서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믿고 선물할 수 있는 명절 스테디셀러인 '스팸 선물세트'도 올해 물량을 늘렸다. 카놀라유와 스팸으로 구성된 '스팸복합 1호'·'스팸복합 5호'는 실속있는 구성으로 올해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프리미엄 세트인 '최고의 선택 프리미엄호', '블랙 라벨' 등도 좋은 반응이 기대되는 제품이다.

부담없이 선물할 수 있는 저렴한 제품도 눈에 띈다. 백설 콩기름, 요리올리고당, 사과식초 등 요리 소재 중심으로 구성한 '심플쿠킹세트 1호'와 '비비고 토종김 5호'는 1만원대로 출시돼 고물가 시대에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특히 김세트와 유세트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으로 새롭게 리뉴얼 해 선물세트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올해도 이어지고 있는 '웰니스' 트렌드를 반영한 한뿌리 흑삼진 녹용스틱·석류콜라겐 젤리 등 건강 선물세트도 새롭게 출시했다. 한뿌리 흑삼진 녹용스틱은 CJ웰케어의 독자적 기술력이 적용된 '구증구포(아홉번 찌고 말린) 흑삼'과 뉴질랜드 최상위 등급인 SAT등급 녹용을 담았으며, 석류콜라겐 젤리는 과즙 100%의 석류 농축액과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젤리 스틱 형태로 만들었다.

종합외식기업 다름플러스가 운영하는 고기 전문점 '이차돌'이 GS홈쇼핑과 만났다.

이차돌은 9월6일 GS홈쇼핑 정식 론칭을 기념해 이차돌의 시그니처 메뉴인 차돌박이와 관자에 명이나물을 더해 새롭게 구성한 '이차돌 차돌 삼합'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차돌 차돌 삼합은 씹을수록 고소한 차돌박이와 두툼하게 썰어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한 관자 그리고 비법 양념 절인 명이나물이 만드는 세 가지 맛 조합이 특징이다. 명이나물은 이차돌이 GS홈쇼핑 론칭에서 처음 선보이는 것으로 차돌박이, 관자와 함께 완벽한 맛의 균형을 이루게 한다.

세 가지 재료는 각각 별도 포장돼 보관과 사용에 용이하며, 삼합으로 즐기거나 차돌된장찌개, 관자버터구이, 명이나물 반찬 등 제품에 따라 다양한 메뉴로 활용하기 좋다. GS홈쇼핑에서는 이차돌 차돌 삼합을 7팩과 16팩으로 판매한다.

9월6일 16시35분부터 17시35분까지 60분간 GS SHOP채널에서 라이브방송 예정이며 방송중 이차돌 삼합(16팩 구성)을 구매할 경우 이차돌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슈거 소주 '새로' 출시 1주년을 기념해 9월9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데어바타테'에서 '새로02-57 동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 롯데칠성음료


새로02-57 동굴은 새로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새로구미와 함께 하는 생일잔치 콘셉트로 기획됐다. 새로를 대표하는 캐릭터 '새로구미'의 출생지인 강릉 동대굴의 지번 주소 257과 서울의 지역번호 02를 활용해 서울 도심 속에 나타난 새로02-57 동굴을 표현했다.

팝업스토어는 신비로운 동굴 형태의 소비자 체험 공간인 포토존, 미디어아트 관람존, 굿즈존, 시음존으로 구성됐다.

관람객은 새로구미 소품을 직접 착용하고 360도 회전 카메라로 촬영하는 이색적인 포토존과 동굴 콘셉트의 다양한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미디어아트 관람존에서는 동굴의 종유석, 물결 등을 표현한 미디어아트와 움직임에 따라 새로구미가 환영 인사를 건네거나 미디어가 바뀌는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를 통해 실제 강릉 동대굴에 온 듯한 생생한 경험을 할 수 있다.

굿즈존에서는 새로 앰배서더 새로구미의 구미호 캐릭터를 살린 인형과 디지털 소품, 디자인 스튜디오 '오이뮤(OIMU)'와 협업해 한국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굿즈 등 총 40여 가지 굿즈를 구입할 수 있다. 시음존에서는 새로 소주 칵테일과 저당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브랜드 '라라스윗'이 협업해 제작한 제로 슈거 모나카 아이스크림을 페어링 한 '새로 술상'을 맛볼 수 있다.

또한 롯데칠성음료는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새로구미 한복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새로구미 한복 체험은 포털사이트 네이버 또는 네이버 지도에서 '새로 팝업' 키워드를 검색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9월 출시해 올해로 1주년을 맞은 '새로'는 과당을 사용하지 않아 산뜻하며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제로 슈거 소주다. 새로는 브랜드 앰배서더 '새로구미' 캐릭터를 활용해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치며 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 1억 병을 돌파하는 등 국내 제로 슈거 소주의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미스터피자가 오는 9월30일까지 오븐치킨 무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스터피자는 자사의 프리미엄 피자 11종의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오븐치킨을 무료로 증정하는 '치킨 드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스터피자의 프리미엄 피자 11종을 대상으로 한다. 딜라이트 치킨볼, 포게더, 킹브레드 쉬림프골드/칠리, 햄벅한새우, 치즈블라썸스테이크, 미스터트리오 등을 포함한 미스터피자의 인기 메뉴로, 라지(L)사이즈 주문시에는 The오븐치킨 한 마리(Full)를, 미디엄(M)사이즈 주문시에는 반 마리(Half)를 무료로 제공한다. 

미스터피자의 스테디셀러 사이드 메뉴인 'The오븐치킨'은 튀기지 않고 오븐에 두 번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프리미엄 치킨이다. 

치킨 드림 이벤트는 매장 방문고객 및 미스터피자의 자사 온라인 채널,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정관장이 시니어 전문 브랜드 '장수:율(匠水:律)'을 런칭하며, 고령화 시대 새로운 소비층으로 부상한 시니어 시장 공략에 나선다.  

'장수:율(匠水:律)'은 70세 이후 급격하게 건강이슈가 발생하는 시니어 뿐만 아니라, 사회활동에 활발히 참여하는 '액티브 시니어'까지 공략해 정관장이 새롭게 런칭한 브랜드다. '액티브 시니어'란 활발하고 젊은 라이프스타일을 향유하며 적극적인 소비생활과 문화생활을 즐기는 중장년층을 일컫는 말로, 베이비 붐 세대(1955~1963년 출생)가 ‘액티브 시니어’로 편입되면서 관련 시장도 커지고 있다.

실제로 국내 고령화 속도는 세계 최고 수준으로, 내년에는 65세 이상 인구가 1000만 시대를 도래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시니어를 타겟으로 한 식품산업도 각광받고 있는데,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 따르면 고령친화식품 시장 규모는 2012년 6조4016억 원에서 2020년 17조6343억 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정관장은 시니어 시장에서 선제적 리더십을 확보하기 위해 자사의 핵심역량인 홍삼과 타겟 맞춤형 특화원료를 결합한 '장수:율(匠水:律)' 브랜드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장수:율(匠水:律)'이란 브랜드명은 '활기찬 인생선율을 위해 장인정신으로 만든 건강법칙'이란 의미를 담았다. 기억력과 인지력 개선에 특화된 '장수:율(匠水:律) 지(知)'를 시작으로, 근력개선과 체력강화를 위한 '장수:율(匠水:律) 근(筋)', 혈행개선과 튼튼한 혈관두께를 위한 '장수:율(匠水:律) 혈(血)'까지 총 3종의 제품라인업을 차례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한 '장수:율(匠水:律) 지(知)'는 정관장의 연구노하우로 개발한 진액과 함께 노화로 인해 저하되는 인지력과 기억력을 동시에 개선시킬 수 있는 '액상(진액)+캡슐'의 이중복합제형 제품이다. 액상과 캡슐 2가지 포뮬러로 복합설계해 하루 한 병만으로도 기능성을 위해 필요한 1일 섭취량을 온전하게 충족시킬 수 있다.

액상형(진액)은 식약처로부터 기억력 개선을 비롯해 혈행개선·항산화·피로개선·면역력개선 등을 인정받은 정관장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맥문동·복령·지황·숙지황·진피·황정 등 전통소재를 정관장만의 제조기술로 농축해 개발했다.

캡슐형은 뇌세포의 구성성분인 '포스파티딜세린'을 캡슐로 담아내 두뇌 건강을 토탈케어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액상에서 불안정한 '포스파티딜세린'의 특성을 고려해 불필요한 첨가물과 부형제를 배제한 식물성 캡슐에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포스파티딜세린'은 식약처로부터 노화로 인해 저하된 인지력 개선에 대한 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으로, 체내에서 충분히 생성되지 않고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기 때문에 보충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디야커피는 가맹점 인기 커스텀 메뉴 '아샷추'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아샷추 스틱' 2종을 7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아샷추는 '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 추가'의 줄임말로 아이스티의 달콤한 맛과 커피의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이색적인 음료를 즐기고 싶은 2030 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아샷추 피치, 아샷추 샤인머스캣 2종이다. 제로슈거로 당류와 칼로리 부담을 줄였다.

아샷추 스틱 2종은 이디야 가맹점 전용 판매제품으로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교촌에프앤비가 콘서트 관람권을 증정하는 '아이돌라디오 콘서트 티켓을 잡아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교촌치킨을 애용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연 등 문화생활을 즐기는 젊은 고객들은 물론 아이들과 함께 여가 시간을 보내려는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교촌은 9월15일까지 교촌치킨앱을 통해 아이돌라디오 세트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IDOL RADIO LIVE IN SEOUL' 304매를 증정한다. 또한 집에서도 교촌치킨과 함께 콘서트를 즐길 수 있도록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블랙시크릿 오리지날 교환권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당첨자 발표는 교촌치킨 앱 및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아이돌라디오 세트 메뉴는 요즘 외식 트렌드인 치킨과 볶음면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치면세트로, 국내산 청양 홍고추로 매콤한 맛을 더한 레드볶음면과 허니콤보, 허니점보윙, 허니순살, 허니오리지날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다.

MBC라디오에서 주최하는 'IDOL RADIO LIVE IN SEOUL' 은 김재중, 에이티즈, 에이핑크, 이승윤, 오마이걸, 영케이(데이식스), 아이콘, 온앤오프, 엔믹스 등 국내 내로라하는 인기 K팝 스타들이 출연 예정이다. 9월23일 서울 월드컵 경기장에서 진행 된다.

하이네켄은 브랜드 출시 150년을 맞아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출시 제품은 브랜드명이 'Hi네캔'으로 표기된 캔 제품(330mL, 500mL)과 'Hi네캔', 'ㅎㅇㄴㅋ' 같은 별명으로 디자인된 병 제품(330mL) 등 9종이다.

한정판 제품은 이달 중순부터 대형마트, 슈퍼마켓, 편의점 등에서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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