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초록마을·굽네·KFC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9.26 17:02:04
[프라임경제] 9월26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친환경 유기농 전문 초록마을이 유기농 국산 딸기를 듬뿍 넣은 '유기농 딸기잼'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건강하고 안전한 식품을 찾는 수요층을 적극 공략하기 위한 신제품으로 정직한 원재료를 고수하는 초록마을의 원칙을 반영했다.

ⓒ 초록마을


이번에 선보인 유기농 딸기잼은 국내 유기농 인증을 획득한 국산 딸기 함량이 65%에 달해 원물 본연의 맛과 향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딸기를 갈지 않고 통째로 졸여 과육이 살아있으며, 유기농 설탕과 유기 이소말토 쌀올리고당을 사용해 자극적이지 않은 건강한 단맛을 구현했다. 모든 원재료는 100% 유기농이다.

딸기 원물 자체만으로 꾸덕한 질감을 낸 것도 차별점이다. 오래 졸여 만드는 잼의 제조 특성상 딸기 과육의 수분이 대량 증발할 수 밖에 없는데, 초록마을은 식품첨가물 대신 유기농 딸기 원물을 더욱 많이 투입해 진한 맛을 냈다. 시중에서 수분 손실 및 점성이 묽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팩틴’이나 ‘젤라틴’ 등 다양한 식품첨가물을 활용하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구연산 같은 산도조절제나 소브산, 안식향산, 프로피온산 같은 보존료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온 가족을 위한 안심 먹거리인만큼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받은 제조 환경에서 생산되며, 가정에서 쓰기 알맞은 500g 단일 중량으로 출시되었다. 쉽게 제거되는 수분리성 접착 라벨을 패키지에 사용해 분리배출 및 재활용이 용이하다.

앤푸드의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가 오는 29일에 인기 오븐구이 메뉴를 8000원 할인하는 '92(구이)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굽네는 매월 29일을 92(구이)데이로 지정해 한 달간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 오븐구이 메뉴를 특가에 판매하고 있다. 기존에는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나 이번 달부터 굽네 홈페이지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오는 29일 오후 12시부터 진행된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프로필 링크에 공유된 쿠폰 코드를 확인한 후 굽네 홈페이지에 코드를 입력하면 선착순 1000명에 한해 8000원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92데이 쿠폰'은 인기 오븐구이 메뉴로 구성된 세트(고추바사삭+콜라(대), 남해마늘 바사삭+콜라(대),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시카고피자(블트스 피자)+콜라(대))에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굽네 회원만 참여할 수 있다.

추석을 맞아 다음 달 1일까지 카카오 선물하기서 4000원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입맛을 돋우는 '고추바사삭'과 달콤짭짤한 양념으로 남녀노소 모두의 취향을 저격한 '갈비천왕', 맛과 비주얼을 겸비한 '포토제닉 테이스트(Photogenic Taste)' 콘셉트의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시카고 피자'다. 각 메뉴에는 모두 콜라 1.25L가 제공된다.

KFC가 오는 10월5일부터 11월6일까지 약 5주간 배틀로얄 게임의 대명사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 및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특별한 협업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협업은 현실 속 KFC의 다양한 브랜드 요소들을 배틀그라운드 및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 속 환경에 생생하게 구현했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KFC 매장 외에도 브랜드의 상징이자 모델인 커넬 샌더스 할아버지의 동상, 다양한 회복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키오스크, KFC를 상징하는 맵 장식 등을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다.

KFC는 배틀그라운드 및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의 협업을 기념해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쿠폰이 제공되는 '이겼닭박스'를 판매한다. '이겼닭박스'는 배틀그라운드의 승리 문구인 '이겼닭! 오늘 저녁은 치킨이닭!'에서 착안해 구성한 스페셜 메뉴이다. 기존 KFC의 시그니처 메뉴인 징거타워박스에 켄터키 통다리 순살치킨 한 조각을 추가 구성하여 캠페인 기간 동안 특별 할인가로 판매한다.

'이겼닭박스'에는 배틀그라운드 및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게임 아이템을 획득 가능한 게임 쿠폰이 포함되어 있다. 10월5일부터 별도의 마이크로사이트에 접속한 사용자는 쿠폰 번호를 입력하여 게임 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배틀그라운드 코드를 받을 수 있다. 게임 내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배틀그라운드 또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계정이 필요하다.

해당 프로모션은 재고 소진 시까지 참여 가능하며 취소된 주문은 적용되지 않는다. '이겼닭박스'는 매장 방문, 모바일 주문 및 배달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오뚜기가 집에서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꼬리까지 가득 찬 붕어빵' 2종을 출시했다.  

ⓒ 오뚜기


몇 년 사이 동네마다 흔히 보이던 붕어빵 트럭이 점차 사라지면서 노점상 위치를 안내해주는 앱까지 등장하는 추세로, 길거리 대표 간식인 붕어빵을 찾는 수요가 여전히 높은 점을 고려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붕어빵을 간편식으로 제품화했다는 설명이다.  

새롭게 선보인 꼬리까지 가득 찬 붕어빵은 '팥 붕어빵'과 '슈크림 붕어빵' 2종으로 구성되며, 머리부터 꼬리까지 팥 앙금과 슈크림으로 아낌없이 속을 꽉 채워, 마지막 한 입까지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우선, 팥 붕어빵은 달콤하고 부드러우면서도 고운 팥 앙금을 사용해 물리지 않고 먹을 수 있으며, 슈크림 붕어빵은 프리미엄급 슈크림을 사용해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맛이 특징이다. 

특히, 에어프라이어 조리를 하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타피오카 전분을 넣어 쫄깃한 ‘겉바속쫄’의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냉동 상태의 붕어빵을 180도로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9분간 조리하면 완성된다.  

기능성 차(茶)전문 브랜드 티젠(TEAZEN)'은 쌀쌀한 가을 맞아 따뜻하게 즐기는 밀크티 3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스리랑카 고급 홍차에 베르가못 향이 블렌딩된 실론 얼그레이에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빈의 조합이 특징인 '실론 얼그레이 바닐라 밀크티', 제주 어린 잎 말차와 벨기에 고급 초콜릿의 조합으로 달콤하고 쌉쌀하며 부드러운 맛을 지닌 '제주 말차 초코 밀크티', 티젠이 직접 재배한 해남 녹차를 로스팅하여 고소한 맛이 뛰어난 '해남 호지차 카라멜 밀크티' 등 3종으로 출시됐다.

티젠의 밀크티 3종은 깊고 진한 풍미의 차 한 잔에 부드러운 우유와 달콤함을 더했다. 프리미엄 티 원료를 블렌딩하여 깊고 진한 밀크티 맛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물만 넣어도 우유에 탄 것처럼 부드럽고 진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제일제면소는 가을을 맞아 '진한 들기름 막국수'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메밀면에 통들깨와 김소스를 넣어 만든 비빔 메밀국수다. 메밀 향과 들기름을 담았으며, 제일제면소의 특제 김소스도 들어간다.

신제품과 삼겹수육, 묵은지, 새우젓으로 구성된 차림상 메뉴도 마련됐다. 제일제면소의 콘셉트 스토어인 '무교주가 제일제면소'에서만 한우육전과 묵은지로 구성된 차림상도 있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제일제면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시 '씨앗닭강정' 무료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소비자가 직접 개발한 레시피로 만든 '초코, 우리 이제 헤이즐넛', '나는 딸기치오'를 10월 이달의 맛으로 선보인다.

ⓒ SPC 배스킨라빈스


이번 신제품은 토너먼트 식으로 진행해 최종 3차까지 총 65만 명의 소비자 투표로 선정된 '2023 그래이맛 콘테스트' 1, 2등 수상작이다.

10월 대표 이달의 맛이자 1등 수상작인 '초코, 우리 이제 헤이즐넛'은 헤이즐넛 커피와 다크 초콜릿, 헤이즐넛의 조합에 위트 있는 제품명으로 소비자와 심사위원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플레이버다. 진한 헤이즐넛 풍미가 느껴지는 커피 아이스크림과 깊은 다크 초콜릿 아이스크림 베이스에 초콜릿 칩, 초코 코팅 헤이즐넛을 쏙쏙 박아 풍부한 식감까지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2등 수상작인 '나는 딸기치오'는 딸기와 피스타치오의 달콤한 조합과 직관적인 제품명으로 콘테스트 투표에서 배라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았다.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고소한 풍미의 피스타치오와 상큼한 딸기 아이스크림에 달콤함이 특징인 허니 리본을 둘러 조화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딸기의 풍미를 한껏 올려줄 딸기 과육과 고소한 피스타치오 분태를 넣어 식감의 재미까지 더한 플레이버다.

배스킨라빈스는 1등 수상작 '초코, 우리 이제 헤이즐넛'을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도 10월 한 달 동안 선보인다. △초코와 헤이즐넛 두 가지 플레이버의 만남을 '하프&하프' 콘셉트로 표현한 이달의 케이크 ‘초코, 우리 이제 헤이즐넛 케이크’ △쫄깃한 모찌 속에 '초코, 우리 이제 헤이즐넛' 아이스크림과 밀크 초콜릿이 들어있는 이달의 디저트 '아이스 모찌 헤이즐넛&커피' △'초코, 우리 이제 헤이즐넛' 아이스크림에 달콤한 초코 소스, 고소한 넛트를 더하고 왕관 모양의 초콜릿을 토핑한 이달의 음료 '초코 우리 이제 헤이즐넛 블라스트'등 3종이다.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가 20년간의 연구를 통해 탄생된 유일무이한 품종으로 정교하게 완성한 커피 'N°20(넘버 트웬티)'를 출시한다.

네스프레소의 ‘N°20’ 탄생은 20년 전인 2003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네스프레소는 끊임없는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원두 묘목을 선별하고, 2010년에 인도네시아, 니카라과, 콜롬비아에서 선별된 원두 묘목의 경작을 시작했다. 수차례 시험 재배 끝에 2021년에는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떼루아인 콜롬비아의 풍성한 화산 토양과, 고지대의 환경을 갖춘 카우카(Cauca)와 칼다스(Caldas) 지역에서 첫 수확을 거두었다. 1년 후 2022년에는 네스프레소의 'AAA 지속가능한 품질™ 프로그램(Nespresso AAA Sustainability Quality™ Program)'을 통해 파트너십을 이어온 59명의 농부들이 1백만 그루의 커피 나무를 경작했으며, 2023년인 올해에 이르러서야 네스프레소 'N°20'가 출시될 수 있었다.

'N°20'는 네스프레소의 20년의 연구가 집약된 결과물이자 새롭게 탄생한 100% 아라비카 품종의 싱글 오리진 커피로, CQI(Coffee Quality Institute)에서 스페셜티 커피 인증(Q Graded)을 받았다. 

네스프레소 'N°20'는 섬세한 꽃향과 매혹적인 오렌지 블로썸 아로마가 신선한 시트러스 향과 조화를 이뤄 진귀하고 우아한 맛을 선사한다. 또한 섬세한 에스프레소 한잔에서 향기로운 재스민 정원을 떠오르게 하는 다채로운 레이어의 향이 은은하면서 긴 여운 느낄 수 있게 해 커피에 대한 뛰어난 안목을 지닌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N°20’ 커피는 에스프레소 사이즈(40ml)의 '오리지널' 커피로만 출시되며, 생두의 희소성으로 인해 한정 수량만 판매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