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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롯데웰푸드·웅진식품·프레시지 외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3.09.27 12:49:05
[프라임경제] 9월27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프리미엄 생크림 케이크 '몽쉘'이 디저트 맛집 컬래버 프로젝트 '몽슐랭 로드'의 세 번째 컬래버 제품으로 '쁘띠몽쉘 제주 돌카롱'을 선보인다.

ⓒ 롯데웰푸드


이번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는 제주도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디저트 카페인 '돌카롱'과 함께 한다. '돌카롱'은 제주도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감성을 디저트 등에 활용해 젊은 소비자 층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제주도 디저트 순례에 빠지지 않고 소개되는 곳이기도 하다.

롯데웰푸드는 '돌카롱'을 대표하는 디저트에서 영감을 받아 한입 크기 제품인 '쁘띠몽쉘'에 적용했다. '돌카롱'에서 판매하는 디저트 제품은 제주도의 현무암을 닮은 꼬끄(마카롱 겉부분 과자)가 특징으로 제주도에서 유명한 유채꽃, 수국 콘셉트를 제품에 적용해 여행객들에게 인기를 얻으며 지역 명물로 알려져 있다.

'몽슐랭 로드'의 세 번째 제품으로 선보인 '쁘띠몽쉘 제주 돌카롱'은 상큼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디저트 케이크다. 이 신제품에는 물결무늬 문양의 초콜릿이 위에 장식되어 있어 몽쉘만의 특징을 살렸다. 케이크 부분은 '돌카롱'의 현무암을 닮은 꼬끄를 구현하여 구멍이 송송 나있다. 또 케이크 사이 부분에는 제주산 한라봉 크림으로 채워 촉촉하면서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쁘띠몽쉘 제주 돌카롱'의 제품 겉 케이스에는 돌담, 유채꽃과 한라봉, 푸른 바다와 하늘이 어우러진 제주도의 멋진 풍경을 수채화 기법으로 담아 감성을 더 했다. 또 제품 개별 포장지에도 한라봉과 제품이 함께 있는 이미지를 삽입해 제품을 먹기 직전까지 소비자에게 제주도 현지의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했다.

'쁘띠몽쉘 제주 돌카롱'은 3개월 동안 한정 판매할 예정으로 할인점 및 일반 슈퍼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돌카롱' 제주공항점, 중문점, 월정리해변점 등에서도 컬래버 기간동안 '쁘띠몽쉘 제주 돌카롱'을 구입할 수 있다. 해당 매장에서 컬래버 제품 구매 시 음료 할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몽슐랭 로드'란 '몽쉘과 미슐랭', '로드'의 합성어로 몽쉘이 소개하는 디저트 맛집 가이드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 프로젝트의 첫 시작은 인기 도넛 브랜드 '노티드(Knotted)', 두 번째는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인 '태극당'과 함께 했다.

롯데웰푸드는 향후 지역 유명 맛집의 제품들과 지속적인 컬래버를 통해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색다른 콘셉트의 '몽쉘'로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전달할 계획이다.

웅진식품이 한글날 577돌을 맞이해 '하늘보리' 한글날 에디션을 출시했다.

하늘보리 한글날 에디션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한글날 기념 문화축제인 '2023 한글주간'과 함께 선보인다. 기존 BI '하늘' 글자에 기역과 니은을 더해 '한글보리'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으로 제작됐으며, 한자로 기재된 '茶(차)' 역시한글로 적용했다. 패키지 하단에는 한글주간 캠페인 포스터도 함께 만나 볼 수 있으며, 제품 내 QR코드를 스캔하면 2023한글주간 누리집으로 연동된다.

웅진식품은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하늘보리 K-TEA 캠페인’의 일환으로 ‘우리 한글’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오는 10월 4일부터 10일까지 국립한글박물관에서 진행되는 2023한글주간 행사에서 하늘보리 인증샷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으며, 지난 20일 출시한 하늘보리 서체도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하늘보리는 이번 한글날 스페셜 에디션 출시를 맞이해 오는 10월1일까지 G마켓에서 론칭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하늘보리 한글날 에디션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이외에 빅토리아 하이볼향 등 다양한 웅진식품 인기 음료도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밀키트 전문 기업 프레시지가 4대가 이어온 부산의 백년가게 ‘동래할매파전’과의 IP협업으로 추석 명절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동래할매파전 해물파전' 밀키트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작년 8월 프레시지가 '백년가게' 간편식 개발 사업으로 선보인 동래할매파전 간편식 4종에 이은 두 번째 협업 제품이다. 기존 완제품 형태의 수제전 간편식의 인기에 힘입어, 집에서 직접 전을 부쳐 먹는 재미까지 더하고자 밀키트 형태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동래할매파전 해물파전 밀키트'는 4대째 이어온 부산 명물 동래할매파전의 노하우를 담아 질좋은 원재료를 듬뿍 사용해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신선한 쪽파와 양파를 듬뿍 넣고, 새우, 오징어, 홍합살 등 싱싱한 해산물을 큼지막하게 더해 다채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일반적인 파전과 달리 두툼하게 부쳐내는 동래식 파전의 노하우를 담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의 식감이 특징이다.

조리 방식 역시 간편하다. 재료를 모두 섞어 5분간 팬에 부쳐내는 방식으로 조리 가능하며, 별첨된 청양고추를 활용해 파전의 매운 맛까지도 조정해서 즐길 수 있다.

출시 제품은 추석 명절을 앞둔 9월27일부터 쿠팡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외식 기업 원앤원이 운영하는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추석 명절 6일간의 황금연휴의 시작과 함께 30% 할인쿠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원앤원


9월28일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원할머니 보쌈족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선착순 5만 명에게 30%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다. 기존 플러스 친구는 28일 전체 메시지를 통해 할인쿠폰이 발송되며, 신규 친구는 원할머니 보쌈족발 추가 시 자동으로 발송되는 웰컴메시지에서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매장에서 홀 또는 포장 이용 시 적용되며 결제 금액이 3만원 이상일 때 사용할 수 있다. 발급된 쿠폰의 사용 기한은 9월28일부터 10월15일까지이다. 최대 할인 금액은 3만원이며 타 프로모션 및 쿠폰과 중복 할인은 불가하다.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랩(:LAB) 브랜드를 론칭하며 고함량 기초영양 비타민 2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정관장 랩(:LAB)은 400여개국 수출, 해외법인 5개의 역량을 갖춘 KGC인삼공사가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스카우터로서 전 세계의 건강기능식품 원료, 제형 등을 엄선해 소비자가 혁신적인 제품을 경험 하도록 하기 위한 종합 건강 브랜드다.

정관장 랩(:LAB)의 첫 주자인 맥스 비타민C 2000㎎과 맥스 비타민D 4000IU는 현대인들에게 부족하기 쉬운 대표 비타민을 보건복지부에서 정한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 최대치에 맞게 설계해 하루 한 번으로 최대 함량을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맥스 비타민C 2000㎎는 고함량 비타민C로 미국 Innovation Labs사의 프리미엄 Pureway-C를 원료로 사용했다. 수용성 비타민C의 배출을 고려해 1일 섭취량 기준보다 20배 많은 비타민C 2000㎎을 함유해 하루 한 번 섭취로 현대인들에게 부족한 비타민C를 충분하게 섭취, 항산화를 집중 케어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맥스 비타민C 2000㎎은 옥수수 유래 비타민C를 쌀겨 지질로 코팅해 원료부터 코팅까지 식물성으로 더욱 안전하게 제조 했으며, 제품의 안정성과 변질 방지를 위한 위생적인 개별 PTP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여기에 홍삼분말, L-로이신 등 10종의 아미노믹스를 더해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는 것이 가능하다.

맥스 비타민D 4000IU는 고함량 비타민D로 체내 활성도와 흡수율이 높은 스위스 DSM사의 Quali-D 비타민D3를 원료로 사용했다. 햇빛에 노출되었을 때 몸 속에서 자연적으로 합성하는 형태인 비타민D3는 체내 활성도와 흡수율이 다른 비타민D보다 높으며 1일 섭취량 기준보다 10배 많은 4000IU 비타민D3를 함유해 하루 한 번 섭취로 현대인들에게 부족한 비타민D를 충분하게 섭취하여 뼈건강을 집중 케어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맥스 비타민D 4000IU는 물에 녹지 않고 지방에 녹는 비타민D의 특성을 고려해 액상형 캡슐 형태로 제조돼 지용성 원료의 흡수를 용이하게 설계했으며, 제품의 안정성과 변질 방지를 위한 위생적인 개별 PTP 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여기에 홍삼분말, L-로이신 등 10종의 아미노믹스를 더해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는 것이 가능하다.

맥스 비타민C 2000mg과 맥스 비타민D 4000IU는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 '정몰',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10월31일까지 최대 30% 할인행사를 진행 중이다.

지앤푸드의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의 남해마늘 바사삭이 마늘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마늘의무자조금)가 개최하는 '마늘데이 이벤트'의 경품으로 선정, 10월1일부터 3일까지 1003명에게 제공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굽네의 남해마늘 바사삭은 지난해 굽네가 남해군과의 지역 상생 프로젝트로 선보인 제품이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알싸한 매운맛으로 출시 직후 하루 평균 1만 마리 판매고를 달성하며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제품에 사용된 남해마늘은 사면이 바다인 남해에서 사시사철 청정 해풍을 맞고 자라 미네랄이 풍부하고 당도가 높으며 알이 굵다. 올해에는 마늘의무자조금이 선정한 최고의 마늘 제품으로 선정되며 '마늘데이 이벤트' 경품으로 지정됐다.

마늘데이 이벤트는 고조선 건국일인 개천절을 기념해 우리 민족의 역사와 문화를 되새기고 마늘 소비를 장려하고자 기획됐다. 개천절은 곰이 마늘을 먹고 여자가 된 뒤 환웅과 결혼해 단군을 출산했다는 단군신화에서 비롯됐다. 마늘의무자조금은 개천절을 '마늘데이'로 지정 검토하고 단군신화로 시작된 우리 민족의 역사와 문화를 되새기며 마늘 소비를 장려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먼저 인스타그램 계정 '우리마늘'을 팔로우하고, 계정 내 이벤트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른 뒤 필수 해시태그(#마늘데이#10월3일#우리마늘)와 함께 게시물을 공유한다. 이후 이벤트 피드에 친구를 태그하고 참여 완료 댓글을 달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1003명을 추첨해 남해마늘 바사삭 기프티콘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당첨자 발표는 10월10일 우리마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이달의 맛을 가장 먼저, 가장 큰 혜택으로 제공하는 10월 '배라데이'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 SPC


1일부터 3일간 진행되는 '배라데이'는 10월 이달의 맛 2종인 '초코, 우리 이제 헤이즐넛', '나는 딸기치오'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행사 기간 동안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10월 이달의 맛 싱글레귤러 사이즈 구매 시 싱글킹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이번 이달의 맛은 65만 소비자가 투표한 '그래이맛 어워드'를 통해 선정된 수상작으로, 1등 수상작 '초코, 우리 이제 헤이즐넛'은 커피와 다크초콜릿, 헤이즐넛의 조합에 풍부한 식감이 특징이며, 2등 수상작 '나는 딸기치오'는 고소한 풍미의 피스타치오와 상큼한 딸기 아이스크림의 조화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카카오페이, 배달의민족, 11번가 등 다양한 제휴사 혜택도 제공한다. 먼저, 카카오페이로 1만8500원 이상을 전액 결제할 경우 4000원 가격 혜택이 적용된다. 또, 배달의민족에서 배달 또는 픽업 주문 시 최대 5000원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11번가에서 쿼터 사이즈와 이달의 케이크를 포함한 아이스크림 케이크 2종(△초코, 우리 이제 헤이즐넛 케이크 △달토끼맛 쿠키의 보름달 소원)을 구매 시 15% 가격 혜택을 누릴 수 있다.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완연한 가을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10월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를 '파바'로 친근하게 줄여 부르는 애칭에서 착안한 '파바데이'는 매월 초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10월 파바데이는 이달의 제품 퀴즈와 연계해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파리바게뜨 앱 또는 해피포인트 앱 내 100% 당첨 퀴즈 이벤트를 통해 모든 참여 고객에게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또는 3000원 혜택 쿠폰 △1만 3000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혜택 쿠폰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또한 오는 10월1일부터 5일까지 '삼성카드 링크(LINK)'와 '신한카드 마이샵(MYSHOP) play' 터치를 통해 2만원 이상 결제 시 4000원의 혜택이 제공되는 제휴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파리바게뜨 공식 홈페이지 또는 파바앱 및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10월 이달의 제품으로 고소한 버터의 풍미를 가득 담은 '발효버터 소금빵'을 선정했다, 이번 제품은 발효버터를 사용해 한층 더 깊은 버터 풍미와 소금의 짭조름한 맛의 매력적인 조화가 특징이다. 소금빵은 음료와 함께 가벼운 디저트로, 취향에 맞는 토핑을 더해 이색 샌드위치로도 즐길 수 있다.

식음료 기업 일화는 블렌딩 티 음료 '일화차시 호박팥차'를 출시하고 차음료 브랜드 상품군 확장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일화차시 호박팥차는 팥과 늙은 호박을 주재료로 사용했다. 볶은 팥과 늙은 호박이 어우러져 고소한 맛과 향을 내고, 다이어트와 건강관리 중에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도록 카페인과 칼로리가 없는 제로(0) 음료라고 일화는 설명했다.

음료는 500㎖ 용량의 페트(PET) 타입으로, 티백 없이 가볍게 음용할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형태다. 패키지에는 원재료인 팥을 연상시키는 진한 자주색과 늙은 호박 이미지를 활용해 소비자가 제품의 특징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이번 신제품은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쿠팡, G마켓, 11번가 등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부산광역시에 본사를 둔 대표 어묵브랜드 삼진어묵이 내달 1일 '맵고수'들의 입맛을 저격할 신제품 '불 시리즈' 2종을 출시한다.

최근 일상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자극적인 매운맛으로 해소하고자 하는 이른바 '맵고수', '맵덕후'가 등장하면서 매운맛 열풍이 불고 있다. 매운맛 열풍은 매운 음식을 먹고 본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인증을 하는 '매운맛 챌린지'가 활발해지면서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해 보다 거세졌다.

삼진어묵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중독성 있는 매운맛을 지닌 '불 시리즈' 2종을 출시했다.

불 시리즈는 삼진어묵의 시그니처 메뉴인 '어묵고로케'와 '고추튀김어묵'에 매콤한 불닭소스를 더해 화끈한 매운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캡사이신, 마라 등과 같은 혀가 얼얼해지는 매콤함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삼진어묵은 기존에 청양초를 베이스로 한 매운맛이 아닌 또 다른 매운맛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고자 신제품을 기획했다.

신제품은 삼진어묵 내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시식 평가에서 5점 만점에 4.3점 이상의 우수한 평가로 맛을 인정받아 출시됐다.

삼진어묵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내달 한 달간 신제품과 기존 제품으로 구성된 '불 고추튀김 세트' 구입 고객 대상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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