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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휴먼스 "신뢰받는 비즈니스 파트너, 금융권 컨택센터 전문"

컨택운영① '직원 존중, 섬기는 조직문화' 31년 오랜 역사 원동력

김상준 기자 | sisan@newsprime.co.kr | 2023.10.17 11:18:27

[프라임경제] 고려휴먼스(대표 이상구)는 지난 1992년에 설립, 빠르게 변하는 콜센터 시장에서 31년의 오랜 역사를 가진 BPO기업으로 성장했다. 그동안 축적해 온 운영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사의 경쟁력 제고와 비즈니스 성공에 기여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고려휴먼스는 차별화된 금융권 중심 컨택센터 운영·관리를 통해 신규센터를 수주,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 고려휴먼스

그 결과 주요 지역에서 2000여명의 직원들이 △컨택센터 아웃소싱 △텔레마케팅 아웃소싱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서비스 등 각 분야에서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금융권 중심의 컨택센터 운영관리에 차별화를 보이며 올해에도 카드사, 캐피탈사, 저축은행사의 고객상담센터를 신규수주하며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는 고려휴먼스가 현장 최일선에서 직원들의 '적극적인 책임의식과 참여'를 통한 고품질의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사의 경쟁력 제고와 비즈니스 성공에 기여하고 있다는 방증이다.

고려휴먼스는 상생을 통한 근무 환경 보완과 더불어 자체 운영경험을 통해 인력 누수가 발생되지 않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를 위해 △고객지향 △상호존중 △인재제일 △변화와 혁신 △윤리의식을 핵심가치로 고객사의 임무를 완수하는 최고의 아웃소싱파트너로,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고 있다.

자회사인 고려휴먼스DS도 근로자파견, 청원경찰 업무를 기존의 금융권과 공공기관 외에도 언론사, 유통회사 등으로 확대해 나가며 동반성장 중이다.

고려휴먼스 콜센터는 고객에게 좋은 경험과 균형 있는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해 문의 유형과 서비스별로 전담 인원 운영,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을 위한 표준화된 상담프로세스 및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진행하고 있다.

콜센터 운영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우수관리자의 확보와 양성을 위해 매월 1회 본사 주관으로 주제별 집체교육도 실시한다. 디지털 컨택으로 고객접점 형태가 변화하는 트랜드에 발맞춰 ICT(정보통신기술) 전문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등으로 경쟁력 확보에도 집중하고 있다.

고려휴먼스가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는 이유는 고객중심적 업무 수행으로 고객사에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고객 만족은 직원 만족에서 나온다'는 경영철학으로 직원들에게 지속적인 역량 개발 의지와 비전을 심어주고 있기 때문이다.

고려휴먼스는 ‘직원을 존중하고 섬기는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직원이 업무에 만족감과 자부심을 느끼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장기근속자 포상 △육아·출산비 지원 △중증질환자 치료비 지원 △우수직원 해외여행 △감정노동 보호활동 등 복지·혜택을 확대하고 있다.

이상구 대표는 "고객사의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며 신뢰받는 비즈니스파트너 역할을 위한 많은 노력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며, 더 좋은 환경일자리를 만드는 기업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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