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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넥트, 효율적인 콜센터 운영,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앞장'

컨택운영 ㉑ 신뢰·혁신 바탕으로 'BPO 분야' 선도

김이래 기자 | kir2@newsprime.co.kr | 2023.10.25 14:59:35
[프라임경제] 휴넥트(대표 성승모)는 BPO 분야의 컨택센터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1999년 설립 이후 다양한 업종에서 컨택센터 구축, 운영, 맞춤형 솔루션을 중심으로 성장해 왔다.

휴넥트는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역량개발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있다. ⓒ 휴넥트


IBK기업은행을 비롯해 △BNK부산은행·경남은행 △롯데카드 △농협카드 △롯데글로벌로지스 △CJ온스타일 △홈앤쇼핑 △롯데홈쇼핑 △경남에너지 등 업계 대기업을 포함한 다양한 운영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컨택센터 인력부터 교육과 컨설팅 서비스까지 제공하면서 안정적인 컨택센터 운영을 보장한다. 나아가 의료, 유통, 물류, 생산·제조, 시설, 보안, 사무지원 서비스를 포함해 토탈 아웃소싱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휴넥트의 성공 비결은 '끊임없이 탁월함을 추구'하는데 있다. 대표적으로 꾸준한 상담사 교육을 제공해 일관된 고품질의 통화 서비스를 보장한다. 상담사 교육을 통해 정기적인 성과 평가와 피드백을 거쳐 다양한 문의 유형에 대비할 수 있다. 이로 인해 고객 지원 서비스 향상뿐만 아니라 상담사 또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휴넥트는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역량개발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있다. 상담 관리자가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고 업계 동향과 모범 사례에 대한 최신 정보를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것이다. 이 교육을 통해 임직원들을 국내 주요 대학 MBA와 CEO 프로그램과 같은 고급 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전문 인재에 대한 투자를 통해 휴넥트는 종합 BPO 기업으로의 내실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휴넥트는 고객 서비스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콜센터 운영을 위해 인적 자원 관리와 노사 관리 시스템분야에 힘을 쏟고 있다. 그 결과 16년 연속으로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인정받은 휴넥트는 가족친화 우수기업, 남녀고용평등, 출산친화기업 등의 영역에서 탁월한 노사관리 역량을 인정받았다. 

또한, 경력 15년 이상의 전담팀이 현장 중심의 접근으로 작업 환경과 시스템을 최적화하고 선진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활용해 노사 관계 강화 및 위기 대응 능력을 향상한다. 이처럼 휴넥트는 노사 관계 노하우와 AI 기술 및 데이터 중심의 IT 인프라를 결합해 고객사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휴넥트의 컨택센터 서비스는 25년 이상 업적을 통해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2023년 꾸준한 매출 성장과 탄탄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신용등급 A+를 달성했다. 

이밖에도 산업기술 부문 국무총리상을 비롯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우수인재개발기관으로 인정받는 등 표창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부산시 업무혁신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신뢰받는 파트너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했다.

성승모 대표는 "디지털 혁신 시대에 컨택센터의 전문성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고객사와 상생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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