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E·M·R 카드] 롯데건설 · 대우건설 외

 

선우영 기자 | swy@newsprime.co.kr | 2023.10.13 17:07:44
[프라임경제] 건설 관련 업계는 여전히 국내외 시장을 크게 좌우하는 요소로 꼽힌다. 특히 1줄에 불과한 기사만으로도 엄청난 파장을 야기할 정도로 관심이 뜨겁다. 이에 본지에서는 'E(E&C)·M(materials)·R(recycle) 카드'를 통해 쏟아지는 관련 업계 소식들을 들려주고자 한다.



롯데건설이 분양하는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이 올해 인천 최다 청약 접수와 함께 최고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전 타입 1순위 마감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11일 진행된 해당 단지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177가구 모집(특별 공급 제외)에 1만9737건의 청약 통장이 접수돼 평균 111.5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 1순위 마감됐다.

최고 경쟁률은 271.9대 1로 전용 84㎡A(기타 지역)가 차지했다. 앞서 10일 진행된 특별 공급에는 195가구 모집에 1860건이 몰리면서 평균 9.5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검단신도시에 첫 공급되는 '롯데캐슬' 브랜드라는 점과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신설역(가칭 101역·2025년 예정)이 도보 4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입지, 분양가 상한제 적용에 따른 가격 경쟁력 등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은 검단신도시 RC1블록에 전용 84·108㎡ 372가구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84㎡A 134가구 △84㎡B 26가구 △84㎡C 106가구 △84㎡D 50가구 △108㎡A 56가구다. 
 
향후 일정은 오는 18일 당첨자를 발표하며, 10월30일~11월2일까지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입주는 2026년 4월 예정이다.



대우건설(047040)이 지난 주말 경주 센트럴 푸르지오(7일)와 평택 비전레이크 푸르지오(8일)에서 '푸르지오 가든 음악회'를 개최했다. 지난 4월부터 입주민들을 위한 음악회를 개최하고 있다.

푸르지오 가든 음악회는 입주민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로 대우건설 입주 고객 대상 서비스 'PRUS+(Pride Up Service)' 주축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바쁜 일상으로 지친 입주민에게 문화생활을 향유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음악회를 기획했다"라며 "최근 5년 내 입주한 푸르지오 단지 대상으로 음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18곳에서 개최됐다"라고 설명했다.

푸르지오 가든 음악회는 1부 전통 연희공연과 2부 오케스트라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1부는 '즐거움이 다가온다'라는 뜻의 다온연희단의 젊고 패기 있는 공연을 선보인다. 2부에서는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OST부터 클래식까지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음악을 연주한다. 아울러 페이스페인팅과 포토부스 등 체험관이 마련돼 놀거리를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경주 센트럴 푸르지오 입주민은 "음악회에서 친숙한 곡들이 많이 나와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었다"라며 "단지 내에서 전통 공연과 우아한 오케스트라를 들을 수 있어 품격이 높아지는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주말 화명 푸르지오 헤리센트와 청주 힐즈파크 푸르지오에서 음악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음악회를 지속 개최해 입주민에게 힐링 시간을 제공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협력회와 합동으로 '가을맞이 물품 기증 캠페인'을 진행, 지난 12일 '굿윌스토어'에 물품을 기증했다.

굿윌스토어 용답 물류센터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홍현성 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를 비롯해 △손명건 구매사업부장 △엄홍석 커뮤니케이션실장 △한상욱 굿윌본부장 △한혜숙 엠케이지 협력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물품 기증 캠페인(9월18일~10월6일)을 통해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들과 협력회(123곳) 임직원들은 총 8000여점 물품을 기증했다.

물품 기증식 이후 임직원은 함께 굿윌스토어 용답 물류센터 물품 분류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했다. 기증된 물품 분류와 선별 과정에 손을 보탰다.

굿윌스토어는 장애인에게 일자리 창출 및 자립기반을 제공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다.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이 기증한 의류·생활용·소형 가전·가구 등은 굿윌스토어 소속 장애인 근로자 상품화 작업과 진열, 고객응대를 거쳐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017년부터 물품 기증 캠페인을 통해 꾸준히 굿윌스토어를 후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5774명 임직원이 참여해 의류·생활용품·가전 등 8만926여점을 기증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3월부터 현재까지 임직원(약 200명)들이 수도권 소재 굿윌스토어(9개)를 찾아가 작업장 업무 지원 등 자발적 물품 분류 봉사활동도 펼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해당 캠페인은 재판매 가능한 물품을 선별해 자원순환에 기여하는 동시에 장애인에게 안정적 일자리를 제공하는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취약 계층 경제적 자립과 사회 참여 확대를 돕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부건설(005960)이 자사가 주최하는 KLPGA 투어 '2023 동부건설·한국토지신탁 챔피언십'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오는 15일까지 익산 CC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108명 선수들이 참여하며, 총 상금은 10억원이다. 

특히 KLPGA 정규투어 가운데 유일하게 변형 스테이블포드(타수가 아닌 스코어마다 부여한 점수를 합산해 순위를 정하는 방식)로 경기가 치러져 선수들의 화려한 플레이를 엿볼 수 있다. 

동부건설은 지속 가능한 기업을 키워드로 'ESG 친환경 건설 기업'을 지향하는 경영 철학을 홍보부스에 표현했다. 지속 가능한 10대 건설사 도약을 꿈꾸는 동부건설 비전과 △시공 실적 △센트레빌 아파트 △동부건설 KLPGA 프로 골프단 홍보 내용도 담았다. 

대회장에 방문한 갤러리들을 위한 이벤트도 기획했다. 골프 칩샷 게임을 통해 제로웨이스트 친환경 용품 세트, 재활용 리유저블백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환경친화적 홍보 아이템과 골프를 접목해 홍보부스를 기획했다"라며 "재미있는 게임과 경품으로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미글로벌(053690)이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과 함께 장애 포용 공모사업 '제6회 손잡아줄래' 결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공모사업은 △일자리 창출 부문 △사회서비스 부문에서 장애인 불편함을 해소하는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미글로벌 후원을 통해 2017년부터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날 결선 대회에서는 △서류심사 △현장심사 △비즈니스 코칭 등을 거쳐 완성된 각 팀 비즈니스 모델 발표가 진행됐다. 심사는 합목적성을 비롯해 △혁신성 △지속 가능성 △실현 가능성을 기준으로 심사위원과 청중평가단 평가를 통해 대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을 선발했다. 

대상은 교통 약자를 위한 오디오 전달 기술을 제공하는 '스마트 히어링루프'를 개발한 '왓위케어'가 선정됐다. 스마트 히어링루프는 고령자 및 시각·청각 장애인들의 다중이용 시설 이용 접근성 개선을 위해 개발된 기기다.

기존 히어링 루프 시스템 단점을 보완하는 동시에, LE오디오 시스템을 결합했다. 벽걸이 액자형으로 시공이 편리해 성동구 지역 버스 정류장 쉼터와 청각장애인 복지시설 등에 설치돼있다. 

우수상에는 시각장애인 조향사를 양성·고용해 고객 맞춤형 향을 개발하는 '인비저블'과 장애 학생 대학 진학을 위한 서비스 '대학으로잇다'가 선발됐다. 따뜻한동행은 수상 팀에게 사업 실현금(약 8000만원)을 지급하며, 지속 성장을 위한 맞춤형 멘토링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종훈 따뜻한동행 이사장은 "장애 포용 공모사업이 장애인 불편함 해소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 및 단체를 지원하고 있어 의미 있다"라며 "앞으로도 해당 사업이 장애 없는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데 도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